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벤종의 명언
1. 절을 법으로 써야 한다면 법을 섬기는 사람은 법의 산에 서야 한다. 법의 질병. 루벤종
2. 오랜 친구는 어디에 있나요? 또한 Jiangnan Road에도 있습니다. 수백 가지의 오랜 슬픔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떨어진 꽃에 간직되어도 헛된 일이다. 노벤중
3. 그의 뒤를 이은 사람들은 공자나 안자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관료들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얼마나 어리석은지 한탄하곤 했다. 노벤중
4. 왕에게 충성하고 싶다면 충성을 위한 것이다. 아버지께 효도하고 싶다면 효도에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는 사실입니다. 노벤중
5. 시를 쓰는 사람은 말로 자신의 말을 해치지 않고 말로 야망을 해치지 않지만 시는 법으로 제한될 수 없습니다. 노벤종
6. 군자는 남에게 친절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이렇게 할 수 있으면 몸을 가꾸고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그는 남의 허물을 이해할 수 있다. 왕의 마음을 다스리고 세상을 이롭게 하므로 그는 말하고 행동할 수 있다. 루벤종
7. 우리는 서로를 잊어야 합니다. 서로를 잊지 마세요. Yushu Langjunyue Yanniang. 몇 번이나 가슴이 아팠어요. 루 벤종
8. 성실은 성실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성실함은 관심이 없는데 어찌 믿음이 지치겠느냐? Lu Benzhong
9. 의로움은 적절함을 의미하고 지식은 이것을 아는 것을 의미하며 예절은 예절과 예절을 의미합니다. 노벤중
10. 마치 아들이 어머니를 귀하게 여기고, 아들이 어머니를 귀하게 여기는 것과 같다. 장관에게 장수가 없으면 장수들은 죽는다. 루벤종
11. 고통받는 사람은 분노와 욕망으로 벌을 받고, 이익을 얻는 사람은 좋은 것을 보면 나아가고, 잘못한 사람은 바로잡는다. 노벤종
12. 우편길은 비스듬한 달을 침범하고, 시냇물 다리는 새벽서리를 지나간다. 짧은 울타리에는 노란 국화 가지 한 송이가 남아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을 지나 혼란스러운 산 속 깊은 곳입니다. 여행베개에는 꿈도 없고, 매번 추위는 커져만 갑니다. 나는 단지 Jiangzuo의 풍경이 아름답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중원을 따르지 않으면 생각으로 돌아가 황폐해진다. 노벤종
13. 어떤 사람들은 공직자가 유명하면 세상이 그를 선한 사람이라 칭할 수 없으나 세상이 그를 무가치한 사람이라 칭하는 것은 괜찮다고 말합니다. Lu Benzhong
14. 누군가 나쁜 의도를 가지고 있을 때마다 항상 Qi를 사용하여 이를 극복하십시오. 더욱이 그는 자신이 이런 사람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아무런 선행도 이루지 못했습니다. 노벤중
15. 병은 향기가 있고 약하다. 바람과 비는 봄을 다시 불러옵니다. 꿈을 풀어주는 새벽베개, 누구도 서쪽산맥과 같다고 하지 않았다. 급한 웃음, 잦은 만남, 부주의한 컵과 접시. 꽃에 둘러싸여 있으면 매화도, 추운 날씨도 잊어버리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루 벤종
16. 빨간색과 녹색 꽃이 바람에 모두 날아가고 작은 시장에는 건물이 드물다. 가벼운 이슬비. 항상 다른 사람의 증오를 받아들이십시오. 봄마다 날씨가 좋고 해마다 내가 아플 때마다 내 첩이 서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물은 동쪽에서 흐른다. 부러진 꽃만큼 슬프지는 않습니다. 루 벤종
17. 단순하게 살고 단순함을 실천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루 벤종
18. 하늘의 사계절처럼 순서의 순서를 중시하는 것은 성인들만이 아닙니다. 매 순간마다 순서가 있으며 이것은 육체적인 본성이며 바뀔 수 없습니다. 루 벤종
19. 성실은 믿음으로만 해석될 수 있지만 완전한 성실은 될 수 없습니다. 성실함은 관심이 없는데 어찌 믿음이 지치겠느냐? 노벤중
20. 경전을 해석하고 싶은 사람은 먼저 자신의 몸을 반성한 다음 안궈에게 설명해야 한다. 비록 그가 성자의 정신에 부응하지 못한다 해도 그는 여전히 평민이다. 루벤종
21. 미혹 없이 가면 야망을 이룰 수 있다. 미혹 없이 가면 야망을 이룰 수 있다. 루 벤종
