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에서 단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언어 단위이다.
단어는 일종의 시가로서 당대에 출현한 새로운 문체이다. 송대에 이르러 길고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단어, 일명 곡사, 긴 단문, 시는 연회로 채워진 노래시이다. 시와 단어는 모두 운문의 범주에 속하지만, 시는 읊는 데만 쓰이고, 단어는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단어는 독특한 시 형식으로, 처음에는 음악으로 불렀다. 한 단어의 특징은 긴 문장이다. 제사시의 곡조가 다른 명칭은 총 문장 수, 문장 수, 글자 수, 말마다 계층이 정해져 있다.
단어의 형식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 모든 단어에는 음악성을 표현하는 음조 (어표) 가 있다. 일반적으로 단어의 어조는 단어의 주제가 아니라 악보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송대에서는 일부 시인들이 단어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단어의 기조 아래 문제를 더하거나 작은 순서를 쓴다.
2. 단어는 일반적으로 두 단락 (상하 또는 상하) 으로 나뉘며, 세그먼트화되지 않거나 분할되지 않은 경우는 거의 없다.
3. 일반적으로 성조의 글자 수와 문장의 길이는 고정적이며 일정한 형식이 있다.
4. 단어의 문장 형식이 고르지 않아 기본적으로 긴 단문이다.
5. 글자 속의 음운의 규칙은 특히 엄격하므로 글자는 계층이 있어야 한다. 각 글자의 성조의 평평함은 모두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다르다.
의역
① 언어에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 사전 | 명사 | 부적절한 단어. 2 진술 말: 대사 | 가사 | 글은 뜻을 전달할 수 없다. (3) 다른 문장이 있는 고대의 시 형식: 사곡 | 송사.
단어는 5 대 당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에서 유행하는 문학 장르이다.
체명은 시의 운문 형식으로, 오언시, 칠언시 또는 민가에서 발전한 것이다.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대하다. 원래는 음악으로 부르는 시체였는데, 문장의 길이는 곡조에 따라 변한다.
그래서 긴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시와 느린 단어 두 가지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어떤 단어는 한계가 있지만, 어떤 단어는 운을 맞출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이라는 단어의 유래
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했지만 1900 돈황석실이 열리기 전까지는 서재에서 민간의 작품을 보기 어려웠다. 돈황이 책의 가사, 노래가 나올 때까지 이런 결함을 보완해 주지 못했다. 대량의 돈황 가사와 노래가 있다. 그중에는 문, (), 구양형의 다섯 단어가 있고, 나머지는 모두 이름이 없다. 작가 산하가 광범위하여, 글쓰기 시간은 무측천말년부터 5 대까지 시작되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운요집잡가' 로 30 자이다. 복사 시간은 후량 건화 원년 (9 1 1) 보다 늦지 않아' 화간집' 편찬 (후촉정광 3 년 940) 보다 거의 30 년 빠르다. 내가각' 을 제외한 나머지 12 곡은 모두' 초방집곡 명부' 에 수록됐다. 그중에는 느린 글자와 대련이 있다.
돈황어의 초기 창작과 작가가 창작한 민간 연원은 작품이 내용, 체계, 언어 풍격에서 과도적 특징을 드러내고, 초보적으로 시가라는 일반 문화 체계를 벗어나 독립하기 시작했다. 주조모의' 운요잡곡' 후기는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간단하고 유쾌한 단어인데, 추륜의 소리에 의지하고 있다." 돈황어 전체를 평가하는 데 쓸 수 있다.
[이 세그먼트 편집] 텍스트 유형
단어는 원래 "곡사" 또는 "곡사" 로 불리는데, 일명 장구, 곡, 곡사, 악부, 음악악장, 거문고, 시사라고도 하며, 음악을 동반한다. 음악으로 볼 때, 그것은 악부와 같은 문학 장르이며, 마찬가지로 민간 문학에서 비롯된다. 나중에, 악부와 마찬가지로, 점차 음악에서 분리되어 독특한 시체가 되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단어를 "시"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문인 단어는 율시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단어에는 많은 격율문이 있다.
