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천주세계문화유산에서 중국의 가장 유명한 장커우 부두를 찾아서: 수천년 동안 축적된 풍경의 아름다움

천주세계문화유산에서 중국의 가장 유명한 장커우 부두를 찾아서: 수천년 동안 축적된 풍경의 아름다움

장커우 부두: 수천년 동안 보존되어 온 풍경의 아름다움

메이산 부두(촬영: Chen Xiaoyang)

마카오에는 24개가 있는데 달마석이 주요 포인트이고 덮개는 안쪽의 남관, 바깥쪽의 대방울과 연결되어 있어 상인과 어부가 들어올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다. 그리고 먼 곳과 가까운 곳의 사람들이 Xianzhi에 도달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목회관, 문예관, 무술관이 모두 이곳에 위치해 있어 철저한 조사와 탈세 조사를 하고 그 자리에 집중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Quanzhou Fashi의 "Zebeng Seaside Stele"에서 발견된 텍스트입니다. 이 짧은 숫자에서 우리는 Quanzhou에 "Aotou"(오늘은 항구를 나타냄)가 많고 Fashi'ao가 Jinjiang에 위치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다에는 상선과 어선이 모이는 곳이다.

원싱 고대 페리(사진: Chen Xiaoyang)

송, 원 시대에 파시오 지역의 항해 및 조선 산업이 발전했으며, 강을 따라 많은 부두가 있었는데, 현재는 두 곳만이 Wenxing Wharf와 Meishan Wharf로 총칭하여 "Jiangkou Wharf"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개의 부두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건설되었으며 20세기까지 사용되었습니다. 두 곳은 약 1.1km 떨어져 있으며 둘 다 돌로 지어졌습니다. 원싱 부두(Wenxing Wharf)는 전체적인 모양이 완만하고 수심이 비교적 얕아서 썰물 때 보트가 정박할 수 있도록 진장강(Jinjiang River)으로 곧게 뻗어 있습니다. 부두에 서서 바닷 바람이 상쾌하고 상쾌합니다. 부두 부지에는 독특한 불경 인쇄탑이 서 있습니다. 바오지경 인쇄탑의 나머지 부분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둘 다 화강암으로 만들어졌으며 표면은 황갈색입니다. 두 부분은 모두 정사각형 모양이며 별도로 조각한 다음 연결했습니다. 탑의 윗부분에는 양쪽에 반부조로 된 반신불상이 있고, 불상의 가장자리는 둥근 윗부분과 아치형 아랫부분이 있는 벽감으로 조각되어 있다. 그 중 머리 윗부분의 조각 깊이는 대부분 5cm 정도이고, 가장 깊은 부분의 조각 깊이는 6.5cm에 달하며, 머리 아랫부분의 불신 조각 깊이는 절반 정도이다. 불상의 얼굴은 풍화되어 윤곽이 약간 흐릿해졌지만 얼굴의 섬세한 조각은 사라졌지만 삶의 변덕에 대한 연민과 세월을 헤아리는 듯한 느낌이 더욱 예술적으로 변했습니다. 미소로. 탑의 아랫부분에는 좌우에 정자로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부처, 달마, 승가, 보물'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그 글자를 중심으로 원이 그려져 있다. Baoji Sutra Printing Pagoda 근처에는 해변이 있습니다. 흙은 노랗고 끈적하며 그 안에 수많은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구멍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있는 많은 붉은발톱게를 볼 수 있습니다. 붉은발톱게는 동전만큼 작은 외모가 독특하고, 발톱과 갓의 가장자리가 밝은 빨간색으로 특히 눈길을 끕니다. 수백 년 동안 이 해변에 무리 지어 살았던 붉은발톱게들은 매일 이곳에 와서 탑을 숭배하는 신자들과도 같습니다. 붉은발톱게의 존재는 원래 그림처럼 조용했던 원싱부두를 생기있게 만들고, 그들이 사는 구멍은 조수의 썰물과 함께 움직입니다. 그것은 자연의 숨결이기도 합니다. *** Wenxing Pier의 생물과 만물의 아름다움의 조화. 이 Baoji Sutra Printing Tower는 Quanzhou Ancient Dutou의 전형적인 바람 억제 탑이기도합니다. 고고학자들은 원싱 부두(Wenxing Wharf) 유적지에서 주로 건축 자재, 철기, 도자기 등 많은 출토물을 수집했습니다. 출토된 유물의 연대는 송·원 시대부터 명·청 시대까지 다양하며, 이는 선창의 역사적 폭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메이산 천비궁(사진: Chen Xiaoyang)

