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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하이 한문

1. '호수'를 한문으로 어떻게 번역하나요?

호수 <이름>(음성.

물, 호음에서 유래. 원래 의미: 축적 육지에 물이 많음)호수, 다보호수, 물이 고인 호수, 다피도 있다.

——"Shuowen" 양저우는 5개의 호수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몸을 담그는 것은 Sichuan Ze가 관개를 위해 찾는 것입니다.

——"저우리·즈팡". 참고: 고대에는 큰 경사면에 큰 틈이 있었다고 하여 큰 연못이라 불렀다.

큰 늪에 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남쪽의 호수라고 부른다. "Jianghai Pihu Garden.

- "Han Shu·Yuan Emperor Ji". 참고: "깊은 물." ”

5개 호수에서의 싸움 - "북경·베트남어" 또 다른 예: Huchi(호수와 늪); Hudai(호수의 댐); 바다와 함께 일반적으로 세계의 땅을 의미) ① 고대 국가 이름 ② 고대 카운티 이름 [이 단락 편집] 지리적 설명 지리적으로 사방이 육지로 둘러싸인 수역을 호수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호수는 깊이에 따라 4개의 층으로 나누어집니다. 0~6m는 상부 수층, 6~8m는 수온 전이층, 8~15m는 온도 변화층, 그 아래는 수온 변화층입니다. 15미터는 균질한 층입니다. 2. " "호수"를 중국어로 어떻게 번역하나요?

호수 <이름>(소리나는 대로 물, 호음에서 유래. 원래 의미: 위에 쌓인 큰 물 땅) 호수, 물이 쌓인 다보호 - ―수원(極文)―호수는 관개용으로 사용된다. 남쪽에 있는 Jianghai Pihu Garden'. ——"한서·원제지". 참고: "깊은 물." 다섯 호수에서 싸우다. ――"북경어·베트남어" 또 다른 예: 호치(호수와 연못), 호자오(얼어붙은 호수의 물), 호하이(호수와 바다의 총칭. 일반적으로 세계를 지칭함) 고대 국가 이름 ② 고대 카운티 이름

[이 단락 편집] 지리적 설명

지리적으로 사방이 육지로 둘러싸인 수역을 호수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호수는 깊이에 따라 4개의 층으로 구분됩니다. 0~6m는 최상층 수층, 6~8m는 수온 전이층, 8~15m는 온도 변화층, 15m 이하는 수온 변화층입니다. 균일한 층. 3. 호수와 바다에 관한 시

호수와 달이 조화를 이루고 호수 표면에는 바람막이가 없습니다. (유위시: "동팅을 바라보며") 황하에는 수천이 있습니다. 바다 끝에서 파도와 바람이 분다.(유우희의 '랑도사')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면 강의 절반은 바스락거리고 강의 절반은 붉게 물든다. 해가 뜨면 강물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물은 푸르고 평야에는 별이 드리워지고, 달은 솟아오르고, 강물은 끝없이 흐른다. 쓰러진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는 장강이 구르며, 외로운 돛은 멀리 있고, 푸른 하늘은 사라지고, 하늘에 흐르는 장강만 보인다.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흘러 산으로 돌아가고, 강은 큰 강으로 흘러 사막을 가로질러 곧장 흐른다. 6월도 마찬가지다. 서호를 서쪽과 비교하고 싶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을 하고 동쪽은 바다를 바라보는 것이 좋다. 바다는 해와 밤으로 가득 차 있고 강물의 샘은 구년에 들어서고 때로는 긴 바람과 파도가 있을 것이며 구름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입니다. 황하(黃河)는 바다로 흐르고, 동쪽으로 삼만리의 강은 바다로 흐르고, 오천리의 산은 하늘에 닿으며, 황하(黃河)는 동해로 흘러서 천리를 이룬다. 마음. 4. 한문

원문 : 백아는 북과 거문고를 잘 쳤고, 종쯔기는 듣기를 잘했다. 보야는 높은 산을 겨냥하여 하프를 연주했다. 종자기가 말했다: "참 좋다! 높이가 태산만큼 크다!" 그의 목표는 흐르는 물에 있었다. 강만큼 넓다!" 보야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종쯔기는 네가 꼭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Ziqi가 죽자 Boya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하프 줄을 끊고 남은 생애 동안 다시는 북을 연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멘트

Jue: 잘라내기

드럼: 연주하기.

말했다.

산을 겨냥하다: 마음 속 산을 생각하다.

자이: 감탄사를 표현하는 말이다. >

E'e : Gao.

Xi: 모달 입자, "ah"에 해당

Yangyang: 브로드.

술어: 생각하다.

그: 그 사람.

필수: 알아야 합니다.

가슴친구: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고 같은 언어를 말하는 사람.

