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산색이 공허하고 시적이 짙어 송나라 마원의 산수화를 감상한다. "명화를 감상하고 이야기집을 읽어라"

산색이 공허하고 시적이 짙어 송나라 마원의 산수화를 감상한다. "명화를 감상하고 이야기집을 읽어라"

우리나라 고대 서예와 산수화 송조가 이미 절정기에 이르렀다는 것은 이미 세계가 인정한 사실이다. < P > 북송 () 이 범폭 () 으로 대표하는 산수화는 사실적인 수법으로 자연경관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파노라마 구도, 대산홍수는 웅장하고 웅장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 P > 산수화는 남송시대 화풍이 돌변하면서 마원 () 샤규 () 를 대표해 산수화 독보적 () 으로, 소경 구도 () 로 산 중 하나인 각수 () 의 국지 () 를 묘사하며, 화면에 대량의 공백과 두드러진 경관을 남겼다. 이 간결하고 강력한 구도는' 모퉁이의 풍경' 이라고 불리며, 마원은' 말 모퉁이' 라고 불린다. " < P > 는 북송의 현실주의 회화에서 남송의 낭만주의 그림으로, 마음속의 산수를 묘사하며 문인의 시를 담고 있다. < P > 범폭의 회화 스타일을 거칠고 호쾌한 북장한에 비유한다면, 마원의 산수화 스타일은 부드럽고 수려하고 세련된 강남 여자로 시선을 사로잡고 미련을 잊는다. < P >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마원작품, 한강독낚시도. 광활한 강 위에는 한 중년인 (이미지상) 이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데, 그는 몸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온 정신을 집중하는데, 아마도 이때 물고기가 갈고리를 물고 있는 것일까? 낚시꾼이 배의 한쪽 끝에 앉아 있었기 때문에, 서울의 선미는 약간 올라갔다. 화면 주위에는 먹자국이 없고, 단지 배 옆에 잔잔한 물물결을 그려서 강면을 나타낼 뿐이다. < P > 다른 큰 화면이 모두 텅 비었지만, 이 공백은 연기물결이 자욱한 강물과 매우 강한 공간감을 표현하고,' 독방' 이라는 글자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강상 한기 쇼슬한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관람객들에게 아득한 상상력 공간을 선사하는 것은 회화 예술에서 중시하는' 허실상생, 그림이 없는 곳' 이다. < P > 당대 시인 류종원의 절구' 강설',' 천산새가 날아다니며 만경인이 자취를 감추었다. 고독한 보트 Polygonum, 혼자 한강 눈 낚시. 클릭합니다 캄강독낚시도' 는 이 시와 관련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시적인 그림이다. 시와 그림을 감상하면' 시는 무형화, 그림은 유형시' 의 예술적 재미를 엿볼 수 있다.

마원의 전세 명작' 나들이 지도'. 중국 고화, 1 급 문화재에 속하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연한 색감, 견본수묵화. 길이 191.8cm 너비 14.5cm. < P >' 발가' 는 고대 민간의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이 입으로 환가를 부르고, 두 발로 발버둥치고, 동작이 자유롭고 활발하며, 현재의 티베트족의 솥장춤과 비슷하다. < P > 나카지도' 는 강남 민정 풍속의 산수화를 표현했다. 이 그림은 세 부의 구도로 나뉘어, 원경이 위태로운 봉우리가 대치하고 있는데, 마치 몇 자루의 칼이 하늘을 찌를 듯이 푸른 대나무 숲과 송백이 산봉우리 속에 비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근경이 조용하고 수려한 산굽에서, 몇몇 노농들은 양춘철에 약간의 취기를 띠고 노래와 춤을 즐겼다. 한 노인이 막 작은 다리를 지나고 오른손이 지팡이를 잡고 왼손으로 볼을 긁고, 다리를 들어 올리고, 노래를 밟고 춤을 추며 어수룩한 모습을 하고 있다. < P > 두 노인 중 한 명은 양손으로 두 발을 두드리고, 다른 한 명은 전자의 허리띠를 잡고 허리를 굽혀 몸을 비틀며 춤을 추는 모습이 즐겁다. 뒷워커는 대나무 막대기를 어깨에 메고 호리병박을 골라 몸을 앞으로 기울여 허리를 약간 구부리고 절을 하며 발을 디디다.

