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선과 관련된 시
어선과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i He의 "남원의 열세 시" 당나라(10개 중 3개)》
원문:
작은 나무가 북쪽으로 향하는 길을 열어주며, 벨벳이 자라고 밤 연기를 촉촉히 적셔준다. 버드나무 꽃이 눈 덮인 연못을 놀라게 하고, 밀비가 개울가에 쏟아진다.
고대 사원에는 종소리가 드물고 먼 안개가 달을 뚫고 나옵니다. 모래 위에 돌불을 피웠고, 대나무를 태워서 어선을 비췄습니다.
번역 :
숲속의 길은 아침 햇살을 받아 점차 열리고, 밤에는 부드러운 잡초가 연기에 젖어 있습니다. Catkins는 강 전체에 떨어졌는데, 그들은 그것이 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대 사원의 먼 곳에서 천천히 울리는 종소리가 들리고, 산 정상의 구름 속에 구부러진 달이 높이 떠있었습니다. 밤이 되면 어부들이 바닷가에 돌을 두드려 불을 피우고 대나무에 불을 붙이면 어선에 불빛이 비친다.
2. 당나라 장서(張皇)의 『도화천』
원문 :
날아다니는 다리 건너 야생 연기에 희미하게 갈라져 낚시 시지의 서쪽 기슭에 보트가 보입니다.
복숭아꽃은 하루 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갑니다. 맑은 시냇물 옆에 구멍은 어디에 있나요?
번역:
구름과 연기 사이로 높은 다리가 나타나 바위 서안의 어선들을 의심케 했다.
하루종일 물과 함께 복숭아꽃이 흐릅니다. 맑은 물의 어느 쪽이 도원동굴의 입구인가요?
3. 당나라 왕웨이의 『복숭아꽃 여행』
원문 :
어선은 사랑에 빠져 물을 쫓는다 산과 샘, 해협 양쪽의 복숭아 꽃이 고대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앉아서 맹그로브를 바라보니 얼마나 멀리 있는지도 모르고, 푸른 시내까지 사람도 보이지 않습니다.
몰래 산길을 통과하기 시작하면 산이 넓게 열리고 평지가 보인다. 멀리서 보면 구름이 그 안에 있는 나무를 볼 수 있고, 가까이서 보면 수천 그루의 대나무와 꽃이 흩날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번역 :
멋진 봄 풍경을 추구하며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가고, 제방의 복숭아 꽃이 고대 나루의 양쪽에 붉은 색을 비췄습니다. 꽃과 나무가 만개해 거리를 잊어버리고 푸르른 개울 끝에 이르면 문득 사람들의 모습이 어렴풋이 보이는 것 같다.
깊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들어서서 앞으로 나아가자 갑자기 평원이 펼쳐졌다. 멀리서 보면 푸른 나무들이 마치 구름이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 마을에 들어서면 집집마다 푸른 대나무와 꽃들을 볼 수 있다.
4. 남송 양완리(楊wanli)의 '안인선 통과'
원문:
두 아이가 어선에 올라 장대를 모으고 있었다 그리고 보트에 앉아.
비가 오지 않는데도 머리를 가리기 위해, 바람을 이용하기 위해 우산을 항상 펴 놓고 있다는 게 이상하다.
번역:
어선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대나무 장대를 내려놓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아 있었습니다.
비가 오지 않을 때 우산을 펴는 것은 당연합니다. 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돛으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5. 송대부복(大富府)의 『강춘저경』
원문:
머리 위의 평평한 모래 위에 지는 해가 빛난다 강물이 흐르고, 썰물이 되면 어선들이 둑에 기대어 있습니다.
물가에 한 쌍의 흰새가 서 있는데, 사람을 보면 일어나서 갈대꽃 속으로 들어간다.
번역:
강 너머로 지는 노을이 강 위의 해변을 덮고 있습니다. 썰물이 되어 어선은 해안가에 기대어 있었다.
하얀 물새 한 쌍이 강가에 멈춰 섰습니다. 누군가 다가오는 냄새를 맡으면 그는 기민하게 갈대 위로 날아갔습니다. 2. 어선과 관련된 시는 무엇인가요?
