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LZ님이 질문을 잘못하셨습니다. 음악은 마음속에 있습니다. 음악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나요? 음악의 원리! 그런데 저는 이 질문 때문에 종종 혼란스러워요.
우리가 음악의 여정을 더 오랫동안 여행할수록 "음악"에 대한 정의가 더욱 흐릿해지고 혼란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일부 이론가들이 음악을 차가운 메스로 '분석'할 때('소나타'가 무엇인지, '변주곡'이 무엇인지, 표현, 전개, 요약이 무엇인지...) 음악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갑자기 그것은 뻣뻣해지고, 건조해지고, 접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음악은 당신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음악은 마음의 목소리입니다.
이것이 바로 음악의 가장 마술적인 매력이다.
음악은 천둥번개처럼 마음을 한순간에 찢고, 가슴을 떨게 하고, 가슴을 설레게 하고, 마음에 꽃을 피우게 합니다.
음악은 "행복의 그림자와 슬픔의 흔적을 담고, 가혹한 운명의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푸른 들판에서 풍기는 향기를 맡을 수 있다..."(주준: "음악을 바라보다") 나는 1981년에 바이올린 거장 스턴을 만나러 미국으로 갔으며, 그에게 특별히 "음악 노트"에서 발췌한 배너를 선물했습니다. "감정은 마음에서 움직이고 소리로 형성됩니다." 이 고대 중국 속담은 우리에게 길을 제시했습니다. 음악의 의미를 밝히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진정한 사랑이 있어야만 아름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악은 소리의 다채로운 만화경입니다. 그것은 관용적인 예술, 특히 포용적인 예술입니다.
특히 20세기 현대인으로서 우리는 한 귀로 한 가지 진음악만 들을 수 없고, 세 귀를 들어 클래식, 대중음악, 현대음악 세 가지 음악을 들어야 한다.
뉴욕은 정말 음악의 천국이에요.
옷을 차려입고 꼿꼿한 청중들이 화려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푸치니의 오페라를 감상하는 동안, 멘라오후이 극장에는 새로 공연된 오페레타를 응원하기 위해 들뜬 군중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수백만 명의 관객이 잭슨의 노래에 매료되는 가운데, 같은 주제가 계속 연주되는 동안,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교향곡은 공기와 물처럼 상점과 사무실, 사람들의 마음에 스며들어 무한한 활력을 보여줍니다. 현대음악의 출석률은 그리 높지 않고 충성스러운 친구들이 있다.
한번은 현대 음악회에 참석한 적이 있는데 청중이 30~40명밖에 안 됐는데도 그들은 신곡 하나하나를 너무나 주의 깊게, 열정적으로 들었다.
작품이 연주될 때마다 작곡가는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환호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최종 결정을 내린다.
이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현대 작곡가들은 전혀 외롭거나 외롭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개성들의 조합"이 있기 때문에 그들은 "스테레오, 멀티 트랙" 청각 네트워크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수준과 취향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 다른 청취 선택권을 갖게 됩니다.
우리는 숭고한 것에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괴로운 생각을 버리고 우리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분리와 조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Looking Up to the Music"). Clayderman의 "Gone with" 연주 소리를 따라갈 수도 있습니다. 바람', '스칼렛 하오 곁으로 떠오른다'(후신화: '원더풀 엔조이먼트') 등으로 '백화점 백 손님'이라는 굉장한 즐거움을 얻었다.
그러나 다면체를 지닌 현대인으로서 동시에 모든 종류의 음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를 '세 귀로 듣는 음악'이라고도 한다.
한때 이것을 에세이 제목이자 이 책의 제목으로 사용한 적이 있는데, 만화가 딩콩(Ding Cong) 선생님이 특별히 그려주신 적도 있습니다.
기쁨은 침묵합니다.
"침묵"이란 말이 없는 목소리입니다. 그것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와 끝없는 환상적인 생각을 낳습니다.
-음악을 들으면 그 음악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무한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을 선사한다(쑨웨이: '음악의 매력').
인피니티는 음악이 지닌 또 하나의 마법같은 매력이다.
이탈리아 현대 시인 Ongaretti는 유명한 짧은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무한대를 사용합니다 / 나를 비추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