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u Xiechen: Ninggu Pagoda의 간략한 역사(발췌)
Wu Xiechen
Ninggu Pagoda는 황룡에서 700마일 떨어진 사막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 그리고 한국과 한국 사이에 진아구가 군대를 모은 곳인 회녕 저택과 접해 있다. 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실제로는 탑이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여섯 명의 형제가 각각 한 쪽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만주에는 6개가 '닝구'라 불리고 1개가 '탑'이라 불린다. 그의 단어 "Ninggu Pagoda"는 Hua의 단어 "six"와 같습니다. …
아버지가 처음 도착했을 때 땅은 춥고 쓰라렸습니다. 이른 봄부터 3월까지는 낮과 밤 내내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천둥번개처럼 먼지가 하늘을 덮고, 가까운 모든 것이 혼란스러워집니다. 흰 거위가 일곱째 달 중순에 날아가면 다시는 일어나지 못한다. 며칠 내에 심한 서리가 내리고, 8월 중순에는 폭설이 내리고, 9월 중순에는 강이 얼고, 10월에는 땅이 갈라질 것입니다. 눈이 땅에 닿으면 단단한 얼음이 됩니다. 햇빛에 타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처음 도착하는 사람들은 모피를 세 겹 입게 되고, 오랫동안 머물렀던 사람들은 추위를 막기 위해 더 많은 모피를 입게 될 것입니다. 3월 말에는 동결이 녹기 시작하고 아직 초목이 싹이 트지 않았습니다. 최근 한 관계자들이 도착한 뒤 햇빛이 따스하고 따뜻해지면서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만주족은 “이 온기는 오랑캐들이 가져다 준 것”이라며 피난민들에게 자비를 베풀고 이 양허로 돌아가는 것이 신의 뜻임을 알 수 있다.
남문은 장백산에서 발원하는 압록강을 마주하고 있다. 서문에서 약 3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강을 바라보고 있는 돌담이 있는데 길이가 15마일, 높이가 수천 피트에 달하며 치킨 린하타(Chicken Linhata)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나무와 소나무가 거꾸로 자랍니다. 흰 배와 붉은 살구가 흩어져 있습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절벽 아래 곳곳에 모란이 피어납니다. 늦가을에는 수천 그루의 단풍잎이 나무를 가득 채우고 강물은 붉게 물듭니다. 강에는 생선이 있는데 살이 많고 싱싱한데, 목이 쪼그라든 도미처럼 생긴 것도 있는데, 만주족이 즐겨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나는 어렸을 때 매일 오후와 저녁에 장대를 이용해 낚시를 하곤 했습니다. 그들은 곧 숫자를 세고 돌아와야 했습니다. ......
봄과 가을에 장군은 병사들을 성의 각 문에 배치하고 새벽과 황혼에 지아를 연기했습니다. 그 소리는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릴 수 있었습니다. 동지 기간 동안 군인들은 산과 들에서 불을 지르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를 '광야'라고 불렀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년에는 식물이 더욱 번성할 것입니다. 그리고 매년 단오절이 끝나면 팔기의 한 사람과 몇몇 병사들이 허닝 고탑의 모든 말을 수백 리 떨어진 물과 풀이 있는 곳으로 풀어주기 위해 시쿠와 여러 병사들에게 파견되었습니다. 말 꼬리에는 누군가의 이름이 새겨진 나무 명판이 묶여 있는데, 7월 말까지 돌아오지 않는다. 이때 말들은 극도로 뚱뚱해져서 모두 야멘에 도착했고, 각각 나무 간판을 알아보고 다시 데려갔습니다. 그들은 사계절 내내 사냥을 자주 나갑니다. 아침에 나갔다가 저녁에 돌아오는 사람, 2~3일 뒤에 돌아오는 사람을 소규모 포위라고 한다. 가을에는 꿩을 사냥하고, 한겨울에는 팔기(八旗)에 맞춰 대열을 지어 행군한다. 포위 공격이 이루어지면 누구도 허가 없이 총격을 가할 수 없습니다. 그는 이십여 일 만에 돌아왔습니다. 획득하는 아이템으로는 호랑이, 표범, 돼지, 곰, 사슴, 여우, 사슴, 토끼, 꿩, 독수리 깃털 등이 있습니다. 사냥개는 가장 사나우며 일부는 호랑이와 표범을 잡을 수 있습니다. 호랑이와 표범은 사람을 무서워하지만 곰은 매우 사나워서 나무를 꺾고 사람을 던질 수도 있습니다. 꿩은 기름이 약 1인치 정도로 가장 뚱뚱합니다. 요동 꿩은 꽤 유명하지만, 그들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
산하이관으로. 산하이관은 진나라 만리장성의 첫 번째 관문입니다. 도시는 높고 두껍습니다. 바다에서 남쪽으로 40마일, 북쪽에는 산이 많고 산이 매우 높습니다. 그 도시는 산 위아래로 건설되었으며, 성문은 동쪽을 향하고 있었습니다. 주요 도로에는 능선이 있는데 세관을 떠나는 사람들은 Qipan Ridge라고하고 세관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Huanxi Ridge라고합니다. 산기슭에는 맹강녀사(孟江nu寺)가 있다. 나는 밤에 산기슭에 머물렀다. 두 어른은 당시 세관을 떠나던 모습을 각자 이렇게 설명했다. 이제 이것을 받고 정말 기뻐하고 있다. 내일 세관에 들어가니 날씨가 많이 달라질 것 같아요. 7일째 되는 날 수도에 가서 친척, 친구들과 함께 모여 손을 잡고 통곡하니 마치 다시 태어난 것 같았다.
