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리우 산문 "실력에 의한 좋은 바람" 에 대한 감사

리우 산문 "실력에 의한 좋은 바람" 에 대한 감사

오늘은 산문백가 출판 30 주년이다. 야만인이 진 () 을 바치고, 멀리서 향을 보내다.

나는 산문' 백가쟁명' 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돌이켜 보면,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오래된 술 한 단처럼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1990 년, 100 편의 산문이 중국 산문 소품 대회를 열었는데, 나는 수상작에 대한 평론을' 산문소품' 부터' 영원한 산문' 까지,199/KLOC 에 발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당시 저는 싱타이 교육대학원에서 가르쳤습니다. 나는 당시 26 ~ 7 살이었고 문학 평론의 초심자였다. 그러나 편집부는 이 매우 중요한 문장 쓰기를 위해 나를 초심자로 선택했다. 훈련을 통해 신인을 양성하는 목적은 분명하다. 나의 용기와 박력도 똑같이 감탄할 만하다. 지금 생각하면, 나는 그들이 매우 걱정된다. 심사위원이 응시 선생과 임비 선생은 모두 국내에서 유명한 전문가이다. 문학 감상 능력과 비판 수준이 의심스러운 젊은이가 이런 큰 원고를 써서 평론을 허락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잘 못 쓰면 어떡하죠? 나는 오늘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편집부의 선생님들이 나에게 이렇게 신뢰와 자신감을 준 일에 대해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들은 이 문장 이 막 문학을 시작한 젊은이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기초식, 비석, 발표 를 의미하는 것 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아마도이 문장 편집자에 게 자신감을 주고 새로운 사람들의 훈련을 강화 했다. 1992 나와 다른 두 원주민 작가 딩, 양유전은 산문백가에게 특약 편집자로 초빙되었다. 우리 세 사람은 구역을 나누어, 수시로 편집부에서 원고를 들고, 집으로 가져가서, 편찬한 원고를 편집부에 넘겨 처리한다. 화동 남서쪽 북서쪽 지역을주세요. 당시 이메일 투고는 아직 유행하지 않았다. 모두 종이 원고이고, 일부는 인쇄되고, 대부분은 손으로 쓴 것이다. 매번 집에 가져갈 때마다 큰 가방이니 편집부가 우리에게 특약 편집자가 되라고 하는 것도 당연하다. 원고가 너무 많아서 다 볼 수가 없다. 매일 원고를 심사하여, 우리가 편집 업무에 대해 정확히 살펴보면, 무겁고 신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편집, 편집, 편집, 편집, 편집) 원고를 편집하는 과정은 감상의 과정이자 비판의 과정이다. 미묘한 것은 모두 확대되어 문장을 만드는 것부터 경지까지, 포맷에서 기술심미에 이르기까지,' 비판적인 눈' 한 켤레가 점차 배양되고, 나의 글쓰기 수준과 감상 능력도 무의식적으로 향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나는 이 특별한 편집자를 매우 진지하게 대했고, 매우 열심히 했다. 나는 자주 몇몇 작가들에게 편지를 써서 그들과 교류한다. 내가 편집한 원고가' 산문백가' 에 발표될 때, 나는 내가 발표한 작품보다 더 즐겁고 성취감을 느꼈다. 주목할 만하게도, 간행물은 처음으로 나의 작품인 산시 상로 작가 유씨의' 독에 들어가세요' 를 채택했고,' 천진 산문 해외판' 창간호에 전재되어 한방에 빨갛고 흥분된 지 오래다.

내가 특약 편집자였을 때, 매우 중요한 일을 했는데, 바로 산문 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90 년대 산문이 갑자기 뜨거워지자 작가 한효휘는' 문학보' 에' 태양이 산문에 미소를 짓는다' 라는 글을 게재해 국내 문단을 일으켜 획기적인 역사적 문장 한 편을 만들었다. 산문열을 점점 더 오래 지속시키려면 산문계에서 이성적인 변화의 물결을 일으켜야 한다. 한유의' 고문운동' 처럼 산문을 문체의식, 구조적 심미에서 사상적 품질로 완전히 변화시켜야 한다. 나는' 야심찬' 땅과 한효휘와 상의하여' 산문백가' 에' 산문 혁신 필담' 칼럼을 개설하여 전국 유명 인사들을 혁신 대열에 초청하여 배열을 형성하고 풍파를 일으키도록 초청했다. 이 아이디어는 편집부 지도자의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 1992 제 7 기 이후 이 칼럼은 문장, 여러 작가와 평론가 (예: 한효휘, 합곡, 린스, 오립양, 양건룡, 예연빈, 천초) 를 발표해 새로운 관점을 발표했다. 제 9 기 나는 산문 대표작을 발표했는데, 산문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 산문의 전통관념이라고 제안했다. 이는 나중에 자평이 제기한' 대산문' 개념과 비슷하지만, 나는 겸손하게 말하지 않고, 나는 자일년을 앞섰다. 나는' 서북군사문학' 1992 제 4, 5 호에서 산문' 논산문 동향' 을 발표하고 변화를 계속 주장했다. 이 영화는' 문이보'' 다이제스트판' 의 머리기사에 빠르게 전재돼 20 12 제 6 기 중국 산문학회가 편집한' 중국 산문' 전문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저는 특약 편집자입니다. 한 가지 더 언급할 만한 것이 있습니다. 1993, 100 편의 산문이 다시 전국 산문시 대회를 개최해 선생님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나는 전체 1 기 12 를 책임지고 자연스럽게 대회 심사위원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한 편의 수상작 평론' 추수' 를 썼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용이었다! 나는 아직도 이 호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카탈로그 페이지에는 집행편집장: 유 특사 (유 특사) 라는 한 줄이 있다. 편외한 사람은 오히려 이렇게 큰 신임을 받아 민족 문학 저널의 역사를 모집하게 되었다. 감히 유일무이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아마도 매우 드문 것 같다. 그 해 나는 겨우 29 살이었다.