네 사람의 동태는 다르지만 동률이 조화롭다. 왼편으로 고개를 돌려 뒤돌아 본 두 아이는 그림에 동취를 더했고, 노소를 막론하고 풍년을 즐기는 광경이 그림 속에 비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길 양옆에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우뚝한 큰 바위가 우뚝 솟아 있고, 푸른 옥죽과 가지와 다채로운 버드나무가 바람에 날린다. 관람객은 마음이 후련하여 농민들의 풍년의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을 것 같다. < P > 중경은 텅 비어 있고, 운무가 감돌고, 안개가 자욱하고, 때로는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 중경과 원경 하늘이 멀리서 서로 호응하여 기운이 생동감 있다. < P > 화면 상단에는 남송 황제 조확장이 북송 왕안석의 시구를 베껴 쓴' 숙우청기안, 조양려제성' 이 있다. 풍년인악업, 이랑에 나들이 가요행. " 시는 그림의 주제를 분명히 밝히고, 송조 황제의 풍작과 태평성대에 대한 희망이기도 하다. < P > 이 그림은 구도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마원의 상투적인 모퉁이 풍경은 아니지만, 구체적 처리에서 이미 모퉁이 풍경에 녹아들어 있는 법칙은 웅장한 것이 아니라 상큼한 승리로 이긴다.

필법이 창창하고 힘이 있으며 선이 매끄럽고 힘차다. 누석과 수봉은 주로 도끼가 쪼개지고, 원경 수봉은 긴 망토를 끼고, 바위는 무겁고, 수봉은 험준하다. < P > 전투채색은 간결하고 청수하며, 환산의 복잡한 풍경과 6 명의 인물을 교묘하게 배치해 층층이 뚜렷하고 멀고 멀고 멀고 또렷한 마원청활한 그림 스타일을 선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마원 (생졸 년 알 수 없음, 남송녕종 시대 사람), 글자 요부, 호친산, 전당 (현재 저장항주) 에서 태어났다. < P > 마원 출신 회화세, 할아버지 할아버지, 큰아버지, 아버지, 형은 모두 송대 유명 화가로 어려서부터 가정의 예술훈도를 받았고, 이어 이당학화가 이어졌고, 장보단을 취하여 결국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 P > 마원의 예술적 업적은 산수화로 가장 두드러지고, 풍격이 독특하며, 시적이 풍부하다. 마원은 당시 영향력이 매우 컸고, 독보화원의 명예가 있었고, 이당, 유송년, 하규와 남송사 () 와 함께 그의 그림은 남송화의 특색을 상징했다. < P > 마원의 회화 작품 수는 비교적 많지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굴지의 수가 있다. 나들이도',' 매석계조도',' 석벽원보기도',' 고각 청추도' 등 대폭적인 작품들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돼 있고, 타이페이, 상하이, 미국박물관에 소폭의 진품이 소장돼 있으며, 소수의 작품들이 개인 수집가들의 손에 흩어져 있다. < P > 시장에서 마원 작품을 보기 쉽지 않아 가끔 수집가들이 거래를 꺼내기도 한다. 1986 년 뉴욕 수푸비 (Sufby) 는 마원의 산수 1 개권을 경매했는데, 작품은 견본으로 31 만 9 달러로 거래되었다.

"산색이 시적으로 짙다." 마원의 산수화 스타일을' 진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는 강남' 서자' 에 비유한다면, 너는 이미 미련을 잊고 돌아오는 것을 잊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