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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득점 보상 독서 노트

유명 도서 독서 노트==천일야화 독서 노트

'천일야화'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아랍의 고전 문학 작품입니다. 대규모 댄스 드라마 '천일야화'는 이 명작의 꿈 가득한 탄생 과정을 관객들에게 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전 세계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사산 왕조의 왕, 그의 아내가 그를 배신했고 그는 여자를 진심으로 미워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매일 밤 한 여자와 결혼하고 그 여자를 죽인다. 3년 후, 재상의 딸은 과감하게 궁궐에 들어와 매일 밤 왕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새벽에 멈춰서 다음 날 계속했다. 1001일 밤이 지나고, 왕은 마침내 여성을 죽이려는 생각을 포기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 '천일야화'가 탄생했습니다. 『천일야화』는 제가 아주 즐겨 읽는 책이에요. 『천일야화』는 『아라비안 나이트』라고도 불리죠. 샤루야', '에르와 세헤라자드 이야기', '어부와 악마 이야기', '어부와 사색 물고기 이야기', '감동 왕자 이야기', '백호 이야기' Tu"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머러스하고 슬픈 이야기가 있습니다. 흥미롭고 무섭고 비극적인 모든 종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천일야화"에 나오는 이야기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The Adventures of 어부 주델'은 좋지 않다. 주델은 힘과 행운을 통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지만, 알라딘의 요술램프는 좋은 범주에 속한다. 왜냐하면 알라딘은 행복을 얻기 위해 불굴의 용기 있는 마음에 의존하기 때문이다. 사라의 '천일야화' 이야기는 아라비아에서 시작됩니다. 이야기에서 주인공 사라는 여러 나라의 민요와 이국적인 풍경을 특별히 좋아합니다. 중동의 열정적인 사막처럼, 사라 역시 열정적인 가창력을 사방으로 퍼뜨린다. 사라에게 있어서 좋은 이야기는 독창성이 넘치는 독특한 콘셉트와 독보적인 자연스러운 가창력으로 관객과 공유되어야 한다. '천일야화'에서 온 사라는 자신의 이야기를 중국 상하이로 가져가 이 '달빛 여신'이 어떻게 이 아름다운 신화를 계속 써나가는지 지켜볼 예정이다.

'무기여 안녕' 낭독록

무기와 작별을 고하는 사람은 적의 포로이거나 사랑의 포로인 것은 아니다. 자기보호를 잘하는 사람인데 자기를 지키는 사람은 인생의 데이터베이스와 같아서 언제든지 모든 프로그램을 열 수 있고 모든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포로는 이런 의미에서 포로다. 저항의 무력함, 되돌릴 수 없는 시간, 점점 마음 속에서 사라져가는 기억이 얼마나 많은지. 원래 개인 공간에서는 자신만의 환상에 빠져들고 먼지 속에서 가상의 꽃을 피울 수 있다. 자기 보호를 포기한 사람은 자신을 속일 수도 없고 끊임없이 내면의 세계를 정화할 뿐이다. >

"햄릿" 독서 노트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입니다. 이 책의 표면적인 줄거리는 역사적 전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복수를 하는 덴마크 왕자. 극중 인물들처럼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이 가득하다.

호레이쇼는 “강간과 살인, 비정상적인 수리, 의문의 선고, 우발적인 살인, 음모를 꾸미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사람을 죽이고, 자해에 빠지는 결말.

그리고 햄릿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독일 비텐베르크에서 급히 돌아왔다. 그가 받아들일 수 없었던 것은 아버지의 장례식을 따라오지 못했지만 어머니를 목격했다는 사실이었다. 삼촌 클라우디우스와의 결혼식은 이미 햄릿을 의심스럽게 만들었다. 게다가 그는 궁전 테라스에서 아버지의 유령을 만났다. 유령은 이 만행이 햄릿의 삼촌에 의해 저질러졌다고 불평하며 아버지를 위해 복수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때 그는 클라우디우스와 생사를 건 대결을 시작한다. 결국 그는 클라우디우스에게 복수의 검을 내밀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 읽기 노트

사랑은 온전하고, 미움은 온전하며, 복수도 온전하다. 『몬테크리스토의 복수』를 읽고 나서 느낀 가장 큰 감정이다. 순간적인 기분을 바탕으로 가볍게 받아들인 몬테 크리스토 백작의 행동은 이 속담을 가장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 전 은인과 전 적. 자신이 찾고 있던 사람을 확인한 후에는 무협 소설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의 은인에게 관심이 없었으며, 주먹을 쥐고 불과 물을 헤쳐나가면서 무슨 일이 있어도 적을 찔렀다. 그는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준 선주 가족을 묵묵히 지원하고,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실제로는 그 사실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단지 그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여기에 왔다. 그의 은혜에 대한 보답이 감동적이었다면, 그의 복수는 너무나 생생해서 우리는 그에게 몇 번이나 박수를 보냈지만 조금 겁이 나지 않을 수 없었다.” 꿈의 해석"

