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웨이가 중년에 지은 시
왕웨이가 중년에 지은 시 1. 왕웨이가 중년에 지은 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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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웨이가 중년 이후 지은 시, 특히 중남산과 왕천에 은거하는 동안 지은 시는 그의 인품과 매력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으며, 당나라 번영의 목가시의 특징을 가장 잘 대변하고 있다.
왕웨이 산수화시의 매력은 고요함, 경쾌함, 여유로움, 아득함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된다. 고요함은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환경은 넓고 조용하며, 마음은 천상적이고 고요하며, 감정은 조용하고 즐겁습니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하늘에는 밤이 조용하다. 달이 뜨면 산새가 겁을 먹고, 봄 시냇가에서 노래한다."
텅 빈 산은 조용하고, 달빛은 물과 같고, 주변에는 사람이 적고, 산과 시냇물은 새소리로 가득 차 있고 깊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담백한 선묘 언어와 몇 가지 가벼운 윤곽선을 활용한 빛은 그저 여유롭고 경쾌한 예술적 구상을 만들어낸다고 할 수 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남들이 살 수 있는 곳에 머물고 싶어서 물 건너 나무꾼에게 부탁한다." 무작위로 보이는 몇 개의 획은 자연스럽고 평범한 예술적 개념을 설명하며 우아하고 독특합니다. 매력은 우아합니다.
여가, 멀리 서서 조용히 바라보고, 미적으로 감상하며, 한가롭고 근심 없고, 의지하고 근심하며, 은둔자의 한가롭고 즐거운 평온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숭아색은 여운을 담고 있고, 버드나무는 아침 연기를 담고 있다.
꽃은 지고, 아이들은 꽃을 휩쓸지 못하고, 꾀꼬리는 노래하고, 산객들은 가만히 있다. 잠을 자요." 인생은 걱정이 없고 여유롭고 우아하며 우아함은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아득히 먼 나의 환상은 중생의 세계에서 멀리 떨어져 근심도 생각도 근심도 근심도 없이 사물과 나 자신을 모두 잊어버린 것입니다. "숲 끝에 있는 무궁화 꽃은 산 속에 붉은 꽃받침이 달려있습니다.
시냇가에는 사람도 없고, 꽃이 피고 지고, 둘 다 잊어버리고, 모든 생각이 조용해집니다."
2. 왕웨이는 중년에 어떤 시를 썼나요?
왕웨이가 중년 이후에 쓴 시, 특히 중남산과 왕천에 은둔한 시는 그의 성격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그리고 번영했던 당나라의 풍경적 전원풍경의 특징을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왕웨이 산수화시의 매력은 고요함, 경쾌함, 여유로움, 아득함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된다.
조용함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환경은 넓고 조용하며, 마음은 천상적이고 고요하며, 감정은 조용하고 즐겁습니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은 떨어지고, 봄 하늘에 밤은 고요하다. 달이 뜨는 것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봄 시냇물에서는 노래한다." 계곡에서 노래하는 새들은 깊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담백한 선의 언어와 몇 개의 가벼운 윤곽선을 활용한 빛은 그야말로 여유롭고 경쾌한 예술적 구상을 만들어낸다고 할 수 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더니 합쳐지고 초록 안개는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인간의 자리에 머물고 싶어서 물 건너 나무꾼에게 무작위로 보이는 몇 개의 획이 자연스럽고 담백한 윤곽을 그린다." 예술적 개념, 우아하고 독특하며 우아한 매력이 있습니다.
여가, 멀리 서서 조용히 바라보며 미학적으로 감상하는 것, 여유롭고 자유롭고 의지가 강하고 근심 없는 은둔자의 여유와 즐거운 평온함. "복숭아색은 여운을 담고 있고, 버드나무는 아침 연기를 담고 있다. 꽃은 떨어졌고, 아이들은 집을 휩쓸지 않았고, 꾀꼬리들은 노래하고, 산손님들은 아직도 잠을 자고 있다." 자유롭고 여유롭고 우아하며 우아함은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아득히 먼 나의 환상은 중생의 세계에서 멀리 떨어져 근심도 생각도 근심도 근심도 없이 사물과 나 자신을 모두 잊어버린 것입니다. "나무 끝에 있는 무궁화 꽃은 산 속에 붉은 꽃받침이 달려 있는데 시냇가에는 사람이 없고 차례로 피고 진다." 신의 꽃은 소리 없이 피어 있다가 소리 없이 시든다. 세상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에서 고립된 나는 그것을 읽을 때 내 삶의 경험을 잊어버리고 모든 생각이 조용해집니다.
3. 왕웨이의 풍경을 묘사한 시
1. "가을의 황혼 속에 사는 산"
텅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늦가을에 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2. "사슴과 차이"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자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3. "원얼 특사를 안시로 보내다"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롭다.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4. "줄리정"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고 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5. "향지사를 지나다"
향지사는 모르지만 몇 마일 떨어진 운봉에 들어갔습니다.
고대 나무는 사람이 다니지 않고 산에는 종소리도 없습니다.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저녁 하늘에는 연못이 음악으로 가득 차고, 선은 독룡을 조종하는 데 사용됩니다.
6. "산 속에서"
시냇물이 맑고 흰 바위가 솟아오르고,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7. "산속의 집"
나무문을 쓸쓸함이 덮고, 떨어지는 빛을 마주한 광활함.
