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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웨이는 목가 시인인가?

왕웨이는 우리나라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주로 풍경과 목가적인 지역을 찬양하기 때문에 그와 맹호연은 공동으로 "왕맹"이라고 불린다. , 그림 속의 시' 등 예술적 발상이 매우 아름다워 '시불'이라 불린다. 다음은 『왕웨이는 목가시인인가』의 내용이다.

왕웨이(Wang Wei)는 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였습니다. 그의 예명은 막계(端絲)이고 별명은 막계거사(等絲十師)였습니다. 왕위는 개원 19년(731) 하동 왕씨에서 태어나 제1위를 차지했다.

왕웨이가 세상에서 '왕유성'으로 불리는 이유는 그가 장관 유성이었기 때문이다. "시 부처"라는 이름은 왕 웨이의 시가 모두 선과 같다는 사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의 만족스럽지 못한 경력으로 인해 부처를 의지하고 부처를 세상의 문제를 없애기 위한 정서적 자양분으로 삼게 되었습니다.

왕웨이 시대에는 이미 불교가 유행했고, 왕웨이는 초기에도 불교를 믿었다. 비록 공식적인 생활에 지쳤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가족을 사랑했고 떠날 마음을 정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왕웨이는 항상 반공식적이고 반은 숨겨진 삶을 살았습니다. 정치 상황이 점점 더 혼란스러워짐에 따라 왕웨이 자신도 일련의 타격을 입었고, 이로 인해 그는 점차 우울해졌으며 전적으로 불교에 전념했습니다.

말년에는 왕촨(王chuan)에서 은거하며 동료 도교인들과 교류하며 산수시와 목가시를 많이 썼다. 그의 시에는 불교철학이 많이 담겨 있다. 그는 이미 불교 원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고, 무심코 불교 원리를 시와 결합시켰습니다. 왕웨이의 시에는 세상과 멀리 떨어져 있고, 세상의 먼지에 오염되지 않은 듯한 선(禪)의 느낌이 자주 등장한다. 그러므로 왕웨이의 산수시에서는 자연풍경에 대한 묘사가 일상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서 종교에 통합되어 있다.

예명이 모지에(Mojie)인 왕웨이는 불교에 매우 헌신적이라는 점에서 불교가 그의 삶과 정치에 대한 견해와 태도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부처님은 Wang Wei의 생각에 영향을 주셨고 Wang Wei의 삶에 완전히 통합되었습니다.

왕웨이의 시는 종류와 주제가 다양하지만, 그의 산수시와 목가시는 가장 완성도가 높고 가장 많이 회자되는 시이다. 그리고 아름다운 그림들. 소식이 말했듯이,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왕위는 이런 시대에 살았습니다. 번영하고 개방적인 시기, 특히 예술 분야에서 왕웨이는 자신의 노력과 함께 매우 빛나는 시기였으며, 시에서 높은 성취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음악, 서예에서도 매우 능숙했으며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의 『우연한 작품』에서 “전생에 과오를 범한 시인, 선인은 화가였다. 그는 실천을 포기하지 못하고 세상에 알려졌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왕웨이가 그러하기 때문이다. 그림에 능숙해서 그의 시가 너무 아름답고 중독적이다.

왕웨이 시에 나타난 회화의 의미, 왕웨이 시에 나타난 회화기법, 왕웨이 시화의 융합

왕웨이 시에서 회화의 기법은 일반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왕웨이의 시. 우선, 왕위는 산수시에서 풍경을 묘사할 때 구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청대 강기는 『산수곡』에서 “산수 구성의 구성은 구성의 시작과 끝과 같다. 전반적인 상황이 먼저 결정되고 시작과 끝이 명확합니다.

가운데의 작은 세부 사항은 단지 장식일 뿐입니다. '' 왕웨이는 그림에서 이러한 구성 방법을 사용하여 시 속의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독자들 앞에 재현하기 위한 화가의 펜과 시인의 말은 "시 전체의 순서를 만든다. "맑고 겹겹이"는 "한강을 바라보며"라는 시와 같다.

"주와 서울은 호남 3성과 연결되어 있고, 형문은 9개 종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늘과 땅을 넘어 강물이 흐르고, 산들이 아름답다.

부천포의 하늘에는 파도가 일고 있다.

바람이 좋은 샹양의 날, 나는 산남자와 술에 취해 있다.

드넓은 물과 장엄한 강을 배경으로 안개 낀 산과 안개 낀 산, 그리고 그 사이에 산재해 있는 군과 도시에 대한 목련을 쓰며 마지막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시 전체가 광활한 물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그림이다. 풍경과 사람이 있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반영되고 출발하며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레이어가 명확합니다. 또 다른 예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입니다.

타이이(Taiyi)는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뻗어 있어 천국의 수도에 가깝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녹색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중심이 바뀌었고, 구름과 구름도 바뀌었습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이시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멀리까지 닿는 중남산을 전체 그림의 배경으로 사용하고 산 속의 흐릿하고 변화하는 흰 구름과 녹색 안개에 대해 썼습니다. 이는 산의 높이를 정하는 것입니다.” 송나라의 곽희(郭熙)가 말했다. “산이 높아지려 해도 높이 오르면 높지 않고, 안개가 허리를 가리면 산은 높아지지 않는다. ("Linquan Gaozhi") ''목 커플은 정상에 도달 한 후 모든 것을 씁니다. 전경을 보면 풍경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마지막 커플은 하룻밤 머물고 싶다고 말하며 물 건너편 나무꾼에게 묻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데 이는 흥미롭고 산의 외진 느낌을 강조합니다.

