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평범하지 않은 포플러나무, 포플러나무 칭찬해요!
차가 끝없이 펼쳐진 고원을 달리고 있을 때 눈에 들어오는 것은 노란색과 녹색의 커다란 담요, 즉 흙, 미개간 원시 흙, 수백만 개의 황토 껍질이다. 수년 전 위대한 자연의 힘에 의해 성공적으로 퇴적된 고원, 녹색의 고원은 인간의 노동이 자연에 승리한 결과입니다. 부드러운 바람에 의해 일렁이는 밀밭입니다. 나는 고대인들이 만든 "마이랑"이라는 두 단어를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것이 영리한 손에 의해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면 그야말로 세련된 언어의 정수입니다. 노란색과 녹색이 지배하는 끝이 없고 바위처럼 열려 있는 봉우리가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아니라면(육안으로 판단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발 아래), 당신은 차가 고원에서 운전하고 있다는 것을 잊어 버리고, 이때 당신에게 오는 생각은 "장엄하다" 또는 "위대하다"와 다른 형용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당신의 눈은 느낄 수도 있습니다. 조금 피곤했습니다. "위대한"은 눈을 감았고, 당신의 마음 속에 또 다른 맛이 은밀하게 자랐습니다 - "단조로운"! 그런데 좀 단조롭지 않나요?
그러나 한 순간에 갑자기 고개를 들어 저 멀리 앞에 나무줄기가 보인다면, 아니 심지어 3, 5, 1, 2그루가 파수꾼처럼 늠름하게 서 있는 것이 보인다면, 어떻게 될까요? 졸린 기분? 그 때 깜짝 비명을 질렀어요!
북서부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인 포플러나무인데, 사실 평범한 나무는 아닙니다!
곧은 줄기와 곧은 가지로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는 나무이다. 줄기는 보통 인위적으로 만든 것처럼 높이가 10피트이고, 한 발 안에는 곁가지가 없으며, 모든 잔가지가 위로 향하고 마치 인위적으로 만든 것처럼 서로 붙어 있습니다. 옆으로 피고 넓은 잎은 위로 향하고 옆으로 향한 것이 거의 없으며 거꾸로 매달린 것은 물론이고 은빛 후광이 있으며 약간 연한 파란색을 띤다. 북풍과 눈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꼿꼿하게 꼿꼿이 서 있는 나무입니다! 비록 두께가 그릇 정도밖에 안 되지만 위로 자라려고 애쓰며 높이가 10피트 2피트 정도에 이르고, 하늘을 향해 우뚝 솟아 불굴의 북서풍을 이겨낸다.
북서부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인 포플러나무지만, 결코 평범한 나무가 아닙니다!
소용돌이 자세도 없고 가지가 휘어지고 빙글빙글 도는 것도 아름답지 않다고 말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움이 구체적으로 "소용돌이" 또는 "옆으로 도망가는 것"을 의미한다면 포플러 나무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무들 사이에는 좋은 여인이요, 위엄이 있고 올곧으며 소박하고 엄숙하며 온유함이 부족하지 않고 나무들 사이에 있는 위대한 사람이로다. 눈이 녹은 고원을 걷다 보면 평지 위에 당당히 서 있는 이런 나무나 미루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것을 보면, 그 나무들이 얼마나 단순하고 진지하며 꺾이지 않는 나무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적어도 그것은 북쪽의 농부들을 상징합니다; 적진 뒤의 광활한 땅에 곳곳에 강인하고 불굴의 파수꾼들이 그들의 고향을 지키고 있는 미루나무처럼 자랑스럽게 서 있다는 것을 어떻게 상상할 수 없습니까? 가지와 잎이 촘촘히 뭉쳐 전진을 위해 애쓰는 미루나무는 오늘날 화북평원에서 자신의 피로 신중국의 역사를 써내려가는 투쟁하는 이들의 정신과 의지를 상징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
감사 : 포플러나무는 평범한 나무가 아닙니다. 그것은 북서쪽의 농부들처럼 사람들이 심각하게 여기지 않으며 생명력이 매우 강하고 고문이나 억압을 당하지 않는데, 이는 북쪽의 농부들과도 같습니다. 나는 미루나무가 북방의 농부들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특히 오늘날 우리 민족해방투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박함과 강인함, 진보적 기상을 상징하기 때문에 칭찬합니다.
