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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자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지능입니다. 지능의 가장 가치 있는 점은 사람을 아는 것입니다. 성실하고 지혜로운 사람을 알면 모든 재능이 순조롭게 되고, 서민의 사업도 번성할 것이다.
그러므로 성인이 선상을 입으면 신사나 악인의 성격을 확립하고, 시와 야망을 말할 때는 풍속과 고상함을 구별하고, 의례와 음악을 지을 때는 고결함을 구별한다. 여섯 가지 예술과 평범함의 미덕을 시험하고 남쪽으로 절할 때 뛰어난 인재를 지원하여 총리를 지원합니다. 그들 모두는 선한 일을 이루고 천상의 공덕을 얻습니다. 하늘의 일이 성취되면 그들도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요는 명나라를 정복하는 능력과 덕덕으로 알려졌고, 순은 용얼바에 오르는 공로로 알려졌고, 당은 선한 사람을 장려하는 공로로 알려졌으며, 문왕은 선한 사람을 장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웨이빈의 노인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성인이 덕을 닦으면 지혜롭게 도움을 구하려고 애쓰지 않고 남을 섬기는 데서 위로를 얻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종리는 여전히 4과목을 서문과 제자로 여기고 3급을 구분하기 위해 모든 자료를 논의했다. 그는 또한 성인의 덕을 분별하기 위해 중용을 한숨짓고, 백성을 설득하기 위해 덕을 옹호하며, 부분적인 재능을 잃지 않기 위해 여섯 가지 은폐를 가르칩니다. 절제되고 저항하는 재능을 이해하는 것은 아프고 우울하지만 믿음이 없기 때문에 명확하게 이해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머무를 곳을 알기 위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서 오는지 관찰하라"고도 합니다.
캐릭터 관찰이 너무 디테일해요. 그러므로 감히 성스러운 계율을 따르고 문자를 정하면 서민들은 그것을 고치고 잊어버리겠지만, 지식 있는 군자는 그 뜻을 깨달을 것이다!
설명
1. 현자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지능이고, 지능의 가장 가치 있는 점은 사람을 아는 것입니다.
1. 영리하다
콩(Cong)은 원래 민감한 청각을 의미하며, 명확하게 듣는 것, 듣는 것, 명확하게 판단하는 것을 의미하도록 확장되어 요즘에는 대부분 "영리한"과 "밍"을 함께 의미합니다. , 이는 지능을 의미합니다. 명(命)은 본래 좋은 시력을 말하는데, 이는 분명하게 보고, 이해하고, 깨닫고, 분별하고, 지혜로워지고, 총명해지는 등의 능력을 확장한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지능과 지능이 뛰어나기로 유명했습니다. 『사기: 회남 형산기』: “현자는 침묵 속에서 듣고, 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본다고 들었다.” 『사기: 오제기』: “영리함은 거리를 안다. , 그리고 이해는 미묘한 것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사람을 알고,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을 식별합니다.
2. 성실함과 지혜가 있는 사람을 알면 모든 재능이 순조롭게 되고, 서민들의 출세도 꽃피울 것이다.
1. 성실함은 정말 그렇습니다. "도덕경(Tao Te Ching)": "남을 아는 사람은 현명하고,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현명하다."
2. Cai, Tong "cai"는 재능, 재능, 재능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3. 순서, 순서, 순서, 연장으로, 순서대로 배열. 『후한·유반전』: “자신의 공덕과 재능을 시험하여 관직을 명한다.”
4. 서민의 공적, 다양한 공적. 슈, 수많은. 업적, 업적. "상수요점": "백명의 일꾼을 허용하면 서민들이 선계를 이룬다."(즉, 수백명의 관료를 다스리면 온갖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3. 그러므로 성인 야오의 이미지는 군자와 악인의 말을 정립하는데 사용된다;
1. 야오(yáo) 이미지
야오는 야오를 형성하는 기본 상징이다 "변화의 책"의 육각형 모양. 양요와 음요가 합쳐지면 야오 3개가 모여 육각형을 이루고, 야오 3개가 모여 팔괘를 이룬다. 팔괘를 기준으로 매 2개의 헥사그램(즉, 6개의 선)이 위아래로 결합되어 64개의 헥사그램을 형성합니다. 64개의 헥사그램은 각각 6개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384개의 선이 있습니다.
