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20 수

다음은 몇 가지 고전시입니다.

매화 한 송이

-이청조

붉은 연근향, 옥이 가을에 얽히니, 나는 나상을 풀고 홀로 호선에 갈 수 있다.

누가 운금서를 보내고, 단어 기러기가 돌아오고,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근심이 있다.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험난한 길

-이백

금병 청주 싸움 천, 옥판 진미, 만원.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술을 초대하다

-이백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필,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주고 좋은 술을 교환하면, 나는 너와 천고의 슬픔을 나눌 것이다.

고봉에 오르다

두보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이사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칠보시

-조식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기러기 관문선 바타비아

이하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나는 황금 플랫폼에서 너에게 보고할 것이다. 나는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으로 갈 것이다.

서로가 그립다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 작별인사

오언시

왕위

나는 말에서 내려와 너에게 술을 권하고,

나는 네가 어디로 가는지, 왜 그런지 물었다.

당신은 "나는 만족하지 않는다" 고 대답했습니다.

남부의 산기슭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다 .....

그러니 제가 떠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어떤 질문도 하지 마세요.

흰 구름이 그곳을 가로질러 끝이 없다.

참고 사항:

1. 당신의 술을 마셔요: 마시라고 권합니다.

2. 수면: 은둔 생활.

3. 남산황: 종남산의 변두리.

감사:

이것은 친구를 은둔한 시로 보내는 시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문장은 평범하지만, 글은 얕고 심오하다. "군" 은 시의 처음 세 문장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해 작가의 거듭되는 당부와 아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왕, 군왕, 군왕, 군왕) 마지막 두 문장은 실의에 빠진 심정을 묘사한 것이고, 마지막 문장은 풍경과 사람에 대한 묘사로 매우 미묘하다. 시 전체가 은거생활을 써서 공명을 비하하고, 백운에 취하며, 스스로 추구하는 심정을 토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의 매력이 급증하여 시적, 부러움, 무한한 감개무량으로 가득 차 있다.

2 수도에서 내 친구 주단풍을 만났다

오언시

웨이응물

너는 동쪽에서 나를 본다.

발릉의 비는 아직 너의 옷 위에 있다.

나는 너에게 여기서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다.

너는 "산에서 나무를 베는 도끼를 사러 가라" 고 말했다.

꽃의 안개 속에 숨어

[왼쪽 "바람" "수프" 오른쪽] 얼굴 마음.

1 년 전 우리가 헤어졌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 이후로, 우리의 귀밑머리가 얼마나 늙어 졌는가! 。

참고 사항:

1. 패키지: 패키지.

2. 보이지 않음: 비가 오는 모습을 묘사한다.

3. ["바람과 수프" 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날으는 얼굴의 가벼운 모습을 묘사한다.

4. 안신유: 안태가 태어났다는 뜻입니다.

감사:

이 시는 친절하고 유머러스한 스타일로 실의에 빠진 주단풍에 대한 깊은 이해, 동정, 자상함, 위로를 표현했다. 시인은 바로 춘색을 통해 주단풍의 처지를 한탄했다. 처음에 주단풍은 장안 동부에서 온 유명 인사이자 은둔자였다. 그리고 그는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주단풍을 설득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했다. 봄꽃 속의 제비가 재능을 발산하는 것처럼 자신을 더 믿도록 설득하면 누군가가 신경을 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년 전에 해야 할 일이 많다. 시 전체가 다정하고 활발하다. 그 감동은 시인의 개방적인 마음, 명랑한 마음, 생활에 대한 자신감, 미래에 대한 희망, 친구에 대한 열정에 있다. 그래서 그는 충분히 이해하고, 진심으로 동정하고, 이해하고, 그가 만난 실의에 빠진 친구를 적극적으로 격려할 수 있다. 시는 서사에 풍경을 쓰고, 풍경을 써서 의미를 표현한다. 몇 편의 시에는 서사가 있고, 장면이 있고, 감탄이 있고, 자연에 가깝고, 펜으로 쓰려고 한다.

여일구 황혼의 정박.

고시 3 수

웨이응물

화이진 근처에서 돛을 올리고,

나는 항구로 작은 만을 발견했다.

갑작스러운 미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해가 서쪽으로 지고 황혼이 서쪽으로 진다.

사람들이 집에 가고 있다. 밝은 산봉우리가 어두워졌습니다.

기러기가 하얀 무인도로 날아갔다.

자정에, 저는 북쪽의 성문을 떠올렸습니다.

나는 종소리가 나와 수면 사이에서 울리는 것을 들었다.

참고 사항:

1. 돛을 내려: 돛을 내려라.

2. 현 (Xu 1yi4): 당대는 시주 () 에 속하며, 현재 장쑤 현현 () 에 속한다.