백성을 멸시하는 자, 백성을 경멸하는 자, 고집이 센 퇴행적인 자들이 양반난무(줄기가 곧고 모양이 아름다운)를 칭찬하고, 흔하고 키우기 쉬운 미루나무를 경멸하게 하소서 . 하지만 포플러나무를 크게 칭찬하고 싶어요!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Bing Xin
인생이 무엇인지는 감히 말할 수 없고 삶이 어떤 것인지만 말할 수 있습니다. 생명은 샘물이 동쪽으로 흘러가는 강물과 같으니, 그것은 가장 높은 곳에서 시작되고, 얼음과 눈이 그 전임자이다.
그는 많은 작은 개울을 모아 강력한 급류를 형성하여 아래로 흘러내렸습니다. 그는 절벽을 지그재그로 통과하고, 모래와 흙을 뒤집고, 굴러다니는 모래와 돌을 운반하고, 길에서 만나는 모든 것을 즐겁고 용감하게 흘러갔습니다. 때로는 바위 절벽을 만나면 화가 나서 질주하고, 으르렁거리고, 소용돌이치고, 앞뒤로 파도를 치며 절벽을 뒤집기도 했고, 그런 다음 수천 마일 떨어진 곳까지 침착하게 뛰어내렸습니다. 때로는 얇고 평평한 모래사장을 지나고, 지는 해에 둑에 피어난 붉은 복숭아꽃을 보며, 그는 행복하고 수줍어하며 조용히 흐르고, 낮게 노래하며 이 낭만적인 시간을 부드럽게 보냈다. 때때로 그는 폭풍을 만나 그의 마음과 영혼을 놀라게 하고, 강한 바람이 그를 덮치고, 비가 내린 후에는 하늘이 맑아져 그에게 많은 것을 안겨준다. .새 생명의 힘. 때때로 그는 추위 속에서 희미한 따뜻함을 느끼며 빛나고 투사되는 일몰과 초승달을 만난다. 이때 그는 단지 쉬고 자고 싶을 뿐이며, 전진의 힘은 여전히 그를 앞으로 전진하도록 재촉한다. ... 드디어 어느 날 멀리서 바다가 보이던데요, 하! 그는 여행의 끝에 이르렀다. 바다는 숨을 죽이고 고개를 숙인다. 얼마나 밝으면서도 얼마나 어두운가! 바다는 그를 받아들이기 위해 장엄하게 팔을 뻗었고, 그는 말 없이 바다의 품 안으로 흘러들어갔다. 그는 녹아서 귀화되었습니다. 그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고 슬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어느 날 그는 다시 바다의 빗방울을 타고 일어나 서쪽으로 날아가서 강을 이루고 양쪽의 돌담을 무너뜨린 다음 강둑에서 복숭아꽃을 찾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나는 감히 내생을 말할 수도 없고, 내생을 믿을 수도 없습니다! 생명은 땅에서 많은 생명력을 모아 얼음과 눈 아래로 뻗어나가고, 이른 봄에 촉촉한 흙 속에서 용감하고 행복하게 껍질을 깨고 나오는 작은 나무와 같습니다. 그는 평지에서도, 바위 위에서도, 성벽 위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하하! 나는 하늘을 보았다! 그는 어린 잎사귀를 펴서 공기를 흡수하고, 햇빛을 받고, 비 속에서 노래하고, 바람 속에서 춤을 췄습니다. 큰 나무 그늘에 가려졌을 수도 있고, 큰 나무의 압박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청년의 성장의 힘으로 마침내 그는 나뭇가지와 잎사귀를 뚫고 꼿꼿이 서서 뜨거운 열기 아래 고개를 들었습니다. 해! 호화로운 샘을 만나면 꽃이 가득한 나무, 주위에 날아다니는 벌과 나비, 나뭇가지 위에서 즐거워하며 노래하는 새들을 볼 수도 있고, 꾀꼬리의 노래 소리, 뻐꾸기의 피 울음 소리까지 들을 수도 있습니다. 올빼미. 이상한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가장 풍요로운 중년이 되면 천개 같은 그늘을 펼쳐 나무 아래 꽃과 풀을 가리고 수많은 열매를 맺어 대지의 끝없는 달콤함과 향기를 선사한다. 가을 바람이 불어와 나뭇잎이 짙은 녹색에서 진홍빛으로 물들었습니다. 가을 햇살 아래 다시금 장엄하고 찬란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것은 꽃이 피고 열매를 맺는 기쁨이 아니라, 그 이후의 평온함과 기쁨입니다. 성공! 마침내 어느 날, 겨울 바람이 그의 노란 나뭇잎과 가지들을 쓸어버리고 공중에서 약하게 춤을 추며 뿌리 밑에서 신음소리를 냈습니다. . 그는 녹아서 귀화되었습니다. 