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난한 길
세 편의 시' 걷기가 어렵다' (제 1 부)
리퍼
순주의 원가,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1 만 달러.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시 문제를 해결하다
고대의 악부 잡곡을 듣기 어렵다. 기원 722 년에 시인 조영이 한림에 헌신하여 구국의 구세에 대한 포부를 시전 구하려 하였으나, 곧 따돌림을 당해 정치적 출로를 찾지 못했다. 그는 가거나 머무를 때 이 시를 썼다.
모든 의견
1.' 걷기 어렵다': 악부' 잡곡' 노래 제목이 바뀌었고, 내용은 세상의 고난과 이별의 슬픔을 많이 묘사하며' 너를 만나지 않는다' 로 시작한다. 현존하는 최초의' 난행' 은 보조의' 시 18 곡' 이다. 선인들은 이백의' 난행' 이' 사법보조' 라고 생각했다. 첫 번째는 보조의' 걷기 어렵다' 를 각색한' 먹을 수 없는 사건' 이다.
병: 고대에 술을 담은 기구. 스펠링 1000: 술값이 높다고 묘사한다. 견수: 진귀한 것이 온다. "완고함" 을 통과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직통 "가치"
3. 밥은 "걷기가 어렵다" 며 "사건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고 말했다.
4. 여가 시간: 루상 (강태공) 이 한 번 등반서 (현재 산시 () 성 바오지 () 시 동남) 에서 고기잡이를 하다가 주문왕 () 을 알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배를 타고 태양을 꿈꿨다: 이윤이 상탕에 채용되기 전날, 자기가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스쳐가는 꿈을 꾸었다. 여상과 이윤은 모두 황제가 불후의 공업을 세우는 것을 도왔고, 이백은 그가 자신의 정치적 전도에 대해 여전히 큰 희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5. 풍랑:' 송서 종이전' 에 따르면 종이소년 때 숙부 종병병은 그에게 어떤 포부를 물었고,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말했다. 지: 그것을 통해.
금잔에는 값비싼 술이 들어 있었고, 옥반에는 만 원짜리 음식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지만, 나는 멈춰서 젓가락을 던져서 마시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눈이 산을 가득 채워서 길을 막았다. 루 샹 은둔 때, 종종 bixi 낚시; 이윤이 고용되기 전에 그는 배를 타고 태양을 지나가는 것을 꿈꿨다.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얼마나 많은 갈림길, 내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높이 걸고, 바다 속에서 활보하며 전진할 수 있다!
천보 3 년 (744) 초에 \ "행로가 어렵다 \" 는 세 곡은 조정에서 작별했다. 이때 이백의 심정은 복잡했다. 낙담, 분노, 막막함, 세상 물정, 자만, 자신감 등 여러 가지 감정이 얽히고설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에서 그는 인간의 고난을 길의 고난과 비교해서 자신의 불공평함을 표현하고 이상을 계속 추구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라와 송 왕조시: "얼음이 눈으로 가득 차서 길은 걷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본에는 꿈이 있고 파도를 헤치고 바다를 돕는데, 나는 아직 가기로 결심하지 않았다. 두 편 후에, 그 어려움을 두려워하여 가기로 결정했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 처음 발표했을 때 이렇게 썼어요. 정말 어려워요. 시기적절한' 이시위' 권 1: "태백은 실의에 빠진 소리로 반드시 웅장할 것이다. 만약 두자가 없다면. ""
이백이 쓴' 삼난가' 중 첫 편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시는 이백이 천보 삼재 (744) 가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어야 한다. "걷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 잡극곡의 오래된 화제이다. 이백이 장안 남하를 떠날 때 쓴 시 세트입니다. 시에서는 이 세상을 쓰기가 어려워 정치적 좌절 이후의 좌절감으로 가득 차 있다.
한 문장씩 이해하다.
(1)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이백에 대한 애틋한 우정으로 이런 천재가 버림받았다는 아쉬움에 한 친구가 중금을 아끼지 않고 작별 연회를 열었다는 것이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집어 들고 뒤에 남겨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2) 다음 두 문장 뒤에는' 빈' 이 있고, 정면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쓰여 있다. 시인은' 얼어붙은 쓰촨' 과' 설산' 을 인생의 험난함을 상징한다. 이는 그가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떠올려 자신감을 높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백은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다. 그는 관중, 장량, 제갈량 등 역사상 걸출한 인물처럼 큰일을 하고 싶다는 포부가 있다. 그러나 베이징에 소집된 후 황제는 중용하지 않고 권신의 비방을 받았다. "환불" 을 받아 변장하여 장안을 차버렸다. 이것은 황하가 얼음에 쌓인 눈을 만나 태행산을 받치는 것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백은 성격이 나약한 사람이 아니다.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기 시작하면서 그는 의기소침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갑자기 처음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한 두 인물이 생각났지만, 마지막에는 여상이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벽계고기잡이'' 꿈주별' 의 전고는 언젠가는 고대인처럼 통치자를 신뢰하고 중용하여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3) 이 네 마디 말은 리듬이 짧아 과거의 험난한 인생길을 반복해서 감탄하며 진퇴불퇴를 나타내고 출구를 계속 탐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보여준다.