특약 편집자가 2 년 정도 근무하면서 잡문백가 편집부가 제 2 부서가 되었다. 자주 드나들고 익숙하고 모든 선생님과 친구가 되어 좋은 친구가 되었다. 주 선생님은 본지의 편집장이자 실제 오퍼레이터이다. 그는 겸손하고 우아하며 대범하여 전국의 많은 산문가를 끌어들였다. 100 편의 산문은 진정으로 중국의 명간지이자 중진이 되었다. 마흥화 선생님은 엄숙하고, 차근차근 웃지 않는다. 그는 산문집' 심조' 를 출판했는데, 처음으로 서문을 쓰라고 했는데, 정말 나를 긴장하게 했다.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나 자신을 서열화한 것이다. 왕옥민 선생님은 시인으로 키가 크고 우람하며 하루 종일 미소를 지으며 그와 함께 지내는 것이 봄바람과도 같다. 그는 일찍이 우리 아버지의 부하였고, 나에게 삼촌처럼 좋았다. 하오 바오 밍 (Hao baoming) 선생님은 북경대학교 졸업생이자 수필가입니다. 당시 그는 세 세트의 통합을 하고 있었는데, 기이한 일화와 유머를 즐겨 이야기했다. 장홍지 선생님은 소설가, 열정, 목소리가 우렁차고 리듬이 빠르고 깔끔하다. 그는 편집부에 갈 때마다 나와 악수를 해서 나를 난처하게 했다. 왕군민 형은 나보다 몇 살 많다. 그는 비평가이다. 우리는 친구이고 나이도 가까워서 그의 사무실에 가서 채팅이 가장 많다. 산문에 대한 그의 독창적인 견해와 독창적인 견해는 나에게 매우 깨우침과 유익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백가잡문' 과' 지화' 잡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잡문필회에 참석해 개봉 정주 낙양을 방문해 유명한 산문가 임비 씨와 평론가 고스씨를 만났다. 이 두 선생님과 친구들은 내 일생의 문학 작문에 모두 중요한 도움과 영향을 끼쳐서 인생이 불가분의 관계라고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산문백가의 저자로서, 나는 위에 8 편의 문장, 주로 199 1- 1998 기간 동안 거의 20 년 동안 공백했습니다. 주로 성 신문사로 전근, 편집자가 바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편은 나의 대표작이다. 한 편은 65438+96 제 1 1 호에 발표된 산문 이론 수필, 6000 자이다. 이후' 20 세기 문학이론 산문정수권' (장편집장, 하북교육출판사) 과' 중국 신시기 산문이론집진' (증편집장) 에 이어 1998 제 3 기에' 지난날의 낡은 그림자를 바라보다' 를 발표했다. 장강문예출판사)' 20 세기 중국문화산문-감동과 체류' (류창장문예출판사),' 중국독서수필-논론 * * * 문학을 중요한 생활방식으로 삼는 아마추어 작가로서 문학 비평과 산문 글쓰기는 나의 두 가지 취미이다. 산문' 논스타일' 과' 회고 과거그림자' 는 내가 이 두 방면에서 이룬 업적을 대표하며, 나는 산문백가가 나에게 준 지지와 양성에 영원히 감사할 것이다.

\ "좋은 바람, 그 힘으로, 나를 청운으로 보내라. 클릭합니다 이것은' 홍루몽' 에서 설보채 한 명언이며, 어느 누구도 어떤 일에서 성공하기를 원하고, 어떤 기회도 없으면 안 된다는 철리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요하지만 기회도 똑같이 없어서는 안 된다. "뒤돌아 보면, 나는 내 길을 보고 층층의 그늘에 누워 있다." 내가 얼마나 성공했는지 말할 수는 없지만, 한 마을 출신의 작가에게는 그 당시 주변에 성급 간행물' 산문백가' 가 있어서 다행이다. 편집부 선생님들이 내 성장을 그렇게 많이 돌봐주면 인생을 다르게 보일 수 있다. 생명의 돛이 솟아오를 때, 외계에서 오는 좋은 바람이 불기 때문에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운명의 축복, 하늘의 보호이다.

서른살에 서서,' 잡문백가' 는 풍화가 한창 무성하고, 백화가 일제히 펼쳐지고, 방피는 정원에 가득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