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춘의 즉석시에 묘사된 장면:
첫 번째 문장은 밤에 고기잡이를 하고 돌아온 어부가 너무 게으른 나머지 배를 묶지 못해 고기잡이를 놔두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보트는 자유롭게 표류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이전 문장에 이어 '낚시를 마치고 돌아오는' 장소와 시간, 그리고 등장인물의 행동과 기분을 지적합니다. 배는 장춘(江村)에 정박했는데, 이미 밤이 깊어 달이 졌고, 사람들은 피곤해 잠자리에 들 시간이어서 배를 묶을 겨를도 없었다.
밤에는 바람이 불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정박되지 않은 배는 기껏해야 갈대가 뒤덮인 얕은 물가에 날아갈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다. 여기서 시인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어부들의 여유로운 삶의 관심과 장춘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시인의 태평한 삶의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강춘기시'는 당나라 시인 사공숙의 작품이다. 이 시에는 밤 늦게 돌아와 배를 묶을 겨를도 없이 잠을 자러 가던 어부의 모습이 담겨 있으며, 강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어부의 한가로운 삶을 표현하고 있다. 시의 제목은 '강촌사시'의 풍경을 그린 것이지만 실제로는 라오족과 장족에 대한 시인의 자유로운 생각을 담고 있다. 시 전체의 언어는 꾸밈이 없이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장춘(江村) 생활의 한 면을 반영하여 실제적이고 평화로운 예술적 개념을 창조합니다.
장춘지시⑴
'장춘지시'를 비비고 있는 조현황 선생의 정서석'
'장춘지시'를 비비고 있는 조현황 선생의 정서석 》
낚시를 마치고 돌아온 뒤 배는 묶여 있지 않았고⑵, 강촌에는 달이 지고 있어서 잠을 자기에 적합했습니다⑶.
밤새도록 바람이 불어도 얕은 갈대꽃 물가 옆에만 있다.
단어와 문장
⑴ 즉각적인 것: 현재의 것을 바탕으로 한 시.
⑵바이: 종료됨: 동점. 배를 묶지 않음: 장자(莊子)는 "숙련된 자는 열심히 일하지만 지혜롭게 걱정하며, 무능한 자는 바랄 것이 없으며 배가 부르면 마치 넥타이 없는 배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넥타이 없는 배"는 무활동에 대한 생각을 상징합니다.
⑶ Zhengkanmian: 잠자기 좋은 시간입니다. Kan: 네, 가능해요.
⑷그래도: 심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