고대에는 원싱 부두에서 메이산 부두로 강물이 넘쳐 흐르곤 했습니다. 해협 양쪽의 강 옆 제방에는 푸르고 거대한 쑥이 있습니다. 그들은 무성하고 녹색이며 은행 양쪽에 뿌리를 내립니다. 요즘은 태양이 밝게 빛나고 하늘이 맑아 원싱부두에서 메이산부두로 가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푸른 파도가 연달아 일렁이는 것을 볼 수 있고 마음까지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낍니다. 불과 몇 백 미터 떨어진 곳에 강 북쪽 기슭에 세 개의 사원, 즉 원싱궁(Wenxing Palace), 장춘 마주궁(Changchun Mazu Palace), 메이산 천비궁(Meishan Tianfei Palace)이 나타났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소속감에 대한 향수와 문화적 상징을 갖는 이유. 메이산 부두(Meishan Wharf)는 파시 커뮤니티(Fashi Community) 메이산 자연촌(Meishan Natural Village)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장춘 자연촌(Changchun Natural Village), 동쪽으로는 후궈 자연촌(Houcuo Natural Village), 남동쪽으로는 진장(Jinjiang) 하구와 인접해 있으며 강 표면이 넓습니다. 메이산 부두는 원싱 부두에 비해 수심이 더 깊고 경사가 가파른 부두 모양으로 만조 시 대형 선박이 정박하기 쉽습니다. 부두 강변에서 강까지 뻗어 있는 돌 부두가 있고, 약 3m 폭의 도로로 강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부두 입구 나무 그늘 아래에는 붉은 얼굴의 지주를 친절한 미소로 모시는 사당이 있습니다. 신사에는 붉은 양초가 가득하고, 아래 향대에는 '메이산 고대 페리'라는 글자가 적힌 향로가 있습니다. 향을 다 태운 후 3개의 짧은 심지가 남아 있습니다. 이 땅에는 항상 향이 있고 사람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부두 동쪽과 서쪽에는 남북으로 돌비탈길이 나 있다(동쪽 노면만 파손되었으나 노반은 잘 보존되어 있다.

서쪽 도로 노면도 심하게 파손됐고, 노반도 파손됐다. 2개의 도로가 남쪽으로 강 중앙까지 뻗어 있다. 동쪽에는 경사로에 인접한 정사각형 모양의 석조 건물 플랫폼 섹션이 있습니다. 부두의 기초는 모두 "잠자는 나무 기초", 즉 나무 말뚝으로 보강되어 바닷물 침식을 방지합니다.

2006년에 장커우 부두는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가 되었습니다. (사진: Wu Nayun)

Baoji Sutra Printing Tower는 취안저우(Quanzhou) 고대 나루터에 있는 전형적인 바람 억제 탑입니다(사진: Wu Nayun)

원싱 부두(Wenxing Wharf)든 메이산 부두(Meishan Pier)든 두 곳 근처에 반얀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반얀나무의 공중 뿌리는 낮게 늘어져 지나가는 사람들의 머리 위로 부드럽게 스쳐지나갑니다. 이는 리 타이바이(Li Taibai)의 시와 매우 유사합니다. 반얀트리를 올려다보면 키가 몇 사람 정도 될 정도로 크지는 않지만 언뜻 보면 눈에 띄지 않지만, 더운 여름에는 바닥 타일이 뜨겁고 계속되는 나무 그림자가 순수해집니다. 땅, 여기저기에 축복이 흩어지는 것 같습니다. 보행자들에게 숨을 쉬게 하고 휴식을 취하게 하는 동시에 바다를 바라보려는 의도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눈은 크고 작은 배의 움직임을 따르며, 마음속으로는 고대 이곳의 돛대와 구름 같은 돛대들의 풍경을 회상합니다. 타임스. 송원대 이후 항해가 번영하면서 파시의 조선 및 항해 산업도 오랫동안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Shengsheng, Wenxing, Changchun 및 Meishan은 모두 당시 선박이 건조된 곳이었습니다. 현지 장소는 여전히 Shipbuilding Alley와 Dapeng Alley로 명명되었습니다. 원싱 부두(Wenxing Pier), 메이산 부두(Meishan Pier)와 같은 부두는 해상 무역 번영의 증인입니다. 취안저우(泉州)시 문화 연구가 천펑펑(陳彭峰)은 원싱부두와 메이산부두가 과학적으로 건설되고 내구성이 뛰어나 송나라 부두 건축의 보물이라고 말했다. 이 두 부두는 모두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 천주항의 해상 무역 번영을 반영합니다. 옛날을 따라 잡기는 어렵지만 오늘날의 강구 부두는 시대를 초월하고 여전히 매력이 있습니다. 역사의 축적과 해안 사찰의 향의 영향을 받아이 부두는 마치 오래된 와인의 향과 같습니다. 언제나 황홀한 아름다움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우나윤 기자 우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