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서기 701년~서기 762년), 태백으로도 알려져 있고, 청련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백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 다음으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리바이(Li Bai)와 두보(Du Fu)를 합쳐서 "리두(Li Du)"라고 부른다.
그의 조상 고향은 용희(지금의 간쑤 성 징닝 남서쪽)의 성지(成治)였으며, 수 왕조 말기에 그의 조상은 수이예(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막 근처)에 살았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면저우 창룡현(현 쓰촨성 장유)으로 이사했고, 25세에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멀리 여행을 떠났다"고 칼을 들고 촉을 떠났다. Tianbao는 처음에 Hanlin Academy에서 복무했지만 강력한 사람들의 비방을 받고 1 년이 조금 넘는 기간 만에 Chang'an을 떠났습니다. 안시 난 때 용림왕의 보좌관으로 일하다가 순양감옥에서 패하여 야랑으로 유배되었으나 사면을 받아 동쪽으로 돌아갔다. 말년에 삼촌 이양병에게 가서 당도(唐帯)로 가라고 명하여 나중에 당도(唐圖)에서 죽어 용산(龍山)에 묻혔다. 당원화 12년(817년), 현사지의 관찰자 판천정(象泉章)은 이백이 일생 동안 '청산을 목표로 한다'는 마지막 소원에 따라 그의 무덤을 청산으로 옮겼다. 『이태백전집』은 30권이 유통되고 있다.
현재 이백의 시는 990편이 넘습니다. 시인의 비범한 야망과 끊임없는 열정, 영웅적인 정신을 충분히 표현한 정치 서정시가 많이 있습니다. Li Bai는 자기 인식이 강했고 "Li Yong"에서 "Dapeng은 하루에 바람에 솟아 오르고 그 행운은 9 만 마일 올라갑니다"라고 여러 번 자신을 Dapeng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이백은 장안에서 3년 만에 좌절하여 돌아왔고, 그의 열정적인 정치적 열정이 현실과 충돌했을 때, 그는 자신의 인정받지 못한 재능에 대해 슬픔과 분노의 노래로 변했습니다. 푸른 하늘, 혼자서는 닿을 수 없어 부끄럽다." "장안 사회에서는 붉은 닭과 흰 개가 배와 밤을 가지고 놀고, 칼을 치며 노래를 부르며 쓴 소리를 낸다. , 그들은 기차를 왕족에게 끌고 갑니다." 이백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한 슬픔을 달래기 위해 즐거운 술시를 쓰기도 했습니다. "와인에 입문하려고": "인생에서 성공한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합니다.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유용할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돌아올 것입니다. 금을 다 쓴 후에는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한 번에 300 잔을 마실 것입니다.” 이러한 대담하고 절제된 감정 기세에 맞춰 예술적 기법 측면에서 이백 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법같은 상상력, 돌발적인 변화, 수직과 수평의 구조적 점프, 흩어진 문장의 길이가 장엄하고 우아한 시를 형성한다. "꿈을 걷는 천무가 노래를 부르고 떠난다":
"천무는 하늘에 닿아 하늘을 가로질러 뻗어 5개의 산을 뻗어 치청을 덮는다. 옥상의 길이는 48,000피트이며, 하늘로 떨어지려고 한다. 남동쪽에서 나는 오월의 꿈을 꾸고 싶다. 밤새도록 징호를 건너 달이 나를 비추고 나를 연강으로 보낸다. 물소리가 허공에 들리고, 길은 수천 개의 바위와 바위 속에 울부짖고, 은암천에는 구름이 푸르고 천둥소리가 가득하다. , Qiu Luan이 무너지고 동굴의 돌 부채가 갑자기 열리고 푸른 하늘이 넓고 바닥이 없으며 해와 달이 금은 플랫폼에서 빛나고 구름이 차례로 왔다가 떨어지고 호랑이와 북이 울립니다. 루안은 차로 돌아왔다. 불멸자들은 대마처럼 줄지어 서 있다." 처음 꿈에서 깨어났을 때 환상은 사라졌고, 이는 삶과 세상에 대한 나의 감정으로 이어졌다. "세상의 행복도 마찬가지다. . 모든 것은 동쪽으로 흐른다." 몸을 굽혀 권력을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한다." 이백의 초월적 사유는 굴원의 최초의 낭만적 정신과 표현기법을 크게 발전시켰으며, 이는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어 '시불멸자' 세대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리바이 시의 주제는 다양하다. 그의 7자 고시("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몽유천목 이별의 노래", "술에 들어가려다", "양보의 음" 등); "고대 스타일"의 시 59개), 한, 위, 여섯 왕조의 월푸 민요가 있습니다. 독특한 "장간흥", "한야무가" 등과 7자 절구("왕로산폭포", "왕천문산", "백제성조출" 등)은 당나라 번영기의 유명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백은 이미 당나라 시대에 유명했습니다. 그의시는 "정해진 책으로 수집되지 않았지만 모든 가족이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한시계의 첫 번째 인물이다.