그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고 슬프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어느 날, 그는 다시 땅 속 알맹이에서 튀어나올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다시 작은 나무로 자라서 덤불의 두꺼운 덮개를 통과하고 다시 꾀꼬리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감히 사후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며 감히 사후 세계를 믿지 않습니다. 큰 삶, 그리고 우리는 우주 대기의 숨결입니다. 강은 바다로 흘러가고 나뭇잎은 뿌리로 떨어진다. 우리는 위대한 생명의 한 잎이자 한 방울이다. 우주의 위대한 생명 속에서 우리는 너무나 미천하고 보잘것없지만 한 방울, 한 잎의 활동과 성장이 전체 우주의 진화를 종합한다. 기억하세요: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갈 수는 없으며, 흐르지 않으면 죽은 호수가 될 것입니다. 모든 씨앗이 나무가 될 수는 없으며, 자라지 않으면 빈 껍질이 될 것입니다! 인생은 항상 행복한 것도 아니고 항상 고통스러운 것도 아닙니다. 행복과 고통은 서로 보완적인 관계입니다. 물은 서로 다른 제방을 통과해야 하고, 나무는 시시각각 변하는 사계절을 거쳐야 한다는 뜻이다. 우리는 기쁠 때도 삶에 감사해야 하고, 괴로울 때도 삶에 감사해야 합니다. 행복은 신나는 일이지만 고통은 아름답습니다. 언젠가 나는 "당신의 삶에 아름다운 황혼을 만들 만큼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라는 격언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세계와 국가와 개인의 삶에 지금보다 더 많은 구름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감상:
인생을 이야기하는 것은 심오한 철학이 담긴 산문이다. 이 산문을 읽는 것은 작가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빚은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다. '삶'이라는 개념이 구체적인 사물로 변모하고, 삶의 그림이 그려지는 이 글의 가시적이고 지각적인 그림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이해해보자. 어찌됐든 작가가 두 가지 소설적 은유를 사용하여 독특한 관점에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내는 것은 바로 삶에 대한 그의 열정과 생각 때문이다. 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흘러가는 '샘물의 강'은 자연현상이고, '작은 나무'는 식물의 성장이 지극히 평범하다는 뜻이다. 하지만 작가의 감성이 각인되어 끊임없이 흐르는 '샘물'과 끊임없이 자라나는 '작은 나무'가 생명력을 얻어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기운을 불어넣는다. 입체감이 강한 그림일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찬가에 가깝다.
'인생을 말하다'는 텍스트가 신선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특히 묘사가 섬세하고 철학적이다. 동사의 사용은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암시적이고 간결하며 흥미롭고 흥미롭습니다. 생명은 자연에서 태어나고 결국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끊임없이 전진하거나 성장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
분투와 성장이 부족하여 현실의 일부 삶이 '죽은 호수'와 '빈 껍질'로 변했기 때문에 저자는 감히 다음 생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않고 감히 믿지도 않습니다. 다음 생에는.
이생에서 투쟁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성장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생명을 말하다』는 『샘물의 강』과 『작은 나무』를 예로 들어 생명의 성장, 팽창, 늙음의 보편적 법칙과 삶의 고통과 행복의 보편적 법칙을 밝히고, 동시에 삶은 불안한 의지와 개방적이고 낙천적인 정신 그 이상임을 표현합니다.