곳곳에 학둥지와 소나무가 있어 비둘기문을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푸른 대나무에는 새로운 가루가 담겨 있고, 붉은 연꽃에는 헌 옷이 벗겨져 있다.
페리에서 불꽃놀이가 시작되고 곳곳에서 밤나무가 수집됩니다.
8. "Pei Xiu Caidi에게 선물 한 Wangchuan Residence"
차가운 산은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은 날마다 흐릅니다.
장작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에 날리는 저녁 매미소리를 들으며.
아직 여객선 위로 해가 지고 있고, 폐허에는 연기만 자욱하다.
돌아오는 날, 나는 술에 취해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신나게 노래를 불렀다.
9. "중난산"
타이이는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뻗어 있어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바뀌고, 계곡과 구름도 많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10. "Weichuan Tianjia"
시골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뒷골목에는 소와 양들이 돌아옵니다.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도 있고 밀묘도 있고, 뽕잎 위에 누에가 자고 있어요.
티안푸가 호미에 왔는데, 우리는 서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11. "서적"
청음각에는 비가 조금씩 내리고, 깊은 안뜰에는 날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앉아서 푸른 이끼를 바라보니 옷을 입고 싶어진다.
12. "의사님 안녕"
동부 교외의 봄풀은 푸르고, 말을 몰고 여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꽝푸샹(Kuang Fuxiang) 산 바깥에는 유인원들이 노래하고, 호남성에는 물이 흐르고 있다.
Daoyi Chuanlu 버전, Jiangguanhou Mingzu.
후이푸가 관직을 맡고, 주관이 국가에 경의를 표한다.
먼 별장에서 외로운 꾀꼬리가 노래하고, 들살구가 산으로 우편물을 보낸다.
음악은 아침과 저녁에 연주되며, 중국 남부에서는 가을이 유일한 시간입니다.
13. "청년 맨션에 돈을 보내 Lantian을 돌려 보냅니다"
잔디가 밝고 햇살이 좋으며 타오 위안에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핑즈푸를 손에 들고 라오라이이가 떠나는 모습을 지켜봤다.
산에 벚꽃이 필 때마다 제비들도 함께 돌아옵니다.
올해의 차가운 음식과 와인은 차이페이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14. "복숭아꽃 여행"
산과 봄을 사랑하며 어선들이 물을 쫓아가고, 해협 양쪽의 복숭아꽃이 구진 사이에 끼어 있다.
앉아서 맹그로브를 바라보다가 어디까지 왔는지 모르겠고, 칭시강 끝까지 걸어가는데 문득 누군가가 보인다.
몰래 산길을 통과하기 시작하면 산이 넓게 열리고 평지가 보인다.
멀리서 보면 구름 가득한 나무가 보이고, 가까이 다가가면 수천 송이의 꽃대나무가 흩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무꾼이 먼저 한나라 이름을 소개했지만 주민들은 진나라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무릉원에 사는 사람들도 밖에서 밭을 시작한다.
달은 밝고, 소나무 아래 방은 조용하고, 일출은 꿩과 개소리로 떠들썩하다.
일반인들이 이곳에 모여 집으로 초대해 도시에 대해 물어보려고 경쟁한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핑밍의 골목길에는 꽃들이 피어나고, 황혼녘에는 어부들과 나무꾼들이 물놀이를 즐긴다.
처음에는 지구를 피해 인간계로 갔지만, 불멸자가 되자 돌아오지 않았다.
저 멀리 공윤산을 바라보며 협곡에 누군가 있는 줄 누가 알겠는가.
영적인 세계는 냄새도 맡고 보기도 어렵고, 땅의 마음은 아직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동굴이 산으로 분리되어 있든 강으로 분리되어 있든 Cijia는 결국 오랜 시간 동안 여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나가고 나면 과거를 놓치지 않겠다고 말하고, 산봉우리와 계곡은 변할 것임을 안다.
당시에는 산 속 깊은 곳이라는 것만 기록되어 있으며 청시는 여러 번 윈린에 도착했습니다.
봄이 오면 복숭아꽃과 물이 도처에 있는데, 선경의 근원은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
15. "상사병"
팥은 남쪽에서 태어나 봄이 되면 가지가 몇 개 나온다.
그 중에서 더 많이 뽑아주셨으면 좋겠는데, 이게 가장 사랑받는 것 같아요.
4. 삶의 부침을 아주 무관심하게 표현한 왕웨이의 시
그 시는 '물 없는 곳을 걷고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바라보며'이다.
때로는 근원을 찾기 위해 물 끝까지 걸어가기도 하고, 때로는 앉아서 시시각각 변하는 구름과 안개를 바라보기도 한다.
중에서 - 당나라 왕웨이의 '중남비애'.
원문: 중년에는 도교를 꽤 잘했고, 말년에는 남산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쁠 때 혼자 갈 때마다 내 승리가 헛된 것임을 안다. 물이 없는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가끔 린소우를 찾아가 오랫동안 수다를 떨고 웃기도 했다.
번역 : 나는 중년에 이미 도교에 대한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말년에는 남산 기슭으로 이사했습니다. 기분이 좋으면 혼자 돌아다니는데,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는 사람은 오직 나뿐이다.