나이: 그냥

번역: 보야는 피아노를 잘 치고, 종쯔기는 듣는 걸 잘한다. 백야가 피아노를 칠 때 산이 생각나면 종자기는 “아, 눈앞에 우뚝 솟은 태산이 보이는 것 같아요!”라고 했습니다. 백아가 흐르는 물을 생각하면 종자기가 “아아!” , 끝없는 강이 보이는 것 같아요!” 한마디로 Zhong Ziqi는 피아노 소리를 통해 보야의 생각을 알 수 있었습니다. Zhong Ziqi가 죽은 후 Boya는 세상에 더 이상 친한 친구가 없다고 느꼈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진을 부러뜨리고, 줄을 끊고, 자기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평생에 다시는 진을 연주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텍스트 팩: 이후 이 이야기 때문에 사람들은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을 찾기 힘든 친구나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적으로 사용하기도 했으니까요.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의 고쟁 음악. '가까운 친구'를 자신의 생각을 이해하고 자신과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에 비유한 '보야각선'이라는 용어는 점차 친한 친구의 죽음으로 인해 어떤 것을 포기했다는 의미로 진화했습니다. 특기나 기술.

절 링크: 랭은 한때 보술의 금을 나누었다고 말하는데, 그는 보야친을 구별할 수 있다!

치안과 오늘의 관계는 유령처럼 좋고, 호수와 바다가 공중에 떠 있다.

지난 봄, 강가에서 만났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 또 방문하러 왔는데 친한 친구가 안보이네요.

그런데 흙 한 줌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슬프고 슬프고 또 슬프고 눈물을 참을 수 없습니다.

오고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변에는 슬픈 구름이 있습니다.

"

봉황 꼬리는 야 오진이 부러지면 차갑고 Ziqi는 누구와 놀아야할지 모릅니다!

봄바람은 친구로 가득 차 있지만 어렵습니다.

속물친구 속물같은 마음으로 누가 그 절친한 친구를 다시 기억하랴

보야는 종을 치지 못하고 죽으니 사람들은 하프를 불리라 하리로다

Boya 소개

Boya: Boya의 원래 성은 Yu이고 이름은 Rui입니다. 그는 Chu State 출신입니다. 현재 호북성 형주) 춘추전국시대에 피아노를 제일 잘 쳤다.

역대 왕조의 문헌에는 보야에 관한 기록이 많다. Xun Kuang의 "학문 장려"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박(hù)이 하프를 연주하고 가라앉은 물고기가 나와서 듣고, 백아는 하프를 연주하고 여섯 마리의 말은 "Yang Jie"입니다. 과장을 사용하십시오. 그의 음악 연주의 생생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Yu Boya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하고 재능이 있었고 그의 선생님은 당시 유명한 현악기 제작자인 Chenglian이었습니다. 어린 학교 Qiong Lin, 5 개의 산과 5 개의 호수의 번역

원문

황제는 시골을 칠하고 도시를 나누며 물을 통제하고 산을 세웠습니다.

베이징은 원래 Youyan이라고 불렸고 Jintai는 원래 이름이 Jianye였으며 Jinling은 다른 이름이었습니다. Yue의 나라는 원래 Wugao라고도 알려진 Yuzhang 현이었습니다. ③

Fujian Province는 Fujian 중부에 속했으며 Huguang의 지명은 Sanchu

Xilu입니다. 산둥성과 산시성으로 나뉘며, 광동성 서부와 광동성 지역이 있다.

허난성은 중국에 속해 있어 산시성은 원래 장안성의 땅이다. p>

사천은 서수, 운남은 고대 운남5.

구이저우 성은 만방과 가까우며 예로부터 천지산이라 불렸다. 동쪽의 태산, 서쪽의 화산, 북쪽의 형산, 중앙의 송산은 소주 포양, 둥팅 런저우 단양의 푸른 풀이다. 어저우(Ezhou)와 쑤저우(Suzhou)의 태호(Taihu Lake)는 세계 5대 호수입니다.

금성 당치는 도시의 통합입니다. 7

제국 수도는 수도라고 불리며 고향은 Zili

Penglai Weishui입니다. Fang Hu Yuan Qiao는 불멸의 거주지입니다. 9

바다는 변화무쌍한 세계를 나타내고, 맑은 강은 세계의 평화를 나타낸다.

물의 신은 Feng Yi라고 불리며 Yangho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불의 신은 Zhurong이라고 불리며 Huilu라고도 불립니다. 바다의 신은 하이루오(Hai Ruo)라고 불리고, 바다의 눈은 웨이루(Wei Lu)라고 불린다.

다른 사람에게 관용을 기대하는 것을 바다라고 하고, 다른 사람의 친절에 감사하는 것을 강이라고 합니다.

지치지 않는 사람을 낙오자라고 하고, 교만한 사람을 호수 사람이라고 합니다.