초기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청지(현 감숙성 진안동)이다. 그는 오측천 장안 원년(서기 701년) 서부 지역 수이예(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막 근처)에서 태어났다. 『당신서(新唐書)』에 따르면 그는 흥성제(양무조 이호왕)의 아홉 번째 손자였으며, 실제로는 이왕, 당왕과 같은 조상이었다. 어렸을 때 Li Bai와 그의 아버지 Li Ke는 Mianzhou 창룽 (현 쓰촨성 Jiangyou 현) Qinglian Township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중국 전역을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이백은 당 현종 천보 원년(742년)에 한림을 숭배했다. 강자들이 그를 용납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은 그의 난폭한 성격 때문이었고, 그래서 그는 2년도 채 안 되어 장안을 떠났다.
중년
이후 낙양에서 중국 당나라의 또 다른 유명 시인 두보를 만나 좋은 친구가 됐다. 안시의 난이 일어난 후, 756년 12월 이백은 난을 진압하기 위해 용왕의 보좌관으로 초청되었습니다. 용왕이 화가 나서 당나라 숙종을 죽인 후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예랑(지금의 귀주성 퉁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그는 59세에 유배지에서 사면을 받았습니다.
말년
이백은 말년에 강남 지역을 떠돌았다. 61세가 되었을 때 이광비 중위가 군대를 이끌고 안시 반군을 공격한다는 소식을 듣고 북쪽으로 가서 이광비를 따라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죽이려 했으나 도중에 병이 나서 돌아섰다. . 이듬해 리바이는 당도(현 안후이) 현 행정관이었던 삼촌 리양빙에게 망명했다.
같은 해 11월, 리바이는 62세의 나이로 자신의 아파트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작품
이백은 일생 동안 수많은 시 작품을 창작했으며, 그 중 900편 이상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 창작은 중국 고전시의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많은 주제를 다룬 유명한 작품이 있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장르는 주로 고대 문체와 월부시를 포함한 고대 시이지만, 운율과 절구 등 현대 시 장르에서도 백조의 노래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나라 때 아직 유행하지 않았던 자시 가운데 이백의 작품으로 꼽히는 두 작품이 바로 『보살인(菩薩人)』과 『진아회상』인데, 남송 황승(皇宗)이 이를 '자(母)의 조상'이라 불렀다. 백 세대의 음악." 이백이 쓴 것이 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문헌 조사
'당고서' 기록에 따르면 이백(唐白), 예명 태백(台白)은 산동 출신이고, 그의 아버지는 임성위(仁成魏)였다. 젊었을 때 리바이는 비범한 재능, 큰 야망, 초월적인 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와 Kong Chaofu, Han Mian, Pei Zheng, Zhang Shuming, Tao Mian 등을 포함한 산동 중부의 다른 학생들은 Culai Mountain에 숨어 노래하고 술을 마시며 당시 "Zhuxi Liuyi"로 알려졌습니다.
'당고서'에는 이백이 유배 중 사면을 받았지만 도중에 과음을 하여 현성에서 만취하여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다(“그는 과음으로 현성에서 만취하여 사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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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삶과 성격
이백(701-762)은 태백(Taibai)이라는 이름은 용서성(지금의 간쑤성 진안성) 출신으로 중앙아시아 서부 수이예시(현 키르기스스탄)에서 태어났다. 5세쯤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은 창룽으로 이주했다. Mianzhou (현재 쓰촨성 Jiangyou). 그의 아버지 리커(또는 본명은 불명. '커'는 외부인을 일컫는 일반적인 용어)는 일자리를 구하지 않았고 그의 가족도 부유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부유한 사업가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이백은 촉에서 10대를 보냈으며, 어렸을 때부터 독서에 폭넓게 참여했다. "5세에 유가를 낭송하고 10세에 수백 가지 사상을 관찰했다"고 한다. 상안현 배창의'), '15세에 기이한 일을 관찰하다' 영향록('장향호에게 바친 선물')에 관한 시를 지었다. 