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아동 생활을 소재로 한 시입니다. 당시에서는 어린이를 쓰는 제재가 매우 적기 때문에 귀중해 보인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은 글쓰기를 중시하고, 서너 문장은 정신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론" 은 낚싯줄이고, "폴리" 는 제목에서 "낚시" 즉 낚시이다. 시인은 이 낚시꾼의 모습을 미화하지 않고, 산야 아이의 머리카락이 헝클어진 본색을 직접 써내려 자연스러움과 진실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옆으로 앉다' 는 마음대로 앉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어린아이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낚시에 몰두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딸기 이끼" 는 땅이 음습한 곳에서 자라는 하등식물을 가리킨다. "베리 이끼" 는 어린이가 낚시를 선택하는 곳이 햇빛에 보기 드문 곳이며, 물고기가 놀라지 않고 사람이 노출되지 않는 이상적인 낚시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뒤에서 말하는 "물고기가 놀랄까 봐 사람을 놀라게 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의 깔개를 깔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초영신" 은 소아초상화를 위한 것이 아니라 구조적으로, 다음 문장의' 행인 차용' 에 대한 직접적인 청부 관계가 있다. 행인이 그에게 묻는 것은 그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먼 손짓' 의 주어는 역시 어린아이다. 그가 동작 대신 대답을 해야 하는 것은 물고기를 놀라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의 동작은' 멀리서 손짓' 인데, 이는 그가 행인의 물음에 무관심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손짓' 한 후에 또 어떻게' 행인' 에게 속삭이는지, 그것은 독자가 상상하는 일이고 시인은 더 이상 교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멀리서 손짓' 하는 이유를 설명하자 시도 뚝 그쳤다. < P > 위의 간략한 분석을 통해 처음 두 문장은 소아의 몸매를 중점적으로 쓰지만' 옆자리' 와' 베리 이끼' 는 단순한 묘사적 붓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어린아이의 표정을 중점적으로 쓰지만, 세 번째 문장에는 여전히 동작을 묘사하는 생동감 있는 필묵이 있다. 한 편의 정경이 융합되고 형신을 겸비한 어린이를 묘사한 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