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1: 중추절은 황제의 숭배 활동에서 유래
중추절의 유래는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의례서(禮書)』에는 “황제는 봄에는 해를 바라보고, 가을에는 달을 바라보며, 아침에는 해를 바라보고 저녁에는 달을 바라본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달에 제사 지내는 것은 원래 황제의 제사였으나 나중에는 고위관료나 서기관들도 이를 따르게 되었고, 이러한 풍조는 점차 일반 백성들에게도 확산되었다. 전통적인 활동을 형성합니다. 나중에는 달을 숭배하는 것보다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고, 진지한 숭배는 여유로운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신화 2: 8월 축제의 유래는 번영한 도시 난징과 관련이 있다
8월 15일 중추절은 강남의 8월 축제라고도 불린다. 8월의 축제는 난징의 번영하는 도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추절은 비교적 늦게 형성된 명절이지만, 달장난 풍습은 동진시대에 '니우주 달장난'이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난징의 달 감상은 오늘날까지 전파된 가장 영향력 있는 축제로, 수천 년 동안 대중이 기념해 온 중추절로 발전했습니다.
니우주(현 채석기)는 한나라 때 단양현(현 난징) 몰링에 속했다. "Xu Hanshu·Zhiguo Zhi"는 Moling County가 "남쪽에 Niuzhu가 있다"고 말합니다. 1,600년 전, 동진(晉晉)이 난징(당시 건예)에 도읍을 세웠는데, 니우주를 지키고 있던 사상이 달밤에 니우주강에서 배를 타다가 전세배를 타고 시를 풍자하는 소리를 들었다. "역사에 대한 송시"가 크게 평가되어 배를 건너도록 초대했습니다. 이 사람은 Yuan Hong이었습니다. 그들은 즉시 치고 시를 부르고 새벽까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당시 Xie Shang은 Zhenxi의 장군이었고 Yuan Hong은 물건을 빌려 생계를 유지하는 가난한 학자였습니다. 재능에 대한 존경심으로 인해 지위 장벽이 무너졌습니다. Yuan Hong은 Xie Shang의 칭찬을 받아 유명해졌습니다. Xie Shang Wan Yue는 Yuan Hongyong이 자신보다 먼저 왔다는 말을 듣고 문인들이 따라 갔기 때문에 달을 가지고 놀기 위해 배를 타고 건물에 오르는 사람들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금릉에 도착하여 이 소식을 듣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과거에 니우주가 5장을 헤엄쳤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원가랑에게 깊이 감사할 수 있겠습니까?" 이에 그는 "달과 함께 놀고 새벽에 도달하기" 위해 도시 서쪽에 있는 순추식당으로 갔다. 당나라 구양찬(唐陽蘇)은 『만월시서』를 써서 이렇게 말했다. “만월은 고대의 놀이 형식이다. 사복과 보시는 모두 내려다 보이는 누각 앞과 밝은 곳에서 달과 놀고 있다. 건물." 당나라 명제가 밤에 달궁을 찾아 달을 즐겼다는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8월 15일은 가을 삼계절의 중간에 접어드는 날이라 중추절이라고 부른다. 중추절에는 기온이 이미 선선하지만 춥지 않고, 하늘이 높고 공기가 맑으며, 하늘에 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때 달과 함께 당나라 때부터 점차 축제로 발전해 왔다. 이것이 중추절의 유래이다.
신화 3: 중추절과 절기
음력 8월 15일은 벼가 익는 날로, 모든 가족은 땅의 신을 숭배합니다. 중추절은 가을 발표의 유산일 수 있습니다. 계절적으로 말하면 중추절은 "가을 추수 축제"입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이 계절에 추수를 즐겁게 축하하기 위해 술을 마시고 춤을 췄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 『시경』에 “”라는 설명이 있다. 유래에 있어서 중추절은 고대인류의 자연숭배에서 유래한 '달제사제'이기도 하다. 고대 황제의 의례 체계에서는 봄과 가을에 두 가지 제사를 드렸습니다. 봄에는 해를, 가을에는 달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원래는 달을 숭배하는 날이 '추분'이었습니다. '추분'의 계절은 매년 8월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추분일에 달이 있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달 없이 달을 숭배하는 것은 큰 불명예가 되었고, 점차 일반화되어 8월 15일을 달 숭배의 날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과학적 관찰에 따르면 가을에는 지구와 태양의 기울기가 증가하고 중국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는 점차 가라 앉습니다. 이때 북서풍은 여전히 매우 약합니다. 이렇게 습기가 없어지고 먼지가 일지 않을 때는 공기가 유난히 맑아 보이고, 하늘이 유난히 맑으며, 달이 둥글고 크게 보이는 때가 달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고대시에서 말했듯이 "밝고 밝다. 고대와 현대에 사람들은 중추절 달만을 감상했는데 달빛과 어떻게 다를 수 있겠는가? 모두 세상의 공기가 맑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늘."