낚시
Yu Qiuyu
지난 여름 아내와 저는 목단강에서 출발하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하는 개인 여행 그룹에 합류하기 위해 티켓을 샀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입니다. 우리가 묵은 호텔은 매일 발코니에서 바다를 바라 보는 것 외에도 해안의 가장 바깥쪽으로 계속 내려가 조용히 구경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바다는 다른 곳과 다르게 짙은 회색빛 안개가 큰 공포를 드러낸다. 우리는 눈을 가늘게 뜨고 목을 옷깃 안으로 집어넣었고, 자연의 장엄함 아래서 즉시 불쌍한 작은 벌레가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뿐만 아니라 갈매기들도 감히 멀리 날아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해안가에 맴돌고 있다. 해변의 파도에 사냥개 네다섯 마리가 짖어대다가 몇 번 짖다가 뒤로 물러나 달아난다. . 탈출한 후 다시 짖는 소리로 바뀌었고, 울부짖는 바람은 항상 이 무서운 짖는 소리를 자정까지 운반했습니다. 바다 안개 속에 희미하게 보이는 군함은 몇 척뿐이다. 바다 안개가 짙으면 가벼워지고, 가끔은 짙어지기도 하는데 자세히 보면. , 그들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며칠을 찾아도 오랜 세월 동안 빙산처럼 움직일 흔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어둠 속에서 무언가를 방해할까 두려워 목소리를 최대한 낮추면서 해변에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작은 구석에 뚱뚱하고 마른 노인 두 명이 앉아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뚱뚱한 노인은 발소리를 듣고 우리에게 윙크를 하며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돌아서서 낚싯대를 들어올려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의 낚싯줄에는 작은 물고기 여섯 마리가 매달려 있었습니다. . 각각 작은 물고기가 달린 낚시 바늘. 그는 작은 물고기 여섯 마리를 골라 옆에 있는 양동이에 넣은 다음, 30분도 안 되어 다시 낚싯대를 올렸고, 그 위에는 물고기 여섯 마리가 더 걸려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서둘러 낚시바늘을 걸었고, 아내가 다가가서 보니 이미 양동이 안에는 작은 물고기가 반쯤 들어 있었습니다.
이상한 점은 불과 2m 거리에 있던 마른 노인이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는 점이다. 왜 한 마리의 물고기도 낚싯대를 잡지 않았습니까? 그가 궁금해하는 것처럼 물결이 조금씩 움직이고 천천히 장대를 들어올 렸습니다. 물고기는 없었지만 갈고리가 거대한 것을보고는 단지 큰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 었습니다. 그의 눈에는 뚱뚱한 노인이 바쁘게 물고기를 잡는 것이 기본적으로 어부의 선택 기준과 거창한 이미지를 망치는 것이었습니다. 위대한 낚시꾼은 상대방의 사소한 부탁을 기다리지 않고, 바다와 편안하게 협상을 하는 인간의 대표자이다.
뚱뚱한 노인은 생선을 고를 때마다 곁눈질로 마른 노인을 바라보며 “그냥 이대로 가세요, 훌륭한 협상가님!”이라고 말하는 듯하다. 노인은 단지 점토나 나무조각처럼 보일 뿐입니다. 조용히 대답하세요.
두 사람은 서로를 조롱하고 있으며, 어느 쪽도 상대방을 설득하지 못하고 있다.
곧이어 뚱뚱한 노인은 일어나서 생선 통을 가득 들고 우리를 향해 행복한 표정을 지었지만 웃지도 않고 승리자처럼 걸어갔다. 마른 노인은 여전히 꼿꼿이 앉아 완고한 몸에 지는 해를 비추고 있었다. 그는 등을 대고 동료들의 천박함을 내려다보고 있었다. 날이 어두워지고, 다시 돌아가야 하는 우리는 한참을 걷다가 뒤돌아 보니 여전히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마른 형체였다. 이때의 바다는 더욱 사나워지고 어두워졌습니다. 개들은 더 크게 짖었고 밤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내는 "왜 한쪽은 이렇게 뚱뚱하고 한쪽은 이렇게 마른지 벌써 이해가 가네요. 한쪽은 물질적이고 한쪽은 영적인 거죠. 세상 정신은 늘 완고하고 얄팍하잖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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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만 한 사람은 코믹한 미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비극적인 미인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매일 서로를 비판하지만 함께합니다. 그들은 완전한 인간입니다."