22. 달에는 안개 낀 바람이 불고, 안개는 서리를 다시 옮긴다. 백년의 고민이 계속해서 서로를 떠오르게 한다. 사람들은 해질녘에 밖에 있습니다. 꿈이 있으면 멀다고 느낄 때가 많지만, 책이 없으면 늦었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와인 한 잔과 시 두 편. 작은 문지방의 노란 꽃이 취합니다. 루 벤종
23. 고층빌딩은 지는 해에만 서 있다. 봄바람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합니다. 손님을 모시는 일이 흔하지 않습니다. 너를 와인처럼 부드럽게 만들어라. 루벤종
24. 안전하게 하는 사람도 성자이다. 성자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 이익을 위해 하는 사람이다. 노벤중
25. 장자후가 쓴 서양 비문을 보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사람들의 아우라를 키울 수 있다. 루 벤종
26. 하늘이 산에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말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천국의 이미지를 취합니다. 루 벤종
27. 이 단어를 안정된 곳에서 받아도 다 쓸 수 없습니다. 루 벤종
28. 술을 마시고 나면 노래에 취하게 되고 차를 마시면 영혼이 깨어난다. 그런데 선약은 좀 달고 매운 것 같아요. 용족의 아우라를 돌파하세요. 황금 가마솥의 맑은 샘물이 갑자기 흐르고, 향이 살짝 가라앉으며 향긋하다. 아름다운 여인의 노래는 미움을 잘라내고 가볍게 나누는 노래이다. 기쁨과 지루함이 고갈되지 않습니다. 노벤종
29. 오늘날의 학자들은 성인의 뜻을 모르기 때문에 설명해야 한다. 잘못된 길은 없습니다. 잘못된 말이 없는 세상에는 갈 곳이 없습니다. 루 벤종
30. 가져가면 진실성이 손상되고, 주는 것이 정의를 손상시킵니다. 루벤종
31. 노후에 옛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는 술에 취해 깨어났던 누구를 위해 오늘도 작별인사를 하기가 싫다. 루 벤종
32. 와인은 좋고 나쁨을 떠나 더 비싸고 다른 와인보다 훨씬 낫습니다.
노벤종
33. 다른 사람이 한 말을 다른 사람이 말하려는 의도를 없애기 위해 독서를 해야 하며, 그러면 경전이 고갈될 수 있습니다. Lu Benzhong
34. 마음을 더 많이 사용하여 기가 마음을 극복하도록 하십시오. 마음이 좋지 않으면 항상 기를 사용하여 극복하십시오. 노벤중
35. 한 사람에게 넉넉한 것보다 베풀고, 세상에 부족한 것보다 베푸는 것이 성자의 길이라 하느니라. 노벤중
36. 모든 것이 옳으면 마음이 의로울 것이다. 루 벤종
37. 학자들은 언어를 읽고 암송할 뿐만 아니라 산문도 짓습니다. 그들은 나의 마음의 평화를 추구할 것입니다. 루벤종
38. 남을 선하게 대한다는 것은 남에게 친절하다는 뜻이다. 루벤종
39. 오직 변화만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고, 아무것도 바뀔 수 없습니다. 루 벤종
40. 보통 사람들은 두 가지 일을 한다고 하는데, 틀렸다. 노벤중
41. 오늘날의 선비들은 가까이 있는 작은 것을 보지 못하고, 큰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헛되이 결국 성공하지 못하고 땀을 흘리게 된다. 루벤중
42.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기록해서는 안 되며, 다른 사람에게 선한 것으로 여겨지는 것도 기뻐합니다. 루 벤종
43. 학자들은 언어를 읽고 암송할 뿐만 아니라 산문도 짓습니다. 그들은 나의 마음의 평화를 추구할 것입니다. 루벤종
44. 속담처럼 새로운 단어를 찾아 와인과 매치해보세요. 루벤종
45. 누군가가 도둑이라고 해서 감히 음식을 먹지 않는다면 그것은 명예와 현실의 상실이다. 루벤종
46. 쉬는 시간에는 이런 얘기를 하기 쉽지만, 일이 생기면 단호하고 조심해야 한다. 노벤종
47. 후세의 지식이 총명하고 기억력이 강하면 두려워할 것이 없으나 생각하고 탐구하는 자는 두려워할 것이니라. Lu Benzhong
48. 당신을 미워하는 것은 북쪽, 남쪽, 동쪽, 서쪽의 Jiang Lou Yue와 같지 않습니다. 북쪽, 남쪽, 동쪽 및 서쪽. 분리되지 않고 오직 함께함만이 있을 뿐입니다. 당신을 미워하는 것은 강물에 떠 있는 달과 같아서 가득 찼으나 여전히 상실한 상태입니다. 당분간 꽉 차 있으면 여전히 손실입니다. 투안투안에 머무르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Lüben에는 Ehrman의 명언, Mauryak의 명언, Butler의 명언, Lü Kun의 명언이 있습니다.
