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백의 영감 시집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 :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 오르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바다로 달려갑니다.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가장 오만하고 무질서한 행동: 하늘을 향해 웃으며 나가는 것, 내가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진용의 설정과 가장 일치하는 것: 투라누오 세 잔, 오산이 더 가벼워질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슬픔은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컵을 올리면 슬픔이 더 슬퍼진다는 것입니다. Fang De와 그의 아들은 소녀들을 데리러 가는 것에 대한 Li Bai의 시를 인용했습니다. 미인은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이 앉아 있습니다. 그런데 젖은 눈물을 보니 누굴 미워하는지 모르겠어요.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설명 : 구름은 녹색이고 비처럼 보이며 물은 느리고 연기가납니다.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어도 만 사람이 열 수는 없다. 풍경에 대한 가장 스릴 넘치는 묘사: 시냇물이 3천 피트 아래로 흐르고 있으며,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가장 쓸쓸한 기분: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세 사람이 서로 마주보는 것. 가장 혼란스러운 상태: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는 상태. 가장 눈물나는 시: 어머니가 부끄럽고 세 번 감사해도 밥을 못 먹습니다. 중국인의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됩니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가장 예술적인 구절: 산은 평야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가장 나르시시스트적인 문장: 소개팅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꽃 사이에서 와인 한 병.
가장 감동적인 노래: 미인이 오면 집은 꽃으로 가득하지만 미인이 가면 침대는 텅 비게 된다. 수놓은 이불은 침대에 말아 놓지 않고, 3년이 지난 지금도 은은한 향기가 나요.
가장 예술적인 구절 : 서로를 봐도 지치지 않고 징팅 산만 보입니다.
남자들의 어린 시절 꿈의 가장 대표적인 것: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가도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
가장 아름다운 것은 햇빛을 받으면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난다.
가장 살벌한 것: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대마처럼 사람을 죽인다.
가장 용감한 사람 : 강한 사람을 섬기기 위해 눈썹을 굽히지 않고 허리를 굽히지 않겠다고 맹세하면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가장 무력한 점: 앞에 전망이 없는데 위에 추이하오가 시를 썼다는 것!
최강 : 인생을 잘 살면 걱정할 시간도 없고, 좋은 와인도 마시고, 높은 건물에도 오를 수 있다.
가장 무의미한 것: 이런.
가장 우울한 일: 위대한 펑(彭)이 날아와 여덟 후손을 진동시키지만 하늘은 그것을 멸하지 못한다. 남은 바람은 영원히 휘몰아치고 부상에서 헤엄칠 때 나는 왼쪽 소매에 매달려 있다. 후세에 이를 물려주는데 중니가 죽으면 누가 눈물을 흘리겠는가?
가장 백거이 스타일: 이백이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던 참에 갑자기 해변에서 사람들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가장 용감한 것 :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바람이 옥문관을 가로질러 수만 리를 분다.
가장 놀라운 점은 복숭아 꽃 연못의 물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다는 것입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가장 신기했던 점은 왜 푸른 산에 사느냐고 물으면 대답 없이 웃으면 마음이 편해진다는 것이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이 어느새 사라지고 이 세상 외에는 다른 세상이 없습니다. 가장 낭만적이고 다정한 것: 구름 속을 헤매는 사랑,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
가장 순수한 것: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가장 억울한 것은 제비 풀이 비단과 같고 진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다는 것입니다. 임신하여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할 때이다. 가장 황량한 것 : 서풍이 빛나고, 한씨 묘소
가장 무력한 것 : 손님과 친구들이 날마다 대피하고 옥상도 비어 있습니다.
아Q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골드가 다 없어지면 다시 돌아온다는 점이다. 가장 살인적인 것 :
날아 다니는 구름이 새벽 형성을 형성하고 살인적인 기운이 창홍입니다. 가장 자유로운 것: 황하(黃河)는 하늘에서 떨어져 동중국해를 따라 흘러 수천 리를 마음속에 새긴다.
가장 최첨단: 커튼은 마치 누군가 열어놓은 듯 펼쳐져 있고, 밝은 달이 똑바로 빛나며 추측의 여지가 없다.