사실 그들 중 누구도 다른 사람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마른 노인이 없다면 뚱뚱한 노인이 어떻게 수확을 증명할 수 있겠습니까? 뚱뚱한 노인이 없으면 마른 노인이 붙어다니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바다에는 물고기가 많고, 그 누구의 수확물도 언급할 가치가 없습니다. 바다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누구의 끈기도 한 순간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가치는 상대방에 의해 입증되어야 한다. 뚱뚱한 노인이 마른 노인을 볼 수 없거나, 마른 노인이 뚱뚱한 노인을 볼 수 없을 때 얼마나 겁을 먹었을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가장 큰 라이벌은 가장 큰 친구이기도 하고 분리가 어렵다.
두 노인은 건강한 상태로 지금 이 순간에도 두 개의 영구 조각처럼 해변에 앉아 우리 마음 속에 블라디보스토크를 이루고 있을 것 같아요.
감상:
'낚시'는 철학적 산문이지만 글의 길이는 짧지만 은유적 의미는 심오하고 넓다. 『어업』에 묘사된 생활 현상은 단순하지만 우추위의 서사는 삶에 대한 많은 생각을 촉발시켰다. 첫째,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물질과 정신의 대결이다. 노인은 삶의 희극이자 비극적 삶에 대한 상호 비판이다. 셋째,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인간 사회의 다양성을 반영한다. 넷째, 삶의 반대자와 친구는 상호의존적이다. ., 다섯 번째가 있다면, 아마도 무섭고 황량하고 황량한 바다는 또 무엇을 상징하는가? 그러므로 텍스트의 정교함은 다극적일 수 있다. 문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는 다극적 사고는 고등학교에서 길러야 할 사고방식이다.
뚱뚱한 노인은 활기차고 여유로우며 쉽게 만족하며 크고 작은 물질적인 것을 추구한다. 마른 노인은 끈기 있고 완고하며 영적인 사람입니다. 그는 큰 물고기만 잡을 뿐이며 바다의 사소한 자선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뚱뚱한 노인은 영양이 풍부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데 이는 삶에 대한 세속적 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마른 노인은 외롭고 비극적이지만 고귀하고 삶의 고상한 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뚱뚱한 노인과 마른 노인은 낚시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 때문에 서로 대립하지만, 둘의 가치는 상대를 통해 증명되어야 한다.
(1) 내러티브는 사실이고 추론도 사실입니다.
(2) 비교 크림피 이미지
기사는 평범한 내러티브로 시작하여 다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글에 담긴 삶의 철학에 대한 이해는 완전히 우연한 발견이다. "지난해 아내와 나는 일행과 함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여행했다." 그는 “짙은 회색 안개가 큰 공포를 드러냈다”고 썼다. 우리는 눈을 가늘게 뜨고 목을 움츠리더니 곧 자연의 위대함 아래서 가련한 작은 벌레가 되었다고 썼다. 여행 중에 본 것은 주로 분위기를 과장하고 아래 환경에 대한 길을 닦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글에는 작가의 다각적인 사고방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유추위의 학식과 지혜, 심오함. 유추위의 글쓰기 실력.
유추위 특유의 사고방식은 어려워 보이지 않지만 사실 모든 작품에서 이 능력을 유지하는 것이 무척 어려운데 유추위는 그랬다.
《 『낚시』는 작가 유추위가 쓴 심오한 인생철학이 가득한 아름다운 글이다.