물 끝까지 여유롭게 산책하고, 앉아서 떠있는 흰 구름을 올려다보세요.
가끔 숲속에서 한 노인을 만났는데, 그는 계속 수다를 떨며 웃으며 돌아올 날짜도 잊어버렸다.
추가 정보:
1. 창작 배경
이 시는 왕웨이(Wang Wei)의 말년 작품으로, 전원 원년 이후에 지은 것입니다. 당나라 수종(758) 때의 일이다. 만년에 왕웨이는 상수유성(商船伯聲)으로 승진했는데, 그의 지위는 작지 않았다. 사실 그는 반복되는 정세의 변화로 인해 이미 공직 생활의 고난과 위험을 목격했고, 이 험난한 세상에서 벗어나고자 했다. 그는 금식을 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여유롭게 살았습니다. 마흔 살쯤 지나서 그는 관직과 은둔의 삶을 살기 시작했습니다.
2. 저자 소개
왕웨이(701-761, 일설은 699-761), 묵계라고도 불리며, 묵계 속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허둥성 푸저우(현 산시성 윈청) 출신이며 본가는 산시성 치현현이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
왕유(王等)는 하동 왕씨(王氏)에서 태어나 개원 19년(731)에 제1의 학자가 되었다. Li Guanyou는 유물을 수집하고 검열관을 검열하며 Hexi Festival 기간 동안 판사를 맡았습니다. 당현종 천보시대에 왕유는 관의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에게 일자리를 주었다. An Lushan이 Chang'an을 점령했을 때 Wang Wei는 강제로 의사 직책을 맡게되었습니다. 장안을 수복한 후 중운왕(忠雲王)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당나라 수종 건원시대에는 상수유성(商官伯成)으로 재직하였고, 만년에는 왕유성(王佑成)으로 알려졌다.
왕웨이는 선을 공부하고 철학을 이해했으며 장도교를 공부했으며 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통했습니다. 그는 시, 특히 오자시로 개원과 천보 사이에서 유명했습니다. 종종 산, 강, 목가적 지역에 대해 노래했으며 Meng Haoran과 협력했습니다. 그는 "Wang Meng"이라고 불리며 "시 부처"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매우 정교하여 후세들이 그를 난종 산수화의 조상으로 여깁니다. 숙시는 그에 대해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는데, 현존하는 시가 400여 편이 넘는데, 대표적인 시로는 '사랑병'이 있다. ", "가을 황혼의 산이 사는 곳"등. 그의 작품으로는 "왕유청 컬렉션"과 "회화의 비밀"이 있습니다.
왕웨이의 산수시는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하는 동시에 감동이 넘치는 시도 많습니다. Wang Wei의 산수시는 많은 지역적 정취와 삶에 대한 관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여가 생활과 고요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왕웨이의 연애 글쓰기에는 서로에 대한 그리움, 친구들 사이의 배려와 위로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온다. 왕웨이의 시에서는 정서를 전달하기 위해 장면을 차용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사용함으로써 뒷맛이 가득한 장면을 묘사하고 표현력을 풍부하게 표현합니다.
왕웨이의 시는 대부분 산수와 목가적 풍경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면서도 한가로운 삶의 맛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왕웨이의 풍경시는 5운과 5운의 형식을 자주 사용하며, 길이가 짧고, 언어가 절묘하며, 상대적으로 차분한 음절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조용한 풍경과 시인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왕웨이
5. 왕웨이는 어떤 시를 썼나요?
왕웨이의 시는 대부분 자연을 묘사한 산수화와 목가적 작품입니다. 동시에 아름다운 풍경은 여유로운 삶의 여유롭고 편안한 맛을 드러냅니다.
왕웨이의 산수시는 길이가 짧고 언어가 절묘하며, 특히 조용한 풍경과 시인의 편안함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분위기. 왕웨이는 중년 이후 점점 우울해졌고 불교와 산천에서 생계를 구했다. 그는 "침묵을 깨닫자마자 이생에서 더 많은 여유를 갖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그의 시 창작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과거 많은 사람들이 왕웨이의 시를 높이 평가했는데, 그 이유는 그 시의 높은 예술적 기량뿐만 아니라 그 시에 반영된 여유로운 분위기와 부정적인 생각에 매료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명나라 후잉린은 왕웨이의 5대 독특한 작품이 '선불교에 들어왔다'고 말했고, '요송계', '신이오', '두시'도 언급하며, "인생 경험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읽고 나면 모든 생각이 조용해진다”(“시”) “소우”)가 분명한 증거이다. 설경(Snow Scenery)은 왕웨이(Wang Wei)가 쓴 이별, 여행 등을 주제로 한 왕웨이의 다른 작품에는 "먼 나무가 여행자를 인도하고 고독한 도시가 태양을 비춘다"("보내다")와 같은 풍경에 대한 아름다운 대사가 자주 포함되어 있습니다. 뒤로 물러서지 않고 제나라로'). 밀물이 오면 하늘과 땅은 푸르다"(성귀주에게 작별 인사), "사막의 고독한 연기는 직선이고 긴 강은 떨어진다"("성곽의 사신") 등이 있다. 영원히 전해 내려오는 모든 유명한 말.