1. 어선에 두 아이가 장대를 모아 앉아 있습니다. —— 송나라 양완리의 <안인을 지나가는 배>
해석: 어선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대나무 장대를 치우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습니다.
2. 날아다니는 다리는 야생 연기로 희미하게 분리되어 있고, 시지 서안에는 어선들이 보입니다. —— 당나라 장서의 "복숭아 개울"
정의 : 구름과 연기 사이로 높은 다리가 나타나고 바위 서쪽 기슭에는 어선이 요청됩니다.
3. 모래 위에 돌을 두드려 불을 피우고, 대나무를 태워 어선을 비춥니다. —— 당나라 리허의 "남원 십삼시"
해석 : 밤에는 어부들이 해안에 돌을 두드려 불을 피우고 대나무를 밝히고 불빛이 어선에 반사됩니다.
4. 강 상류의 평평한 모래 위에 지는 해가 빛나고, 썰물이 되면 둑에 어선정이 기울어져 있다. —— 송나라 대부복의 "강춘저녁경"
해석: 강 너머의 일몰이 강을 따라 해변을 덮습니다. 썰물이 되어 어선은 해안가에 기대어 있었다.
5. 흰머리 파도 위의 풀사틸라, 바람이 집에서 배로 움직인다. —— 당나라 정구의 "회하 어부"
해석: 끝없는 회하가 하얀 파도로 휘몰아치고, 백발의 어부가 배를 타고 집을 짓는다.
바람이 물 위로 불고, 어선들이 여기저기 떠다닙니다.
6. 폭풍우 속에서 보트가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송나라 판중옌의 "강 위의 어부들"
해석: 강한 바람과 파도 속에서 배를 위아래로 몰고 가는 저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7. 어부와 남자는 5월, 서로를 기억하게 될까요? 작은 배를 타고 푸롱푸에 들어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송나라 주방옌의 『소목제·요침향』
해석: 5월, 고향에 있던 소꿉친구가 작은 배를 저어가며 나를 생각하고 2012년 과거로 왔다. 내 꿈 연꽃 연못
8. 어두운 달 속에 낚시등과 쓸쓸한 반딧불의 빛이 보인다. ——청나라 자심싱(Zha Shenxing), "배야간에서 본 것"
해석: 어두운 밤에는 달도 없고 어선의 불빛만 보인다. 광활한 밤에 불빛이 반딧불처럼 반짝인다.
9. 어선은 물을 쫓아 산과 봄을 사랑하고 해협 양쪽의 복숭아 꽃은 고대 물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 당나라 왕웨이, "도화꽃 여행"
해석 : 어선이 개울을 따라 내려 가서 멋진 봄 풍경을 쫓고 둑의 복숭아 꽃이 붉은 색을 반사했습니다. 고대 페리의 양쪽에.
10. 어선이 늦게 노래하는 소리는 펑리 바닷가에 들리고, 기러기는 추위에 겁을 먹고, 헝양 포동에는 그 소리가 들린다. —— 당나라 왕보, "등왕정서문"
해석: 저녁 어선들의 노랫소리가 펑리호 기슭에 울려 퍼지고, 기러기들이 비명을 지르며 그들은 추위를 느꼈고 소리는 Hengyang Pu에서 끝났습니다. 3. 어선을 묘사한 시
시지 서안의 어선에 대해 묻습니다. ——Tang Zhangxu "Peach Blossom Creek"
붉은 다각형 줄기가 여러 개 달린 어선. —— 송나라의 Tan Yongzhi, "Yi Fishing Li Chushi"
여러 어선이 머무를 곳. ——Tang Ouyang Jiong "Nanxiangzi·연기 같은 부드러운 풀"
낚싯배를 빌려 개울을 올라갔습니다. —— 송나라의 루 유 "작은 보트가 별장 근처를 여행하고 보트로 돌아옴"
개울가의 푸른 잔디에서 낚시 보트. ——당나라 왕젠, "장링로"
갈대를 잡기 위해 어선들이 늪으로 출격했습니다. —— 송나라 양완리, "숨겨진 배집의 두 시"
어선 옆에서자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Qi Ji의 "Sand Ou"
Longxia 아래의 어선이 파도를 거슬러 돌아 왔습니다. ——송나라 양시(楊師)의 『녹정 위에』 4. 어부들의 삶을 묘사한 시
(1) 강 위의 어부 판중옌
사람들이 찾아온다 그리고 강으로 가는데,
하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해요.