젊었을 때 검객으로 활동했다. Han Jingzhou와 함께"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5개의 훌륭한 검술, 모든 봉건 영주들." "Wei Hao는 자신이 "밝은 눈을 갖고 있고, 배고픈 호랑이처럼 떨고 있다... 그는 젊은 기사였고, 그의 손으로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었다"("이한린 컬렉션 서문")라고 말했습니다. Cui Zongzhi도 "리 12백인에게 선물"이라는 시에서 "그의 소매에 뭔가가 있다"고 썼습니다. "단검과 검", "사람을 비추는 눈"과 같은 문장은 훨씬 후에 그의 태도를 묘사하며 친구들과 함께 회상했습니다. 무령의 악청년들의 포위 공격에서 벗어날 때 과거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오랜 시간: "나는 15년 동안 불멸의 세계를 여행했고, 나의 불멸의 여행은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감정을 위한 팔시" 제5부) 이백은 18세, 19세 때 대천대광산에 은거하여 조예(趙瑞)에게 배웠다. 조예는 "세계를 걸은 사람"이었다. 왕과 패자의 길'(손광현의 '북몽' 이백은 20세에 소정을 만나 '궁중대군주'이자 위대한 작가라는 칭송을 받았다. 12년 가을) 개원년(724년) 이백이 "칼을 들고 나라에 가서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멀리 여행했다"("상안주 배창사기"). Emei 산에서 Jingmen에 이어 Dongting을 방문하여 Jinling, Guangling, Kuaiji 및 기타 장소로 갔다가 곧 Zhouxi로 돌아와 Yuncheng (현재 Anlu, Hubei)에서 살았습니다. 유명한 도사 Sima Chengzhen이 Jiangling에서 그를 만났습니다. "불멸의 정신과 도교"를 칭찬했으며 "신과 함께 팔극으로 유랑"(이백의 "대봉 부 · 서문") 그는 고 총리 서유의 손녀와 결혼했습니다. 3년 후인 개원 18년(730), 이백은 서른 살이 되었을 때 처음으로 장안에 들어갔다. 그는 중남산에 은둔하면서 당시 제자들에게 추천받기를 바라며 널리 여행했다. 이백은 공주를 만나지 못하여 개원 20년(732) 여름에 황하를 따라 동쪽으로 가서 강하(江夏), 낙양(洛陽), 태원(泰源) 등을 유랑하였다. 24년에 가족을 동쪽으로 이주시켜 "검술을 배우러 산둥에 왔다"("동루는 5월에 문상원에 갔다"). 임성에서 살 때 초래에서 공조부 등과 함께 술을 많이 마셨다. 이후 그는 허난(河南), 회남(淮南), 후난(湖南), 호북(湖南)을 순회하며 북쪽의 태산(泰山), 남쪽의 태산(泰山)에 올랐고, 항저우(杭州), 콰이지(左治) 등지에 이르렀다. 곳곳에서 읊조려 그의 시는 널리 퍼져 정부와 대중을 충격에 빠트렸고, 결국 천보 원년 가을에는 천보의 권유로 인해 경악하게 되었다. 옥진공주(唐玄皇后) 현종(玄宗)은 이백을 수도로 데려오라는 칙령을 내려 그를 큰 예우를 받기를 기대했다. 칠보침대 위에 음식을 올려놓고, 손에는 국과 밥을 떠놓고 있었습니다. " (Li Yangbing의 "초가집 서문")은 Li Bai에게 제국 아카데미에 봉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Li Bai는 베이징으로 부름을 받았을 때 매우 야심적이었습니다. 시 "베이징에 들어오는 난링의 이별 아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을 향해 웃으며 나가니 어찌 펑호인이겠는가! " 그는 현종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무엇이든 하려고 결심했지만, 이 자랑스러운 시인은 곧 궁궐 고관들에게 미움을 받았습니다. 1년 후, 그는 "백비가 어떻게 이런 일을 당할 수 있겠는가? "라고 비방하기 시작했습니다. "파란 파리가 불의로 변했다"("채서인웅에게 보낸 편지"), "왕은 아름다운 눈썹을 사랑하지만 질투심 때문에 궁중 사람들을 죽일 수밖에 없다"("옥항아리송") , 이 시들은 당시 그의 위험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천보 3년 봄, 이백은 풀려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번에 그는 1년 남짓 법정에서 복무했지만 이는 사회에 대한 시인의 이해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백은 장안을 떠난 후 상주대로를 따라 동쪽으로 걷다 낙양에서 두보를 만났다. 이후 양송나라 때 두보, 고시와 함께 술을 마시며 생활했다. , 글을 쓰고 독수리와 토끼를 쫓는 삶. 이듬해 산둥 성 옌저우에서 리바이는 다시 두보를 만나 시수이, 둥멍 등 여러 곳을 함께 여행했다. 천보 시대에 정치적 상황이 악화되자 이백은 국가 위기에 대해 깊은 걱정과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열두 번의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다", "작별" 등의 시에서 리린푸, 양궈중 등의 독단적인 권력과 반체제 인사 살해에 공개적으로 항의하고, 위험한 정치적 상황. 그는 Liangyuan, Lujun, Jinling 지역을 돌아 다니며 방황했으며 Youji 및 기타 장소도 방문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훌륭한 시들이 많이 쓰여졌습니다.
