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속에서 노는 아이들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얼음을 만드는 아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얼음을 만드는 아이들
작가는 양완리 송나라
p>얼음을 만드는 아이들 대야는 새벽얼음에 벗겨지고, 색색의 비단은 은청으로 입는다.
숲 사이로 옥소리가 들리더니 갑자기 유리 깨지는 소리가 들렸다.
시 전체는 순간적인 장면을 포착하고 직접적인 묘사를 지양하며 생생한 '숲 속을 스쳐가는' 소리와 적절한 은유를 사용하여 노인의 시선으로 어린 시절의 취향을 탐구한다.
시 속 아이들이 얼음을 만드는 장면은 재미가 넘친다. 추운 날씨에 '얼음 만들기'라는 정신적인 측면에서는 아이들의 마음이 뜨겁고, 색깔 측면에서는 '금'접시가 뜨겁다. 형형색색의 비단줄과 '은'얼음, 형태는 '금판'에서 꺼낸 '은청'이고 둥글며 소리는 '숲속의 옥소리'처럼 고음이 나며, 갑자기 '유리 깨지는 소리'의 청량함으로 변한다.
시 전체가 형태와 색상 모두 아름답고, 소리와 의미 모두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해준다.
시 전체가 하나를 강조하고 있다. '유치하다'라는 단어. 유치함과 재미는 아이들에게 겨울의 추위를 잊게 하고,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차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 어린이와 노인의 심리적 특성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얼음놀이'는 노인들의 눈에만 애착이 가는 장면이다. 양완리는 늙음의 어린애를 늙음으로 삼는 방법을 사용하여 어린아이의 관심을 시적인 관심으로 전환시킨다. 반면에 우리는 세상의 심리학을 바탕으로 그의 행동의 세부 사항을 느끼고 감상합니다. 이런 식으로 어린이의 유치함과 노인의 "순수함"은 서로 보완되고 혼합됩니다. 글은 시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아이들의 순수함을 진심으로 존중하기 때문에 얼음놀이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너무나 진실하고 진심으로 표현하고 있다.
추가 정보
전통 빙시 스포츠 - 빙시
빙시는 우리나라 북부 지역 사람들의 전통 스포츠 활동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확한 연구는 없습니다. 송나라에서 '얼음 놀이'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다. 『송나라사』에 따르면 당시 황제는 얼음 위의 오락 활동을 좋아했고 '꽃을 구경하며 놀았다'고 한다.
명나라 시대에는 빙상경기가 궁정스포츠로 등록됐다. 명나라 말기에는 누르하치에게 스케이트를 잘 타는 군대가 있었다. 누르하치가 정복한 뒤 천명(1616~1626)의 바르후트족이 군대를 이끌고 떠나자, 후트족이 다시 반란을 일으켜 모겐부를 포위했다. "Qingyu Zhaichao"의 "Wula Huazi"기록에 따르면 Fei Gulie를 가진 사람들은 모두 Ula 스케이트를 착용하고 얼음 걷기에 능숙하며 총과 썰매를 사용하여 Naowen 강의 얼음을 따라 질주하여 그들을 구출했습니다. 낮과 밤에 700마일... 병사들이 모두 도착했을 때 바르후트는 그것을 몰랐습니다. “여기서 언급한 빙판 위를 달리는 ‘울라 스케이트’는 사실 현대의 스케이트와 같습니다.
고대 중국 빙상경기 발전의 황금기는 청나라는 만주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빙희는 청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많은 얼음놀이의 총칭이다. 청나라 시대에는 얼음놀이가 유행했다. 북동쪽에서 관문까지, 궁궐에서 백성까지 그 인기가 높아서 '민족풍속'이라 불린다.
유민중은 『리샤구문고』 21권 '황궁'에서 말했다. : "(Xiyuan Taiye Pond) 겨울." 이달에는 Chen Bingxi가 연극을 하고, 노력과 포상을 실천하며, 무술을 단순화하여 민족 풍습을 기릅니다. "당시 빙시의 규모와 참가자 수는 전례가 없었다.
'청나라 문서 통고' 175권과 '러고 21'에 따르면 "매년 10월에는 팔기군과 선봉대장, 경비군 사령관들을 협의해 각 깃발별로 얼음 위를 잘 걷는 200명을 선발했다. 내무부는 스케이트, 의복, 활과 화살, 공 걸이 등을 준비했습니다.
동지가 지나고 영태 등지에 가서 얼음장난, 천구 쏘기 등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부대는 두 개의 날개로 나뉘며 각 날개의 지도자 20명은 빨간색과 노란색 만다린 재킷을 입고 나머지 부대는 빨간색과 노란색 어깨 길이 재킷을 입습니다. 총격병 160명과 어린이 40명이 모두 만다린 재킷을 입고 작은 깃발을 들고 8개의 깃발에 맞춰 얼음 위를 걸으며 사격 경쟁을 벌이고 있다. “얼음놀이에 참여한 인원은 최소 1,600명 이상이었던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당시 얼음놀이 활동은 주로 서위안(지금의 베이징 베이하이)의 타이예풀에서 열렸으며, 때로는 당시 중하이는 "성사(聖師)가 얼음 침대 위에서 구경하러 왔다"고 한다. 오늘날 베이징 북해리플홀(Beihai Ripple Hall)은 건륭황제와 훗날 서태후가 스케이트를 관람했던 곳이다.
당시 황제가 신었던 스케이트는 신발과 스케이트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형태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신발 밑창에 곧은 쇠막대를 박아 날아가는 깃털처럼 빠르게 달리는 것'이다('양지재충로' 14권). 스케이트는 현대 스케이트에 사용되는 스케이트와 매우 유사합니다. 다른 유형은 "바닥이 이중 이빨로 닫혀있어 사용자가 움직일 수 없습니다"( "Rixia Jiuwen Kao"의 21권은 Qianlong의 "Bingxi"를 인용함)입니다. 푸서문'), 양날화의 일종으로, 밑창의 나무판 양쪽에 스케이트를 장착하기 때문에 쉽게 넘어지거나 넘어지지 않습니다.
청나라 초기, 빙희는 한때 군사 전략가에 합류했습니다. 청나라 조정은 일련의 얼음 활동을 군사 훈련으로 간주하고 이를 감독하기 위해 스케이트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군사훈련의 목적은 점차 사라지고, 오락적인 측면도 서서히 등장하게 되었다. 고궁박물원에는 건륭시대 궁중화가 장웨이방(張偉房)과 요문한(姫文han)이 그린 '얼음놀이'라는 그림이 있는데, 이 그림을 보면 청나라 궁궐의 얼음놀이를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왕조.
청나라 시대에는 궁궐 정원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얼음놀이가 성행했다. 강희(康熙) 시대 이승진(Li Shengzhen)은 "백계죽가지자(白沙竹治)"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은하수 얼음 위의 남자인 것을 후회합니다." 주석: "철제 신발을 보세요. 한 걸음이 몇 피트에 달할 수 있고, 얼음 위를 걸을 수도 있고, 싸울 수도 있고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 도시에는 강이 가장 많다." : 추운 겨울이 되면 "사람들은 각 도시 외곽의 해자에 모여 스케이트를 탄다." 『도성기부록』에는 “서차하이의 얼음과 해자 위에서 사람들이 행하는 구주가 있다”고 적혀 있으며, 포크스케이트 활동의 내용도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광서 32년(1906년)에 간행된 『연경기』에는 이러한 민속놀이가 청나라 말기까지 성행했으며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늘날에도 이 활동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이스 플레이'가 계속해서 공연되고 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