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나라 제1의 영웅
송나라는 예절을 중시하는 왕조였다. 매년 길상제사로만 보면 대규모 제사가 30건, 중소형 제사가 18건이다. 그 밖에도 왕자와 공주의 시성식과 결혼식, 외국 사신의 축의식, 대규모 궁정과 수백 명의 관료들을 위한 정기 순례식, 그리고 다양한 장례식 등의 의례도 있습니다. 송나라 황제 시대의 거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종류의 축제와 의례가 있었습니다. 에티켓은 지루하지만 거대한 제국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송진종은 현병 2년 정월부터 각종 제사에 참여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음력 1월 3일에는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드린 다음 간성 황제에게 제사를 드렸습니다. 고대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늘에는 황제(皇帝), 청제(淸帝), 백제(白帝), 홍제(紅帝), 흑제(黑帝) 등 다섯 명의 황제가 있다. 송나라 태조가 태어나자 집 전체가 붉은 빛으로 가득 차서 그가 홍제의 환생이라고 널리 믿어졌다. 송나라 관료들도 불의 덕으로 나라가 부흥하였으므로 간성황제가 홍제(紅帝)라고 설파하였다. 음력 1월 15일에 모든 관료들이 모였습니다. 송나라 진종은 머리에 통천사를 쓰고 진홍색 망포를 걸치고 장춘전에서 수백 명의 관리들의 참배를 받아들였다. 며칠 후 송진종은 왕족들을 데리고 조묘(祖寺)로 가서 송태조와 송태종에게 경의를 표했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의례 관계자는 “고대부터 황제에게 제물을 바친 것은 공신들이 함께 나누는 일이었다. 나눔은 고대 황제가 신하들에게 준 최고의 보상입니다. 조묘는 원래 모든 왕조의 황제를 모시는 곳으로, 왕실이 죽은 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조에 들어갈 자격이 없었습니다. 각 신하들은 제국을 위해 큰 공헌을 했기 때문에 관리들의 청원과 황제의 승인을 거쳐 그들의 신주를 조묘에 모시고 황제와 동행하여 제사를 누릴 수 있습니다.
송진종은 중수성에 수백 명의 관리들을 소집하여 문제를 논의하고 태조와 태종 두 황제의 공로자 명단을 결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칙령이 발표되었고 모든 관리들이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열흘이 넘는 논의 끝에 아직 목록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Song Zhenzong은 약간 좌절감을 느끼고 개인적으로 문제에 대해 물었습니다. 여러 부서에서 제출한 목록은 실제로 매우 달랐습니다. 그런데 그 수많은 명단 가운데 한 사람의 이름이 모든 것을 이루었습니다. 송진종은 오랜 고민 끝에 마침내 결정을 내렸다.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나머지 사람들의 목록은 나중에 논의하기 위해 연기될 것이며, 먼저 이 사람이 공덕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칙령을 세상에 발표할 것입니다.
모든 목록의 첫 번째 열에는 Zhao Pu라는 이름이 동일합니다.
선평 2년 2월 12일, 대신들의 요청을 받아 송나라 진종은 직접 칙령 초안을 작성하여 세계에 보냈다.
정치 이야기를 듣다가 틈틈이 책을 읽고 지식도 쌓이게 되었고, 그러다가 개국 초기에 나 다이즈 천황이 국왕이 되어 천황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미 음모를 시작했습니다. 월나라의 가을, 주위(周魏)와 여왕(魯王)은 굳건한 기반을 다지는데, 한족의 도적 소하(孝伯)는 나라의 번영을 뒷받침할 길이 없다. 그 당시에는 늙은 노사(老大師)와 신하에게 바치는 시호, 한왕의 시호, 정(丁)의 재능을 지닌 중헌조보(忠系趙)의 시호, 그리고 나라의 전반적인 전략이 있었다. 비밀 그림을 가장 먼저 상담한 사람은 션지(Shen Ji)를 칭찬하는 것이었다. 이족의 왕관, 재능 있는 왕과 그의 조수인 이다이는 행운을 가져다주고 훌륭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육왕은 네 번의 원정에서 큰 업적을 달성했지만 소하의 흔적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부왕조와 필왕조 동안 그는 삼시대에 들어오고 나갔다. 마오옌커우의 가장 큰 희망은 분할 화면의 드라마틱한 힘이다. 성실함은 결코 돌아오지 않으며, 언제나 흠이 없습니다. 기념물에 묶여 큰 아름다움을 방송합니다. 수천년을 살아온 위대한 사람은 보통 사람들이 성취할 수 있다. Lie Po는 Yansi 의식에 동행하지 않았지만 Yi Zhang은 Youzhi라고 불립니다. 미리 Dahang에서 즐기고 Zongying에서 영원히 함께 쉬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명예에 대한 응답으로 Maodian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어 진젠틀맨에게 암시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라고 했다. 시험과 실습이 유유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실력도 통귀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의미는 밝고 명확하며 도는 현재와 과거를 상징합니다. 총배급으로 타이즈 절을 섬기는 것이 적절하며, 여전히 관리들을 보내 이 방에 보고하도록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 후 조푸는 송나라 최초의 공신이 되어 혜택을 누렸습니다. 반년 뒤인 선평 2년 8월 25일, 막 후숙정전(後談亂政)에 참전하여 군대를 이끌고 남당정벌에 나섰던 조빈(曹宇)이 한림서원의 초청을 받아 사찰을 참관하였다. 타이즈의 Xue Juzheng, Pan Mei 및 Shi Xizai는 Taizong의 사원에 합당했습니다.