네 번째 진술: '중추절'이라는 이름
우리나라 달력에 따르면 음력 8월은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다. 그리고 가을의 두 번째 달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8월 15일은 "중추절"의 한가운데에 있으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추절에는 많은 별명이 있습니다. 중추절의 주요 활동이 모두 "월"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축제가 8월 15일에 있기 때문에 "8월 축제", "8월 반"이라고 불립니다. 중추절의 보름달은 재결합을 상징하므로 "달의 축제"라고도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을 "단정월"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중추절이라는 용어는 '주례서(周禮書)'에 처음 등장했다. 추위는 구름과 같다." 구양찬의 "장안만월시서"에 따르면, "가을은 때를 기준으로 하고, 겨울 뒤에 여름이 오고, 가을 뒤에 8월이 오고, 계절이 시작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맹(孟)으로 끝난다: 열다섯째 날은 밤이요, 달의 중순이다. 하늘의 도에 따르면 추위와 더위가 같고, 달의 수에 따르면 두꺼비 영혼의 정원이다.
“즉, 음력 8월 15일은 가을 8월의 중간에 해당하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가을축제는 한나라 때부터 초입이 되면서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다. 당나라 때에는 무대에 올라가 달을 감상하고, 배를 타고 달을 바라보며 술을 마시는 등의 활동이 있었다. 북송 태종 때부터 8월 15일을 중추절로 지정하여 달을 숭배하고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명청 시대 이후로 수도에서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신화 5: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유래
중국은 오랫동안 월병을 먹었어요. 음력 8월 15일 월병의 풍습은 그 유래가 다릅니다.
일반적인 설은 당나라 때 태종이 장군 이경에게 직접 군대를 이끌고 싸우라고 명령했다는 것입니다. 8월 15일, 그는 승리를 거두고 베이징으로 돌아왔고, 당시 장안성 안팎에서는 대포가 발사되고 음악이 연주되었으며, 군인들과 민간인들은 밤새도록 흥겨워했습니다. 장안에 장사하러 온 티베트 상인이 황제에게 특별히 선물을 드렸다. 태종 이세민은 매우 기뻐하며 화려하게 장식된 케이크 상자를 꺼내 들고 밝은 달을 가리켰다.
"케이크를 두꺼비에게 초대해야 하나? 저게 달이구나." 이어 “그 후 동그란 떡은 문무관들에게 나눠졌다. 이후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한 가지 설은 송나라에서 시작된다. 북송, 도쿄(현 허난성 카이펑) 매년 중추절 밤마다 사람들은 높은 건물과 산에 오르고, 달이 뜨면 달을 숭배하기 시작합니다. 맨드라미 등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월병이다. 송나라 시인 소동파의 시에 따르면,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속이 바삭하고 달다. "당시 월병은 지금의 월병과 매우 유사합니다
ぁ小你란란의 답변 수락률 : 34.3% 2008-09-13 11:02 신고
쉬움- 있어요
복잡함
중추절의 유래
추석은 우리 나라의 고대 전통 축제입니다. 중추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삼국시대부터 달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p>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단어는 주(周)나라 시대에는 중추절마다 추위를 환영하고 달을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중추절은 항아가 달에 날아간 이야기에서 유래했다고 말합니다. "과거 항아가 태후로부터 불사의 약을 먹었다." 서쪽으로 갔다가 달로 날아가서 달의 정령이 되었습니다." "창아가 이 움직임에 대해 지불한 대가는 중노동의 형벌을 받고 평생 세상으로 돌아올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이백은 이를 매우 슬퍼하며 시를 썼습니다. "흰 토끼가 약을 쳐서 약을 쳤고 가을이 다시 봄으로 돌아왔는데, 여자 항아는 누구 옆에 혼자 살 것인가? "장아 자신은 달궁이 좋다고 느꼈지만 외로움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매년 8월 보름날과 보름날 밤에 남편과 재회하기 위해 인간 세계로 돌아갔지만 다시 돌아와야 했습니다. 후세는 중추절을 축하하며 항아와 재회하기 위해 달에 가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항아가 지구로 내려와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향을 피우고 달을 숭배할 때, 남자들은 일찍 두꺼비궁에 올라가고 싶고, 여자들은 항아처럼 보이고 싶다고 기도한다. 밝은 달처럼 둥글게. "해마다 사람들은 이 날을 축제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는 "장관에게 소의 혼란을 진압하라고 명했다는 기록이 있고, 중추절에는 좌우 사람들은 신분을 숨기고 강물에 범람했다.”
당나라 초기에는 중추절이 정해진 축제가 되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당·태종기서』 중추절은 8월 15일 당 명제가 달을 숭배한 날부터 시작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 당 명제와 그의 후궁 양이 있었습니다. 귀비는 달 아래서 놀고 있었는데, 그들이 기뻐할 때 달궁으로 갔는데, 당나라 명제도 달궁에서 《색의의 노래》의 절반을 배웠습니다. 당나라 명 황제는 이맘때면 사람들도 함께 모여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그러다가 중추절에 달을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당나라 때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