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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 설계의 9 가지 방법

조경 설계의 9 가지 방법

조경 설계는 포괄적인 설계이며, 그 중 많은 프로젝트가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것의 복잡성으로 볼 때, 교통, 수력, 원림, 시정, 건축 등 각종 기술 분야를 고려해야 한다. 각종 법률 법규를 파악해야만 각종 경관 설계 요소를 잘 활용하고, 프로젝트 내 각지의 블록 사용을 잘 안배하고, 토지의 성격에 더 부합하고,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적용 방안을 설계할 수 있다. 조경 설계에서는 일반적으로 건물을 하드웨어로, 녹화를 소프트웨어로, 수경을 네트워크로, 소품을 노드로, 각종 전문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설계 방안의 구현을 보조한다. 다음은 내가 너에게 9 가지 경관 디자인 방법을 정리해 줄게,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고려하다

구상은 경관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경관 설계의 초급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국내외의 학과 발전과 실천으로 볼 때 경관 디자인의 의미는 매우 다르다. 우리는 경관 설계가 토지를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이용하는 방법, 토지, 인간, 도시, 토지의 모든 생명의 안전과 건강 문제,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역, 신도시, 이웃 및 지역사회 계획 설계,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교통 계획, 캠퍼스 계획 설계, 경관 개조 및 복구, 유산 보호, 정원 설계, 요양 및 기타 특수 용도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동시에, 국내의 많은 실천 활동에서 볼 때, 경관 설계는 구체적 프로젝트의 환경 설계, 즉 좁은 경관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두 가지 관점은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토지의 합리적인 이용에 관한 것이든, 부분적인 경관 설계 방안이든, 구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구상은 먼저 그 사용 기능을 만족시키고, 구획 사용자를 위한 만족스러운 공간을 충분히 만들고 계획하는 동시에, 현지 생태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프로젝트가 주변 생태 환경에 미치는 간섭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려한다. 그런 다음 구도와 아래에 언급된 각종 기술을 이용하여 구체적인 방안 설계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개념의 "4 가지 방법"

1 스케치

스케치 방법의 특징과 기능

스케치법을 운용하여 구상하는 과정에서 영감을 포착하고, 자유롭게 발휘하며, 천마허를 잡을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하거나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다.

2 모방법

모방의 핵심은 다른 사람의 생각과 창의력을 통해 자신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모방법은 바이오닉스 분야에서의 응용이다: 마이크로카메라, 자동 초점 카메라 등. , 독수리 눈의 이미징 원리를 모방하십시오. 인공위성 촬영 시스템; 새 등의 날개 구조 원리를 모방하여 만든 비행기 날개.

모방을 통해 설계 방안을 설계할 때 대략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A. 모양 모방

B. 바이오닉 모방: 형태 바이오닉, 구조 바이오닉, 원리 바이오닉.

C. 구조 모방

D. 기능 모방

삼륜사상

연상법으로 방안을 구상하려면 풍부한 실천 경험, 광범위한 지식, 좋은 지식 기반, 풍부한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하나에 하나를 더하다

마이너스 하나.

확장, 확장

수축

변화

반대-반대

4 낯설음 구상법

이런 방법으로 형성된 방안은 일반적으로 모두 오리지널이다. 이러한 생각들은 역사상 거의 일어나지 않거나,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어떤 생각들은 현재의 과학 기술 경제 상황에서는 실현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프로그램 비교 및 ​​트레이드 오프:

1. 개념: 많은 방안이 구상된 후, 우리는 종종 판단과 비교를 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디자인 목적에서 시작하여 상호 제약적인 문제에 대해 균형과 결정을 내리고, 결국 비교적 만족스러운 방안을 선택하거나 각 방안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개선해야합니다.

2. 시나리오 비교: 비교를 통해 각 방안이 설계 지표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명확히 합니다. 그러나 최상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설계 요구 사항과 설계 원칙에 따라 각 방안을 평가해야 합니다.

3. 방안 트레이드 오프: 비교를 통해 각 방안이 설계 지표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명확히 합니다. 그러나 최상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설계 요구 사항과 설계 원칙에 따라 각 방안을 평가해야 합니다.

참고:

(1) 비교 및 취사는 (설계 요구 사항 및 설계 원칙) 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2) 비교와 취사는 기술적 사고 방식의 중요한 내용이며, 비교는 취사를 위한 것이다. 비교가 없으면 취사선택이 없다.

초안 작성

입의는 작문의 기초이므로, 작문은 시종 입의를 만족시키는 모든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조경 설계 구도는 두 가지 측면, 즉 평면 구도 조합과 입체 조형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평면 구성: 주로 교통도로, 녹화 면적, 스케치 위치를 평면 뷰 형식으로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3d 모델링: 전체적으로 구획의 모든 입체 컨텐츠가 특정 각도에서 정면투영되는 것입니다. 세부적인 면에서 주로 장면의 주체와 배경의 관계를 통해 드러난다. 이 의미는 아래의 디자인 수법에 반영될 수 있다.

