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색: 스피드볼, 던지는 대상의 스피드 레이스 값이 ≥100이면 포획률 ×4, 그렇지 않으면 포획률 ×1
노란색: 문볼 , 월석을 포획하고 사용하여 포켓몬을 진화시키면 포획률은 ×4입니다.
파란색 : 미끼공, 현재 전투가 낚시로 인한 경우 포획률 ×3.
검은색: 웨이트 볼, 포켓몬 자체의 포획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무게(kg)
포획 속도에 영향
>0, <100 -20
>100, <200 ×1
>200, <300 +20
>300, <400 +30
>400 +40
빨간색: 레벨 볼, 던지는 대상의 목표 레벨이 현재 포켓몬의 레벨 이상일 때 포획률은 ×1입니다.
던지는 대상의 레벨이 현재 플레이 중인 자신의 포켓몬 레벨보다 낮을 경우 포획률은 2배가 됩니다.
던지는 목표 레벨이 현재 배틀/2 포켓몬의 레벨보다 낮을 경우 포획률은 4배가 됩니다.
던지는 목표 레벨이 현재 배틀/4 포켓몬의 레벨보다 낮을 때 포획률은 ×8입니다.
핑크 : 러브볼, 현재 전투 중인 포켓몬이 던지는 대상과 동일한 진화체인에 있고 성별이 다른 경우 포획률은 ×8, 그렇지 않은 경우 포획률은 ×1입니다.
녹색: 프렌드볼: 포획률 x 1.
포획한 포켓몬의 친밀도는 200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