'군기행', '용희기행', '연지', '사냥감시', '성으로의 사신', '성출발'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군사 생활과 국경 요새 생활은 모두 장엄한 비행의 작품입니다. "용두음"과 "노장군의 여정"은 공로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한 장군들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봉건 지배계층의 내부 모순의 일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냥'은 사냥하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의문의 노래"는 역사적 인물들의 기사도 정신을 노래합니다.
『청춘여정』의 네 시는 생생한 이미지와 매끄러운 글로 주인공의 용기와 대담함을 표현하고 있다. 이 작품은 일반적으로 Wang Wei의 초기 작품으로 여겨집니다.
제주로 좌천되었을 때 지은 '지사현시'를 비롯해 '우화', '의외의 만남의 시' 등 6편의 시 중 5편의 시도 있다. 후기에 지은 『수시』 『조노가 추수를 한다』에서는 부유한 귀족들이 관직을 장악하고 인재들이 어려움을 겪는 불합리한 현상에 분노를 표현했는데, 이는 봉건정치의 어두운 면을 반영한 것이다. Kaiyuan 및 Tianbao 시대. "딸의 낙양기행", "서시시", "줄리정"은 바이싱 기법을 사용하여 천하의 불의와 권력자의 풍자에서 발생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여성의 고통을 묘사하는 '시씨 부인'과 '반지에유'도 있는데, 이들은 깊은 슬픔을 담고 있으며 특정한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별", "산중의 이별", "린가오타이의 이씨의 보양식에 이별", "원나라 제2사에게 이별" 등 일부 서정시는 친척과 친구에게 주며 일상을 묘사합니다. Anxi", "Yao Zi를 강동으로 돌려보내다", "9월 9일" "산둥 형제의 회고", "사랑병", "잡시", "당신은 내 고향에서 왔습니다" 등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 의해 낭송되었습니다. "원얼 사절을 안시로 보내라", "사랑병" 등은 당시 즉시 음악으로 방송되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 작은시는 모두 5 자 또는 7 자 절구로, 진심 어린 감정, 명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장식이 필요 없으며 단순하고 심오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백(Li Bai)과 왕창링(Wang Changling)은 당나라 번영의 최고 수준의 사행을 대표합니다.
6. 당나라 시인 왕웨이는 어떤 시를 썼나요?
왕촨에서 한가롭게 머물며 배수재에게 준 선물
차가운 산은 푸르게 물들고, 가을물은 날마다 졸졸졸 흘렀다.
장작대문 밖에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결에 저녁 매미소리를 듣는다.
태양은 아직 배 위에 정박 중이고 시장에는 연기만 자욱하다.
여름이면 술에 취해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앞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른다.
보상 장샤오푸 왕웨이
말년에는 조용히 지내는 걸 좋아하고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장기적인 계획이 없으며 다시 돌아올 것을 알고 있다.
바람이 소나무를 불고, 달이 산에 비취며 하프를 연주한다.
서투른 질문을 던진 일행, 어부들의 노래가 깊숙이 스며든다. 연못.
웨이성송
웨이성 아침비 도시는 가볍고 먼지가 많다.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것 같다.
은청은 오랫동안 열심히 연주했는데
너무 소심해서 빈방으로 돌아갈 수가 없어요!
가을밤의 노래
귀포의 새 생명의 가을이슬은 희미하고,
빛라씨는 여위어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와인 한 잔 더 마시길 권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습니다.
칭시
황화천에 들어갈 때 칭시 물을 쫓는다.
산을 따라 수많은 우여곡절이 있을 것이고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비친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곧 끝나갑니다.
웨이촨 천가
비스듬한 빛이 마을을 비추고 소와 양이 돌아옵니다. 뒷골목.
야생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나무를 기다린다.
꿩 [주주] 밀모가 아름답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티안푸허는 거기 서서 괭이질을 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서시에게 바친 송가
세상의 아름다움은 무겁지만 서시의 평온함은 오래도록 지속됩니다.
아침에는 월희의 소녀였고, 저녁에는 오궁의 첩이었다.
값싼 하루가 남들과 어떻게 다를 수 있겠습니까? 고귀한 곳에 와본 후에야 그것이 얼마나 드문 일인지 깨닫게 됩니다.
화장을 하라고 사람들을 초대하되 혼자 가운을 입지는 마세요.
당신의 애지중지함은 당신의 요염함을 향상시키고, 당신의 동정심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당시 환샤가 동행한 차를 타고 집에 가는 것은 불가능했다.
옆집 이웃에게 감사하며 안커시 흉내내기!
Qi Wuqian을 고향으로 돌려 보냅니다.
신성 시대에는 은둔자가 없으며 모든 영웅 정신이 돌아 왔습니다.
그래서 동산에서 온 손님은 Caiwei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진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누가 내 길이 틀렸다고 말하는 걸까요?
차가운 음식은 강회에서 쓰고, 봄옷은 징뤄에서 꿰맨다.
장안로에 와인을 놓는 당신도 같은 마음이고 나에게 반대합니다.
걷다 보면 그 위에 계수나무와 계수나무가 떠 있고, 곧 가시나무 잎사귀가 휘날린다.
먼 나무들이 여행자들을 이끌고, 외로운 도시에 빛줄기가 쏟아진다.
내 계획이 적합하지 않다면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잡시
고향에서 오셨으니 고향의 일들을 알아야 합니다.
내일은 아름다운 창가 앞에 겨울 매화가 피어날까?