맞은편 풍경과 차용

조경 설계의 평면 배치에는 종종 일정한 건축 축과 도로 축이 있으며, 마지막 풍경을 대립이라고 합니다. 맞은편의 경치는 왕왕 평면 구도와 입체 조형의 시각적 중심지로, 전체 경관 설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장면은 직접 장면과 간접 장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 장면을 마주하는 것은 시각이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길 끝에 있는 파빌리온 누각, 꽃꽂이, 한눈에 볼 수 있다. 간접 경물은 반드시 도로의 축 위나 걷는 노선에 있을 필요는 없으며, 배치 위치는 종종 숨겨지거나 간격띄우기되어 깜짝 놀라거나 어렴풋한 느낌을 준다.

맞은편 경치는 일반적으로 원림축과 풍경의 시선 끝에 있는 경치를 가리킨다. 대경은 원림에서 종종 국부 공간의 초점으로 쓰인다. 경치는 입구 맞은편, 터널 끝, 광장 초점, 도로 모퉁이, 호수 맞은편, 잔디 모퉁이 등에 설치돼 공간 경관이 풍부해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조각, 바위, 수경, 화단 (계단식 밭) 등의 경물을 맞은편 경물로 사용한다.

맞은편: 도로, 광장 중심축 끝에 배치된 관광지 또는 축을 대칭축으로 배치한 명소입니다.

반대 방향: 축의 양쪽 끝이나 장면의 시선에 장면을 설정하고, 두 장면은 반대 방향으로 가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경치를 빌려 보는 것도 조경 설계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법이다. 건물의 공간 조합이나 건물 자체의 설계 수법을 통해 먼 곳의 경치를 차용하다. 예를 들어 쑤저우 졸정원에서는 수백 미터 떨어진 북사탑을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다. 이런 차용 수법은 경관의 공간 수준을 풍부하게 하여 내려다보고 느긋한 느낌을 준다.

1 차용 유형

(1) 원격 대여

정원에서 먼 곳의 풍경을 조직하는 것입니다. 빌린 대상은 산, 물, 나무, 건물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공의 예가 많다. 예를 들면 베이징 이화원에서 서산, 옥천산의 탑을 차용한다. 피서산장은 하트산과 류하머봉을 차용한다. 무석길창원은 혜산을 빌린다. 제남대명호는 천불산 등을 빌렸다. 더 많은 풍경을 얻기 위해서. 왕왕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아야 한다. 공원의 유리한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근선을 하나 열어야 한다. 가짜 산을 쌓고, 높은 탑을 쌓고, 산꼭대기에 파빌리온이나 고층 건물 (예: 중정, 사진산 건물) 을 설치할 수도 있다.

② 가까운 차입금 (가까운 차입금)

정원 부근의 풍경을 정리하는 것이다. 주변 환경은 이웃이 경치를 빌릴 수 있는 기초이며, 주변 경관은 경관으로 쓸 수만 있다면 파빌리온, 파빌리온, 산, 물, 꽃나무, 탑, 사찰을 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창랑정 가든은 물이 부족하고, 정원 근처에 강이 하나 있는데, 강을 따라 가짜 산, 호안, 회랑을 건설하고, 담을 폐쇄하지 않는다. 정원에서 새는 창문을 통해 정원 밖의 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정원 밖의 강과 새는 창도 정원에서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 옆집에는 살구나 버드나무, 작은 산정이 하나 있는데, 풍경을 보거나 새창을 타고 빌릴 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한 기술의 길이, 살구 한 자루가 벽에서 나온다',' 유양은 한 쌍의 춘가 부부',' 양정' 등의 배치 수법이 딱 알맞다.

(3) 차용

고탑, 고층 건물, 산봉우리, 나무,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명월별, 새 등 고층풍경을 빌려 빌린 원외 경관을 차용했다. 예를 들어 베이징 북해항의 경산, 난징 현무호의 계명사는 모두 차용한 것이다. 경치를 빌려 피곤하니, 관광지를 보기 위해서는 정자를 설치해야 한다.

(4) 대출이 발생하기 쉽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공원 밖을 내려다보는 경치를 이용하여 높은 곳에 오르면 주변 경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빌린 풍경이 매우 많은데, 예를 들면 강호의 원야 (), 호광 () 과 같은 풍경이 많다.

2 경법을 빌리다

(1) 풍경을 보는 투시선을 엽니 다.

시야를 가리는 나무의 가지와 잎을 다듬는 것과 같이 풍경을 감상하는 장애물을 배정하거나 제거하다. 정원에 파빌리온, 파빌리온, 파빌리온, 무대를 관광지로 세우고, 풍경을 내려다보거나 내려다보고, 유유유히 연기파를 타고 운산청청록을 채취하고, 산스크리트어 창공을 보고, 숲의 사막을 감상하다.