천보 14년(755년)에 안시의 난이 터졌다. 그 후 그는 여산(館山)에 은거하여 살았다. 당시 Xuanzong의 아들 Yong Wanglin은 그의 군대를 Jiangling에서 동쪽으로 이끌고 "세 번 썼습니다"( "Jia Shaogong과의 책")는 위대한 대의를 되살리기 위해 정중하게 Li Bai를 그의 군대에 합류하도록 초대했습니다. 바이는 열정적으로 과감하게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뜻밖에도 Suzong Li Heng과 Yong Wang Lin, Xiao Qiang, Li Lin 사이에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여 패배하고 살해되었습니다. Li Bai도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으며 곧 Changliu Yelang (현재 Guizhou Tongzi 지역)에 의해 투옥되었습니다. 당시 시인은 "모두가 죽이고 싶어했다"(두보의 '실종')하는 위험한 상황에 처했고, 두보도 소문을 잘못 믿고 시를 지어 깊은 슬픔을 표현했다. Li Bai는 Jiangxi를 여행했으며 Wushan에 도착했을 때 사면을 받고 석방되었습니다. 이때 나이가 거의 예순이 되었지만 여전히 야망이 있었다. 상원 2년(761)에 이광비의 반역군에 합류하기 위해 또 다른 여행을 떠났지만, 도중에 질병이 발생했습니다. 보영 원년(762년), 이백은 당도족의 삼촌 이양병의 집에서 병으로 사망하여 전설적인 삶을 마감했습니다. "이태백 컬렉션"이 있습니다.
리바이는 평생 동안 전 세계를 여행했고, 그의 우여곡절을 통해 그는 삶의 모든 측면과 폭넓게 접촉하게 되었다. 그의 독특한 개성은 시대적 분위기를 충분히 흡수하는 바탕 위에서 형성됐다. 리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관대하고 오만했으며, "항상 물보라를 일으키고 하늘로 솟아 오르고 싶었지만 점차 육지에서 시골로 옮겨 다녔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Fan Chuanzheng, "서문") 당유집 한림학자 이공신 묘비에.") 그는 매우 강한 기사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유교보다 무술을 선호하고 사소한 문제를 무시하며 부를 경멸하고 자선을 사랑하며 대담하고 강력합니다. 그는 젊었을 때 “동쪽의 웨이양(魏陽)으로 가서 1년도 채 안 되는 동안 금을 흩뿌려 30만 위안이 넘는 금을 흩뿌렸다. 나는 곤경에 처한 젊은 스승을 도왔다”(이백의 『상안비창기』) 현"). 술을 좋아하고 승마와 사격에도 능하다. 그는 일반 학자들이 과거에 출가하여 관직에 오르는 전통적인 길을 경멸하면서도 단번에 큰 성공을 거두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는 또한 독실하게 불멸을 추구하고 도교를 배웠으며 약초를 수집하여 불로초를 정제했습니다. Duguji는 그가 나갈 때 그의 짐에 "불멸과 도교가 가득했다"고 말했습니다 ( "이백에게 보내는 조남 서문"). 그는 심지어 산동준사 고록귀(Shandong Zunshi Gao Rugui)로부터 도교 인장을 받고 공식적으로 도교가 되는 의식을 거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문제를 해결하고 정치 전략가의 스타일을 지닌 전략가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Cui Zongzhi는 "명확한 이론이 모두 당신의 손바닥에 있고 신비한 대화가 정말 놀랍습니다. 그는 업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楚)와 한(汉)의 왕을 경험하였고, 패왕을 경험하였다”(“이십이백백에게 바침”) 》). 『당신서·문학전』에서도 “수직과 수평의 기술을 좋아했다”고 한다. 한마디로 말하면, “도교를 지향하면 신이라 할 수 있고 작은 관리를 구하지 않으며 천하의 일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당나라 황실 아카데미'). 그의 삶의 이상은 초연하면서도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상의 측면은 당나라 번영의 사회 관습과 문화 정신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그러므로 이백은 자연스럽게 현대인의 이상적인 인간 윤리 모델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위대함을 보기 위해 임화와 위완은 그를 따라 수천 마일을 여행했고, "사대 명나라의 미친 손님" 허지장이 이백을 보고 그는 " 불멸”이라고 말하고 선물로 입고 있던 황금 거북이를 벗었고, 오치제는 기꺼이 불과 물을 헤치고 안루산 반군이 점령한 지역을 건너 동로까지 가서 시인의 아이들을 태우는 등의 일을 했습니다. 이백의 시는 그의 개성을 투사함으로써 시대의 풍격과 화려함을 반영하여 번영하는 당나라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가 되었습니다.