조푸와 조빈은 송나라의 가장 눈부신 쌍둥이 스타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송나라의 업적은 조보가 조빈보다 훨씬 컸다.
조푸가 없었다면 송제국도 없었다고 할 수 있다. 송태조, 송태종과 마찬가지로 조포도 송제국의 창시자이다.
2. 조푸의 업적은 장상(江商)의 업적과 비슷하다. 그는 눈 내리는 밤에 푸를 방문했고 그의 명성은 초기에 전 세계로 퍼졌다.
송제국은 전 세계의 관료이자 학자였다. 평민 집안에서 태어나 한 나라의 총리가 되었다는 그의 재산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Taizu의 말년에 Zhao Pu는 처음으로 총리직을 해임했습니다. 관료들 사이에는 조푸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다. 황실 권력을 멸시하고, 정무에 특화하고, 돈을 탐하고, 반체제 인사를 탄압하는 등이다.
하지만 송태주는 걱정이 됐다. 반란을 통해 재산을 모은 송태조는 두려움이 남아 있었고 금군의 지휘권을 누구에게나 넘겨줄까 걱정했다. 그러나 타이즈가 직접 원정을 이끌었고 제국군의 주력은 수도를 떠났습니다. 리준이 저지되고 전쟁이 교착상태에 빠지면 수도에서 또 다른 반란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송태조의 개인적인 정복은 그의 모든 부와 생명을 거의 위험에 빠뜨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 리를 개인적으로 정복하는 것은 큰 도박입니다.
조푸의 등장으로 인해 이번 도박의 위험성은 크게 줄어들었다.
송나라의 장점은 처음 제국이 건국되었을 때 세상이 이 소식을 듣고 항복했다는 점이다. 당분간 공개적으로 반대한 사람은 이준뿐이었다(이청진은 이준이 멸망한 지 몇 달 만에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켰다). 이준은 자존감이 높고 북한의 지원을 확신하고 있었기 때문에 태항에 파병하는 전략을 취하지 않았다. 리준은 굳건히 서서 천천히 전진하고 싶었다. 뜻밖에 송태조는 조포의 전략을 받아들여 재빨리 군대에 입대했다. 송태조는 5월 말에 군대를 파견해 6월에 저저우(澤州)와 루저우(虹州)를 함락시켰다. 이준은 패배하고 자살했다. 나중에 양저우를 점령한 이청진도 한 번의 전투에서 전사했다.
이리(Er Li)를 진정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로 조푸(Zhao Pu)는 부특사로 승진했습니다. 그때부터 송태조가 수립한 모든 전쟁 계획에는 조보의 목소리가 담겨 있었습니다. Zhao Pu와 Taizu는 아무런 계획도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푸의 무술 실력은 지울 수 없습니다.
3. 법치를 존중하고 군주와 관료가 함께 천하를 다스리며 송나라의 민정시대를 열었다
문민 통치에 관해서는 " 술 한 잔이 군사력을 해방시킨다'는 봉건분열의 재앙을 없애준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사실 조푸가 이룬 성과는 이 외에도 훨씬 더 많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사법건설에 있어서도 조보(趙寶)가 가장 큰 공을 세웠다.
송나라는 매우 특별한 왕조였다. 오늘날 사람들이 봉건 왕조를 비판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재'와 '타인 통치'라는 두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 두 단어를 사용하여 송나라를 요약하는 것은 매우 부정확합니다.