당의 민족 정책에 가장 어긋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적군이 파괴될 수 있고, 머리가 파괴되고, 후의 내장이 후의 피에 연루된다는 것입니다. 수염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고, 수염은 보라색 플러그 옆에 묻혀 있습니다. 호나라에 사람이 없을 때 한도는 번영한다.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인데, 풍계는 공자를 비웃는다.
가장 고상하고 자존감이 높은 사람: 흰 돌을 닦고 평범한 하프를 연주하는 사람. 가장 자주 영감을 주기 위해 사용됨: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가로질러 항해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가장 우울한 것은, 보지 않으면 황하(黃河)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높은 홀에 있는 거울에는 아침에는 푸른 비단, 저녁에는 눈처럼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는 것이 보이지 않습니까?
가장 자유롭고 쉬운 것: 세상에서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 그것은 명나라의 배를 망칠 것입니다. 사건이 끝나면 옷을 털어내고 몸과 이름을 감춘다.
가장 자기 파괴적인 것: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습니다.
계속 취해서 깨지 않았으면 좋겠다. 2. 이백의 감동시
여행은 어렵고, 금병의 술은 만 원이요, 옥 접시에는 만 원의 귀중한 보물이 담겨 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혀 있는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눈 덮인 태항산에 오르면 됩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게 됐다. 여행은 어렵고, 여행은 어렵고, 길이 갈라져 있는데,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와인에 들어가려고 이백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모르시나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세요. 내 재능이 쓸모가 있다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양 요리와 소 도살을 즐기면 한 번에 삼백 잔을 마셔야합니다. Sen Master Dan Qiusheng이 와인을 마시려고하는데 술을 멈추지 마세요. 제가 노래를 부를 테니 제 말을 들어주세요.
종, 북, 진미, 옥은 그다지 귀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옛날에는 성인들은 모두 외로웠고 술꾼들만 떠났습니다. 이름. 옛날 진왕은 잔치를 베풀고 많은 즐거움과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포도주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3. 리바이의 감동시는 무엇인가요?
1.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다시 돌아올 것이다! —— "와인에 들어가려다" 2.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말라! —— "Xia Ke Xing" 3. 운명이 이루어지면 인생에 대해 걱정할 시간이 없습니다. 좋은 와인을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
——"양원음" 4. 푸른 산에 사는 이유를 묻자 대답 없이 웃으며 마음이 편해진다. ——"산에서의 문답" 5.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도울 때가 있을 것입니다.
—— "여행은 어렵다" 다른 영감을 주는 고대 시: 1. Liu Yuxi의 "Lang Tao Sha" 중상하는 말은 파도만큼 깊지 않고, 움직일 때의 말은 모래만큼 깊지 않습니다. 떨어져 있는. 수천 파운드를 찾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모래를 모두 불어야만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대나무와 돌' 정반교는 푸른 산은 쉬지 않고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한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3. 리 시민의 "소우에게 선물":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바람은 정직한 목사를 안다. 용감한 사람은 정의를 알아야 하고, 현명한 사람은 자비를 베풀어야 합니다. 4. 이백의 영감을 주는 시는 무엇이며, 또 어떤 영감을 주는 시가 있나요?
1.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과 돛이 솟아 바다를 도울 때가 있을 것입니다.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구름과 돛이 바다를 가로질러 날아갈 때도 있을 것이다. 그날은 내 이상을 실현하는 날이다." .
출처 : 당나라 이백의 여행의 어려움
술 만개 상당의 금병, 만금 상당의 옥판.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힘들고, 여행은 힘들고, 갈림길이 많지만 지금은 마음이 편하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2.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말은 하나님이 나를 낳으셨다는 뜻이고, 내가 쓰임 받는 자리가 있어야 하고, 내가 완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돈을 다 써버리더라도, 이 잃어버린 것들은 미래에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이는 이백의 높은 낙관주의와 삶을 꿰뚫어보는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며, 인간 본성의 원리에 대한 그의 이해를 더욱 깊이 반영합니다.