(2) 관광지의 높이를 높이다.

시각선이 원림의 경계를 돌파하여 내려다보거나 앞을 바라보는 효과를 낸다. 산더미, 건설대, 건물, 정자, 각각 등. 정원에서 유람객들이 멀리 바라보고 천리 밖을 볼 수 있게 하다.

(3) 가상 장면 차용

빌릴 때 빌리고, 소리를 빌려 향을 빌리는 등. 주씨의' 반무 방당' 과 같은 원명원 40 장면의' 상하 스카이라이트' 는 모두' 스카이라이트 구름 그림자' 를 차용했다. 상해 예원 꽃벽 아래의 월동은 옆집 뜰의 물보라를 드러냈다. 쑤저우의 졸정원인' 향기로운 장미 냄새', 항주 서호의' 류랑 꾀꼬리' 는 꽃과 새를 빌렸다.

관광지 구분, 식물 배치, 건축명소, 가짜 산 조형 등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꽃으로 조경한 것은 춘도, 하련, 추국화, 동매 등이다. 나무는 봄날의 버드나무, 여름의 회화나무, 단풍나무의 백나무와 같은 경관미화에 쓰인다. 양주 개원에는 봄에 석순이 있고, 여름에는 호석이 있고, 가을에는 산석이 있고, 겨울에는 선석이 있다. 예술적 개념으로 환경을 조성하다. 예를 들면 류랑이 고기, 곡원 풍하, 평호 가을달과 부러진 다리 잔설과 같은 환경을 조성한다. 살구꽃마을, 샤오샤만, 단풍령, 송배경사 등이 있습니다. 남경은 봄에 꽃산에 가고, 가을에는 서하산에 가고, 여름에는 양청에 가고, 겨울에는 저우산에 가는 습관이 있다. 계절에 대한 화가의 이해는 정원 식물의' 봄발, 여름용, 가을, 새벽, 겨울이 마르거나' 봄모하, 음추발, 겨울뼈' 와 같이 정원을 만드는 데 좋다. "봄물 벽명, 하진이 만발하고, 가을이 맑고, 냉천이 시들었다." "봄구름은 두루미 같고, ... 노을구름은 기벌 같고, ... 추운은 광파 같고 ... 겨울구름은 먹처럼 맑다 ..." 라고 말했다. 요컨대 사계절의 특징에 따라 풍경을 만들고 사계절을 이용하여 경치를 보는 것은 이미 사람들의 습관이 되었다.

장면 분리 및 장애물 장면

"좋으면 받고, 풍속은 체질한다" 는 것은 중국 고대 조원 수법 중 하나로, 현대 경관 디자인에도 자주 사용된다.

원림 녹지를 서로 다른 공간, 다른 관광지로 나누는 풍경을 경관 격리라고 한다. 풍경 격리는 좋은 풍경을 경관에 넣고 어지러운 곳을 나무와 벽으로 가리는 것이다.

장애물 장면은 솔리드가 직접 이동 경로를 끊거나 방향을 바꾸도록 강요함으로써 완성됩니다.

장면 사이에는 실제 장벽과 가상 장벽이 있다. 입체분리 후 시선은 뚫을 수 없어 원림녹화의 오리지널을 용이하게 한다. 가상분리는 시선을 관통하게 하며 연결의 심오함과 경관 수준을 높인다.

장애물 장면 (장면 억제) 은 시선을 가리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장면입니다. 중국 원림은 "양양하면 먼저 억제한다" 는 것을 중시하고, "저속함" 도 주장한다. 둘 다 경관 장애를 억제하고, 의식적으로 관광객 시선의 변화를 조직하고, 경관 수준을 높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장애물은 바위, 나무 또는 건축 스케치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부팅 및 신호

안내 방법은 다양하다. 사용하는 재료는 수역과 바닥이다. 공원의 수역과 같이, 물의 흐름은 크고 작으며, 폭은 좁다.

정원을 만드는 관건은 지도의 처리에 있다. 가이드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구체적인 경관 원소와 융합되어 원림사상성과 실용성의 모든 내용을 구현한다. 따라서 안내는 다양한 장면의 공간 관계를 결정하고, 경관의 대체와 변화를 구성하고, 경관 전시의 절차, 나타나는 방향, 숨겨진 기간, 보는 거리를 규정합니다.

로고에는 명시 적 및 암묵적인 표시가 포함됩니다. 명시 적으로 푯말, 표지판 및 기타 스케치와 같은 서면 지침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의는 지면의 포장과 나무의 규칙 배열을 통해 방향과 목적지를 인도하여' 앞날이 밝은 마을' 의 느낌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