폭풍 속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보트가 보입니다.
(2) 란시 당나라 노래 - 대서륜
시원한 달은 버드나무 만 위에 늘어진 눈썹 같고,
산속의 산 거울을 보면 나라의 중앙이 보인다.
란시강에 3일 동안 복숭아꽃 비가 내렸고,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으로 찾아왔습니다.
(3) 밤에 어부의 집에 도착한 장지
어부의 집은 강 어귀에 있고 조수가 차이페이로 흘러든다.
여행자는 숙박을 원하지만 호스트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Zhushen Village로가는 길은 멀고 달이 나오면 어선이 거의 없습니다.
멀리 보이는 모래사장, 봄바람이 풀옷을 휘젓고 있다
나머지는 어부들의 삶과 관련된 읊은 시들이다
여러 개의 낚시 휘파람 소리, 갈대 꽃이 바람에 날립니다.
다시 잃어버린 장소에 와서 꽃 아래 어선에 대해 물어보세요.
계단과 뜰에는 물과 돌이 없고 숲과 도랑에는 나무꾼과 어부들이 가득하다.
사람들은 바닷가의 불 속에 몸을 던졌고, 어부들은 연못의 연기 속에 머물렀다.
베개 위에 밝은 촛불을 켜두고 옆에서 밤낚시 소리를 들어보세요.
목공과 낚시를 하던 낡은 집에서는 바질이 사라졌다.
밀랍 소리는 구름과 꿈을 놀라게 하고, 어부들의 노래는 추자를 자극한다.
호랑이는 먼지 속에 숨어 있고, 어부들은 바닷가에서 노래를 부르며 헤엄치고 있다.
고대와 현대에는 어부들이 삼경을 부르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Mie Ying Cong Yu Diao. Zewo 투자 포인트.
어부 가족의 어린 아이들은 랑자오를 낯설게 여기지 않는다.
어두운 달에는 고기잡이 등불도 보이고, 반딧불이의 빛은 단 하나뿐이다.
나기사 강의 백발 어부와 나무꾼은 가을 달과 봄바람을 관찰하는 데 익숙합니다.
핑밍의 골목길에는 꽃들이 피어나고, 황혼녘에는 어부들과 나무꾼들이 물놀이를 즐긴다.
동생은 아직도 이웃 마을에서 낚시와 사냥을 하고 있어서 편지와 몇 줄의 울부짖음을 보낸다.
물고기를 잡으면 만족하고, 나무꾼이 되면 눈이 웃고 눈썹이 편안해진다.
어부는 밤에 서쪽 바위 근처에 머물다가 새벽에 맑은 향나무를 뽑고 초죽을 태운다.
달은 지고, 하늘은 까마귀와 서리로 뒤덮이고, 강단풍나무와 어불은 우울함을 마주하고 있다.
흐르는 물에 꽃을 보내지 마세요. 어부가 물어볼까봐요.
비행교는 야생 연기로 희미하게 분리되어 있고, 시지 서안에는 어선들이 정박해 있다.
창랑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어부가 있는데, 그의 낚시 노래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5. 바다 위의 어선을 묘사한 시
배는 옌주에 정박해 있고, 손님들은 황혼녘에 새로 도착할 것을 걱정한다. Meng Haoran의 "Jiande River에 머물다"
강 양쪽의 유인원은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배는 만산을 통과했습니다. 이백의 '바이디시 조기 출발'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외로운 돛이 태양에서 나옵니다.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샘물은 하늘에 파랗고 배를 칠하고 비를 듣고 잠을 잔다. Wei Zhuang의 "야만인 보살"
폭풍우 속에서 보트가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Fan Zhongyan의 "강 위의 어부"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면 구름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도울 때가 있습니다. 이백의 '길은 험난하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는 것이 보인다. Li Bai의 "Yellow Crane Tower는 Meng Haoran을 Guangling으로 보냅니다"
춘조가 저녁에 비가 내리고 야생 배를 건너는 사람이 없습니다. Wei Yingwu의 "Chuzhou West Stream"
부용포 진입을 꿈꾸는 작은 배. Zhou Bangyan의 "Su Mu Zhe"
동쪽 배와 서쪽 배는 조용하고 강 한가운데에는 하얀 가을 달만 보입니다. 백거이의 '비파' 6. 어선을 묘사하는 문장
문장 1 강둑에 배가 한 척 놓여 있는데, 많은 고난을 견뎌온 작은 어선이다.