Li Bai의 "Yuefu: About the Wine"에서 인용: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났고, 금이 다 없어지면 돌아올 것이다.” 5. 리바이 이바이가 쓴 감동적인 시
리바이의 『길은 길이다』에 대한 감상 어렵습니다." 금병의 사케는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빛 진미 접시는 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면 얼음으로 막혀 하늘이 눈으로 덮이는 태항에 오르게 된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이백이 지은 세 편의 시 '여행은 어렵다' 중 첫 번째 시이다. 이 시집의 내용으로 볼 때, 이백이 천보 3년(744) 장안을 떠났을 때 쓴 것으로 보인다.
이 시의 처음 네 줄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천재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는 마음에 비용을 아끼지 않고 그를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베푼 친구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술고래 순진한" 이백은 좋은 술과 진미, 그리고 친구들의 환대 덕분에 평상시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와인잔을 집어들었다가 다시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고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 바로 뒤에 오고, 앞면에는 '여정이 어렵다'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으로 표현하는데, 이는 은유적인 의미를 지닌다. 정치적 야망이 큰 사람이 베이징으로 오라는 명령을 받고 운 좋게 황제와 가까워졌지만 황제는 그를 임명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산을 돌려 줄 돈을 받았다"고 장안에서 쫓아 냈습니다. 변장 정말 멋지지 않나요! 하지만 이백은 그렇게 약한 캐릭터가 아니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본다'는 말은 시작부터 우울함을 느끼지 않고 계속해서 추구한다는 뜻이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문득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다. 혼란스러운 기분 속에서 시인은 문득 정치에 성공하지 못한 두 사람이 떠올랐다.” 처음에는 큰 성취를 이루었는데, 하나는 90세에 풍수(鳳河)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文王)을 만난 육상(魯官)이고, 다른 하나는 예전에 배를 타고 해와 달 주위를 도는 꿈을 꾸었던 이인(伊宁)이다. Tang에 고용되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정은 험난하고 갈 길이 멀다. 지금 평화는 어디에 있는가?" , 그는 다시 한번 삶의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연회에서 미래를 보면 앞길이 험난하고 잘못된 길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는 날카롭고 복잡한 모순 속에 소용돌이치는 또 다른 감정의 순환이다. 그러나 완고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리바이는 연회에서 결코 낙담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강한 의지는 마침내 그를 다시 잘못된 길에서 방황하는 우울함을 없애게 만들었고, “바람을 탈 때도 있을 것이다”라는 자신감과 전망의 강한 목소리를 불렀다. 그리고 바다를 돕기 위해 구름 돛을 걸어라!” 그는 앞에 놓인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걸어 바다를 건너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바다를 건너 유송(劉宋) 때 종추이가 말했듯이 이상적인 해변에 도달합니다. 이 시는 14행, 82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7자 노래 중 단편이라고밖에 볼 수 없지만 자유롭게 춤추며 장시와 같은 추진력을 갖고 있다.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차근차근 드러내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시의 시작인 '명주가 담긴 금병'과 '보물이 담긴 옥접시'는 즐거운 잔치를 벌이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그 다음에는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는 것'과 '칼을 뽑는 것'이라는 두 가지 세부 내용이 나온다. 주위를 둘러보며”라는 감정을 드러낸다. 파도의 강렬한 임팩트.
가운데 네 문장에서는 그냥 '강은 얼음으로 막혔다', '산은 눈으로 덮여있다'고 한탄했는데 갑자기 수천년을 여행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나는 Lu Shang과 Yi Yin이 비천한 지위에서 갑자기 군주로부터 평가를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시인의 심리적인 실망과 희망, 우울과 추구가 빠르게 교차한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길이 갈라진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전진과 후퇴의 딜레마를 생생하게 전달하지만 계속 추구해야 하는 복잡한 심리를 탐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는 이전의 반복된 컨볼루션 이후 갑자기 마음의 상태가 열리고, 언젠가 자신의 이상과 야망이 실현될 것이라고 믿으며 높고 낙관적인 음색이 노래되었습니다.