『닝곡탑기』는 중국 동북지방의 풍경을 묘사한 회고록이자 훌륭한 여행기이다. 작가 우쉐첸은 만주 귀족의 발상지인 닝고타에서 태어났으며, 18세가 될 때까지 아버지 우자오첸과 함께 고향인 장쑤성 우장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관습, 관습, 산, 강, 명승지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것을 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 『구뤄』는 그가 40년 후 쓴 기억이다. “오랜 세월 동안 잊어버릴까 봐, 할아버지의 힘든 경험으로 인해 후손들이 더 이상 알지 못할까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 회고록에서 저자는 감동적인 글과 생생한 해설을 통해 영고탑의 역사, 민속풍습, 풍경을 예술적으로 재현하고 있으며, 이는 민속학적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청나라 여행기의 보물창고이기도 합니다. 문학.
"Ninggu Pagoda Chronicles"의 원문은 거의 10,000 단어이며, 이 기사는 일부 장만 발췌했습니다. 이 발췌문을 통해 우리는 작가의 재능 있는 문체와 닝구탑의 기이한 풍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자는 요점을 직설적으로 다루면서 주제에 치밀하게 집착하며 영곡탑의 명칭과 지리적 위치를 정확하고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런 종류의 개방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매우 필요합니다. 문자 그대로 "Ninggu Pagoda"는 사람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실제로는 탑이 없습니다 ... 마치 한자 여섯 글자와 같습니다"라고 지적하면 보는 사람에게 안도감을 줄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신선함을줍니다. 이국적인 풍습이 있어 기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다음으로 그의 아버지가 처음 Ninggu Pagoda에 도착했을 때의 기후를 추적해 보세요.
작가의 글 속에는 곧바로 씁쓸하고 얼어붙은 세계가 등장했다. 초봄부터 3월까지의 강풍, 7월의 두꺼운 서리, 8월의 폭설, 9월의 강물 결빙, 10월의 땅 갈라짐... 정말 눈 내리는 북부 나라였다. . 국경도시! 작가의 남다른 관찰력과 표현력이 돋보이는 설명입니다. 작가는 일 년 내내 전형적인 달에 닝구탑의 전형적인 풍경을 관찰하고 포착하는 데 매우 능숙하기 때문에, 아버지가 처음 도착했을 때의 혹독한 기후와 비참한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몇 개의 평행 문장만을 사용합니다. 나중에 저자는 "이 온기는 오랑캐가 가져온 온기"라는 만주어를 빌려 온난화된 기후를 한 관리들의 유배와 교묘하게 연결시켜 유배자들의 내적 트라우마를 달래줄 뿐만 아니라 소박함과 솔직한 태도를 반영했다. 지역 사람들의.