Lü Kun의 명언
1. 사람이 그렇지 않은 경우 자기 자신을 사랑하면 모든 일을 하게 될 것이고 자기 자신을 너무 사랑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할 것입니다. 루쿤
2. 정신이 고양되면 모든 것이 잘되고, 팔다리가 느슨하면 모든 것이 쓸모 없게 된다. 성인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사기를 진작시켜 세상을 다스리며, 세상 사람들을 아침 이슬 같게 하고 오랜 가뭄 속에 있는 한낮의 싹 같지 않게 해준다. 루쿤의 '신음말'
3. 과거가 있으면 과거지만, 인정하지 않으면 또 다른 과거이다. 한 번 잘못을 인정하면 두 가지 잘못을 모두 피할 수 있고, 한 번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면 두 가지 잘못을 모두 피할 수 있습니다. 루쿤의 '신음언어'
4. 말을 들을 때는 말하는 사람의 성격, 말하는 사람의 의도, 말하는 사람의 통찰력, 말하는 사람의 기질을 알아야 한다. 듣기가 불편할 것입니다. Lv Kun의 "신음 언어"
5. 솔직하고 재치있게 말하는 것은 말하고 가르치는 데 능숙합니다. 루쿤
6.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지만, 야망이 없는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다. Lv Kun
7. 기가 너무 강하고 마음이 가득 차면 재능을 드러내는 것이 금지됩니다. 8. 다른 사람의 무뚝뚝함을 용서하고, 그들의 단순함을 용서하고, 그들의 협소함을 용서하고, 그들의 오만함을 용서하십시오. 방어, 자신의 구속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를 용서하십시오. 사람이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 단점도 있을 것입니다. 루쿤
9. 고요한 사람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고, 하늘과 땅 사이의 진정한 구조는 고요한 사람만이 볼 수 있다. 조용한 사람만이 해결할 수 있다. 당신이 활기차고 맹랑어를 사용한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나요? 그것은 모두 우연입니다. 루쿤의 '신음 언어'
10. 먼저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십시오. 루쿤
11. 사람을 대할 때 자신의 뜻만 따르지 말고 사람의 감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물의. 루쿤
12. 내 눈은 티끌 한 톨도 용납하지 못하고, 내 이는 겨자 한 톨도 용납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내 본성이 아닙니다. 영적인 플랫폼에 가시나무와 개암나무가 그토록 많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그렇게 만족할 수 있습니까? Lu Kun의 "신음" Lu Kun의 유명한 명언 Lu You의 명언 Li Li의 명언 Guo Xiashu의 유명한 명언 송나라 Lu Mengzheng의 유명한 명언 "한요부"의 유명한 명언
Lv Mengzheng ( 서기 944년 ~ 서기 1011년), 예명 성공(Sheng Gong)은 허난성 낙양 출신으로 북송 시대의 현명한 재상이었습니다. 공장. 여맹정은 후금 개운 3년(944년)에 태어나 정주가 제1의 학자가 되었습니다. 여몽정은 관대하고 정직하여 윗사람에게는 공손하게 말하고 아랫사람에게는 관대하고 품위 있는 사람이었다. 그는 세 번이나 왕위에 올랐고, 서공(徐孫)이라는 칭호와 태자(君子) 작위를 받았다. 북송 대중향부 4년(서기 1011년), 육몽정(魯孟정)이 죽고 문목(文目)이라는 칭호를 받고 중서령(忠書靈)에게 하사되었다.