이러한 겹겹이 쌓인 감정의 기복을 통해 어둡고 추악한 정치적 현실이 시인의 원대한 이상과 야망을 가로막는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인의 마음속 깊은 우울과 분노를 반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울하고 고르지 못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끈질긴 이상 추구를 부각시키며, 우울증에서 벗어나려는 시인의 강한 정신력을 보여준다. 이 시는 소재나 표현기법 면에서 바오짜오(寶趙)의 『여행은 어렵다』의 영향을 받았으나 다른 시보다 우수하다.
두 시 모두 봉건 통치자들의 재능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와 시인의 정신적 기질로 인해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게 드러나는 동시에 표현된다. 이는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적인 성격에 대한 끈질긴 끈기를 반영합니다. 그러므로 보좌에 비해 이시의 사상적 영역이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
6. 이백의 감동시
1. 염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2. 인생에서 우정은 소중한데 왜 돈과 돈을 쓰느냐. 3. 둑 양쪽의 원숭이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이미 만산을 지나갔습니다. 4.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할 때 갑자기 둑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도화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5. 칼로 물을 자르면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물이 더 많이 흐른다.
6.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7.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외롭고 꼿꼿하여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답기가 어렵다.
8. 누구의 옥피리가 조용히 날아가고, 봄바람이 나성에 가득합니다. 9. 안능(An Neng)은 권력자들에게 아첨하고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10.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11.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12. 깊은 궁전과 높은 건물을 거쳐 자칭으로 들어갑니다. 골드 드래곤 플레이트 자수 커플릿.
13. 여행은 길고 영혼은 고통스럽다. 꿈의 영혼은 산에 도달할 수 없다.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가슴 아프다. 14. 사람은 올라가면 밝은 달에 닿을 수 없으나 달은 사람과 함께 가느니라.
15. 3천 쌍의 나방이 노래하며 웃었다. 노중고궁이 무너졌다.
16. 징팅산만 봐도 질리지 않는다. 17. 마치 홍옥의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다.
시정조치는 많습니다. 두세 살 때 그는 원앙과 함께 잠을 잤습니다.
온화함을 보여주세요. 18. 황하(黃河)는 동쪽으로 흐르고, 서해(西海)에는 하얀 해가 진다. 흐르는 강물과 흐르는 빛은 표류하며 서로 대접하지 않는다.
19. 권력에 굴복하고 섬기기를 꺼려 자신을 우울하고 불행하게 만든다. 20. Qi Ji의 근육은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21.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 돌아오지 아니하면 높은 곳에 있는 거울이니라 홀에는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22.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나옵니다.
23. 백발은 삼천피트, 고민만큼 운명도 길다. 24. 향군은 소나무에게서 배우지만 복숭아나 자두처럼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25. 위기 상황에서도 서로를 알아도 소용이 없다. 26.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으니 돛을 매달고 바다를 건너가면 된다.
27. 오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징호호를 건너 달나라로 날아가고 싶다. 28. 옥피리 소리가 조용히 날아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운다.
이 야상곡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며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밖에 없는 분! 28. Zeng Shen은 살인자입니까? 세 가지 중상적인 말은 사랑하는 어머니를 놀라게했습니다. 29.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30.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7. 이백의 감동시
1. 염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2. 인생에서 우정은 소중한데 왜 돈과 돈을 쓰느냐.
3. 둑 양쪽에 있던 원숭이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이미 만산을 지나갔습니다
4. 리바이는 강을 떠나려 했습니다. 배를 타고 가다가 갑자기 강둑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5.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을 달래고 더 슬프게 하려면 잔을 높이십시오.
6.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7.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외롭고 꼿꼿하여 복숭아꽃과 매화꽃처럼 보이기는 어렵다.
8. 누구의 옥피리가 조용히 날아가고, 봄바람이 나성에 가득합니다.
9. An Neng은 권력자에게 아첨하고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10.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11.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12. 깊은 궁전과 높은 건물을 거쳐 자칭으로 들어갑니다. 골드 드래곤 플레이트 자수 커플릿.