시대 이상을 예술적으로 승화
이백의 시는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전형적인 시이다. 시인은 일생 동안 순진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찬양해 왔으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열정으로 온 세상을 품고, 완전한 성과와 공덕과 향락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현실을 느끼고 파악하며, 삶의 급류에 뛰어들되 괴로움의 걱정을 초월하고, 높고 신나는 정신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라. 이상적인 색채가 당나라 번영의 시적 스타일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 유망한 이상적인 노래로 시대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 시의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다. 그도 당시의 다른 서기관들과 마찬가지로 소위 '관암의 말을 인정하고, 황제의 기술을 꾀하고, 지혜를 발휘하고, 조수로 봉사하고자 하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환 지역을 정착시키고 해현을 통일했습니다. "("대왕조") 맹샤오푸의 문서 이전에 대한 수산의 대답")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가장 끈질긴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구조 속에서 정치적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제 능력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매우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시인으로서 이러한 믿음은 그가 장엄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다. 그는 수많은 고대 영웅들의 태도와 문체에서 힘을 얻었고, 현실적인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 속의 영웅적 인물들의 갤러리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초원에서 일어나 소란 속에서 만난 영웅들을 찬양했습니다. 예를 들어, "양복의 음"은 왕태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80년 동안 낚시를 하러 웨이빈에 왔어요. 차라리 수줍음이 많고 맑은 물 속에서 백발이 빛날 땐 경제적인 생각을 할 만큼 강해요."
광주에는 어업이 3천8백 명이나 되지만 풍기는 문왕과 몰래 키스를 한다. 대현호는 멍청하고 예측불허로 변했고, 그 당시에는 아주 평범한 사람과 같았습니다. "'고대 스타일' 10장의 Lu Zhonglian과 같이 명예, 부, 명예를 사소한 문제로 여기는 의로운 사람들을 칭찬합니다. "Qi는 온화한 삶을 살고 있으며 Lu Lian은 특히 숭고합니다. 밝은 달이 바다 밑바닥에서 솟아올라 밝게 빛난다. 그러나 Qin Zhenying의 목소리는 미래 세대의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천금의 선물은 가볍고 Gu Xiang Pingyuan은 미소를 짓습니다. 나는 또한 방랑자이며 옷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길은 어렵다"의 두 번째 부분과 같이 재능을 사랑하고 유덕한 장교를 상병처럼 대하는 영국 스승에 대한 칭찬: "과거에 Yan 가족이 Guo Wei를 소중히 여겼던 것을 알 수 없습니까? 그것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Ju Xin과 Le Yi는 간 수혈과 담낭 해부가 가장 효과적인 재능에 감사합니다. 조왕의 뼈가 덩굴 속에 남아 있어 황금 단을 쓸어버릴 수 있느니라! ""양복의 음"의 이시기와 같이 오만하고 무질서하며 서민의 존엄성을 주장하는 유명한 장관들을 칭찬합니다. "고양 초안에서 술고래를 보지 못하고 나는 항상 용공에게 절합니다. 산동의 나는 입구에서 성이나 웅변을 숭배하지 않으며 두 소녀는 씻기를 멈추고 바람을 방문합니다. 72년 동안 동쪽으로 제성(齊省)으로 가서 소용돌이 치는 망토처럼 초(楚)와 한(한)을 거느리라. 미친 사람이 그토록 황폐한 상태에 있는데, 강한 사람이 무리의 우두머리라면 얼마나 더 그렇겠습니까!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영웅들은 특별한 혼란과 혼돈의 시기에 역사적 무대에서 강력한 인물들이고, 서정적인 주인공들과 통합되어 분리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친구에게 보상하기 위해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풍수 Gan Zuo Huangji는 자본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후팡주 사마와 염정자의 설견선물") "관과 거징에게 누가 오래 통화하더라도 은둔하지 말라고 약속했느냐?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가서 양산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다") 술에서 깨어난 후 그는 야망을 드러냈다. "푸는 반주첸이 장관이고 리시는 매와 개 인간이라고 말했다. Kuang Sheji의 고난을 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겨울밤에 취한 용문각기의 진술") 안시 난이 일어났을 때 이백은 이 상황을 초한의 갈등으로 간주하고 장량과 한신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 전복을 예측할 수 없었던 곳. 아침에 볼랑사(Bolangsha)를 지나 해질녘에 화이인성(Huaiyin City)으로 들어갑니다. Zhang Liang은 Han Xinpo를 만나지 않았고 Liu Xiang의 생사는 그의 두 신하에게 달려있었습니다. 나는 군사 전략을 받기 위해 잠시 Xiapi에 갔다가 Piao Mu를 나의 주인으로 투표하러 왔습니다. " ("호랑이 산책") 임용왕 막부에 입성한 후 그는 자신을 시에안(Xie An)에 비유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동산을 사용하여 안시에게 감사하고 조용한 후샤에서 당신을 위해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 ('용왕동유기' 제2부) 그는 60세에 군대에 항복할 때까지 서한 영웅극에서 맹자와 약속을 지켰다.