송나라의 노맹정의 "냉가마 송가"의 유명한 인용문
1. 지네는 수백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뱀만큼 빨리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닭은 날개가 커서 새만큼 날지 못합니다. 말은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하며, 누구도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은 운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글은 비길 데가 없으나 공자는 진방에 갇혔느니라. 군사전략이 뛰어나 태공은 위수(魏河)에서 고기잡이를 하였다. Robber Zhi는 늙었고 친절한 사람이 아닙니다. 안회는 인생이 짧았고 악한 사람도 아니었습니다. 요(堯)와 순(舜)은 가장 거룩한 사람이었으나 합당하지 못한 아들을 낳았다. 구소는 고집이 세서 대현자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장량원(張梁源)은 평민이었고, 소하(孝佳)는 현관리(縣官)로 불렸다. Yan Zi는 키가 5피트도 되지 않았으며 제나라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공명(孔命)은 초가집에 살며 촉한(興汉)나라의 군사고문을 맡을 수 있었지만, 한신은 닭을 묶을 권한이 없어 한나라 장군으로 추대됐다. 풍당(鳳唐)은 나라를 안정시키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지만 노년까지 직함도 없이 반관(半官)으로 지냈다. Li Guang은 호랑이를 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1 위가 될 수 없습니다. 초왕은 유력한 인물이지만 필연적으로 오강에서 자결하게 된다. 한왕은 비록 약하지만 수천리 떨어진 곳에 강과 산이 있습니다. 지식은 풍부하고 머리는 백발이지만 성적은 없고 재능도 적고 학문도 적은 그는 청년시절에 시험에 합격했다. 먼저 부자이고 나중에 가난한 사람이 있고, 먼저 가난하고 나중에 부자가 있습니다. 용은 아직 만난 적이 없으며 물고기와 새우 사이에 숨어 있습니다. 신사는 시간을 낭비하고 악당에게 항복합니다. ——Lu Mengzheng의 "Han Kiln Fu"
2. 하늘에는 예측할 수없는 사건이 있고 사람들에게는 불행과 축복이 있습니다. 지네는 수백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어 뱀만큼 빠르게 움직일 수 없고, 닭은 큰 날개를 가지고 있지만 새만큼 빨리 날지 못합니다. 말은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하며, 누구도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은 운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글은 비길 데가 없으나 공자는 진방에 갇혔느니라. 군사전략이 뛰어나 태공은 위수(魏河)에서 고기잡이를 하였다. Robber Zhi는 늙었고 친절한 사람이 아닙니다. 안회는 인생이 짧았고 악한 사람도 아니었습니다. 요(堯)와 순(舜)은 가장 거룩한 사람이었으나 합당하지 못한 아들을 낳았다. 구소는 고집이 세서 대현자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장량원(張梁源)은 평민이었고, 소하(孝佳)는 현관리(縣官)로 불렸다. Yan Zi는 키가 5피트도 되지 않았으며 제나라 총리로 임명되었습니다. 공명(孔命)은 초가집에 살며 촉한(興汉)나라의 군사고문을 맡을 수 있었지만, 한신은 닭을 묶을 권한이 없어 한나라 장군으로 추대됐다. 풍당(鳳唐)은 나라를 안정시키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지만 노년까지 직함도 없이 반관(半官)으로 지냈다. Li Guang은 호랑이를 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1 위가 될 수 없습니다. 초왕은 유력한 인물이지만 필연적으로 오강에서 자결하게 된다. 한왕은 비록 약하지만 수천리 떨어진 곳에 강과 산이 있습니다. 지식은 풍부하고 머리는 백발이지만 성적은 없고 재능도 적고 학문도 적은 그는 청년시절에 시험에 합격했다. 먼저 부자이고 나중에 가난한 사람이 있고, 먼저 가난하고 나중에 부자가 있습니다. 용은 아직 만난 적이 없으며 물고기와 새우 사이에 숨어 있습니다. 신사는 시간을 낭비하고 악당에게 항복합니다. 하늘은 계절이 지났고 해와 달에는 빛이 없습니다. 땅이 계절을 벗어나면 식물이 자라지 않습니다. ——Lu Mengzheng의 "부서진 가마에 대한 찬가"
3. 용은 조우하기도 전에 물고기와 새우 사이에 숨어 있습니다. 신사는 시간을 허비하고 악당에게 굴복합니다. ——Lu Mengzheng의 "깨진 가마에 대한 찬가"
4. 하늘은 계절이 아니며 해와 달에는 빛이 없습니다. 땅이 계절을 벗어나면 식물이 자라지 않습니다. 비수기에는 바람과 파도가 거칠다. 사람들이 적절한 시간에 있지 않으면 행운이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여몽정의 "한가마 송"
5. 사람은 가난하지만 야망이 짧고 말이 서툴다. 말은 가늘고 털이 길어서 울지 못하는 고양이는 호랑이만큼 강하다. 루안과 봉황은 떼를 잃으면 닭만큼 좋지 않으며, 용은 얕은 물에서 헤엄치고, 호랑이가 평양에 떨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평생 왕을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그는 관대하고 부자가 될 것입니다. —— 노몽정의 "깨진 가마의 시"
6. 하늘이 계절을 따르지 않으면 세 개의 빛이 사라지고, 땅이 계절을 따르지 않으면 식물이 자라지 않으며, 사람이 자라지 않습니다. 계절이 지나면 행운이 막힙니다. ——Lu Mengzheng의 "깨진 가마에 대한 찬가"
7. 말은 천 마일을 여행하지만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늘이지만 운이 없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Lv Mengzheng의 "운명에 대한 송가"
8. 시간은 짧지만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고 속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반드시 번영하는 하루를 보낼 것입니다. ——Lv Mengzheng의 "부서진 가마의 시"
9. 어려울 때 가난하게 살며 일을 억제하는 것이 속지 않으면 자랑스럽고 자랑 스러울 것입니다. . ——Lu Mengzheng의 "냉가마 송가" 한 발 뒤로 물러나는 사람은 항상 백 걸음 전진합니다 "Child Meng Xun" Lu Benzhong
한 발 뒤로 물러나는 사람은 항상 백 걸음 전진합니다 " 아이 맹순" 노벤중
관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내하는 것이고, '인내'라는 단어는 모든 멋진 일의 관문입니다. 관리가 일을 처리할 때 그는 특히 그의 최우선. 부지런할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질 수 있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어떨까요?