주다를 진(秦)나라에 보내라
무릉에서 남을 피하면 천금의 가치가 있다.
헤어진 후에 서로 주고, 그리고 평생 함께 하세요.
7. 긴급
중년의 주요 내용은 '삼관'과 '세 이별' 중에서 각각 한 곡을 선택하세요. 참고:
"시하오 관리"
해질 무렵 토시하오 마을에는 밤에 사람들을 체포하는 관리들이 있었습니다. 노인은 담을 넘어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관계자들은 왜 이렇게 화를 내는 걸까요? 여자가 울면 뭐가 문제야!
여성의 연설을 들어보세요: 세 명의 남자가 예청에 주둔했습니다. 한 사람은 편지를 가지고 도착했고, 나머지 두 사람은 전투에서 사망했습니다. 살아남은 자들은 헛되이 살고 있지만, 죽은 자들은 이미 세상을 떠난 지 오래입니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손녀가 아직 여기 있어서 옷도 벗지 않고 드나들고 있어요. 노부인의 기력이 쇠퇴하고 있지만, 밤에 공직에서 복귀하여 하양에서 긴급출동 준비를 하시기 때문에 아직은 아침식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울부짖고 삼키는 듯한 말소리가 오랫동안 조용해졌다. 새벽이 되면 미래로 가서 홀로 노인과 작별 인사를 하리라.
'결혼식 이별'
실새삼은 푹신한 대마(1)로 덮여 있어 덩굴이 자라지 않습니다. 남편과 결혼하는 것보다 딸을 길가에 버리는 것이 낫다.
묶은 머리는 아내이지만, 매트는 침대를 따뜻하게 해주지 않습니다. 저녁에는 결혼도 아침에는 이별도 모두 바쁘다⑵.
멀지는 않지만 국경을 지키고 하양⑶으로 가실 것입니다. 첩의 신원이 확실하지 않다면⑷, 왜 고모⑸에게 공경해야 합니까?
부모님은 저를 키울 때 밤낮으로 숨어 지냈어요⑹. 소녀에게는 집이 주어지고 ⑺, 닭이나 개는 구원받을 것이다 ⑻.
이제 죽음의 자리로 가는데 심한 통증이 장을 눌렀습니다⑼. 같이 가겠다고 다짐했지만 상황은 황변됐다.
결혼식 생각하지 말고 군 복무 열심히 하세요⑾. 여자가 군대에 있으면 사기가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난한 소녀 시절부터 오랫동안 Luo Ru Shang을 입었습니다. Luo Ru는 더 이상 그것을 적용하지 않지만 당신의 붉은 화장을 씻어냅니다.
날아가는 새들을 올려다보면 크고 작은 새들이 날아다닌다⒂. 사람사에는 실수가 많지만 나는 항상 당신을 바라볼 것입니다. [2]
8. 왕웨이의 시와 수필은 무엇입니까?
기타 시 고향에서 왔으니 고향의 것들을 알아야 합니다.
내일은 아름다운 창가 앞에 겨울 매화가 피어날까? 상사병: 팥은 남쪽에서 자랍니다. 봄이 오면 가지가 몇 개나 자랄까요? 그 중에서 더 많이 골라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가장 사랑받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이해합니다! ! 산에 새로운 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찾아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송산으로 돌아와 청천강을 이끌며 마차와 말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낸다.
물은 의도한 대로 흐르고 저녁에는 새들이 돌아옵니다. 황량한 도시는 고대 페리 근처에 있고 석양이 가을 산을 가득 채웁니다.
긴 여정 끝에 송가오가 돌아와 퇴각했다. Zhongnan Mountain Taiyi는 Tiandu와 가까우며 산과 바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Xiangji Temple을 지나서 Xiangji Temple을 몰랐고 몇 마일 내에 Yunfeng에 들어갔습니다.
고목 위를 걷는 사람도 없는 깊은 산 속 종은 어디에 있을까? 봄소리가 바위를 삼키고, 태양은 차갑고 푸르다. 해질녘에는 빈 연못이 노래하고 선은 독룡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시군을 쯔저우(Zizhou)로 보내라. 수천 개의 계곡에 우뚝 솟은 나무가 있고, 수천 개의 산에 뻐꾸기가 울린다. 산에는 밤새도록 비가 내렸고 나무 아래에는 수백 개의 샘이 있었습니다.
한부인들은 [나무소년] 천을 잃었고, 바족은 토란밭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Wen Weng은 교수를 뒤집었고 감히 현자에게 의지하지 않았습니다.
한강에서는 추(Chu), 사이(Sai), 싼샹(Sanxiang), 징먼(Jingmen)이 내려다보입니다.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좋은 샹양의 날, 나는 산사람과 함께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중난비예는 중년에 도교에 능했고 말년에 남산으로 돌아왔다. 아름다움은 혼자 왔다가 가고, 성공은 공허하고 자각적이다.
물이 부족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세요. 가끔 린소우를 찾아가 오랫동안 수다를 떨고 웃기도 했다.
작별인사를 하고 말에서 내려 와인을 마시고 어디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이 있어 남쪽 산 변경에서 다시 잠이 듭니다.
