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Y ࿔O Q 4én < P > 는 외모에 따라 하나를 판단하는 품질 재능을 설명한다. < P > 출처' 사기 중니 제자 열전': "나는 말로 사람을 평가하고, 실재한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잃어버린 아들의 깃털을 잃다. 클릭합니다
구조가 좀 공식적이다.
용법은 비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외모로 사람의 우열을 측정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정어, 목적어로 쓰인다.
예문 고용인은 인품과 능력을 취사기초로 삼아야 한다. 안 돼 ~.
2, 현자는
를 현혹시키지 않는다. 총명한 사람은 현혹되지 않는다. 현자는 현자가 정의하는 현자다. 현자라고 불릴 수 있는 사람은 외부 사물 때문에 곤혹스럽지 않다. 현자로서 그 밖의 이해를 넘어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고대에 말한 현자들은 국가가 위난할 때 왕을 보좌할 수 있고, 성신퇴하는 사람들, 이를테면 춘추시대의 범과 같이 성신퇴는' 범주 오호' 라는 좋은 말을 남겼다. 이런 현자는 토끼 죽은 개를 요리하는 이치를 간파하고, 고위 관료 후록을 현혹시키지 않는 것은 지혜이다. 물론 앞서 말한 것은 단지 한 종류일 뿐, 현자의 * * * 성은 모두 일반인이 놓을 수 없는 명리 탐욕을 미혹시킬 수 있다. < P > 출처는 논어에서 나왔다.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