작가는 블라디보스토크를 여행하면서 두 명의 늙은 낚시꾼을 보았다. 한 명은 뚱뚱하고 한 명은 마른 노인이었다. 그 뚱뚱한 노인은 낚싯줄을 들어올릴 때마다 6개의 작은 낚시 바늘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작은 물고기를 들어올리고 내려 놓느라 바빴습니다. 우리가 보니 이미 양동이에 작은 물고기가 반쯤 들어 있었습니다. 얼마 후 그들은 가득 싣고 돌아왔지만 마른 노인의 낚시 바늘은 거대했고 그는 오직 큰 물고기만을 잡고 싶었습니다. 그는 뚱뚱한 노인이 "어부들의 기준과 거창한 이미지를 근본적으로 망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뚱뚱한 노인이 승리했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거기 앉아 있었습니다. “둘은 서로를 조롱하고 있으며 둘 중 누구도 서로를 납득시키지 못한다.” 따라서 저자는 “한 사람은 희극적 미인이고, 다른 한 사람은 비극적 미인이다. 그들은 매일 서로를 비난하지만, 함께라면 완전한 인간이다." 이 두 낚시꾼에 대한 설명을 통해 저자는 모든 것이 반대의 통일체임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두 어부는 실제로 인생에서 두 가지 추구를 나타냅니다. 하나는 물질적이고 만족하며 항상 행복하며 다른 하나는 영적이며 결코 만족하지 않습니다.
서둘러
주자경
제비는 갔지만 다시 올 것이다. 버드나무는 시들었지만 다시 푸르게 피어날 것이다. 시들었지만 언제 다시 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단지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 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도 발이 있다!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히 움직였다. 나는 멍하니 그것을 따라갔다. 그리하여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가고, 밥을 먹으면 하루가 지나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황만 있을 뿐,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시간의 질주 속에서 방황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감상:
주자경(Zhu Ziqing)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미묘한 관찰과 경험, 유려하고 표현력 있는 붓놀림, 감정을 장면에 녹여내는 글쓰기를 통해 아름다움과 시적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그림의 맛.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태양은 더 이상 평범한 자연의 풍경이 아니라, 작가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이며,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외부 대상이 융합되어 형성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체이다. 정신과 독특한 매력. 언어는 리듬감과 선율이 있고, 단순함 속에서 강한 서정적 분위기를 풍기며, 시적이고 회화적인 미적 영역에 이른다. 전문은 문체, 어휘, 애정, 바람의 아름다움으로 다양한 시대의 독자들을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주자경은 '서둘러'라는 제목을 사용해 시간이 드물고 사라지기 쉽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제목 자체에는 삶에 대한 강렬한 정서와 숨은 이치가 담겨 있다. 대학 철학과 출신인 그는 철학자의 관점에서 사회와 삶의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인물이다. 그의 작품을 철학적이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더 깊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시간의 문제에 대한 작가의 사고는 삶의 의미와 삶의 가치에 대한 탐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 속에 드러나는 모순적인 감정에는 외로움, 우울과 열정, 고민과 망설임이 있지만 실천적 추구도 포함된다. " 5·4운동 당시 진보를 추구했으나 한동안 출구를 찾지 못한 젊은 지식인들의 공통된 심리상태는 시대적 정서를 반영했다. 는 대다수의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이는 삶과 일에서 현재를 포착해야만 미래를 파악할 수 있다는 연상으로 이어진다. Zhu Ziqing은 삶의 진정한 기쁨을 추구하고 새롭고 독특한 감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합리성과 흥미, 경고와 깨달음이 가득할 것입니다.
'Hurry'의 스타일은 재치 있고 부드러우며 가볍고 거리가 멀다. 전체 텍스트는 길이가 짧고 구조가 비교적 단순하며, 문장의 대부분이 짧습니다. 글 전체가 조화롭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조화롭게 보이는데, 이는 작가가 생각과 감정의 미묘한 흐름을 표현하기 위해 시간의 흔적을 찾는 것과 일치한다.
은행나무
궈모루오
은행나무야, 왜 공순나무라고 불리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을 은행나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당신의 특징은 단지 살구와 비슷한 과일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만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이것은 당신의 특성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꽃식물 중 가장 고대의 진보자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당신의 꽃가루와 밑씨는 동물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력에 의해 완벽하게 보존된 희귀한 보물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자연에 존재할 수 없지만 여전히 똑바로 서서 우주에서 인류 승리의 승리의 노래를 부릅니다. 동양의 성자인 당신, 중국 인류의 살아있는 기념물인 당신은 중국에만 존재하는 존재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일본에 가봤고, 당신도 일본에 있지만 당신은 분명히 일본에 있는 화교입니다.