땅을 구하고 땅을 구하는 것은 큰 야망이 아니라 하늘과 땅을 들어 올리는 천재이다.

허공에서 시작하는 것을 폭풍이라고 하고, 독립적이고 흔들리지 않는 것을 주류라고 합니다.

검은 총알은 극히 작은 마을을 의미하고, 목의 오른팔은 급소 지역을 의미합니다.

독립성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고, 나무는 건물을 지탱할 수 있고, 영웅은 스스로 의지할 수 있고, 진흙 공도 패스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실패하고 나중에 성공한다는 것은 동쪽을 잃고 뽕나무를 베는 것과 같다.

리튬으로 바다를 측정하는 것은 사람의 부족함을 은유하고, 돌을 들고 있는 징웨이는 사람의 무익함을 은유합니다.

트레킹은 여행이 어렵다는 뜻이고, 강장(Kangzhuang)은 길이 평탄하다는 뜻이다.

가난한 땅을 척박한 땅이라 하고, 아름다운 밭을 기름진 땅이라고 합니다.

쓸데없는 것을 찾는 것은 돌밭을 찾는 것과 같다고 하고, 많은 것을 배웠다는 것은 길가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Zi Mian의 맛은 구별되고 Jing과 Wei의 맑고 탁한 맛은 구별됩니다.

그는 배고픔을 즐기기 위해 물을 흘리며, 관리가 되지 않고 은둔하며 동산 높은 곳에 누워 그 직분에 감사하고 평안을 구한다.

성인이 나오면 황하가 맑아지고, 지사가 정직하면 바위보다 더 많은 것이 보입니다.

아름다운 풍습을 런리(仁li)라 하고, 나쁜 풍습을 호샹(僧祖)이라 한다.

흥미로운 곳이 있지만 Zeng Zi는 들어갈 수 없으며 도시는 Chaoge라고 불리며 Mo Zhai는 마차로 돌아갑니다.

흙을 공격하고 노래를 부르며 요 황제와 그의 백성은 땅을 떠나 쟁기질을하고, 문 황제와 그의 백성은 서로를 밀어 붙였습니다.

비창방은 땅을 좁히는 비법이 있었고, 진시황은 돌을 휘두르는 비법이 있었다.

야오는 9년 동안 홍수를 겪었고, 당나라에게는 7년 동안 가뭄이 들었습니다.

Shang Yang은 불친절했고 나라는 개방적이었고 Xia Jie는 다루기 힘들고 Yiluo는 지쳤습니다.

도가 잃어버린 것을 줍지 않는다면 위에서 좋은 통치가 있다는 뜻이고, 바다가 잔잔하면 중국에 성자가 있다는 뜻이다.

참고

① 황제는 황무지를 그렸다 : 전설적인 황제 시대에는 세상이 너무 크고 사람이 많아서 관리하기가 어려웠다. 황제는 황무지를 그려서 여러 나라로 나누어 만 리가 넘는 나라를 세웠습니다. 수도(Capital): 고대 행정 구역의 명칭은 각 세대별로 구분 기준이 달랐다. 이후 수도는 도시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하우의 홍수 조절: 전설에 따르면, 요 시대에 홍수가 나서 사람들은 어려움을 겪었고, 곤에게 홍수를 조절하라고 명령했지만 9년 동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순은 황제의 책임을 맡아 군을 위산으로 유배시키고, 군의 아들 우를 임명하여 계속해서 홍수를 통제하게 했습니다. 유씨는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앞장서서 홍수를 막기 위해 세 번이나 집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마침내 산을 파서 강을 바꾸고, 도랑과 들보를 파고 인도하는 전략을 세웠다고 한다. 홍수가 바다로 흘러 홍수 문제를 해결합니다.

②진타이(Jintai): 옌타이(Yantai), 골든 플랫폼(Golden Platform)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시대 안조왕이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토단을 쌓고 그 위에 수천 냥의 금을 올려놓고 세계 각지의 유명 인사들을 초대했다고 합니다.

③무림: 항저우 서쪽에 무림산(영음산)이 있어 고대에는 무림이라고도 불렀다. Yuzhang(위장): 한 왕조 초기에 설립된 고대 현의 이름은 오늘날의 장시성 난창(南昌) 지역을 다스리던 곳이었습니다. 나중에 Yuzhang은 장시(江西)성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왕보는 '등왕정 서문'에서 이렇게 썼다. : 오(吳)나라의 국경을 가리킨다. 가오, 해안, 물가의 고원. 장시(江西)는 춘추전국시대 오(吳)와 월(趙)의 국경지대였기 때문에 오고(吳高)는 장시(江西)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④민중: 고대 현의 명칭은 오늘날의 푸젠성(Fujian Province)과 저장성(Zhejiang)의 일부 지역과 동일하다. 호광(湖廣) : 원나라 때 호광성을 설치하여 오늘날의 호북성과 후난성에 해당하는 관할권을 가졌다. 삼추(Three Chu): 후난(Hunan)과 후베이(Hubei)는 추 지역에 속했습니다. 추 지역은 동부 추(Eastern Chu), 서부 추(Western Chu), 남부 추(South Chu)로 나뉘며 통칭하여 "삼추"라고 합니다. 6. 한문에서 고전을 찾는다