공직자로서 자신을 참지 못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된다. 관리가 일을 할 때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는 사람은 종종 더 많은 것을 얻습니다. 한 걸음 물러나는 사람은 종종 백 걸음 앞으로 나아갑니다. 싸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항상 처음보다 더 좋아질 것이고, 오늘 약속을 한 사람은 나중에 보답받을 것이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닌자가 될 수 없다면, 당신은 정말 좋은 것과 나쁜 것, 현명한 것과 어리석은 것의 차이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공무원은 먼저 분노를 경고로 삼아 문제가 있으면 자세히 처리해야 모든 것이 올바르게 될 것입니다. 먼저 화를 내면 자신만 해칠 수 있는데, 어떻게 남에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선배들은 모든 일에 있어서 치료를 두려워할 뿐, 대하는 사람은 세심하게 대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세하게 은폐하면 생각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누구도 욕할 수 없게 됩니다.
번역
공무원이 되려면 인내심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관용이라는 말은 모든 이익의 핵심이다. 관리는 일을 처리할 때 관용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관대하면서도 정직하고 열심히 일할 수 있다면 무엇을 이룰 수 없겠습니까?
공직자로서 견디지 못하면 반드시 실패한다.
다른 사람과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고 일을 처리하는 관리는 종종 더 많은 이익을 얻습니다. 먼저 한 발 뒤로 물러나는 사람은 종종 백 발을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바라지 않으면 원래 원했던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자제하면 앞으로는 반드시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신을 참지 못하는 사람만이 반드시 실패할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그들이 이익과 위험의 차이, 똑똑한 것과 어리석은 것의 차이를 모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직을 맡은 자는 먼저 화를 삼가야 한다. 취급할 수 없는 물건은 주의 깊게 취급해야 합니다. 취급 불량은 없습니다. 먼저 화를 내면 자신만 해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한 선배는 “무엇이든 다룰 때는 '와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된다. '와이'는 조심하고 조심하라는 뜻이다. 조심하고 조심하면 해결책이 나올 것이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비방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간략한 전기
세계에서 Donglai 씨라고도 알려진 Lu Benzhong (1084-1145)은 송나라의 시인, 서정가 및 도사였습니다. 그의 시는 장시(江西)파에 속하며, 『춘추집해설』, 『자위시』, 『동래선생시집』 등의 저서이다. 그의 시 수는 1,270편 정도로 비교적 많다. 루는 초기에 천시다오(Chen Shidao)와 황팅젠(Huang Tingjian)을 모방하여 시와 술과 낭만의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시 스타일은 편안하고 아름다웠으며 그의 아름다운 여성들은 사랑스러웠습니다. 그는 20세쯤 되었을 때 희곡 《장시시종파도》를 썼고, 이로 인해 장시파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남쪽으로 건너간 후에는 시사를 소재로 한 슬픈 작품도 나오기도 했고, 시풍도 더욱 활발해졌다. 비록 시가 27편밖에 안 되지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Wang Zhuo는 그의 가사가 그의시만큼 좋다고 말했습니다. "Xiao Weng Ci Commentary"는 그의 가사가 안정적이고 명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짧은 시로 개인의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로 이별, 슬픔, 사랑, 낭만, 마을 풍경, 산수 등을 쓴다. 이후에는 향수병에 대해서도 썼다. 그의 시의 문체는 참신하고 아름다우며, 그 자신만의 독특한 문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