"병에서 반나절 만에 돌아왔는데 남동쪽으로 행군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Yafu는 그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Ju Mengzhu는 앞서갔습니다. ”
(“이 중위가 진군 백만 명을 이끌고 남동쪽으로 갔다고 들었는데…”) 번영하던 시절에 태어난 이백은 어려운 시절의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했고, 물론 그가 단지 고대만을 생각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시인은 일종의 인물로서 자신의 '야심찬' 정신과 열정을 표현할 수 있고, 역사 속에서 영광스러운 업적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기 가치를 창조하려는 삶의 염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것은 시대의 이상을 의인화한 것이기도 하다.
리바이는 완벽한 삶을 달성하기 위해 문제 해결의 이상과 자유로운 성격의 자유를 통일했다. 인생의 길은 두 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첫째, 윤씨가 말했듯이 "마음을 대신할 수 없다면 혼자서 선한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위자춘 비서에게 선물") "두 용이 싸우면 하늘과 땅이 흔들린다. 술을 많이 마시고 장검을 들고 춤을 추며 서둘러 한나라의 분쟁을 해결했다. " ( "장수채를 고등학교 총리에게 보내라") 그는 성공한 후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며 "다섯 호수"와 "창주"를 자신의 집으로 삼았습니다. 어린 시절 , 그가 Qianye에서 관직을 구할 때 그는 이 점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성공한 후에는 옷을 벗고 창저우 옆에서 몸을 흔든다. "("여진공주의 누각의 비") 공직 생활이 가장 자랑스러울 때 이것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성공에 대해 세상에 감사하고 이제부터는 낚시에 몸을 던질 것입니다. "("한린이 말과 감정을 읽다") "내가 본분을 다하면 주님께 보고하겠고 그 후에 우리는 흰 구름 속에 함께 누울 것입니다. "("온천궁으로 운전해 양산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다") 그는 말년까지 "드디어 나는 셰지와 함께 정착하여 오호에 성공적으로 가겠다"는 결심을 확고히 했다. "("위자춘 비서에게 선물") 이 삶의 이상은 시인의 "덕을 부끄럽게 여기고"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구현합니다. 마침내 나는 보상을 받지 못했고, 당시 사람들만큼 부끄러웠습니다. "("동루가 5월에 여행하며 문상웽에게 답하다")
"그냥 풀밭에서 죽었을 뿐 황금새장 밑의 삶을 구한 건 아니다. “(“악한 계략을 세워 꿩떼를 조장하다”) 이 시들은 시인의 생각을 자기 표현한 것이다. 자유의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추악한 세력의 방해를 만나면 분노와 저항 의지도 매우 강하다.
고대 중국 시인 중에서 이백의 적극적이고 해방적인 성격은 드물다.
그는 평생 동안 명성을 나타내지 않았지만 그는 평민으로서 권력을 경멸하고, 정치 권력 중심의 위계 질서를 무자비하게 조롱했으며, 부패한 정치 현상을 비판하고, 과감한 저항으로 번영하는 당나라 문화에 영웅주의 정신을 고양시켰다.
리바이의 반강권 이념은 생활 실천이 풍부해짐에 따라 점점 더 자각되고 성숙해졌으며, 초기에는 '자기에게 굴복하지 않고 남에게 간섭하지 않는다'는 평등 요구에서 주로 나타났다. 왕자와 화해하라.” 시에는 “과거 장안에서 꽃과 버드나무에 취하여 오귀와 칠귀가 술잔을 나누었더니”라고 되어 있다. 기 해안은 강력한 사람보다 훨씬 앞서 있지만 낭만적 인 사람은 기꺼이 다른 사람보다 뒤처집니다! "("Liu Yelang이 Xin 판사에게 선물합니다") "9층 만차의 주인을 찬양하고 유덕하고 겸손한 사람들을 조롱합니다. "("옥항아리의 음") 그는 때때로 "금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었고, 나는 오랫동안 술에 취해 왕자들을 내려다보았다" 등 권력자를 경멸하는 고상한 말을 했다(" 옛 여행을 회상하고 교현원을 보내 군대에 보내다') 등을 다루었지만 주로 내면의 오만함을 드러냈다. 고위 권력층의 실태를 이해하면서 민중과 민중 사이의 반대 입장을 더욱 드러냈다. 강력한: "진주는 노래를 사고 웃음을 주고, 왕겨는 재능을 키워줍니다. "("고대 스타일" No. 15) "봉황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원앙은 귤가시나무에 둥지를 튼다. "("Ancient Style" 39) "닭들은 모여서 먹이를 놓고 경쟁하고, 봉황은 이웃 없이 홀로 날아다닌다. 메뚜기는 용을 조롱하고 물고기의 눈에는 보물이 섞여 있으며 어머니의 옷은 풍부하고 Xi Shi의 월급은 없습니다.