이 시는 모양을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기법을 사용하여 선명한 레이어, 명확한 열림 및 닫힘, 작은 장식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그의 유명한 산수시 "가을 황혼의 산 거주", "상사 지나기"등 이러한 구성 방법을 사용하여 지은 산수시도 많이 있습니다.

Wang Wei는 "Zhongnan Mountain"에서 단계적으로 모양을 바꾸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중국 구성 방법입니다. "흩어진 관점"은 그림에서 다른 시간, 다른 관점, 여러 각도에서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표현, 이 역시 외국화와 다른 점은 중국화는 사실적이라기보다는 '정신'을 고양하고, '의미'를 쓰고, '상황'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송나라의 곽희는 이 다각 투시법을 '삼거리론'으로 정리했다." "산 아래에서 산 정상까지 올려다보는 것을 높고 멀다고 하며, 산 앞에서 바라보는 것" 산 뒤쪽을 원경이라 하고, 가까운 산에서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을 평지라 하고, 먼 산을 바라보면 진하고 어둡다. 레벨과 거리는 밝고 어둡습니다.

높고 먼 뜻은 돌연하고, 먼 뜻은 겹치며, 밋밋하고 먼 뜻은 뒤섞여 흐릿하다. ("Linquan Gaozhi·Landscape Training") "다른 보는 각도가 밝거나 어두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주관적인 느낌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상 측면에서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모양에 있어서도 다른 효과를 만들어내며, 갑작스러움, 중첩, 혼합 등도 사람들에게 다른 미적 즐거움을 줍니다. 이런 식으로 색상과 모양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그에 따라 사람들의 시각적 경험도 변화하여 항상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피로도 지루함도 주지 않는 상큼한 느낌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습니다. 턱 대련은 산의 구름을 묘사하고 있으며, 목 대련은 산 꼭대기에 서서 내려다보고 있으며, 마지막 대련은 산 꼭대기로 이동하는 것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나무꾼은 물을 건너 산에 있고, 시점은 계곡으로 이동하여 끊임없이 변화하고 움직인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왕웨이의 산수시는 이러한 전환 방식을 사용합니다. 모양과 산점 관점은 "칭시"와 같이 매우 전형적입니다.

황화강에 들어가면 산을 따라 수천 번 돌고 소리와 색상이 변할 것이라고 합니다. 500마일 흩어진 깊은 소나무들 사이로 고요함이 흐르고, 갈대는 맑고 맑으며, 이 시에는 참으로 고요합니다. 작가는 푸르른 시냇물을 쫓고, 산들은 각도를 바꾸어 다양한 관점에서 일련의 풍경을 연결한다. 시냇물은 바위 사이로 흐르며 소리를 내는 것 같다. 젊은 남녀가 노는 모습, 그 뒤를 이어 깊은 소나무 사이로 움직임과 고요함의 강한 대조를 이루며 고요히 흐르고, 뒤이어 출렁이는 파도와 함께 시끌벅적한 마음이 잔잔해진다. , 녹색 물 밤나무 조각, 그리고 잔잔한 시냇물이 천천히 흘러 갈대에 흘러 들어갑니다. 이 시는 물 속에서 서로를 반사합니다. 시냇물이 흐르는 곳은 아름다운 그림이다. 작가는 장소를 지날 때마다 새로운 각도에서 묘사하며, 단계별로 모양을 바꾸고, 여러 각도와 레벨에서 자연의 마법 같은 아름다움을 재현한다. >

둘째, 왕웨이는 산수시에서 풍경을 묘사할 때 색의 표현에 주목하는데, 이는 왕웨이의 산수시에서도 뚜렷이 드러난다. "배수재에게 선사한 왕천여가 주택"으로 차가운 산은 푸르게 변하고 가을물은 흐른다.

장작문 밖에 있는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에 흔들리는 매미 소리를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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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루터에는 해가 지고, 폐허에는 고독한 연기가 자욱하다 p> 냉기가 가득하고, 가을산은 푸르고, 가을물은 문에 기대어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다. 매미, 해가 나룻배 위로 지고 있고, 황금빛 빛은 여전히 ​​"일몰하는 붉은색"을 띠고 있고, 마을에서 연기가 솟아오르고, 취해 미친 척하며, 녹색, 녹색 가을 물, 노을이 노래하고 있습니다. 나룻배와 마을 입구에서 나오는 연기. 가을 산과 가을 물의 색이 더 겹쳐져 일몰과 두 가지 녹색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색상이 과하지 않고 풍부합니다. 또한, 주방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색'으로 활용해 장식으로 맑은 수묵화도 떠오르는데요.

또 다른 예는 '산속'입니다. 징시에 나타나며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사람들의 옷은 하늘에 젖어 있습니다. "텅 빈 녹색과 젖은 사람들의 옷"은 녹색과 푸른 산을 묘사하지만 흰 돌과 붉은 잎 몇 개로 시작됩니다. 녹지 사이로 돌과 몇 개의 붉은 잎이 튀어나와 전체 그림이 즉시 유쾌하고 생기 넘치며 생생해집니다. 보색으로 붉은 잎이 풍부한 초록빛을 돋보이게 합니다. 녹색의 전체 조각과 붉은 나뭇잎의 점들은 전체와 세부의 대비를 이루며 시적인 예술적 효과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그 밖에도 '지유왕천촌 작품', '산주거', '왕천이별', '중남산' 등이 있는데 모두 왕웨이 산수시에 담긴 색채의 아름다움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왕웨이의 시에서는 '녹색'과 '백색'이라는 색을 선호하는 경우가 드물다. 이는 왕웨이가 수묵화와 수염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화는 '의미'를 쓰고 '기(氣)'를 높이는 데 중시하는데, 청백은 수묵화에서 자유필의 중요한 수단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왕웨이의 산수시와 산수화의 내재적인 관계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