하지만 흰구름이 끝없이 이어지면 다시는 듣지 마세요. 가을밤의 노래 귀혼이 태어나고, 가을이슬이 살짝 가벼워지고, 빛라가 엷어져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밤새도록 은정이랑 열심히 놀았는데 너무 소심해서 빈방으로 돌아가기 힘들어요! 9월 9일, 나는 산둥 형제들이 외국 땅에서 이방인이었고 명절 기간 동안 친척들을 더욱 그리워했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말채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Qingxiyan은 Huanghuachuan에 들어가고 매번 Qingxi River로 흘러 들어갑니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웨이촨의 전씨 가족은 마을에 비스듬한 빛을 비추고, 소와 양들은 뒷골목으로 돌아간다. 들판의 노인은 양치기 소년을 그리워하며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문을 기다린다.
꿩 [주주] 밀모가 아름답고, 누에가 자고 있고, 뽕잎이 희박하다.
Tian Fuhe는 거기 서서 괭이질을 하고 있는데, 그들은 서로 만나면 이야기를 나눕니다.
부럽고 여유로우며 슬픔도 옅어지는 시간이다. 서시의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서시의 아름다움은 오래갑니다.
아침에는 월희의 소녀였고, 저녁에는 오궁의 첩이었다. 값싼 하루가 남들과 어떻게 다를 수 있겠습니까? 고귀한 곳에 와본 후에야 그것이 얼마나 귀한 일인지 깨닫게 됩니다.
화장을 하라고 사람들을 초대하되 혼자 가운을 입지는 마세요. 당신의 애지중지함은 당신의 요염함을 향상시키며, 당신의 동정심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당시 환샤가 동행한 차를 타고 집에 가는 것은 불가능했다. 옆집 이웃에게 감사를 표하고 An Kexi의 모범을 따르세요! Qi Wuqian을 신성 왕조에 숨지 않고 고향으로 돌려보내는 사람들은 그들의 영웅적인 영혼이 모두 돌아올 것입니다.
그래서 동산에서 온 손님은 Caiwei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진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누가 내 길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는가? 차가운 음식은 강회에서 쓰고, 봄옷은 징뤄에서 꿰맨다.
장안로에 와인을 놓는 당신도 같은 마음이고 나에게 반대합니다. 걷다 보면 계수나무가 떠있고, 곧 가시잎이 스쳐지나갑니다.
먼 나무들이 여행자들을 이끌고, 외로운 도시에 빛줄기가 쏟아진다. 내 계획이 적합하지 않다면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자시 씨는 고향 출신이라 고향에 대해 알아야 해요. 내일은 아름다운 창가 앞에 겨울 매화가 피어날까? Wuling의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 Zhu Da를 진으로 보내십시오. 그 검은 천 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헤어진 뒤에도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마음은 평생 똑같을 것이다. 그와 Jia Sheren은 이른 아침 진홍빛 띠 닭 남자가 Xiaochou를 배웅하고 옷을 입은 채 Cuiyunqiu에 들어가는 것과 함께 대명궁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구천은 궁궐을 닫았고, 모든 나라는 모자를 쓰고 머리를 숙였다. 이제 막 해가 떴고, 요정의 손바닥이 움직이고, 용 옆에 담배가 떠오를 참이다.
재판이 끝나면 오색칙령을 내려야 하며, 칼소리는 풍치두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당고서』 『왕위전』에 따르면, 왕진은 대종 재위 기간 동안 왕위가 지은 시 400여 편을 편찬했습니다.
왕진의 『금왕유성 전집목록』도 왕웨이의 시와 산문을 10권으로 편찬했다. Shugutang은 원래 남송 왕조의 마사 버전 "왕유성 전집" 10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중에 Lu Xinyuan의 Songlou에 반환되었습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982년 상하이 고서 출판사에서 복사하여 출판한 '왕모계전집'의 송서 판화 10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원나라 때 유서희가 『왕유성문집』을 6권으로 해설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부총감』을 필사했는데, 여기에는 전기(陸氣), 육상(魯祖), 최흥종(崔興宗) 등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명나라 고치경의 《당왕유성시집》 10권과 수필 4권이 현존하는 가장 초기의 왕위 시집이다. 청나라 조전성(趙源成)의 『왕유성 주석집(王佑成文集)』은 주석이 달린 버전이 훨씬 더 좋다.
모든 시에 대한 해설 외에도 작가의 의심스러운 시에 대한 해설, 해설, 수시 문헌 조사 등도 부록으로 수록하고 있다. . 1961년,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국은 조의 주석본을 수정하고 수정하여 타자하여 출판했습니다.