단어에는 긴 문구가 있지만, 문장 전체의 글자 수는 일정하다. 말마다 수준도 일정하다.
텍스트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작은 명령; (2) 바리톤; (3) 장조. 58 자 이하는 마이너, 59 ~ 90 자는 중조, 9 1 자 이하는 장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구분은 너무 절대적이지만 대체로 이렇다.
돈황곡사에는 이미 중장조가 있다. 류영은 송초에 긴 곡을 썼다. 수시, 진관, 황정견 등이 뒤를 이어 장조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장조의 특징은 글자 수를 제외하고는 운치가 보편적으로 희소하다는 것이다.
긴 글자는 두 번, 세 번, 네 번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상패
품사는 형식이라는 단어의 이름이다. 단어의 형식은 율시와 다르다. 율시는 네 가지 형식밖에 없고, 단어의 형식은 항상 천여 가지가 있다. 사람들은 그들을 첫 번째, 두 번째, 등등이라고 부를 수 없기 때문에 이름을 붙였다. 이 이름들은 경구이다. 경우에 따라 여러 형식이 같은 형식의 여러 변형이기 때문에 하나의 어휘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형식에 이름이 여러 개 있는 경우도 있다.
품사의 기원에 대하여 대략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상황이 있다.
① 처음에는 음악의 이름이었다. 예를 들어' 보살만' 은 당나라 초년 여국공물 때문이라고 한다. 그들은 상투를 쓰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몸에 화환을 걸치고 (화환은 몸에 착용한 장신구), 보살처럼 한다. 당시 교방도' 보살만곡' 으로 나뉘었다. 당의종은' 보살이 강을 건너다' 라는 단어를 즐겨 불렀다고 하는데, 당시 유행했던 노래였다. 서강월',' 송풍',' 가장 가까운 꽃'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것들은 모두 민간 곡조입니다.
⑵ 한 글자에서 몇 글자를 골라 제사로 삼다. 예를 들어 진이 E 는 이런 형식으로 쓴 첫 번째 단어의 처음 두 문장이' 소성안, 꿈이 끊어졌다' 고 해서 어패는 E, E 라고도 한다. 강남 () 의 본명 왕강남 () 을 외우고, 일명 사추모 () 라고도 한다. 하지만 백거이는 시 짱' 강남이 좋다' 를 가지고 있고, 마지막 문장은'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 이기 때문에 어패도 강남을 외우는 것으로 불린다. \ "꿈 \" 원래 이름 \ "Yixian 자세 \", 이후 \ "꿈 \" 으로 개명된 것은 만당장종이 만든 것이다. 염노교는 또 불귀강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수시가 시' 염노교' 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문장은' 불귀강' 이다. "장강의 달" 이라고도 불리는데, 수시라는 단어의 마지막 세 글자는 "장강의 달" 이기 때문이다.
(3) 단어의 화제다. "말 밟기" 의 가사는 춤에 관한 것이고, "말을 타고 춤을 추는 것" 의 가사는 말을 타고 춤을 추는 것에 관한 것이고, 아네곡은 노를 젓는 것에 관한 것이고, 어가는 낚시에 관한 것이고, 파도사는 파도모래에 관한 것이고, 던지기는 수국을 던지는 것에 관한 것이고, 잃어버린 아들은 밤에 관한 것이다. 이런 상황이 가장 흔하다. 어패가' 원래 의도' 라고 표기된 곳이라면, 즉 어패도 주제이고, 다른 제목은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어는' 본의' 를 쓰지 않기 때문에 경구 외에 어두도 있다. 일반적으로 제목 아래에 작은 글자로 제목을 표시한다. 이런 상황에서 비문은 비문과 무관하다. "해변의 파도" 는 파도나 모래에 대해 전혀 말할 수 없습니다. "강남 기억" 도 강남에 대해 전혀 이야기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품사는 바로 품사이다.
[편집본] [예제] 단음 두 개, 성조 두 개, 삼겹사
단어는 각각 단음, 이중음, 삼음, 사음이다.
단조로운 단어는 왕왕 시 한 수이다. 시와 같지만 길고 짧은 문장일 뿐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어 스타일
전반적으로 호방함과 완곡한 두 유파가 있다.