프로이트(1856-1939)는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정신분석학파의 창시자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반세기에 걸쳐 문학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철학, 신학, 윤리학, 미학, 정치학, 사회학, 대중심리학 등이 위대함의 척도로 사용된다면, 프로이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인류 사상사에서 또 다른 코페르니쿠스적 혁명을 일으켰다. 인간의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통제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한 그는 인간의 비합리성을 가장 이성적으로 이야기한다. 이는 프로이트의 학문적 저작이다. 꿈 자체에 대한 인간의 탐구 범위를 크게 확장했으며, <적과 흑>을 읽은 후 우리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가 쇼는 무엇보다도 프랑스 사회 전체의 전형적인 창, 즉 작은 도시 베리에르의 정치 구조입니다. 귀족의 탄생 드리나 시장은 이곳에서 복원 왕조의 최고 대표자로 간주됩니다. 복원 정권을 유지하고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이 정치적 권력을 장악하는 것을 막는 임무. 가난한 쉼터의 책임자 바르노는 원래 천주교에 항복한 비밀로 인해 소시민이었다. 상태

복고정권에 스스로를 묶어놓은 뚱뚱한 남자. 카피교회의 마슬론 신부는 교회가 파견한 스파이로, 왕좌와 제단이 서로를 받쳐주는 이 시대에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은 그의 감시를 받고 있다. 그는 매우 인기 있는 인물이다. 이 세 사람으로 구성된 삼두정은 베리에르 시에서 복원세력이 권력을 독점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다. 그들의 반대자들은 막대한 경제력을 지닌 다수의 공격적인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이다. 한편 다는 국민에게 왕당파의 폭정을 묘사하는 한편, 경제적 힘을 지닌 부르주아가 정치적으로도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만든다. 〈적과 흑〉은 1830년 7월 혁명 이전에 쓰여졌다. , 스탕달은 이러한 역사적 움직임의 불가피한 경향에 대해 통찰력을 갖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서유기> 읽기에 대한 참고 사항

<서유기> "지"는 개화했습니다. 고대 중국 문학의 정원에 있는 꽃. 처음부터 들불처럼 퍼져 문학계에서 널리 퍼져 사람들 사이에 널리 알려졌습니다. 여성과 어린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서유기'의 문제를 '꿈'이라는 단어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서유기』는 다면적이고 다각적이다. 그러나 여기서는 프로이트의 꿈이론부터 시작한다. , 『서유기』를 정신분석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분석한다.

꿈을 담은 『서유기』의 창작에 앞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적 방법을 먼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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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이론 초창기에 그는 독특한 문학적 자질로 인해 그는 정신질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언어와 밀접한 대화치료를 선택했다고 본다. 억압된 내면의 장애물은 언어적 대화를 통해 해소되거나 정화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관심의 관점에서 환자의 언어를 살펴보고, 일반인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법적 오류, 사무적 오류, 오해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을 통해 한발 더 나아가 이는 작가들의 문학창작 현상과 연결된다. 이 연결은 실제로 분석이론의 탄생인 『꿈의 해석』(1900)에 나타난 영적인 단서를 나타낸다. >프로이트가 정신분석학적 방법을 문학창작으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은 작가와 정신환자를 연결하는 것이며, 이 연결의 다리는 꿈이라고 프로이트는 작가도 글을 쓸 때 꿈을 꾸고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내면의 무의식적 본능의 변형이기도 하고, 욕망의 대체적 만족이기도 하다. "서둘러"의 메모 읽기

고대인들은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지만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슬퍼할 것이다.”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이 문장을 들을 때마다 저는 Zhu Ziqing의 산문 "Hurry"를 생각합니다.

'제인 에어'를 읽은 후의 반성(읽기 노트)

'제인 에어'를 읽기까지 3일 이상이 걸렸습니다. 이것이 매우 힘든 과정이라는 것을 압니다. 며칠 동안 나는 먹고 자는 시간 외에는 거의 모든 시간을 먼 나라에서 온 이 소설을 읽는 데 보냈다. 하지만 여전히 불평하면서도 그것이 뛰어나고 매력적이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매력적이고 이국적인 풍경은 흔치 않습니다. 영국의 19세기에 관한 이 흥미로운 이야기는 나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했다. 사실 이 책은 많은 분들이 소개해주신 만큼 더 일찍 접했어야 했습니다. 좀 독점적인 느낌이 있어서 아쉽게도 지금까지 감상을 미루고 있었는데 정말 조금 늦었습니다.