13. 여행은 길고 영혼은 고통스럽다. 꿈의 영혼은 산에 도달할 수 없다.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가슴 아프다.
14. 밝은 달에는 사람이 닿을 수 없지만 달은 사람과 함께 갑니다.
15. 3천 쌍의 나방이 노래하며 웃었다. 노중고궁이 무너졌다.
16. 징팅산만 봐도 질리지 않는다.
17. 마치 홍옥의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다. 많은 시정 조치가 있습니다. 두세 살 때 그는 원앙과 함께 잠을 잤습니다. 온유함을 보여라.
18. 황하(黃河)는 동쪽으로 흐르고, 서해에는 하얀 해가 진다. 흐르는 강물과 흐르는 빛은 불규칙하고 무심하다.
19. 권력에 굴복하고 섬기기를 꺼려 자신을 우울하고 불행하게 만든다.
20.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21.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 돌아오지 아니하면 높은 곳에 있는 거울이니라 홀에는 슬픈 흰 머리카락이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22.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있고, 태양으로부터 외로운 돛이 오고 있다.
23. 백발은 삼천피트, 고민만큼 운명도 길다.
24. 샹군은 창송에게 배우지만 복숭아나 자두처럼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25. 위기 상황에서도 서로를 알아도 소용이 없다.
26.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으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가세요.
27. 오월의 꿈을 꾸고 밤새도록 징호호를 건너 달나라로 날아가고 싶다.
28. 옥피리 소리가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운다. 이 야상곡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를 들으며 고향사랑을 잊지 못하는 분!
28. Zeng Shen은 살인자입니까? 그의 중상적인 말은 사랑하는 어머니를 놀라게했습니다.
29.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30. Qi Ji는 강하고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8. 리바이의 감동시는 무엇인가요?
1.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다시 돌아올 것이다! —— "와인에 들어가려다"
2.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말라! —— "Xia Ke Xing"
3. 인생에 대해 걱정할 시간이 없으며, 좋은 와인을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를 수 있습니다. ——"양원의 음"
4. 왜 푸른 산에 사는지 물어보면 대답 없이 웃으며 마음이 편해진다. ——"산 속의 문답"
5.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길은 어렵다"
다른 영감을 주는 고대 시:
1. Liu Yuxi의 "Lang Tao Sha"
중상적인 말을 하지 마십시오 파도만큼 깊으니, 모래가 가라앉듯이 물러가는 것에 대해 말하지 마세요.
수천 파운드를 찾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모래를 모두 불어야만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그는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주장하고 그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3. '소우에게 선물' 리 시민
강한 바람은 강한 풀을 알고, 거친 바람은 정직한 목사를 안다.
용감한 사람은 정의를 알아야 하고, 현명한 사람은 자비로워야 한다. 9. 이백이 쓴 감동시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에 대한 감상
금병의 술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진미가 담긴 옥 접시는 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강이 얼음으로 막혀 있다면 태항에 올라가면 하늘이 눈으로 뒤덮일 것입니다.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며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고, 구름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이백이 지은 세 편의 시 '여행은 어렵다' 중 첫 번째 시이다. 이 시집의 내용으로 볼 때, 이백이 천보 3년(744) 장안을 떠났을 때 쓴 것으로 보인다.