정말 중국의 국수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요. 정말 좋아해요.
그렇지만 내가 당신을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당신이 중국 특산물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당신이 아름답고 진실하고 친절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줄기는 매우 꼿꼿하고, 당신의 가지들은 너무나 활기차고, 당신의 부채꼴 잎들은 너무나 푸르고, 너무나 맑고,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여름에는 수많은 사찰에 우뚝 솟은 구름관을 얹어주셨고, 열심히 일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시원한 천개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봉황나무는 당신의 의로움이 있지만 당신의 견고함은 없으며, 포플러에는 당신의 푸르름이 있지만 당신의 엄숙함은 없습니다.
바람이 당신을 매혹할 것이고, 새들이 때때로 당신을 위해 노래하러 올 것입니다. 신과 신들이 있다면, 나는 그들이 빛날 때마다 당신의 발 앞에 모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달이 빛난다.
가을이 오면 나비가 죽으면 푸른 나뭇잎이 황금색으로 변하고 나비가 다시 정원 밖으로 날아갈 것입니다.
당신은 천재적인 마술사 아닌가요? 그런데 코를 가리게 만드는 그런 세속적인 아우라가 전혀 없어요.
모든 것에서 자유로워지고 키 큰 가지가 허공에 서 있을 때면 찬 바람과 서리, 눈도 마다하지 않는다.
당신은 수용적인 태도가 없지만 오만하지도 않고, 당신의 미덕은 음악만큼 널리 퍼져 있지만 당신의 이름은 "초월"인 것 같습니다. 당신은 모든 풀과 나무보다 더 관심을 갖고, 모든 것보다 더 관심을 가지지만, 당신은 은둔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의 열매는 사람을 먹여 살리고, 나무는 견고한 도구이며, 낙엽도 훌륭한 불의 연료가 되지 않나요?
그런데 저는 정말 조금 이상합니다. 이상한 점은 중국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잊은 것 같고 마치 고대부터 그랬던 것처럼 오랫동안 잊혀졌다는 것입니다.
중국 고전에서 당신의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중국 시인이 당신의 시를 칭찬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고, 중국 화가가 당신의 그림을 묘사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예로부터 중국 문화와 함께해온 영원한 증인이시군요. 그것도 이상하지 않나요?
은행나무야, 중국 사람들은 당신을 잊었다. 모두가 당신의 은행나무를 먹고 있고, 당신의 은행나무를 좋아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잊었다.
세상에는 밀과 쌀의 차이도 모르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렇게 흔하고 오랫동안 자신을 잊는 사례는 없었다.
정말 여기가 제일 좋은 곳 아닌가요? 하지만 나는 당신의 그림자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왜 거리에는 아카시아가 가득하고 정원은 요기 나무로 가득 차 있습니까?
은행나무님, 정말 보고 싶어요! 중국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문제는 조금 위험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중국에서 숨어버릴 것 같습니다.
중국 영공에서의 삶을 찬양하는 당신의 노래를 나는 결코 듣지 못할 것입니다.
은행나무야, 은행나무를 더 많이 먹을 수 있게 되어서 언젠가 중국인들이 당신을 더 사랑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감사:
"은행나무야, 보고 싶어!" 깊은 울림은 사람들의 마음을 험난한 항일전쟁 시대로 끌어들인다. Guo Moruo의 "은행나무"는 과학적이고 전투적인 문학 산문입니다. 우리가 《은행나무》를 찬양하는 것은 우리 나라의 유구한 력사와 문화를 찬양하는 것이며 혁명선구자들의 솔직한 품격과 숭고한 정서를 찬양하는 것이며 《은행나무》를 찬양하는 것은 결정적인 순간에 용기를 낸 혁명동지들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그는 흠잡을 데 없고 올곧은 인물이다. 우리가 『은행나무』를 칭찬할 때 우리는 귀중한 이념적 부와 문화적 부를 우리에게 남겨준 작가를 칭찬한다.