고대 성현들은 이를 세상 만물의 복잡한 관계를 상징하고 미래의 좋은 일과 나쁜 일을 추측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팔괘』는 고대 현자 복희(富熙)가 지은 것이고 『요자』는 주나라 문왕(文王)이 지었다고 한다. 야오어는 64개 육각형의 각 줄의 본질적인 의미를 설명하는 단어입니다. 향자는 공자가 지은 것으로 육각형과 혈통에 대한 설명이다.
2. 확립하다, 확립하다.
3. 단어, 문장, 진술.
4. 시와 야망을 말하는 것은 풍속, 우아함, 정직함과 다르다
1. 시와 야망
시는 '시서'를 가리킨다. , 그리고 야망은 고대 책을 참조합니다. 『사기: 공자가』에 따르면 공자는 제자들을 가르치기 위해 『시경』, 『상서』 등 고대 고전을 편찬하고 삭제했다.
2. 풍속, 우아함, 정직
시경에 나오는 세 가지 스타일의 필치, 우아함, 찬미를 가리킨다. 풍(鳳)은 15개 나라의 민요를 말하며, 아(葉)는 주(周)나라의 소야(孝屋)와 다야(大蘇)의 음악을 말하며, 송(宋)은 상(商)나라와 주(周)나라의 사당의 음악과 노래를 가리킨다.
공자는 15국의 다양한 풍습과 주나라의 우아한 예절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시를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3. 산업, 고대의 글판을 산업이라 불렀고, 오래된 책을 산업이라고도 불렀다.
5. 의식과 음악을 만들 때 여섯 가지 예술과 평범함의 미덕을 시험해야 합니다.
1. 의식과 음악
의식, 모든 것; 사회 질서의 규칙과 규정. 음악, 다양한 사회 활동에서 연주되는 음악.
『사기: 공자가』: “공자는 소·오·아·송의 소리를 합치기 위해 삼백오곡을 모두 작곡했다. 의례와 음악은 왕의 도를 준비하기 위해 설명할 수 있다.
2. 육예
고대 학파의 교육 내용을 말한다: 예절, 음악. , 궁술, 정조, 서예, 수학.
'시경', '상서', '예서', '악경', '이경', '춘추' 등 '육경'을 지칭하기도 한다. 등.
3. 단, 존중합니다. 영, 영속성과 인내가 있습니다.
6. 남쪽으로 절을 하면 준이와 복향의 재능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다.
1. 활, 몸.
2. 남쪽
고대에는 황제의 위치가 북쪽을 향하고 있었기 때문에 황제의 위치를 '남'이라고 불렀습니다. 『역경』: “성인은 남을 바라보고 명나라와 함께 통치한다.” 왕푸의 『건부륜』: “남을 향하는 모든 큰 일에 서두르지 말고 덕을 알자. "
3. 준이, '준이'와 마찬가지로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람. Jun과 Yi는 둘 다 뛰어난 지능과 탁월함을 의미합니다.
4. 국무총리를 보좌하고 정무를 보좌한다.
7. 모두가 선한 일을 이루고 천상의 공덕을 이룬다. 하늘의 일이 성취되면 그들도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1. 성취하다, 야망을 얻다, 두각을 나타내다, 두각을 나타내다, 추천받다.
2. 하늘의 힘, 세상의 큰 사건. "Shangshu Shun Dian": "맙소사! 지금이야말로 하늘의 힘을 드러낼 때입니다."(존경하는 마음으로 임무를 수행하세요!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고 성취를 도우십시오.)