이 시의 처음 네 줄은 리바이에 대한 깊은 우정과 천재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는 마음에 비용을 아끼지 않고 그를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베푼 친구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술고래 순진한" 이백은 좋은 술과 진미, 그리고 친구들의 환대 덕분에 평상시라면 반드시 "한 잔에 삼백 잔"을 마셨을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술잔을 집어들었다가 밀어냈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뽑고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멈추고, 던지고, 꺼내고, 바라보는 네 가지 연속적인 동작은 내면의 우울함과 정서적 흥분과 변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다음 두 문장은 '마음이 헤매다'에 바짝 따라오고, 앞에는 '길이 험난하다'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삶의 길에 놓인 어려움과 장애물을 '얼음이 막히는 강'과 '눈 덮인 산'으로 상징하는데, 이는 은유적 의미를 지닌다. 정치적 야망이 큰 사람이 베이징으로 오라는 명령을 받고 운 좋게 황제와 가까워졌지만 황제는 그를 임명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산을 돌려 줄 돈을 받았다"고 장안에서 쫓아 냈습니다. 변장 정말 멋지지 않나요! 하지만 이백은 그렇게 약한 캐릭터가 아니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본다'는 말은 시작부터 우울함을 느끼지 않고 계속해서 추구한다는 뜻이다. “푸른 냇가에서 한가로이 낚시를 하다가 문득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혼란스러운 기분 속에서 시인은 문득 처음에는 정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마침내는 훌륭하게 된 두 사람을 떠올렸다. 업적: 한 사람은 육상이고 다른 한 사람은 구였습니다. 제가 열 살 때 풍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을 만났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당나라에 고용되기 전에 꿈을 꾸었습니다. 배를 타고 태양과 달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서 시인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험난하고, 길은 험난하다. 지금 평화는 어디에 있는가?" 루상과 이인의 만남은 확실히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었지만, 그의 생각은 그 앞의 현실로 돌아왔고, 이때 나는 다시 한번 삶의 어려움을 느꼈다. Li Yan은 미래를 내다보면서 앞길이 험난하고 잘못된 길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는 날카롭고 복잡한 모순 속에 소용돌이치는 또 다른 감정의 순환이다. 그러나 완고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리바이는 연회에서 결코 낙담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강한 의지는 마침내 그를 다시 잘못된 길에서 방황하는 우울함을 없애게 했고,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을 걸어 놓을 때도 있을 것이다”라는 자신감과 전망의 강한 목소리를 불렀다. 그리고 바다를 돕기 위해 항해한다!" 그는 앞으로 어떤 길이든지,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우리가 장풍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깨뜨리고 구름 돛을 걸 수 있는 날은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반대편 해안에 도달합니다. Zongcui가 Liu Song 왕조에서 말했듯이.
이 시는 14행, 82단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7자 노래 중 단편이라고밖에 볼 수 없지만 자유롭게 춤추며 장시와 같은 추진력을 갖고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드러내고 있다는 점이다. 시의 시작인 '명주가 담긴 금병'과 '보물이 담긴 옥접시'는 즐거운 잔치를 벌이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그 다음에는 '잔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는 것'과 '칼을 뽑는 것'이라는 두 가지 세부 내용이 나온다. 주위를 둘러보며”라는 감정을 드러낸다. 파도의 강렬한 임팩트. 중간 네 문장에서는 "강이 얼음으로 막혔다", "산이 눈으로 덮여있다"고 한탄하다가 갑자기 루상과 이인이 갑자기 평가받는 것을 본 듯 수천년을 여행하고있다. 겸손한 지위의 군주에 의해. 시인의 심리적인 실망과 희망, 우울과 추구가 빠르게 교차한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길은 갈라진다. 지금 당신의 평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헤매면서도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 마지막 두 문장에서는 이전의 반복된 컨볼루션 이후 갑자기 마음의 상태가 열리고, 언젠가 자신의 이상과 야망이 실현될 것이라고 믿으며 높고 낙관적인 음색이 노래되었습니다. 이러한 감정적 기복의 층위를 통해 시인의 원대한 이상과 야망이 어둡고 추악한 정치적 현실에 의해 가로막히는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시인 마음속에 자리잡은 극심한 우울과 분노, 불의를 반영하고 있다. 동시에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끈질긴 이상 추구를 표현하고 있으며, 우울증에서 벗어나려는 시인의 강인한 정신력을 보여준다.
이 시는 소재나 표현기법 면에서 바오자오(寶趙)의 『어려운 여로』의 영향을 받았으나 전의 시보다는 나아졌다. 두 시 모두 봉건 통치자들의 재능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와 시인의 정신적 기질로 인해 리의 시는 보다 깊고 강렬하게 드러나는 동시에 긍정적인 추구, 낙천적인 자아를 표현하고 있다. 이상적인 성격에 대한 자신감과 끈질긴 끈기. 그러므로 보좌에 비해 이시의 사상적 영역이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