다음은 이 기사에서 가장 흥미로운 단락입니다. 작가는 생생하고 멋진 펜을 사용하여 압록강의 풍경을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흥미로운 방식으로 묘사합니다. 맑고 푸른 물이 흐르는 압록강 기슭에는 우뚝 솟은 돌담이 강을 따라 늘어서 있고, 고목과 소나무가 거꾸로 자라며, 백배와 붉은 살구가 정겹고 다채로우며, 돌절벽 아래 모란이 취하는 향기를 풍기며, 수천그루의 단풍나무가 있다. 나뭇잎이 강 표면을 붉게 물들이고, 물 속에는 물고기 떼가 있고... ...수천 가지 장면이 손끝에서 나타나 생생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여기에는 계절의 변화와 장면의 변화가 모두 있고, 식물과 동물이 모두 있습니다. 정적 묘사와 역동적인 묘사가 모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압록강은 '녹색'이라는 단어를 암시하고, 고목과 소나무는 '녹색'이라는 단어를 암시하며, 모란은 빨간색과 흰색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붉은 살구와 붉은 단풍을 사용하여 색상을 더욱 화려하게 만듭니다. 특히 물고기에 대한 묘사는 생활에 대한 흥미가 가득하다. 압록강의 특산품인 맛있고 먹을 수 있는 말과 폴로 물고기는 물론이고, "해질녘에 장대로 낚시를 하고 순식간에 물고기 수를 세는" 장면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이전 설명이 자연 기후의 매서운 추위와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으로 사람의 감정을 감동시키는 것 뿐이라면 다음 단락은 풍습으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북왕국의 풍습에 정통한 Wu Xiechen은 처음부터 영화 영사 기사와 같은 일련의 이미지를 선보였습니다.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 들리는 대나무 소리, 다양한 산과 야생의 들불, 떼를 짓는 말들. 초원과 물가. 그러다가 클로즈업 렌즈는 '사계절 내내 수렵을 한다'는 풍습에 주목했다. 만주족은 항상 승마, 사격, 사냥으로 유명했으며, 공성 사냥은 닝구타족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한겨울의 '다웨이(Dawei)'는 더욱 장관이다. 이에 작가는 일부 장면을 의도적으로 숨기거나 허구적으로 쓰는 등 허구와 현실의 공존 방식을 채택하여 독자들이 펜 속의 실제 장면을 연상하고 경험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저자는 호랑이, 표범, 돼지, 곰, 사슴, 여우, 사슴, 토끼, 꿩, 독수리 깃털 등 풍부한 먹이에 대해서만 글을 쓰고 있지만, 사냥 장면의 장엄함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매와 개에 대해서만 쓴다. 너무 사납지만 그 주인의 용감하고 영웅적인 자세를 보는 것 같다. 호랑이와 표범은 사람을 두려워하고 곰은 나무를 뽑고 사람을 던진다고만 쓰지만, 사람을 미치게 만든다. 방목장에서의 격렬하고 치열한 싸움과 살육을 상상해 보라... 이렇게 쓰여진 것은 펜과 잉크를 많이 사용하고 작품의 불확실성과 여백을 적절하게 높여 독자들의 이해와 이해를 자극한다. 상상력.
발췌문의 마지막 단락은 작가가 사면받은 아버지와 함께 수도에 입성하는 내용이다. 이 섹션의 가장 큰 특징은 풍경에 대한 공감, 장면의 혼합, 강렬하고 깊은 감정이다. 20년 넘게 타국에서 유배 생활을 해온 목사로서 산해관에 들어서자 할 말이 너무 많았던 저자의 눈앞에 펼쳐진 풍경은 처음이었다. 하지만 살아 계신 아버지와 함께 문을 닫는 기쁨은 매우 강합니다. 산하이관 앞 능선은 원래 무자비한 곳이지만 사람들의 상황과 감정이 다르기 때문에 슬픔과 기쁨의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풍습을 즐거운 능선이라 부른다." ". 그래서 작가는 세관에 들어가 황량한 능선을 바라보는 아버지의 슬픔과 기쁨의 복합적인 심정을 시의적절하게 포착했다. 한편, 두 어른은 각자 당시 세관을 떠나는 장면을 회상했고, 반면 두 노인은 눈물을 멈추지 못하며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오늘 여기 있기로 했어." 이 시점에서 저자는 그의 부모가 20년 넘게 품고 있던 감정의 흐름에 대한 출구를 찾았다. 읽고 나서 깊은 감동과 가슴 뭉클함을 느꼈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엄청나게 풍부하지만 글쓰기 방식은 기본적으로 토론하고 추론하기보다는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글은 유연한 문체로 풍경, 유적지, 풍속을 서술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등 회고록형 여행문학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