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관한 아름다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두보의 '달밤': 이국 땅에서 가장 애틋한 달 감상 ; 오늘 밤 옌저우에서 나는 내실에 혼자 있다. 멀리서 아이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아직도 장안을 기억합니다.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만들고 맑은 옥팔은 차갑습니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장안에서 달을 바라보며 연주에 있는 아내와 딸을 생각하고 있는 것이 분명했다. 그런데 시인은 그 반대로 '내실에서 혼자 바라보기'와 '멀리서 아이들을 불쌍히 여기기'를 하면서 아내의 입장에서 펜을 느끼면서 참신한 생각과 독특한 생각을 상대방이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고, 아이들이 이해하지 못할 때 나는 그것을 더 많이 이해합니다. 이 시에서 '달'은 특히 두 장소의 친척들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두 번째 노래
맹호연의 "동로수에 머물며 광릉으로의 옛 여행을 보낸다": 달을 감상하는 가장 외로운 강배, 침침한 산에서 유인원의 슬픔을 듣는다. , 그리고 밤에는 Cangjiang 강의 빠른 흐름. 바람이 둑 양쪽의 나뭇잎을 흔들고, 외로운 배 위에 달이 빛난다. Jiande는 내 고향이 아니지만 옛 여행을 추억해야합니다. 바다 서쪽에도 두 줄의 눈물을 보내리라.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오가락시 중 하나인데, 특히 '바람이 둑 양쪽 나뭇잎을 살랑살랑 흔들고, 외로운 배 위에 달이 빛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Meng Haoran의 많은 시에는 개탄스러운 "외로움"이 있습니다. 이는 Yu Yu가 깊은 골목을 혼자 걷는 것도 아니고, 연회에서 말문이 막히는 것도 아니고, 고독한 등불 아래 혼자 있는 것도 아닙니다.
석양을 보든 깊은 산속을 보든 유인원이 울고 있고, 급류가 있고, 가을바람이 불고, 밝은 달이 있고, 강배가 있고… 풀잎 하나하나에. 나무, 물, 배... 모든 것이 외롭다. 시인을 동반한 밝은 달도. 작가의 또 다른 시 "나의 집은 초의 구름 속에 머나먼 향수곡" 역시 하늘에서 내려온 백년의 고독과 같아서 사람들을 한숨짓게 한다.
세 번째 시
이백의 '꽃 가운데 혼자 마시는 네 시' 중 가장 인간적인 것은 꽃 사이에서 술 한 병을 바라보며 혼자 마시는 것이다. 소개팅 없이.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그들은 깨어 있을 때 사랑을 나누지만,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천보 초기에 이백은 황실에 들어가 봉사했지만 현종은 이를 다시 사용하지 못하여 좌절하여 다음과 같은 유명한 시와 영원한 시를 썼습니다. 밝은 달과 그림자를 보면 세 사람이 생긴다." ".
'혼자 마시다'라는 시의 제목에서 작가의 외로움이 하오란의 외로움과 맞먹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 표현 방법은 독특합니다. 생명이 없고 감정이 없는 민규는 여기서는 그와 함께 술을 마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정이 어떻게 그렇게 좋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