명확하고 관대하고, 자비로우며 판단력이 좋고, 명확하지만 판단하지 않고, 솔직하지만 옳지 않은 것. 이것은 설탕에 절인 과일이 달지 않고 해산물이 짜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채근담·서문』에서 발췌

『채근담』은 홍잉밍(费應命)이 수집하고 편찬한 수련, 생활, 행실, 출생에 관한 어록집이다. 명나라 초기의 도교.

위 구절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직하고 순수하며, 부정직함을 용인하는 관대함을 갖고, 친절하고 선을 분별하고 선을 이루는 지혜를 갖는다. 판단력이 있고 마음이 지혜롭다. 품행이 까다롭거나 까다롭지 않고, 성품이 바르고 과하지 않은 마음을 가져라. 이 원칙은 마치 설탕에 절인 과일을 설탕에 담가서 지나치게 달지 않고, 생선과 새우를 수조에 담그고 지나치게 짜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

또는 "Zi의 창을 사용하고 Zi의 방패를 가두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말하십시오. 남자는 응답할 수 없습니다.

원문:

추 사람들. 방패와 창에 관해서는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침몰할 수 없다”고 칭찬했고, 또한 “내 창은 너무 날카로워서 모든 것이 가라앉을 수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Zi의 창으로 모든 것이 가라 앉을 수 있습니다." 함정의 함정은 어떻습니까? "이 사람은 대응할 수 없습니다. 갇힐 수 없는 방패와 갇힐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배는 돌을 운반합니다.

땅의 길이는 짧은 자로 측정됩니다.

푸른 산은 눈이 쌓여 항상 하얗지는 않습니다.

푸른 물은 걱정이 없지만 바람에 표면이 주름져 있습니다.

이 나무는 차이산에서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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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이 연기를 일으키기 때문에 저녁과 저녁이 많습니다

해가 산에 오르고 달이 산에 오르면 해와 달이 산 위에 빛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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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하이호 물은 바다, 호수는 푸르고 물은 맑다

60세 노인들이 다시 만나 서른일곱 해를 더한다

고대와 희귀 이중 축하, 더 많은 봄과 가을

천년 된 나무가 옷걸이로 사용됩니다

수천 마일의 양쯔강이 욕조로 사용됩니다

하늘은 체스판이고 별은 말입니다. 누가 감히 물러나겠습니까?

땅에서 비파를 연주할 수 있는 사람과 땅에서 비단을 연주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물레방아는 물과 함께 흐르고, 물은 물레방아를 따르며, 물레방아가 멈추면 물도 멈춘다.

부채꼴 바람이 불고, 바람이 나와서 부채질한다. 바람.

13 아버지는 짚으로 모내기를 묶은 채 아들을 안고

어머니는 대바구니를 들고 아들을 업는다

14 소나무 밑에서 바둑놀이 , 잣이 체스 말과 함께 갑자기 떨어집니다

버드나무 낚시, 버드나무 명주가 항상 낚싯줄에 걸려 있습니다

푸른 산은 운이 좋아서 충직한 뼈를 묻을 수 있습니다

순진한 백철이 반항적인 신하를 던진다

20 바닷물이 바다를 향하고 있다

떠다니는 구름이 길어지고 희미해진다 7. 한문 온라인 번역 (두 문장)

혼자 난간에 기대어 있는데 동팅호 준산산이 구름으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오늘 밤 재무부 장관 왕수는 비난을 받고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쇠퇴하는 달이 서쪽 하늘에 커튼 고리처럼 걸려있을 때까지 생각을 멈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강과 향강은 초목이 무성했고 극도로 지친 관광객들은 수천 마일의 가을 바람을 타고 강한으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난간에 기대어 오랫동안 일하며 국력을 강화할 뿐인데, 봄이 오면 오늘 밤 원샹의 풀과 나무가 나를 악양탑으로 보내줄 것이다. 보트를 타고 Jianghan 지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랫동안 표류하고 있는데 왕슈 장관이 공격을 받아 사임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호수와 바다는 관광객들에게 지쳤습니다. Junshan Mountain의 일몰과 구름.

노을을 생각하며 황제에게 제사를 올리고 왕수에게 머물면서 나를 악양루로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적을 겁주고 나라를 강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 나라도 국민도 봄이 왔습니다. 2. 이직과 이직의 도덕을 모르고, 내 자리에 머무르는 도덕과 이직의 도덕을 모른다.

서풍 천 마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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