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장은 당나라 호령능(胡靈寧)의 『어업소년』에 나오는 문장입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털이 덥수룩한 아이가 배우고 있다 낚시,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행인들이 내가 겁을 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주의사항
1. 헝클어진 머리카락
2. 유치함: 어린 아이들
3. 룬: 낚시용 명주실
4. 베리류: 풀의 일종
5. 이끼: 선태류
6. p>번역
헝클어진 머리와 미성숙한 얼굴을 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었는데,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모습은 잡초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이 길을 묻고 싶어서 아이가 지나가는 사람에게 손을 흔들었지만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감히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감사
'낚시하는 아이들'은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열매와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있는' 모습을 그린 시이다. , 지나가는 사람들은 아이에게 손을 흔들고 그에게 무엇인가 묻고 싶었지만 아이는 "물고기를 겁주는 것을 두려워하고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물고기가 겁을 먹을까 봐 두려워) 정말 생생하고 생생하며 육체적이었습니다. 영적이고 흥미가 가득합니다. 그 예술적 성취는 두목의 유명한 시 '청명'에 못지 않습니다.
이 시는 낚시와 길 묻기의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낚시(형태)에 초점을 맞추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길 묻기(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이 유치하네요. "푹신한 머리"는 그의 외모를 묘사하며 아이의 유치함, 장난 꾸러기, 순수함, 귀여움을 강조합니다. "Lun"은 낚싯줄을 의미하고 "Dianglu"는 제목에서 "낚시"를 의미하며 낚시를 의미합니다. 시인은 고기잡이 아이에 대한 묘사를 가식적으로 꾸미지 않고, 헝클어진 머리로 야생 아이의 진짜 모습을 직접 써내려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고 귀엽고 현실적이고 믿음직스러운 느낌을 갖게 한다. '배움'은 이 시의 시적 시선이다. 이 아이는 낚시가 처음이라 조심하세요. 낚시를 할 때는 잔디에 몸이 비친 채 '옆으로 앉아' 있고, 액션 장면도 눈앞에 있는 듯하다. '옆으로 앉다'는 것은 아무렇지도 않게 앉는다는 뜻이다. 꼿꼿이 앉는 것보다 옆으로 앉는 것이 이제 막 배우는 아이들의 심리상태와 일치한다. 이는 격식 없이 낚시에 집중하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도 상상될 수 있다. "산딸기 이끼"는 일반적으로 습한 곳에서 땅 가까이 자라는 하등 식물을 말합니다. "산딸기 이끼"로부터 우리는 아이가 낚시를 하러 가는 곳이 햇빛이 드물고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물고기가 겁을 먹지 않는다는 것도 사람들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이기 때문에 나중에 "물고기가 겁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람에게 반응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 '풀은 몸을 비춘다'는 구조적으로 단순한 어린이의 초상화가 아니라, 다음 문장의 '질문하는 행인'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아이들을 볼 수 있어요.
마지막 두 문장에서 '멀리서 손을 흔들다'라는 주제는 아직 어린이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물으면 아이는 대답하기가 겁이 나서 대답하지 않고 멀리서 손을 흔들었다. 이것은 행동과 심리적 관점 모두에서 계획적이고 전략적이고 기민하며 영리한 어린이를 묘사한 것입니다. 아이가 대답 대신 행동을 취하는 이유는 물고기를 겁주어 쫓아낼까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아이의 행동은 "멀리서 손을 흔드는 것"인데, 이는 아이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질문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이가 '손을 흔들고' '행인에게' 속삭이는 방식은 독자의 상상 속에 있는 것이므로 시인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갑작스러운 끝.
이 시는 장면과 형식, 정신이 어우러져 어린이를 묘사한 명작이라 할 수 있다. 참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