8. 요(堯)는 공덕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며, 순(舜)은 영얼바(封父絲)에 등극하는 것을 공로로 삼고, 당(唐)은 덕 있는 사람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문왕(文王)은 위빈(魏室)의 노인을 승진시키는 것을 영광으로 삼았다.
1. 선덕을 극복하려면
"상서 요전": "선덕을 극복하는 것은 구족과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극복하다, 할 수 있다. 뛰어난 지성과 고상한 품성을 지닌 인물 준데.
2. 뎅용 에르바
뎅, 들어올려, 전진. 용, 사용, 지정.
얼바(Erba)는 8개의 카이와 8위안을 의미한다. "좌전: 문공 18년": "과거 고양 가문에는 8명의 인재가 있었습니다: 창숙(Cang Shu), 투이규(Tuíguī), 초윤(Chou yūn), 대림(Dalin), 망장(Mángjiang), 정견(Tingjian), 중롱(Zhongrong), 기성인 슈다(Shuda), Guangyuan은 Mingyun과 성실했으며 세상 사람들은 그를 "8 Kais"라고 불렀습니다 : Bo Fen, Zhong Kan, Shu Xian, Ji Zhong, Bo Hu, Zhong Xiong, Shu Bao 및 Ji Li. 세상 사람들은 그들을 황제와 이순신에게 충성하기 때문에 "팔원"이라고 부르고, 세상 사람들은 그들을 "팔원"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팔행을 들어 아버지의 정의, 어머니의 자비라는 다섯 가지 가르침을 모든 방향으로 전파합니다. , 형제와 친구, 형제애, 아들의 효심."
Gao Yang의 가족, Zhuanxu 황제. 고신의 가족, 구황제. 카이, 그리고. 위안, 좋아요. 바카이(Bakai)와 바위안(Bayuan)은 이 16개 씨족의 족장입니다.
3. 유신의 선한 사람을 뽑아내세요
유신은 고대 국가의 이름입니다. 상당은 신씨 가문의 딸과 결혼했는데, 이것이 바로 나라였다.
이인(Yi Yin)이라는 현자가 있다. 이름은 이(Yi)이고 정식 명칭은 이(Yin)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인은 원래 신씨 가문의 딸의 지참금 관리였으며 처음에는 소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국무관은 상당이 하를 정복하는 데 도움을 주어 상 왕조를 세웠기 때문에 그는 현자라고 불렸습니다.
4. 웨이빈(Weibin)에서 노인 키우기
웨이허(Wei River) 기슭인 웨이빈(Weibin).
웨이빈 노인은 장쯔야를 가리킨다. 장자야(Shang)는 세계에서 장태공(Jiang Taigong)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周)나라의 중요한 건국 관리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자야는 80세 때 위수강(魏樂河) 기슭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주(周)나라 문왕 기창(吉昌)의 방문을 받아 재상이 됐다고 한다. 주문왕(文王)이 죽은 뒤 강자야는 주희발(周結百) 무왕(吳王)을 도와 군대를 모아 상주(商周)를 멸망시키고 주(周)나라를 세웠다.
9. 그러므로 성인이 덕을 닦으면 사신으로서 남의 도움을 구하고 위로를 얻으려고 애쓰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1. 찾고, 찾고, 찾고.
2. 사람들이 좋은 일을 하게 하세요.
10. 그러므로 종니는 그를 승진시키려는 노력도 하지 않았고, 여전히 서씨의 제자들이 네 가지 주제를 생각하고 구별하기 위해 모든 자료를 논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 학년.
1. 중리부시
"공자 양화의 논어": "누가 나를 이용할 수 있다면 나는 사회 질서를 바꾸려는 동주 왕조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의 정치적 의견은 집권자들이 신뢰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공자는 51세에 관직을 시작했고, 52세에 노중의 관찰자가 되었고, 시공과 대시구가 되었다. 공자는 삼경을 잃자고 주장했지만 삼환군에 의해 막혔다.