염노교 적벽회고
(송)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어가코
[돈] 장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아주 좋아요
[송] 이청조
어젯밤 비가 내리더니 갑자기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깊은 수면은 숙취를 남기지 않는다.
셔터에게 물어보세요.
그러나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어떤 이중음어는 단조이고, 어떤 것은 중음이나 장음이다. 이중음은 한 글자를 두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다. 두 줄의 글자 수가 같거나 기본적으로 같고, 평평함도 마찬가지다. 이런 식으로, 동등한 글자 수는 두 가사가 있는 악보와 같다. 동일하지 않습니다. 보통 처음 두세 문장은 수량이나 계층적으로 다릅니다. 이것이 이른바' 머리 변화' 이중음 단어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타샤 항공 Chenzhou 호텔
[송] 진관
안개가 베란다를 잃었고,
달의 미로,
도원은 찾을 곳이 없다.
봄추위처럼 외로울 수 있다.
태양이 뻐꾸기의 노랫소리에 떨어졌다.
포슬럼스,
물고기 가시,
이 얄미운 모습을 만들어라!
다행히 진강은 진산을 우회했다.
누가 샤 xiaoxiang 입니까?
자고는 매실을 보지 못한다.
[송] 신 포기
천 피트의 얼음이 백보 천둥을 흐르다.
장작문은 물에 개방되어 있다.
구름이 연기에 휩싸이고,
들물이 한가하여 해가 왔다.
부드럽고 완곡하게 입고,
최웨이에 이어
임동은 언제 재배됩니까?
많은 대나무가 흔들리고 있지만,
인테리어의 낭만은 매화에게 빚졌다.
하심랑은 후방항이를 신주로 보냈다.
[송] 장
꿈은 신주로를 우회한다.
가을바람이 뿔을 그리고,
고궁은 좁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최하층은 쿤룬 위주이다.
구지황류 난주사?
천촌에 여우토끼가 모이다.
신의 의지는 결코 쉽게 묻지 않는다.
늙으면 슬프고, 고소하기 어렵다.
더 많은 남포,
너를 데려다 줄게.
해안가의 냉류들이 여열을 재촉하고 있다.
더 드문 별과 창백한 달,
구름이 터지다.
어디 있는지 아세요?
야말을 돌이켜보다.
기러기가 도착하기 전에
책은 누구의 것입니까?
하늘을 바라보며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켄과 조에게는 원한이 있다.
백기를 들고,
금실을 듣다.
("책 없이는 누가 거위가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단어의 법칙에 따르면 한 문장을 읽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셰익스피어 밟기' 와' 어부의 자랑' 처럼 앞뒤 글자 수가 똑같다. 다른 말, 앞뒤의 말, 앞뒤의 말은 기본적으로 똑같다.
3% 할인은 3 삽이고, 4% 할인은 4% 할인입니다. 3 배, 4 배의 단어는 비교적 드물다. 여기서는 예시가 없다.
[이 단락 편집] Ci 명사 설명
단어: 5 대와 당대에서 기원하며 송대의 문학 장르에서 유행한다.
곡사: 당오대의 단어를 곡사라고 합니다.
야사: 송대 이후, 단어의 음조는 풍속에서 야아로 바뀌는데, 이를 야사라고 한다.
화려한 단어: 우아한 단어와 대조적이다.
방채사: 즉 채색사.
근체악부:' 근체악부' 는 북송인의 단어에 대한 호칭이다.
음악악부: 자신의 신곡을 창작하여 그들의 목소리와 낡은 것을 결합한다.
큰 단어: 송인은 느린 노래를 큰 단어로 사용한다.
작은 단어: 송인은 순서, 인용, 근접을 작은 단어로 한다.
남사: 북방 사람들은 이 단어를 남사라고 부르며 (곡) 과 구별한다.
남악: 원인은 남락이라고도 합니다.
긴 단문: 송대 이후에는 긴 문구가 단어의 별칭이라고 할 수 있지만 북송에서는 긴 문구가 단어의 본명이라고 할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서도 긴 문구는 여전히 시성 명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