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gcangsen Bagui는 후난성 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옥 리본과 같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녹색 깃털이 사라지고, 각 가정에서는 노란색의 단맛이 자랍니다. 불멸의 세계로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은 페이루안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 당나라 한유 "귀주 연 박사에게 같은 글자 난을 보냄"귀주 연 박사에게 같은 글자 난창창센바귀를 보냄, 이곳은 후난 남부에 있다.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벽옥과 같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녹색 깃털이 사라지고, 각 가정에서는 노란색의 단맛이 자랍니다.
불멸의 승천보다 훨씬 나은 것은 페이루안이 나는 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풍경, 명승지 작별 번역 및 메모
번역
학개(Hakkai)의 무성하고 번영하는 땅, 이곳은 호남 남부에 있습니다.
그곳의 강은 녹색 망사 띠 같고, 산은 벽옥 비녀 같다.
모든 가정은 에메랄드 새 깃털을 공물로 바치고, 각 가족은 자신만의 노란색 가나슈를 재배합니다.
불멸로 승천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불멸로 승천하기 위해 날아다니는 루안을 탈것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창작 배경 : 당 목종 2년(822년), 한우의 친구 염모가 귀주(귀주 총독부 장관)의 서관을 역임하고 북경으로 떠났다. 취임 후 당시 병무장관이었던 한유가 이 시를 썼다. 감상
이 시의 첫 번째 대행은 땅에 계림나무가 많아서 붙여진 계림(桂陵)이라는 이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나무가 숲을 이루는 것은 적절하면서도 참신한 일이다. 이국적인 남부 휴양지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보세요. "이 곳은 후난 남부에 있다"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단지 지리학적 위치에 대한 객관적인 설명일 뿐이며 계림은 상강 남쪽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딴 곳은 매우 매력적이고 영감을 줍니다. 다음은 산과 강, 그리고 산물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것입니다.
구이린의 경이로움은 무엇보다도 지형에 있습니다. 석회암층이 물에 의해 침식되고 깎여져 무수히 많은 돌봉우리가 형성되는데, 그 모습이 다양하고 장관이다. 리장강의 물은 맑고 구불구불합니다. “강은 녹대 같고, 산은 벽옥 대나무 띠 같다”는 구이린 풍경의 특징을 매우 일반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오랜 세월에 걸쳐 잘 알려진 속담입니다. 그러나 최근 사람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Guo Moruo의 "가끔 Yangshuo에서 보트 여행을 형성합니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uo는 옥 비녀를 쓰고 웃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물이 얼마나 이상합니까? 그것은 Zihou Zizhou의 기록과 같으며 사방에 우뚝 솟은 봉우리가 서 있습니다." 일본. 요시카와 고지로의 "리 강에서 보트 타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벽옥과 파란색은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닭, 소, 용, 봉황은 모두 경쟁을 벌입니다. 궁금하다" 등이 있다. 사실, 구이린의 산들은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판청다(Fan Chengda)의 말에 따르면, "구이린의 수천 개의 봉우리는 모두 평탄한 땅에서 솟아오른 것입니다." , 비취 전표와 비녀가 끝없이 늘어서 있습니다. 너무 이상하고 많아서 정말 세계 최고입니다." ( "Guihai Yu Heng Zhi") 리강의 맑고 푸른 바람 , 느린 흐름으로 마치 요정의 펄럭이는 리본과 같습니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풍경의 형태적 특징을 포착하고 있다. "계림의 풍경은 세계 최고입니다." 사실 그 웅장함과 깊이는 쓰촨성과 산시의 화산과 어메이만큼 좋지 않습니다. 계림의 풍경은 상대적으로 여성적입니다. 한유는 '청라대', '벽옥대' 등 여성복이나 장신구를 비유로 활용했는데, 이는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집마다 녹색 깃털이 사라지고, 집집마다 노란 단맛이 난다"고 계림의 특산품을 설명한다. 당나라 이후 물총새의 깃털은 매우 귀중한 장신구였습니다. 그러면 그 기원이 더욱 매력적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매일 '황간'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은 내시들을 '계속 영남인'으로 만든다. 이 두 문장은 각각 '가정'과 '가정'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모든 가정을 의미하는 동의어이다. 현지인들에게는 매우 흔한 제품이지만, 베이징 사람들에게는 새롭고 낯설은 제품입니다.
위의 두 대련은 계림의 주요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며, 매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지막 쌍은 작별의 의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얀 박사가 계림에 갈 때 날아다니는 루안을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이지만, 그것은 "불멸의 신으로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제목의 올바른 의미는 사람을 멀리하게 만들 정도로 우아하게 쓰여 있다는 것입니다.
한유(768~824)는 당나라의 작가, 철학자, 사상가로 하양(현재의 허난성 자오저우시) 출신이다. 한 국적. 그의 본가는 허베이성 창리이며, 그는 세계적으로 한창리로 알려져 있다. 말년에는 한의 공무부라고도 알려진 인사부 장관을 역임했다. 그의 사후 칭호는 "Wen"이며 Han Wen Gong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와 Liu Zongyuan은 모두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진나라와 한 왕조의 산문 언어를 배우고, 평행성을 산문으로 깨고, 고전 중국어의 표현 기능을 확장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송나라 소식은 그를 '8대 문인의 흥망성쇠'라고 불렀고, 명나라 사람들은 그를 당송8대 문인의 우두머리로 여겼다. Zongyuan은 "장리 씨 컬렉션"에서 "한 리우"라고 불렸습니다. 한유는 사상적으로 중국 '도교' 개념의 창시자이자 유교를 존중하고 불교에 반대한 획기적인 인물이었다.
한유 리퀴드암바의 늦은 꽃은 조용하고, 진수이 남쪽 산의 그림자가 비쳐진다. 원숭이는 충격에 바위가 떨어져 슬퍼하고, 대나무 구름도 능선의 절반쯤 슬퍼한다. Qiupu는 시원한 달에서 태어나 옥 모래가 반짝입니다. 누구의 붉은 눈물의 손님이 꾸탕을 건너지 못합니까? ——당나라·리허의 "수현"
수현 향기로운 저녁 꽃이 조용하고 남쪽 산의 그림자가 금수에 비친다.
원숭이는 바위가 떨어져 슬퍼하고, 대나무 구름은 산의 절반만큼 슬퍼한다.
치우푸에는 시원한 달이 떠오르고, 옥모래가 반짝인다.
붉은 눈물의 손님은 Qutang을 건너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풍경, 풍경에 대한 묘사, 서정적인 이별, 푸른 산과 푸른 산이 열리고, 샘물이 쏟아진다. 평범한 소재를 자르듯, 날이 가을에 걸려있습니다. ——Shi Jianwu의 당나라 "폭포"
폭포는 녹색 봉우리를 열고 만 피트의 샘을 쏟아냅니다.
수수한 소재를 오려내듯이 어느새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풍경의 풍경은 8 월 호수 수준이고 내용이 너무 명확합니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 속에 살게 될 것이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당나라 맹호연 "동팅호를 바라보며 장총리에게 바친다/동팅호에 위치하여 장총리에게 바친다"
동팅호를 바라보며 총리에게 바친다 장 / 동팅 호수에 와서 장 총리에게 선물합니다. 8 월에는 호수의 수위가 높습니다.
맹택 위로 구름이 피어오르고, 파도가 악양시를 뒤흔든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가만히 앉아서 어부들을 지켜보는 것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이다.
당삼백시, 중국고시, 풍경, 물, 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