공자(孔子)는 55세에 노(魯)나라에 가서 위(魏)나라에 봉사하였고, 후에 위(魏)나라의 관리가 되었다. 조경, 수자원 보호, 토목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는 시공입니다. Sikou는 사법 처벌과 감옥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소위 '중리가 시도하지 않았다'는 것은 공자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4과목
"논어·고급": "덕: 안원, 민자견, 란보니우, 종공. 연설: 자이워, 자공. 정무: 란 유계록(文筆) 자유(子夏)."
그러므로 후대에는 '도덕, 언변, 정치, 문학'의 4대 주체로 알려져 있다.
3. 3급
『논어』: “태어날 때를 아는 사람이 제일이고, 배울 때를 아는 사람이 두 번째다. 갇힐 때 배우는 사람은 둘째다. 가난하고 배우지 않으면 열등한 사람이 된다."
이것을 '3류'라고 한다.
11. 또한 절제를 위해 한숨을 쉬며, 성인의 덕을 분별하기 위해, 덕을 옹호하고, 일반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1. 한숨, 찬양 또는 더 나아가, 칭찬.
2. 특별함, 차이, 하이라이트로 확장됨.
3. 미덕을 옹호하고 미덕을 옹호하십시오.
4. 서민론
『역서·서자』 제4장에는 “스승이 말씀하시기를, ‘연씨의 아들은 거의 서민이다. ! 거기에는 악이 없습니다. "모르고 알면 다시는 수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슈지는 배우고 재능을 발휘할 수있는 평범한 사람들 사이의 현자입니다. .
12. 재능의 상실을 막기 위해 여섯 가지 방패를 훈련하십시오. 당신이 미쳤고 고집이 센 사람이라면 억제되고 저항하는 재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자신을 보호하기가 어렵습니다.
1. 여섯 개의 가면을 훈련하세요. 훈련, 교육, 교육.
<논어·양화>: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웨이예." "주! 내가 말하노니, 배움을 잘하면 무식해진다. 지식을 좋아하면 무지해진다. .강해지고 싶지만 배우지 않으면 미친 것이다.”
인(仁), 지식, 신뢰, 솔직함, 용기, 강인함은 모두 배우지 않으면 좋은 이름이다. , 그 의미도 모르고, 진실도 알지 못하는 불미스러운 상태에 빠지면 여섯 가지가 흐려진다.
바보야, 바보야, 즉 속이다. 방탕, 목적지 없는 방탕. 도둑질, 피해 또는 이용당함. 솔직하고 말하기를 열망합니다. 혼돈과 법 위반. 미친, 거칠고 억제되지 않은.
공자는 배우지 않으면 재능을 잃는다는 6가지 명제를 열거했다.
2. 광기에 대한 생각
『공자·자로의 논어』:
공자는 “도를 따르지 않으면 망한다”고 말했다. 미친 사람 진취적이라는 말은 고집 센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꽝은 이인처럼 거칠고 진취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Rong은 Boyi와 같이 활동하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3. 저항. 지에, 버텨라. 저항하고 앞서 나가세요.
4. 좌절하고 불성실하다
"공자 태백 논어":
공자는 "화를 냈지만 솔직하지 못한 것, 화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욕이 없고 좌절할 의향이 없으나 믿지 않으면 나는 모른다.”
우울하고 믿지 않는다는 것은 겉으로는 성실해 보이지만 진실의 의미는 없다는 뜻이다. .
5. "가짜"의 경우. 비슷해요, 비슷해요.
13. 머무를 곳을 알기 위해서는 "어디에 있는지, 어디서 오는지 관찰하라"고도 합니다.
《논어·위정》:
공자는 "이치를 보고, 유래를 보고, 사람이 있는 곳을 관찰하고, 사람이 어떻게 될 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사람이 어떻게 날씬할 수 있나요?"