최고의 목수라도 고개를 저으며 눈살을 찌푸릴 정도로 너덜너덜했다. 조용히 누워 있고, 너무 피곤하며, 오랜 휴식과 회복이 필요합니다.
늙어서, 돌풍에 뼈가 부러질 듯 힘이 다 빠졌다. 낮에는 허공을 응시하며 떠돌던 나날을 기억한다.
한때 주인과 동행하며 희망을 하나씩 뿌린 적이 있었습니다. ... 문장 2 나의 고향은 바다 옆에 있고 아름다운 해안 도시입니다.
물론 이 아름다움은 바다, 어선, 어망, 그리고 열심히 일하는 단순하고 용감한 어부들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것입니다. 배의 기둥에 돛이 올려질 때, 선원들이 갑판 위를 분주하고 활기차게 걸을 때, 갈매기가 하늘에서 유쾌하게 비명을 지를 때 우리는 요란한 휘파람 소리를 들었습니다.
어선들이 바다로 나갈 시간을 앞둔 가운데, 배에 탄 선원들은 만재를 싣고 돌아오는 어선을 기다리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 문장 3: 어선은 밀물 때문이기도 하지만 바람을 피하기 위해서도 돌아옵니다. 물론 어부들은 집과 아내가 그리워지면 언제든지 돌아올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복구는 영원한 문제입니다. 그물망 코트는 어항 옆 도로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어부들은 머리에 수건을 묶고 작은 의자에 앉아 그물망을 통해 소로를 밀어 넣고 긴 낚시를 연결했습니다. 항구. 강한 어부의 스타일을 장식합니다. ... 문장 4 작은 어선은 한때 기대와 수확을 실었고, 한때는 환상과 행복을 실었습니다.
이때, 둥글고 둥근 태양이 광활한 파도 사이를 여행하고 있었다. 그 얼굴은 갑자기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그리고 다시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했습니다.
태양은 큰 성취를 이룬 어선들을 보았기 때문이다. 비교하면 너무 작고 이기적입니다.
바람과 파도에 가라앉지 않기 위해 자신을 과잉 보호하고 둥근 공처럼 옷을 입는다. 그것은 그 자체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고, 아무것도 가지고 다니지 않기 위해 닫혀 있고 닫혀 있는 공처럼 옷을 입습니다.
… 다섯 번째 문장은 그날의 황폐한 돌다리 위에 섰을 때의 혼란과 황폐함을 선명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면 일종의 아름다움의 우여곡절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가 없어요. 그것이 아름다움을 방해한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해변에 정박해 있는 어선"이라고 부르세요. 그것은 황량한 풍경이나 삶의 우여곡절이 아니라, 지금의 기분, 고요한 우울함일지도 모른다.
… 문장 6 어항은 어선들이 잠을 자는 보금자리이자, 어부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기착지이기도 하다. 돌아오는 낚싯배는 어디로 향하고 있나요? 당연히 어항이다.
어항은 어선이 출항하는 곳이다. 여행에 지친 사람처럼, 그의 목적지는 집이다.
초기 어항은 좁은 항구에 돌제방을 쌓았고, 제방 위에 네모난 돌 몇 개를 세워 케이블 더미 역할을 했다. 당시 어항에는 배들이 정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산물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생선 냄새가 강하고 어항 냄새가 파도처럼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문장 7: 해가 뜰 때 일하고 해가 지고 돌아오는 농장 생활과 전혀 다른 점은 어부들의 생활이 계절에 따라 변화한다는 점이다.
어업 유예 기간 동안 바닷가 길가에는 커다란 어망이 쌓여 있고 그 주위에는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다. 남자, 여자, 노소가 있었고 그들은 고기잡이용 그물을 펴고 작은 벤치에 앉아 그물을 수선했습니다.