또한 Zheng Zhenduo는 "Sibu Series"를 기본으로 Zhao Diancheng의 주석 버전을 포함하여 4 가지 버전으로 개정하여 "World Library"에 포함했습니다. 행위는 새롭고 오래된 "Tang Shu"전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Gu Qi Jing의 주석 버전과 Zhao Diancheng의 주석 버전 모두 주석자가 작성한 Wang Wei의 연대기를 동반합니다. 오늘의 Chen Yi는 "왕웨이의 삶과 행위에 대한 예비 연구"라는 글과 "왕웨이의 간략한 연대기"("당시 시리즈"에 포함됨)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늙은 장군 리링용은 낙양 도원으로 여행을 떠나고, 그의 딸은 여유롭게 살기 위해 왕천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는 학자인 페이에게 선물을 주고, 디동완은 눈 속에서 후주를 기억한다. 학자들은 태왕조 때 도서관에 가서 그 선물을 보상으로 보았습니다. Zizhou의 Li Shijun을 Pei Xiucai Di Xiaotai에게 보내 Xiangji Temple과 Tanxing Master Shanyuan을 건설했습니다. 중남(中南) 가을에 산에 돌아와 송산(宋山)으로 돌아와 왕천(王泉)의 봄원(春源)에서 한가로이 지내며 즉시 한수(河河)에서 사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사신을 성에 보내 이태수(寧泰守)를 배웅하였다. Shangluo의 Jiyu Wangchuan Village는 Wangchuan 컬렉션(20개 시)을 작곡하고 아카시아에 작별을 고하는 Huangfu Yue의 5개 잡시를 서문했습니다. 9월 9일 산둥에서. 심자복을 강동으로 돌려보내는 송. 왕웨이의 시는 대부분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동시에 소산의 여유로운 삶을 드러낸다. 왕웨이의 풍경시는 5운과 5운의 형식을 자주 사용하며, 길이가 짧고, 언어가 절묘하며, 상대적으로 차분한 음절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조용한 풍경과 시인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왕웨이는 중년 이후 점점 우울해졌고, 불교와 산천에서 생계를 꾸려왔다. 그는 "침묵을 깨닫는 순간 행복해지고 여유가 더 많아진다"고 말했다. 이생에서"( "부산 스님"). 이러한 분위기는 그의 시 창작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과거에는 왕웨이의 시를 높은 예술적 기량뿐만 아니라 그 속에 투영된 여유로운 분위기와 부정적인 생각에 매료되어 많은 사람들이 칭찬을 하기도 했다.
명나라 때 호잉린은 왕위의 5대 명작이 '선불교에 들어왔다'고 말했고, '요송계'와 '신이오' 두 편의 시를 읽은 후에는 내 인생 경험을 모두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생각은 침묵한다"(시소)는 분명한 증거이다. .
눈.
9. 시가 담긴 왕웨이의 시 이야기(130자)
왕웨이는 다양한 시 문체에 능하며, 특히 오자시와 절구로 유명하다.
초기 시에는 귀족과 환관을 조롱하고 멋쟁이의 자식을 비난하는 진취적인 정신이 가득했으며, 개척자의 삶을 반영하고, 기사의 정신을 표현했으며, 열정적인 분위기와 낭만적인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후기 시에서는 위태로운 삶과 불교에 대한 신앙으로 인해 목가적인 풍경을 주로 묘사하고, 여유와 여유를 표현하고, 은둔 생활과 선불교 사상을 고양하였다.
그가 쓴 산수시와 목가시는 많고 예술적 성취도도 높아 왕웨이의 예술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한다. 예를 들어, 시 "한강 임판(Hanjiang Linfan)"은 샹양의 장엄한 산과 강을 큰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으며, 웅장하고 광대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and out of the sky'는 오랜 세월을 거쳐 유명한 문장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달빛, 봄의 흐름, 대나무 소리, 연꽃의 움직임 등 많은 특징적인 사물을 섬세한 붓놀림으로 묘사하여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가을비 후 산의 우아하고 조화로운 그림입니다. 그의 풍경 목가시는 절묘한 작물, 생생한 묘사, 밝고 그림 같은 색상이 특징입니다.
언어가 신선하고 간결하며, 미묘하면서도 생생하다. 왕웨이는 아름다운 시 외에도 그림에도 능숙했습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소시(Su Shi)는 그의 『서모계란전 안개비 그림(Shu Mojie Lantian Misty Rain Picture)』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묵에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에의 그림을 보면 그림이 있다. "시가 있다."
리뷰가 매우 정확합니다. 왕위(王魏)는 묵계(筆節)로 당대 번영했던 시가계에서 매우 유명한 시인이었다.
왕웨이의 탄생 연도는 여전히 미스터리다. 당서(唐書)에는 왕유의 나이가 61세라고 되어 있는데, 당서(唐書)에는 원나라 초기에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고, 당서(唐書)에는 2년 7월에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상원(761)', 『동재』 제13권에도 왕위가 원나라 2년에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Youcheng Chronicle'에서는 왕위가 원나라 2년 7월에 사망했다고 결론짓고 있습니다.
사망년을 61년으로 계산하면 장안 원년(701년), 위대한 시인 이백과 같은 해에 태어났다. 그러나 왕진은 왕위의 동생으로 재상에 올랐다. 『당서·왕진전』에는 왕진이 건중 2년(781)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구시황후 원년(700)에 태어난 것으로 추정되며, 남동생은 형보다 1년 일찍 태어났다.
Zhao Diancheng의 Youcheng 및 Chen Tiemin의 Wang Wei 연대기에 따르면 왕 웨이는 장안 원년 (701)에 태어나 2 년에 사망 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상원년(761). 왕웨이의 출신지 역시 논란이 되고 있다.
『당고서』에는 왕웨이가 태원 제나라 사람이었다가 나중에 포주로 이주해 하동 출신이 되었다고 적혀 있다. 당나라 요화가 편찬한 『계교기』에는 왕위가 하동 출신이라고 적혀 있고, 장옌위안의 『과대명화기』에도 그가 태원 출신이라고 나와 있다.