외국인으로서 영국식 사고와 종교적 신념에 적응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진정한 감정은 대부분 똑같습니다. 어린 제인 에어(Jane Eyre)가 친척이 없다는 이유로 학대와 차별을 당했다는 소식을 읽을 때마다 제 마음속의 연민은 정말 잊혀지지 않습니다. 제인 에어(Jane Eyre)가 세인트(Saint)를 용감하게 거부했을 때마다 저는 너무나 기뻤습니다. 특히 기사 마지막 부분에서 존이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진정한 사랑을 제안하고 주장했을 때, 그녀가 불쌍한 에드워드를 돌보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을 때, 내 가슴은 기쁨과 감동으로 터져 나왔습니다.

이 소설의 가장 큰 성공은 여러 예술적 측면의 탁월한 통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 책의 저자가 뛰어난 작가라고 확신한다. 우선 그녀는 풍경을 그릴 때 화가의 미학적 관점에서 감상하고, 빛과 그림자의 조화를 화가의 취향으로 파악한다.

중국소설에서 풍경을 이렇게 섬세하게 묘사한 경우는 드물다. 우리는 중국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번역본을 빛나게 하고 원작을 빛나게 해준 이 책의 번역가 저우링번에게 감사해야 한다. 둘째, 샬롯 브론테(Charlotte Brontë) 역시 영국인으로서 언어학에 깊은 소질을 갖고 있으며, 적어도 3개 이상의 외국어에 능숙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유럽 전체의 문화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인의 자존심과 신사적인 취향, 독일의 강대국 분위기, 프랑스 여성의 자연스러운 낭만적 관심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를 야만적인 나라라고 부르던 영국인의 식민지 심리도 우리는 읽습니다. 셋째, 샬롯 볼란트의 감정적 장면 처리는 매우 영리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주인공들은 첫눈에 반하는 일이 거의 없어 더욱 현실적이지만, 그녀가 주는 사랑은 언제나 묵묵히 독자들의 마음 속 깊이 스며든다. 이렇게 기발한 감정선에 놀랐고 기분 좋게 놀랐다.

'제인 에어'의 작가를 중국의 조설근과 비교한다면 후자가 더 깊은 문화유산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과 영국이 역사를 놓고 경쟁하는 것처럼 중국인도 부끄러움 없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당신보다 훨씬 나이가 많습니다. Cao Xueqin이 인생에서 배운 것은 Charlotte Boland보다 훨씬 더 광범위합니다. 결국 중국의 문화 유산은 훨씬 더 풍부합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Jane Eyre는 실제로 중국의 "A Dream of Red Mansions"보다 열등합니다. 캐릭터의 풍부함이든, 사물의 절묘한 묘사든, 『붉은 저택의 꿈』은 더욱 돋보입니다. 그러나 "제인 에어"에는 중국인들이 배우고 감상할 가치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인 에어』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심리적 묘사는 생생하고 생생하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중국 문학 작품에서는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서양인의 종교에 대한 깊은 감정과 진지한 신념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중국은 믿음이 부족한 시대이다. "제인 에어"를 읽으면서 종교적 양육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인간 사랑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이는 오늘날 중국에서는 정말 보기 드문 일입니다. 실제로 성경에 나오는 많은 가르침은 중국의 공자, 유교의 고전사상과 연결되고 보완적인 부분이 많지만, 현재 중국인들은 조상들의 지혜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친절하고 관대하고 감사하라는 성서의 조언은 예의 바르고 의롭고 자비로워야 한다는 공자의 조언과 같습니다. 『제인 에어』를 읽으면서 성경 속 아름다운 사상에 감동을 많이 받았고, 중국의 현 상황이 생각나면서 많은 것을 얻은 것 같았습니다. 나는 중국의 유교문화가 정말로 재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굳게 믿는다.

'붉은 저택의 꿈' 독서 노트

하나는 낭원선녀이고, 다른 하나는 미옥무결하다. 이 삶에 로맨스가 있다면, 드디어 모든 걱정이 사라진 걸까요? 하나는 헛된 걱정이고,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다른 하나는 거울 속의 꽃입니다. 눈에는 눈물이 있을 수 있는가, 가을은 어떻게 겨울의 끝으로, 봄은 여름으로 흐를 수 있는가 —— "완닝메이"