(4)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자신감과 전망이 가득한 강음을 불렀다.
이백은 결국 성당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슬프지만 다치지 않고, 세계의 강한 수요를 적극 활용해 결국 방랑의 고민에서 벗어났다. 그는 전방의 장애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가로질러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인은' 장풍파' 로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비유하고, 뒤에는' 가끔' 이라는 포부를 비유하며, 이런 포부가 잘 활용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의 확고한 신념과 불굴의 정신은 얼마나 호탕하고 직설적인가!
그리고 나를 구름돛으로 똑바로 세우고 다리 깊이, 깊은 바다' 는 긴 바람을 타고 천리 파도를 깨고 웅장하고 넓은 이미지를 만들어 시인' 제세제민' 의 웅장한 청사진에 녹아들어 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강한 수요가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구름 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주',' 옥반진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는 것' 은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플러그'' 만산비설' 을 한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개의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쇼로 하여금 진퇴양난을 전달하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게 했다. 문장의 끝에 이르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은 모두 가기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
명문 감상: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이다."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시인은 언젠가는 구름 돛을 높이 달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적극적인 추구와 낙관적인 자신감이다.
지금 나는 이 두 구절의 시를 자주 사용하여 나의 큰 이상 부담과 이상 포부를 실현하는 확고한 신념을 표현한다.
이 시의 특징:
남송 시인 보조 () 가' 의난행 ()' 제 6 곡으로 시작하는' 견딜 수 없는 사건,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한숨을 쉬었다' 는 서술문. 과장된 필법으로' 금청주'' 옥반맛' 의 잔치를 썼는데 시인은 마시지 않고 젓가락을 던지고 칼을 뽑아 마실 수 없어 마음이 망연자실했다. 그의 감정은 준과 다르다. 가기가 어렵다.
B Lenovo 와 과도기, 시인은' 황하를 건너고 태행산에 오르다' 고 원하지만,' 얼음이 큰 강을 막고 눈이 가득한 산과 들' 은 생활의 어려움을 상징하며 무한한 비분을 담고 있다. 현실로 가는 길은 울퉁불퉁하지만 꿈은 아직 있고 이상은 아직 있다. 시인은 노가 문왕을 만나기 전에 줄곧 물반계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이윤은 상용에 고용되기 전에 배를 타고 해와 달을 지나가는 꿈을 꾸었고, 노상과 이윤은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다. 이 두 전고는 시인이 그들처럼 성공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했다.
C 직접 서정, 시인' 제세' 의 숙원이 시종 실현되지 않아' 가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시의 끝에서, 이 전고는 종이처럼 한 사람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우울증 속에서 깨어나 시전 재능이 있을 것이라고 믿을 때.
각 단어의 의미:
금병 옥반-아름다운 식기.
청주, 맛있는 음식-극히 얻기 어려운 술과 음식.
스펠링 1000 원, 스트레이트 10000 원-술안주가 가장 소중한 말.
술을 끊고, 음식을 먹지 않고, 칼을 뽑고, 어찌할 바를 몰라 작가는 우울하고 분노했다.
황하가 얼어붙고, 태행산 눈이 쌓여-"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필자는 낙관적이고 자신 있다.
시에서 역사 이야기의 역할을 차용하다.
여상낚시의 벽계, 이윤의 몽주 등 전고를 빌려 언젠가 고대인처럼 통치자를 신뢰하고 중용하는 큰 사업을 할 수 있기를 꿈꾼다. 그의 생각이 다시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여전히 생활의 어려움을 느꼈다.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굽은 길이 많다고 생각한다.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질문 1: 시인이' 황금청주' 와' 옥반진미' 를 먹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백은 곧 떠날 것이다. 그에 대한 깊은 감정 때문에 친구들은 연회를 열어 그를 배웅했다. 그러나 그는 술잔을 들고 밀치고 젓가락을 들고 내려놓았다. 그는 연회를 떠나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무거운 우울함과 깊은 비분 때문에 시인은 술을 삼킬 수도, 술을 먹을 수도 없다. 간신이 현덕의 길을 막았기 때문에 시인은 상심하고 좌절했다.
질문 2: 시의 마지막 문장은 어떤 포부를 표현했습니까?
앞길이 험준하고 다양하더라도 시인은 언젠가는 그가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그가 모든 장애, 시전 포부를 돌파할 준비가 된 영웅적 기개와 낙관정신을 부각시켰다. 이것은 그가 부른 가장 강한 음이다.
질문 3: 이 시는 이백낭만주의의 시풍을 어떻게 구현합니까?
1) 역사 이야기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2) 과장된 묘사와 은유
3) 점프식 구조, 14 구 82 자, 7 언행 중 짧은 시만 계산할 수 있지만 점프식, 기세 구도가 길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가 백보곡으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밝혀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