그들은 땀을 뻘뻘 흘리며 분주했고, 그들의 노련한 실력은 아찔해 아름다운 항구에 새로운 노동운동을 더했다. 어업유예가 끝난 뒤 어부들은 다시 아침햇살을 맞으며 웃음과 웃음 속에 당당하게 출항했다.
… 문장 8 저 멀리 어선의 하얀 돛도 떠오르는 태양에 붉게 물들어 마치 거대한 붉은 비단이 펄럭이는 것 같았다. 아침 노을이 강물을 붉게 물들일 때, 옅은 아침안개 속에서 하얀 돛 그림자가 나오고, 형형색색의 강물에 갑자기 흰 연꽃이 피어나는 듯했다.
어선들은 마치 흰나비들이 떼를 지어 날아다니는 것처럼 모두 흰 돛을 올리고 그물을 앞뒤로 끌어당겼다. 파도는 배의 뱃머리와 옆면을 부드럽게 두드리며, 배의 선체는 약간 옆으로 기울어졌고, 앞으로 미끄러지는 제비처럼 가벼웠습니다.
… 문장 9 바닷가에서 조수를 관찰하던 중 고향에 가던 어선이 그리워졌다. 언제 상류로 표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발견했을 때는 이 얕은 만에 며칠 동안 머물렀던 것이었습니다.
물 옆에 놓여 있고, 깜박이는 낚시 불에 의해 물에 반사되고, 안개 속에서 혼자 오르락내리락하며 너무 외롭고 파도와 함께 기복이 있습니다. 물이 있고 어선이 있는 밤에는 자연스럽게 "달이 지고 까마귀가 노래하고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나무와 어불이 우울하다"는 환상이 자연스럽게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달밤이건 아니건, 깜빡이는 낚시불이 듬성듬성 있는 차양 사이로 빛나고 강물 위에 은빛 빛을 조금씩 던진다. … 문장 10 강한 바람이 불면 파도가 일고, 휘파람소리가 어항에 울려퍼집니다.
어항은 팔을 벌려 서둘러 어선들을 차례로 받아들였다. 저 어선들은 여전히 웅장하고 기계음이 요란하고 맹렬하여 바람의 포효를 삼키고 있습니다.
닻을 내리고 케이블 파일을 박은 뒤 멈춰 서서 바람과 파도를 맞았다. 모든 어선들이 일제히 항구로 돌아왔고, 어항이 혼잡해 보여 어선들이 고르지 않게 정박할 수 밖에 없었다.
어선이 안전해야 어항도 마음이 편해진다. … 문장 11 밤이 되면 어항에는 불빛이 가득하다.
빛이 밝지는 않고 어선들이 쉬고 있다는 신호일 뿐이다. 그러나 어항 전체에 있는 어선들의 불빛이 하나로 이어져 어둑어둑한 풍경을 그려내고 있으며, 어항은 고요한 가운데 번영하는 모습을 드러낸다.
밝은 빛이 어항의 반짝이는 파도를 반사했고, 어항의 품에 어선들이 조용히 쉬고 있었다. ...문장 12 흩어진 은빛 빛은 어떤 감정과 함께 종종 내 마음 한구석에 떠다니며 적막함을 느낀다.
내 기억 속의 평온함은 배의 뱃머리에 조용히 앉아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는 느낌이다. 고요한 강물 위에는 메마른 풀들과 썩어가는 가지들과 나뭇잎들이 물살을 따라 떠다니고 있다. 가끔 파파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운.
어떤 사람이나 어떤 사물처럼 그것들도 점차 눈에서나 기억에서 사라진다. ... 문장 12 : 포양호는 배의 천국이고, 포양호수 기슭은 나의 고향이다.
호수의 서리를 경험하고 호수의 바람과 파도에 익숙해졌습니다. 유휴 배들은 그물을 던지기 위해 나가고, 농사철에는 들판이 생산으로 분주합니다.
어업과 농업의 균형을 통해 어민들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포양호는 배의 천국이고, 포양호수 기슭은 나의 고향이다.
주석님의 공헌은 산보다 높고, 당의 인애는 강보다 길다. 배는 아침 일찍 그물을 던지기 위해 나갔다가, 저녁이 되어서야 선실에 물고기를 가득 안고 돌아옵니다.
어선은 행운을 찾아 항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