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통, 어깨는 덩굴 녹색로를 그리고, 복부는 부러진 가지꽃을 그리고, 붓으로 호방하여 신을 전하고, 청재는 짙게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항아리 바닥의 유약 밑에 쓴 검은' 복' 자는 전통적인 작은 글씨체와는 크게 다르며 5cm 의 거대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고대 도자기의 쓰기 법칙을 살펴보면, 이런 쓰기 방식은 민가마 도자기에서 확실히 보기 드물다.
관련 정보:
오래된 도자기 장식으로서 문자는 송대에 이미 등장했지만 당시의 장인들만 할 수 있었지만 현대인의 소장품에 약간의 감탄을 더했다.
골동품 수집에서, 특히' 물건은 희귀하다' 는 수집 게임의 규칙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대 도자기 수집과 토론 분야에서는 관요와 민요도자기 사이에 큰 경제문화 격차가 존재하고 있으며, 민요도자기 자체로는 성색의 차이 외에 희귀한 문제가 있다.
도자기, 학용품, 불사용품 등을 전시하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일부 도자기에 보기 드문 장식 패턴과 비문은 수집가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쉬운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