1.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원인, 이유, 우리가 이것을 말하고 행하는 이유. 이것은 동기 부여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2. 이유를 살펴보세요. 에 의해, 경로 또는 방법. 동일한 출발점에서 채택되는 방법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3.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편안하게, 만족하고, 익숙해지세요. 가끔씩 하면 허식일 수 있고, 습관이 변하지 않으면 이를 양상이라고 합니다.
4.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날씬할 수 있나요? 얇고, 숨기고, 숨기세요. 공자의 계속해서 악화된 어조는 사람을 성찰하는 것의 중요성을 드러냈습니다.
14. 인물 관찰이 너무 디테일해요. 그러므로 감히 성스러운 계율을 따르고 문자를 정하면 서민들은 그것을 고치고 잊어버리겠지만, 지식 있는 군자는 그 뜻을 깨달을 것이다!
1. 슈(Shu)는 기대,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2. 문장 시작 부분의 조동사 Wei는 "희망, 요청"을 의미합니다.
번역
성인을 칭찬하는 이유는 주로 지능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지능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은 주로 사람을 아는 것입니다.
사람을 아는 지혜가 높으면 많은 인재를 질서있게 임명할 수 있고, 여러 사업이 번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성인은 『요자상자』를 편찬할 때 『시경』 등의 고서를 편찬할 때 풍속 등의 장을 구분하여 군자와 악인의 개념을 정립하였다. 의례와 음악의 제도는 의례, 음악, 활쏘기, 궁무, 서예, 수학의 6가지 측면에서 고찰한다. 재능이 있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재능을 부각시키고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천하의 대업이 성공하면 현명한 왕과 유덕한 신하들은 세상에서 큰 명성과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Yao는 뛰어난 지능과 고상한 도덕성을 갖춘 재능을 구별하는 능력으로 칭찬을 받았으며 Shun은 Bakai 및 Bayuan과 같은 인재를 육성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신씨의 성인 이인(宣寧)은 후세에 유명해졌고, 주문왕(文王)은 위수강(魏樂河)에서 고기잡이를 하던 노인 강자야(江子節)를 높임으로써 존경을 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성인이 자신의 덕과 통치라는 큰 목적을 세울 때, 그들은 모두 재능을 찾는 데 그들의 총명과 재능을 사용하고, 이러한 덕 있는 사람들을 임명함으로써 군사와 국사에서 모두 평화와 안락을 얻습니다. 재능.
이 때문에 공자는 관직에 실패하고 인재를 추천하고 장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덕·말·정치·문학의 네 가지 주제에서 제자를 평가하고, 총체적으로 재능을 논하고, 살기 위해 아는 것, 배우기 위해 아는 것, 갇혀 있기 위해 아는 것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는 또한 성인의 미덕을 더욱 강조하는 황금률을 옹호했습니다. 덕을 옹호하는 것은 열심히 공부하여 재능이 있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섯 가지 은폐에 대한 분석을 사용하여 제자들에게 능력의 편차를 피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진취적이고 무능한 분들이 그리워요. 끈기 있고 진취적인 인재를 찾고 싶습니다. 겉으로는 진실한 것 같으나 마음에 진실함이 없는 자를 미워하라 이는 가식도 없고 유사함도 지속되지 않음을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는 또한 "그 사람이 무엇에 익숙한지 관찰하고 그가 어떻게 일하는지 알아내십시오. 이것이 그 사람의 일상적인 미덕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자의 캐릭터에 대한 관찰력과 이해력은 이미 너무나 풍부하다. 그러므로 나는 감히 성인들의 가르침을 따르고 설화 속의 인물을 식별하는 방법을 기록하며, 이전 성인들의 누락과 누락을 보충하기 위해 지식이 풍부하고 고귀한 사람들도 그것을 읽고 수정하도록 요청합니다.
토론
이번 '오토그래프'의 핵심은 두 문장에 있다.
1. 성실함과 지혜가 있는 사람을 알면 모든 재능이 순조롭게 되고, 서민들의 출세도 꽃피울 것이다.