”
( "Ming Gao Ge는 Cen Zhengjun을 보냅니다") 그리고 "고대 스타일"의 24 장과 같이 황제에게 아첨했다는 이유로 권력을 훔친 사람들의 추악함 :
수레가 하늘을 날고 있고 밤에는 거리가 어두워지고 하늘에는 금빛이 많이 보이고 길에는 닭싸움장이 있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모두 두려워합니다. . Yao와 Zhi에 대해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리고 "Dream Wandering Tianmu의 이별 노래"에서 그는 가장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강자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리바이 시에 담긴 이 예술적인 요약의 의미는 두보의 유명한 대사 "주먼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에는 얼어붙은 뼈가 있다"("오백")와 같습니다. 『북경에서 풍현에게 보내는 오디세이』) 두의 시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천보』 말기의 정치적 상황이 점점 악화되는 가운데 이백은 반체제를 『십이일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답하다』와 같은 폭넓은 사회 비판과 연결시켰다. 죽은 현자들을 변호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변호한 'Cold Nights'. 법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현:
리베이하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당신의 영웅적인 정신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요? Pei Shangshu가 보이지 않는 청년은 오랫동안 다섯 호수에 가고 싶어했습니다.
'Cai She Renxiong에게 보내는 편지', '고대 스타일'51 장, '등산'과 같은시에서. 높은 산과 먼 바다를 바라보다'는 이백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현종을 비판하기도 했다. Ren Hua는 Li Bai가 "수십 년 동안 손님이었으며 결코 자신의 색을 잃지 않았습니다"( "Li Bai에 대한 잡담")라고 말했습니다. 권력자들 앞에서 자신의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저항하는 용기를 갖는 것은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이래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고 성실을 중시하는 전통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백은 이러한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시계의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이백의 시는 종종 어린아이 같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면 “두 사람은 꽃이 피어 있는 가운데 한 잔씩 마시며 함께 마셨다. 취해서 자고 싶으니 내일 아침에 진을 데려오고 싶습니다. “(“산에서 조용한 남자와 술을 마시다”) “긴 소매와 파이프를 사용하여 욕망을 자극하고 한중 현은 술에 취해 춤을 춥니 다. 나는 비단옷을 들고 몸을 가리고 그의 엉덩이 위에 술에 취해 누웠다. "( "오래된 여행을 회상하고 Qiaojun Yuan을 군대에 보내다") "Xianxi에서는 석양이 사라지고 잡초 꽃이 뒤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샹양의 아이들은 손뼉을 치며 거리를 막아 '백청강(白銅河)'을 노래했다. 근처 사람들이 왜 웃느냐고 물었지만 그는 진흙탕에 취한 원숭이를 웃으며 죽였습니다. “(<향양가>) 인생은 시인을 취하게 하는 진한 술과 같다. 이는 삶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시인의 낙천적인 정신은 시인으로 하여금 시인의 의식을 초월하고 극복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걱정하다. ? "좋은 술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양원음"), "취해서 집에서 공부하자, 눈물의 비석을 보지 말자"("향양송" 4호) 등이 그려져 있다. 그의 넓은 마음가짐. 그의 세 시 중 하나인 '길은 험난하다' 1:
금병에 담긴 술은 만 달러의 가치가 있고, 옥 접시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술을 마시다가 멈춰서 젓가락을 던지며 주위를 둘러보니 황하와 얼음강을 건너고 싶은데 태항의 눈 덮인 산에 오르려고 합니다. 푸른 냇가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해가 지는 꿈을 꾸었습니다. 길이 험난하고 갈라졌으나 이제는 강한 바람과 파도도 있을 테니 바다를 건너 항해하겠습니다! .
글을 써도 길을 잃은 슬픔도 없고, 황하, 태항, 바다, 태양 등의 이미지도 없다. 시 속에 등장하는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는 위풍당당한 자세, 바다를 건너는 몽환적인 모습 등 모두 〈고독〉의 1장처럼 결코 고독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다. '달 아래 혼자 마시기':
꽃 사이에서 술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고, 잔을 들어 달을 초대하고, 달은 세 사람이 된다. 나는 잠시 동안 달과 함께 있을 것이고, 나의 음악은 봄에 있을 것이다. 나는 깨어날 때 내 그림자와 함께 춤을 출 것이고, 우리가 있을 때 우리는 영원히 헤어질 것이다.