3. "사람이 돌아온다" 구: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사람들은 이미 쉬는 곳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나타낸다.

4. 여주: 갈대가 무성한 수택.

진: 오늘 산시 일대입니다.

감사:

이 시는 작가가 여주 도사를 맡는 도중에 쓴 것 같다. 이것은 여행에 관한 폭풍으로, 해안에 머물며 정신을 차리고 고향을 그리는 시이다.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이렇게 쓰여졌다. 저녁 무렵, 길의 폭풍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고궁에서 멈춰야 했다. 2 단, 어둠이 닥쳤을 때 잠을 잘 수 없고 집이 그리웠다는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생명으로 가득 차서, 그것이 미약하고 서정적이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마치 한 장면을 쓰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 장면에는 감정이 담겨 있다. 읽어 보니 아직도 감회가 있다.

국경노래

4 악부

왕장령

마셔, 내 말, 우리가 가을물을 건널 때! 그리고,

시냇물이 차갑고 바람이 칼 같다.

우리가 해변에서 일몰을 볼 때,

멀고 멀고 어두컴컴한 임보.

오래된 전쟁은 그 긴 벽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남자의 자랑이었다.

하지만 고대에는 지금은 노란 먼지였습니다.

풀숲에서 그것의 폐허와 백골을 혼동했다.

참고 사항:

1. 어두움: 몰래.

2. 린타오: 오늘 간쑤성 민현 일대는 만리장성의 출발점입니다.

짭짤함: 다 있어요.

4.' 황진' 문장: 이곳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황사가 망망했다. 발, 충전재.

감사:

이 악부가는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전쟁의 비참함과 잔혹함을 묘사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세외 늦가을 평사 석양의 처량한 광경을 담고 있다. 호방하고 넓을 뿐만 아니라, 강한 변관 풍토도 지니고 있다. 만리장성 일대는 줄곧 전쟁터로, 온 산과 백골이 온통 황량하다. 당연히 후 잉린 (Hu Yinglin) 의시는 "리 (White) 는 풍경에 매료되어 왕 (Changling) 은 매우 감정적이다" 고 말했다.

자정 4 시 노래-가족 사랑

오안 성악부

리퍼

서부 땅에 있는 귀여운 루퍼드,

물가에서 뽕잎을 따다.

녹색 나뭇가지를 지나 그녀의 하얀 손을 내밀고,

금빛 햇살에 그녀의 장미빛 가운이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나의 누에는 배가 고파서 나는 머물 수 없다.

나는 너에게 너의 말 다섯 마리의 마차와 함께 있지 말라고 간청한다.

참고 사항:

1.' 자정 오가':' 자정의 노래' 는 오생의 악부 가사에 속한다.

2.' 진지' 문장: 진지는 오늘 산시 성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3.' 레드 메이크업' 문장: 여자가 치장한 후 화려하다.

4. "오마" 한 마디: 귀인은 여기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감사:

이 시는 나포 딸의 이야기를 칭송하고 부귀를 위해 움직이지 않는 것을 찬양했다. 이 노래는 상가의 사랑에 관한 노래로, 뽕나무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자정 4 시 노래-여름 노래

6 우옌 성악부

리퍼

몇 마일 뻗어 있는 경호에서

만개한 연꽃이 만개하다.

5 월에 돌들이 미소를 지으며 그것들을 모았습니다.

어예계의 강둑을 지키고 있다.

그녀의 배는 달이 나오기도 전에 돌아서서 돌아갔다.

다정한 한숨 속에서 왕실로 향한다.

참고 사항:

1. 경호: 일명 감호, 하간호로 절강 사오싱현 동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당대에는 왜 광산이 있는가.

한 4 (단 4): 연꽃.

3.' 인간보기' 문장: 채하가 여자를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아, 약엽강이 모두 좁다.

4. "집에 가라" 는 말: 월왕에 의해 조정에 선출되어 이때부터 돌아오지 않는다.

감사:

이 시는' 여름가' 로 연꽃으로 시작한다. 시로 세상의 모든 사람이 아름다움을 중시한다고 한탄하다. 돈 리는 "태백은 정 () 위 () 를 부끄러워한다. 그 단어는 선어 () 와 더 비슷하다" 고 평가했다. 그가 쓴 것은 모두 비교적 풍자적이다. "

자정 4 시 노래 7 곡-가을 노래

우옌 성악부

리퍼

초승달이 수도 위에 걸려 있습니다.

만 개의 세탁망치가 두드리고 있다.

가을바람이 내 마음을 스치고,

영원히, 영원히.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까요?

나의 남편은 긴 경선에서 돌아왔다! -응?

참고 사항:

1. 장안: 당나라의 수도 장안을 가리킨다.