이것은 음미할 가치가 있는 인과적 이연 관계입니다.
정말 사람을 아는 지혜가 높고, 인재, 특히 인재의 주요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인재를 적합한 직위에 임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사람의 미덕과 재능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장점을 활용하고 단점을 피해야만 사람을 잘 활용하고 "모든 재능을 올바른 순서대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두 하나의 조직이다. 각 조직의 흥망성쇠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지만, 인력 채용의 실패가 바로 핵심입니다. 그러므로 성공은 사람에게서 오고, 실패는 사람에게서 옵니다. 심층 분석에 따르면 모든 조직에는 재능이 있지만 대다수의 조직에는 "올바른 순서"가 없습니다. 서양의 피터 원칙은 우리가 성장을 장려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인재는 이미 병목 현상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이 연결고리를 뚫지 못하면 우리는 실패하게 됩니다. 국내 조직에서는 사용을 억제하는 반대 현상이 더 흔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조직 내 소수의 강력한 인물이 바로 우달랑(Wu Dalang)이기 때문입니다. 그보다 높은 사람이 들어가거나 자리를 맡을 수 있을까요? 그러므로 이런 파동전파에서는 사장이 둘째를 가만두지 않고, 둘째가 셋째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다.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으면 밑바닥에 있을 수 밖에 없다. 위에는 죽었어.
따라서 정리하자면, 경력상의 성공을 이루려면 인재를 합리적으로 임명해야 하며, 인재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전제이다. 그러나 현재 중국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확실하다. 첫째, '사람의 진실성과 지혜를 아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오히려 속고 있다. 두 번째는 자신이 질서를 어지럽혔기 때문에 '모든 물질의 질서'를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안타깝게도 1800년 전에는 누구도 듣지 않았고, 4000~5000년 전의 관습도 전해지지 않았다.
2. 성인이 덕을 닦으면 지혜롭게 도움을 구하고 사신으로서 위로를 얻으려고 애쓰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노동과 편안함이라는 한 쌍의 단어에 주목하세요.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고 싶고, 누구도 어려움을 겪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문장은 우리에게 기본적인 진리를 말해줍니다. 편안하고 싶다면 먼저 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교와 율법주의는 수백 개의 학파마다 다르지만 이 점에 있어서는 놀라울 정도로 일관적입니다. 『한비자·양작』: "사물은 사방에 있고 열쇠는 중앙에 있다. 성인이 열쇠를 쥐고 있으며 사방이 이를 따른다." 비밀 권력, 즉 국가 권력을 의미한다. 나는 그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국가 권력의 통제는 허공에서 어떻게 통제할 수 있습니까? 물론 사람을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마스터하려면 먼저 '사람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고, 여기에는 '현명하게 일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비자의 말은 다음과 같이 이해될 수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각급 관료들에게 맡겨 실행하되, 인재를 선발하는 핵심 업무는 중앙핵심이 완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성인은 재능을 선택하는 지혜를 터득했고, 전 세계 사람들이 그를 섬길 것입니다. 따라서 이는 "Autograph"라는 문장과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점에 충실하다"는 것은 "도움을 요청하다"라는 뜻이고, "모든 방향에서 다가온다"는 것은 "위로를 준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원함'을 '지속'해야 하며, 열심히 일하고 지성과 재능을 활용하고 인재를 찾고 식별하고 임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기업에는 고객 사이를 뛰어다니는 비즈니스 리더가 있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주제에 뛰어드는 기술 리더가 있고, 소위 표준화로 하루 종일 바쁜 관리 리더가 있습니다. ; 매일 그 숫자를 바라보고 분석하며 날이 갈수록 인색해지는 금융리더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리더를 원하는가? 우리는 자격을 갖춘 리더가 사람의 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며, 보스는 최고 수준의 인사 관리자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물론, "도움을 청하는 것"에는 "노력"뿐만 아니라 "현명함"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