"붉은 저택의 꿈"은 비극이다! 웃다. 『붉은 저택의 꿈』은 봉건귀족 3대에 걸쳐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의 뻔뻔함과 타락함을 과감하게 고발하고 그들의 위선과 사기, 탐욕, 부패와 죄악을 지적하고 있다. . 이는 이 가정의 필연적인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필연적인 붕괴와 죽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조설근이 창조하고 사랑한 주인공은 죽어가는 봉건귀족에게 감히 반항하는 반역자이자, 조설근이 동정하고 애도하는 사람들은 봉건제도의 희생자들이며, 그가 비판하고 부인하는 것은 위선적인 도덕이다. 봉건 사회와 불합리한 사회 시스템. 한쪽에는 나무와 돌의 결합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금과 옥의 결합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봉건사회에서 추구해야 할 명성과 명성의 아우라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갈망하는 자유가 있습니다. 조설근(曹雪秦)이 쓴 『홍루(紅樓)의 꿈』은 우리에게 이러한 침묵의 경연을 보여준다. Jia Baoyu와 Lin Daiyu의 비극적 인 사랑 이야기는 "하나는 Langyuan의 선녀이고 다른 하나는 흠 잡을 데없는 옥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우리는 Jia와 Lin의 사랑의 비극을 애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인을 보았습니다: Lin Daiyu의 냉담한 성격은 당시 세상과 양립할 수 없었고 사회와 "통합"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자존감의 구체화는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기도 하다.

'빨간 저택의 꿈'에서 꽃을 묻는 장면은 그녀의 개성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심, 자기 연민은 그녀의 "꽃장시"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 1년에 360일, 바람도 심하고 서리도 심하다. 꽃은 한 번 피어나면 찾아보기 힘들다. 계단 앞에서 홀로 꽃을 피우며 눈물을 흘립니다. 꽃과 함께 하늘 끝까지 날아가는 한 줌의 흙은 바람을 가리고 있습니다. .. 더러운 도랑보다 낫습니다. 지금 죽으면 땅에 묻힐 것이다. 언제 묻힐지 모른다. 꽃 속에 묻어주겠다. 지금은, 하지만 같은 해에 묻히게 된다.” 떨어지는 꽃을 마주한 그녀는 죽음 이후의 현장을 놓지 못하고 다시 눈물을 흘렸다. 봉건윤리 이전에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고취시켰고, 보옥이 구타당하자 교활하고 세속적인 설보채는 약을 보내어 강의하는 어조로 보옥을 설득하여 그의 악행을 바로잡았습니다. 그러나 봉건 도덕에 반항하는 보옥의 지지자로서 친절하고 냉담한 린 다이위는 눈을 복숭아로 변하면서 울음이라는 독특한 감정 경험을 이용하여 그녀의 진심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Baoyu를 지지하고 봉건 윤리에 맞서 조용히 싸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사람만이 가장 가까운 마음과 가장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에 반짝이는 섬세한 꽃처럼 조용하고 고요하며 바람을 지원하는 약한 버드 나무처럼 움직이며 메마른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세 가지 점을 가진 Xizi만큼 아프다.” 작가는 아름답지만 연약한 병약한 아름다움을 지닌 자바오위(Jia Baoyu)의 눈을 통해 똑똑하고 다재다능하며 재능 있는 사람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이렇게 연약한 여인은 세상의 전통적인 법칙을 무시하고 본성에 어긋나는 일을 했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고문을 겪은 후, 그녀의 삶의 마지막이 다가왔을 때, 봉건 사회의 잔혹한 얼굴은 그녀의 죽음을 가속화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을 본 후 우리는 다이위가 죽기 전의 장면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녀가 중병에 걸렸을 때 Zijuan은 곳곳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아무도 기꺼이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불운을 피하기 위해 가목도 보옥의 결혼을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한쪽에는 결혼의 즐거운 장면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죽음을 앞둔 슬픔과 슬픔이 있습니다. "하늘의 끝! 향기로운 언덕은 어디에 있습니까?" 깨끗하고 이상적인 곳은 어디입니까? Xiangqiu. 내가 살고 있는 실제 사회는 더러운 곳입니다. 우리는 자유를 추구하는 젊은 남녀가 봉건주의의 굴레 아래서 헤어진 것에 대해 가슴 아프고 분노합니다. "봄이 지나면 아름다움은 늙고 꽃은 지고 사람은 모르게 죽는다!" 대우는 보옥의 결혼식에서 징과 북소리 속에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달콤함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달콤함은 어디에 있나요? Tian은 사람들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세상이 사람들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 세상에서 이해와 사랑을 얻습니다. 외로움과 무력감의 세상에서 Baoyu는 짝사랑의 세계에서 그녀의 마음 속의 영원한 따뜻함입니다. 그녀의 마음에는 영원한 따뜻함이 있습니다. 결국 그녀는 그러한 봉건 체제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가짜가 진실이면 진실도 거짓이고, 거짓과 진실은 '붉은 저택'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게 만든다. 영혼의 인물인 린 다이위(Lin Daiyu)는 평범한 사람들과 다릅니다. 그녀는 텅 빈 계곡에 있는 냉담하고 자만심이 강한 난초 덩어리입니다. Lin Daiyu의 열등감은 운명에 의해 부여되었으며 그에 따라 그녀의 운명도 쓰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