이전 왕조와 이후 왕조를 비교하면 송나라가 대안이라고 할 수 있다. 송족은 “이 왕조는 법과 의논을 바탕으로 천하를 다스린다”고 말했다. 남송(南宋)의 학자 진량(陳梁)과 예시(記施)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나라에서는 사람이 임명되었고, 당나라에서는 사람이 법에 따라 임명되었다. ?법률을 옹호하는 것은 송족의 상식이다.
조포가 세 번째로 재상에게 경의를 표했을 때, 태종의 황실 주치의인 허우모첸리는 심각한 범죄를 저질렀다. 법에 따르면 이 사람은 처형되어야 했지만 송태종은 참지 못하고 여러 차례 포고령을 내려 그를 용서했습니다. 조보(趙寶)가 이 사람을 처형하겠다고 주장하자 송태종(宋峰宗)은 분노하여 “만승의 군주가 어찌 한 사람을 지키지 못하겠느냐”고 말했다. ?황제로서 그는 당연히 세계 최고입니다. 율법주의적 관점에 따르면, 황제의 말이 곧 법이고, 황제의 칙령이 최고의 법이다. 그러나 송나라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했다. Zhao Pu는 Taizong을 반박하며 "이 거대 딱정벌레는 수십 건의 중대한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폐하께서 그를 처벌하지 않으시면, 그는 세상의 법을 어지럽힐 것입니다. 법이 너무 안타깝네요. ?조푸는 이 반역자가 10가지가 넘는 큰 범죄를 저질렀으니 진작에 죽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송태종이 그를 죽이지 않는다면 그는 반드시 법을 어기게 될 것입니다. 한번 법을 어기면 필연적으로 영원한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반역자를 죽인 것에 대해 후회할 것이 무엇입니까? Song Taizong은 칙령을 내리고 Hou Mochen을 사형 선고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법 앞에서는 군주제라도 법을 어기는 데 방패가 될 수 없다.
원풍시대 송심종이 서하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낸 적이 있다. 한동안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결국 패배했다. 곡물과 풀의 운송을 담당하는 관리가 연루되어 총리를 우회하고 이 사람의 처형을 직접 명령했습니다. 다음 날 송심종은 총리 몇 명을 찾아 어제의 일이 다 이루어졌는지 물었다. Cai Que 총리는 "장관은 단지 이 문제를 보고하려고 할 뿐"이라고 말했다. 송심종은 눈살을 찌푸리며 "이 문제에 대해 의심이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하라는 대로 하세요. 질문이 있으신가요? 까이께가 말했다: 우리는 조상 이래로 선비를 죽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폐하로부터 시작하고 싶지 않습니다. ?과거 송나라 태조는 다음과 같은 유언을 남겼다. “재씨의 후손을 잘 대접하고, 선비나 편지를 쓰는 사람을 죽이지 말고, 이 맹세를 어기면 천지가 벌을 내리리라.” Cai Que는 조상법을 인용하고 관리의 처형에 반대했습니다. 송나라 신종황제가 오랫동안 고민하며 말했다. "가시국수와 함께 먹으면 악을 피할 수 있다." ?조상에게는 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어기는 것은 당연히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차선책은 사람을 죽이지 않는 것이지만 먼저 문신을 한 다음 멀리 추방할 수 있습니다. 문신은 송나라에서 매우 흔한 형벌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Water Margin'의 Lin Chong, Wu Song, Song Jiang은 모두 이마에 문신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종종 “나쁜 사람은 모두 경찰에 있고 글을 쓸 수 없다”고 말합니다. 송나라에서는 악당들이 실제로 머리에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일부 군인들은 문신을 한 죄수들 외에도 얼굴이나 팔, 기타 부위에 문신을 새기기도 합니다.
송나라 군인들은 급여는 높지만 사회적 지위는 낮았다. 선종의 말을 들은 부총리 장둔은 "이런 경우에는 그를 죽이는 것이 낫다"고 냉랭하게 대답했다. ?Song Shenzong이 물었습니다. ?왜요? ? Zhang D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학자들은 살해될 수 있지만 굴욕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
사대관으로서 강등과 유배를 감수할 수 있다. 공직사회의 우여곡절은 불가피하다. 한번 새긴 문신은 평생의 굴욕이 될 것입니다. Zhang Dun의 말이 옳았지만 그는 너무 터프해서 Song Shenzong을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습니다. Shenzong은 엄숙한 표정으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황제로서 모든 곳에서 제한을 받습니다. 뜻밖에도 장둔은 즉시 이렇게 대답했다. "너무 만족스럽기 때문에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송심종은 침묵할 수밖에 없었다.
장둔은 성격이 강할 수 있는 반면, 조상들의 지지에 의지하기도 한다. 이 조상법의 저자는 Zhao Pu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