작가는 단지 은행나무에 대해서만 글을 쓰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의 글 속에서 이 아름다운 나무는 중국과 중국인을 대표한다. 저자는 이것이 우리 조국의 오랜 역사와 아름다움, 진실과 선함을 정확하게 찬양하는 것이 오래되고 아름답고 참되고 선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기사에서는 은행나무의 강인함, 곧음, 직립함, 강함, 엄숙함, 견고함, 자유롭고 여유로운 성격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중국인이 가져야 할 성실함, 힘, 불굴의 성격이 아닙니까? 하지만 작가가 서두에 '보고싶다'라고 썼다는 것은 은행나무가 사람들의 기억과 생각 속에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는 뜻이다. 은행나무뿐만 아니라, 그것이 전하는 중국인의 고결함과 강인함, 그리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모든 미덕도 사라지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글쓴이의 마음속 안타까움과 무력감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기사에는 '거리 곳곳의 아카시아나무', '마당의 요카리나무', '재일화교' 등이 모두 외국인을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는 자들이다. 일본을 숭배하고 그들의 망각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것은 아름답고 오래된 은행나무를 잊어버리고 아카시아나무를 좋아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가 당신의 은행나무를 먹고 있고 당신의 은행나무를 좋아하지만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잊어버렸습니다.” 이 문장은 다시 한번 그 반역자들을 풍자하고 중국의 양육과 양육을 받았지만 자신을 중국의 후손으로 아는 사람들을 잊어버린 중국인들을 비판합니다. Yan과 Huang은... 이전 기사에서 은행나무의 성실함과 견고함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1. 서기(웬준)
인생에서 당신이 선택한 자세는 바로 서기입니다.
당신은 강한 바람이 불어도 넘어지기를 거부했고, 눈이 많이 올 때에도 굴복하기를 거부했으며, 황혼에도 도끼가 휘날릴 때 고개를 숙이지 않았습니다. 접근 중입니다. 긴 시간의 강물 속에 있는 나무는 영웅적인 삶을 쓴다.
광활한 사막에 나무가 우뚝 솟은 푸른 산에는 기념비가되고, 긴 강둑에는 만리장성처럼 모든 나무가 서 있습니다. 위로, 시대의 물결 속에서 영원한 성실을 노래하는 청춘의 나무.
일어서서 땅에 녹색 그늘을 주고, 서서 강물에 한 방울의 순수함을 주고, 서서 도시에 따뜻함을 전하십시오. 명예와 불명예, 이득과 손실에 관계없이 나는 단지 땅의 은혜에 보답하고 생명이 바위처럼 견고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평생을 섰습니다.
나무와 함께 선 인간은 거부할 수 없는 힘이고, 하늘과 땅을 뒤흔드는 기적이다!
감상:
이 글은 시적이지만 단호한 문체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감동으로 가득 채우고 영혼을 떨게 만드는 정신 상태인 문체를 씁니다.
사람을 쓴다기보다는 나무를 쓴다고 하는 게 더 맞고, 생존의 자세를 쓴다기보다는 사람을 쓴다고 하는 게 더 맞다. 구불구불한 필멸의 세계에 살면서 사람들은 때때로 인내하고 굴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광대한 시간과 공간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릴 것입니다.
2. 나는 (양지민) 무엇을 그리워하는가?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이것을 묻고 때로는 말문이 막힐 때도 있습니다. 세상의 희로애락은 땅 위에서 일어나고, 마음의 하늘에는 구름이 되어 때로는 비가 내리기도 하고, 눈보라가 쏟아지기도 합니다. 이 달고 쓴 물을 영혼의 뿌리로 빨아들이면 나무뿌리처럼 가지를 뻗어 땅에서 뻗어 하늘에 닿아 한 번도 본 적 없는 세계를 엿보고 싶은 욕망을 낳는다. 땅 속에 존재하는 푸른 잎, 꽃, 미래의 비밀을 간직한 열매를 찾아보세요.
이게 바람직한 품질인가요? --예. 갈망은 삶과 함께합니다. 갈망은 삶의 존재 형태입니다. 그리움의 달콤함을 여러 번 맛보았고, 그리움, 싹-떨어짐, 지는-싹의 변화로 마음의 꽃잎이 피어난다. 그래서 계속 그리움을 가지게 됐어요.
그리움이 없는 삶은 생명이 없는 삶이며, 나무든 사람이든 사산, 조로, 시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