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그림의 결합 - 장즈허의 '어부의 노래'를 말하며
시사이산 앞에는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꽃이 피고, 쏘가리들이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는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이백 이후 당나라 문인들이 가사를 쓰는 일이 많아졌다. 당나라 중기에만 유명한 시인과 서정가로는 장지화(張志河), 위영오(魏應吳), 대술륜(大守輪), 백거이(白居伯), 유우희(劉玉熙) 등이 있다.
장즈허(756년경)는 『유가자』 5편을 썼다. 최초이자 최고의 노래입니다. 황성의 『당송성인선선』 제1권에는 이 시들이 어업에 관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고 하는데, 내 생각에는 그렇지 않다. 장즈허(張志河)가 시에서 표현한 것은 봉건시대 지식인의 은둔적 취향이지, 어민들의 삶을 진지하게 묘사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장즈허(張志河)가 당시 어민들의 삶을 이상화한 이유는 악랄한 지배세력과 결탁할 의지가 없음을 표현하기 위함이었다. 이와 같은 주제는 중국 고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므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인이자 화가인 장즈허(張志河)가 민요를 활용하여 자신의 미적 감정을 표현하고, 시와 그림을 결합하려고 노력하여 시의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귀중한 기여를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오늘도 이 시를 읽으면 마치 한 편의 시적인 산수화가 눈앞에 펼쳐지는 듯 신선하고 사랑스럽습니다. 훌륭한 미적 즐거움을 얻는 것 외에도 우리는 뛰어난 예술적 기술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봄의 강남 수향마을을 다채롭고 활기차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설명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서사이산(지금의 절강성 후저우시 서쪽)과 산 앞에서 보이는 풍경을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은 조강의 물과 물 속에 있는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 푸르른 시사산 앞에는 옥처럼 하얀 백로 떼가 푸른 하늘을 날아다닌다. 복숭아꽃이 만발한 조강에는 수많은 통통한 쏘가리들이 물속을 헤엄치거나 화려한 떨어진 꽃을 쫓아 수면 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녹색과 파란색을 사용하여 흰색을 표시하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복숭아색을 사용하여 녹색을 강조합니다. 산과 강이 서로 보완하고, 위쪽과 아래쪽이 함께 빛나며 그림에 입체감을 줍니다. 단지 몇 번의 가벼운 획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말을 사용하거나 지나친 과장을 사용하지 않고 색상이 매우 화려하며 새가 날아오르고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생명력을 드러냅니다. 마지막 세 문장은 어부에 관한 것인데, 사실은 시인 자신에 관한 것입니다. 녹색 대나무 모자를 쓰고 녹색 야자나무 비옷을 입고 비스듬한 바람을 맞고 비를 맞으며 자연의 그림 속을 헤매는 모습이 너무나 여유롭고 편안해 보였습니다. 시인의 폭넓은 낙천주의와 세속에 대한 경멸이 어렴풋이 드러난다.
천재의 스물일곱 글자를 조합한 시
에는 이런 매혹적인 풍경이 그려져 있고, 서정적인 주인공의 성격과 감정이 생생하게 드러나는 그림이다. 누구도 그의 예술적 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소시(Su Shi)의 '안릉왕사(延陵王師)가 그린 부러진 가지 위의 두 시(two poems on 부러진 나뭇가지에 그린 시)'는 "시와 그림은 모두 하나이며, 천상의 기술(즉 자연)과 신선함을 취한다"고 말했다. 시와 그림의 가장 높은 미적 가치 요구 사항은 많은 중국 예술가들의 상식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시와 그림을 결합하여 시에 그림이 있고, 그림에 시가 있도록 노력합니다. 마치 소식이 극찬한 왕웨이(Wang Wei)처럼 말입니다. 독자들은 항상 그림을 통해 시를 감상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는 또한 많은 중국 예술가들의 공통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시 작품에서 무작정 추상적인 논평을 하는 것은 독자를 쉽게 지루하게 만든다. 장지화의 『유가자』에 나오는 다섯 편의 시 중 첫 번째 시가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Su Shi와 Huang Tingjian은 모두 이를 사용하여 다른 가사를 채웠습니다. Tang Guizhang의 "Complete Song Ci"에 따르면 Su Shi는 "Huanxi Sand"를 사용했습니다.
백로가 Xisai Mountain 앞에서 날고 Yanghua Island 밖의 돛은 희미합니다. 복숭아 꽃과 흐르는 물 만다린 생선 지방.
녹색 대나무 모자로 몸을 보호하고, 녹색 코이어 비옷을 입고 어디든 따라다닙니다. 바람이 불고 가랑비가 쏟아질 때도 집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Huang Tingjian은 "Partridge Sky"를 사용했습니다.
Xisai 산 앞에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 꽃과 흐르는 물은 쏘가리에게 살찐다. 법원은 여전히 Xuan Zhenzi를 찾고 있는데 이제 시가 더 있을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세상에 파도가 없나요? 하루 중 12시에 폭풍우가 칩니다.
수와 황 둘 다 대가지만, 그들이 만든 문장도 좋은 문장이다. Liu Xizai가 "Yi Gui"4 권에서 말했듯이 : 여전히 원래 단어만큼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입니다. 이야기에 불필요한 것을 추가하는 것은 모두 불필요한 일입니다. 장즈허의 시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중요한 이유는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인위적이지 않고 감정을 장면에 녹일 수 있고 빛보다 더 많은 빛을 담을 수 있으며 시의 결합으로 독특한 창작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사진.
장지화(張志河)가 쓴 5편의 시 『유게자』는 곧 일본에 전해졌다. 당시 일본의 사가 천황, 도모코우치 왕자, 시노 사두가 모두 일본 시를 갖고 있었는데, 이는 일본 시의 선구자가 되었다. 이는 중국과 일본의 문화교류사에 있어서 좋은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