이런 환상적인 생각은 활력이 넘치는 시인만이 할 수 있다. 그는 '단거싱'이라는 시를 남겼는데, 그는 "여섯 마리의 용을 품고 싶다"고 말했다. 내 마차에 푸상을 걸어 놓으세요." Beidou는 좋은 와인을 마시고 용들에게 와인을 마시도록 설득합니다. 부와 명예는 바람직하지 않고, 사람들은 폐허 속에 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슬픔이 없지만, 술을 권유하는 순수한 상상은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천박한 삶에 빠져 있는 아름다운 인간성을 그 순수한 맛으로 고취시켜 영원한 매력을 얻게 된다.
이백은 자신의 개성을 자연 풍경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했으며, 그의 그림 속 산, 강, 계곡은 모두 이상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구”라며 “넓은 지역을 담당하겠다. 하오란과 밍주가 같은 부류에 속한다. 그는 또 “봄은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부르고, 큰 조각은 기사로 나를 속인다”고 말했다. ”
('도원의 봄밤 연회' 서문) 이백은 영웅적이고 영웅적이며 단순하고 고상한 정신 상태를 추구했으며 이러한 서로 다른 성격 측면이 그의 산수화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했습니다. 개념: 장엄한 산과 강의 힘과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영웅적인 감정과 생각을 장엄한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하는 유형과 의도적으로 빛과 선명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흠 없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유형입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은 수천리를 휩쓸며 흐르고 있다. "Jiangjinjiu"); "황하는 수천 마일에 걸쳐 산에 닿고 진나라에서 돌아섰습니다. 지뢰... 거인이 으르렁 거리며 두 산을 부수고 급류가 동중국 해로 쏟아졌습니다." ( "단추 자에게 작별 인사로 서월의 운태의 노래"); "하늘과 땅 사이에 높이 올라가 장관을 이루는 광대 한 강은 결코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노란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바람이 불고 하얀 파도가 눈 덮인 산 아래로 흐르고 있습니다. ); “해신이 오고 사악한 바람이 돌아오고, 파도가 하늘문의 돌담에 부딪혀 열린다.
절강의 8월은 어떤가요? 파도는 산에서 내리는 눈과 같습니다."("Hengjiang Ci") 그의 작품의 봉우리는 우뚝 솟아 가파르고 하늘에는 발이 가득하지 않으며 시든 소나무가 있습니다.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다" ("Hengjiang Ci")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하늘 어머니는 하늘에 닿으시고 오산을 뻗어 치청을 덮으셨다 ; 옥상의 길이는 48,000 피트이고 남동쪽으로 떨어지려고합니다."( "몽유병 하늘 어머니의 음은 이별") 그는 마음 속의 영웅 정신을 사용하여 풍경에 숭고한 아름다움을 부여했습니다. 자연은 또한 선견지명이 있고 끝없는 투쟁을 하는 삶의 이상에 대한 찬사입니다. 동시에 이백의 특별한 자연 이미지는 그의 자랑스러운 영웅적 성격과 통합되어 있으며, 또한 맑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많은 풍경시를 썼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달로 여행하고 배는 공중에 떠 있습니다"( "Wai Wan을 Wangwu Mountain에서 Wangwu로 다시 보냅니다") "사람들이 바다에서 달을 타고 돛이 떨어집니다." 호수 한가운데에 있습니다.”(Sima 지음 "장가오 포양의 형제에게 작별 인사"); "달은 푸른 산과 변하고 물은 푸른 산과 강과 합쳐집니다." 강의 별처럼 어둡지만 구름과 숲은 한적한 느낌이 듭니다."( "달빛 밤 강 여행 Cui Yuanwai Zongzhi"); "금링의 밤은 조용하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올라갑니다. Wu와 Yue를보기 위해 서쪽 타워에 혼자. 흰 구름이 물을 반사하여 텅 빈 도시를 흔들고, 가을 달에서 떨어지는 흰 이슬”(“금릉시 서탑의 달 아래 음”) 등 이 시들은 맑고 순수함으로 이깁니다. /p>
이백의 산수시는 자연의 형태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 시인의 개성에 따라 변형되고 이상화된 그림일 뿐이다. 갑작스런 감정의 고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세세한 부분은 생략하고, 풍경의 관찰조차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이백의 산수시는 언제나 서정적이다. 구체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풍경'의 상황과 '감정'의 특성을 결합한 '동형과 상호 유도'의 미묘한 울림 관계가 있습니다. the Jingmen Gate":
Jingmen Gate를 훨씬 넘어 초나라에서 평야로 여행하러 왔습니다. 강은 광야로 흘러갑니다. 하늘은 달 아래 거울이되고 구름이 형성됩니다. 아직도 고향의 물이 안타깝고 수천 마일을 달려가며 배를 보낸다.
시인은 이제 막 여행을 시작하는 한 청년에 대해 쓴다. 전망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만년에 사면되어 석방된 후에 쓴 『바이디성 조기출국』은
참고: /view/2133.htm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는 어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