왕웨이의 남동생 왕진의 기록에 대해 『당고서』에는 그가 화중 출신이라고 적혀 있고, 『신당서』에는 원래 태원 제나라 출신이라고 나와 있다. 나중에 허중에서 살았습니다. 포주(浦州)는 푸저우(浦州)를 말하며 행정구역은 현재 산시성 영기현(永達縣)이다. 당나라 현종(玄宗) 1년(742년)에 하동현으로 개칭되었고, 3년에 하중현으로 승격되었다. Qianyuan (760), 그래서 Hedong, Hezhong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제 Wang Wei의 조상 집은 Taiyuan Qi County (현재 Shanxi Qi County)이고 그는 Taiyuan의 Wang 가족에 속한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인정됩니다. 이처럼 왕웨이와 그보다 어린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인 유종원은 같은 고향 출신이다.
왕웨이는 어려서부터 똑똑했고, 9세 때부터 시와 글을 지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개원(開源)과 천보(天寶)에서도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그는 비단과 대나무 음악을 잘하고 그림을 잘 그리는 재능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이미 수도에서 유명해졌으며 왕족의 모든 왕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를 멘토이자 친구처럼 대했습니다. 당나라 설영약은 『지의지』에 “말에 허약한 왕위유청이 기사명을 얻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는 음악에 능숙하고, 그는 귀족들 사이, 특히 제왕의 거처를 여행하며 "왕위의 야회에서 스승이 되기 위해", "왕에게서"와 같은 시를 모았습니다. 선생님이 되기 위해 위 가문의 산 연못에서 치의 밤잔치' 등을 보면 그가 실제로 장안에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한때 치왕과 연회를 가졌던 적이 있습니다.
'지이지'에는 왕웨이가 시험에 응시했다는 흥미로운 기록이 있다. 당시 장구가오라는 남자가 사람들을 공주의 뒷문으로 들어오게 했습니다. 공주는 한때 징조 검사에게 장구가오를 해결책으로 사용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왕웨이도 제왕의 추천을 바라며 시험에 응시하고 제왕과 논의할 예정이다. 그러나 제왕의 힘은 공주만큼 강력하지 않았고, 그녀와 경쟁할 수도 없었기 때문에 공주를 이기기 위해 왕웨이의 재능을 이용해야 했고, 이런 일을 마련했다.
며칠 후 제왕은 왕웨이에게 비단 옷을 입고 이상한 꽃을 피우고 비파를 공주의 저택으로 가져오라고 부탁하면서 연회를 베풀기 위해 술과 음악을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공주. 왕웨이는 잘생긴 외모와 눈길을 사로잡는 외모를 지닌 청년으로, 공주가 그를 보고 제왕에게 "이 사람은 누구냐"고 묻자 제왕은 "음악을 아는 사람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왕웨이에게 공주를 위해 신곡을 불러달라고 부탁했다. 왕웨이는 애절한 음색으로 비파를 연주해 청중을 감동시켰다.
공주가 왕웨이에게 "이게 무슨 음악이냐"고 직접 묻자 왕웨이는 "'위룬포'다"라고 답했다. 공주는 깜짝 놀라며 매우 기뻐했다.
제왕은 기회를 이용해 공주에게 "이 사람은 음악을 잘할 뿐만 아니라 말도 잘한다. 그 사람을 능가할 자가 없다"고 말하자 공주는 더욱 놀라 물었다. 왕웨이가 시를 썼다면, 왕웨이는 품에서 여러 권의 시를 꺼내어 선물했다.
공주님은 그것을 보고 놀라며 "내가 예전에 읊은 적이 있다. 고대인의 작품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당신이 쓴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녀는 왕웨이에게 옷을 갈아입고 배우 활동을 중단하고 손님 사이에 등장하라고 요청했습니다. Wang Wei는 매우 매력적이고 재치가 있어 방에 있는 모든 귀족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때가 무르익은 것을 보고 제왕은 "올해 경조저택이 이 사람을 머리로 삼을 수 있다면 정말 나라의 영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왜 그에게 시험을 가르쳐 주지 않겠습니까?" 제왕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장구가오에게 내 머리를 넘겨달라고 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죠?" 공주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건 다른 사람들이 자비를 구하는 것이지 장구가오에게 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그녀는 돌아보며 이렇게 말했다. 왕웨이는 "지에투를 얻고 싶다면 전폭적으로 추천하겠다"고 말했다. 그렇게 왕웨이는 왕을 추천했다. 대신 Wei는 Jietou를 수행하여 단숨에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이야기는 완전한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순전히 허구일 수도 있지만, 왕웨이가 젊은 시절 주목받는 유명인사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왕유중이 1등 학자라는 것은 연구에 따르면 개원 9년(721)에 21세의 나이로 1등 학자였다는 것이다.
왕웨이는 개원 9년 봄에 제1등상을 받은 후 태악성으로 승격되어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그러나 제주 사법군 소속 배우가 노란사자 춤을 추며 금지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제주 사법군으로 곧바로 강등됐다.
그해 가을 수도를 떠나 제주로 갔다. 제주는 오늘날의 산둥성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왕웨이는 그곳에서 4년 이상을 보냈다.
개원 13년(725년)에 시인 배요경이 제저우 태수로 임명되었는데, 배는 하동 출신이고 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