2. 옷을 붓는다: 씻은 옷을 모루 위에 놓고 나무공이로 알칼리를 찧는다. 이곳은 추위를 막기 위해 옷을 준비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3.' 합계': 여자가 옷을 깨뜨리고 변두리에 있는 남편의 감정을 그리워하는 것을 말한다.

관우: 옥문관.

루: 적에 대한 경멸.

6. 애인: 남편.

감사:

시 전체는 한 남편의 아내, 가을밤에 변방을 원정하기를 갈망하는 애인으로,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고 사랑하는 사람을 재회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처음 네 구절은 가을달이 휘영청 밝아서 가을옷 부스러진 소리가 곳곳에서 들리고 가을바람이 다 불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사상에서 축복과 기도를 이끌어내며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기를 바라는 소망을 표했다. 사랑은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글자는 모두 진지한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국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시국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오창기는 "천루 소리, 끝없는 바람이 불면 똑같고 부드럽고 깊다" 고 평가했다.

자정 4 시 노래-겨울 노래

8 우옌 성악부

리퍼

그녀는 택배원이 다음날 떠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녀는 밤새도록 무사복을 바느질하고 있다.

그녀의 손가락은 바늘이 춥다고 느꼈다.

그녀는 어떻게 가위를 꽉 잡을 수 있습니까? !

일이 끝난 후, 그녀는 그것을 먼 곳으로 보냈습니다.

그것은 언제 용사들이 머무는 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까? -응?

참고 사항:

1.' 명사' 문장: 의발전소 사자가 내일 아침에 출발한다.

2.' XU4': 동사, 옷, 침구 속의 이불면.

감사:

이 시는' 겨울노래' 로 게시물로 시 전체를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여자들이 겨울밤에 긴장하게 재봉사들을 묘사하고, 변방의 친척들에게 솜옷을 만들어 주고, 자신의 추위를 잊었다고 묘사했다. 유쌍의 평가는 "백정이 매력적이고 시사, 특히 고가를 잘한다" 는 것이다. 걸음걸이는 왕왕 운명에 맡기는 것이고, 고대인의 좋은 시인은 모두 잡지 못했다. "

순진한 소녀의 노래 한 곡.

9 우옌 성악부

맹교

라카 나무는 두 가지가 익었습니다.

원앙새가 나란히 죽다.

진실한 소녀가 남편만 사랑한다면

그들처럼 충성스럽게 살고 있다.

어떤 고민스러운 물결이 올 것인가,

내 마음은 물로 가득 차 있다.

참고 사항:

1. 악부 중국 피아노 가사. 빌어먹을, 일종의 피아노 곡.

오통: 웅수로 전해지고, 동나무는 암컷으로 전해진다. 사실, 오통은 한 그루의 암컷이 같은 그루의 나무이다.

윌: 결국.

4. 순교: 죽음을 따른다.

5. "파도" 두 문장: 마음이 고정의 물처럼, 파도를 견디지 않겠다고 맹세하다. 고정은 깊고 길어서 영원히 풍랑이 고요하다.

6. 고대:' 건조' 와 같다.

감사:

이것은 정절 여인을 찬양하는 시이다. 그리고 여자 중의 호걸로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비유한다는 의미도 있다. 이 시는 사람을 상대로 일을 하는 데 많이 쓰이며, 노인과 오동이의 나이, 원앙의 죽음을 함께 논한다. 동시에 고정수를 비교해서, 여자 정절을 찬양하고 시집가지 않는다. 시 전체에서 제목부터 내용까지 모두 명확한 주제를 위한 것이다. 시가로 말하자면, 우리는 외생지엽을 가질 수 없다. 그래서 봉건예교를 수호한다고 말할 수 없고 비판해야 한다.

맹교

(75 1-8 14) 호주 (현재 저장성 덕청현) 무강동야에서 태어났다. 그는 46 세 때 아직 학자였다. 여양현위, 보조변호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맹동야 수집품도 있습니다. 맹교의 창작 태도는 매우 엄격하다. 그의 시는 어렵고 관리도 나쁘다고 여겨진다. 그의 시 스타일은 소박하고 심오하여, 실루엣으로 경치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데 능숙하지만, 또 생동감 있는 이미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선인들은 "교외섬이 얇다" 며 맹교시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유주시 위층

10 7 언고시

첸 지앙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그리고,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다.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참고 사항:

1 .. 유주: 고대 12 주 중 하나, 오늘 베이징. 노래는 고대 시가의 장르로, 짧은 노래와 긴 노래를 포함한다. 이 시는 짧은 노래에 속한다.

2. 유유히: 머나먼 모습.

추 (창) 그러나: 슬픈.

4. 코담배: 눈물.

감사:

이 시인은 정치 지식과 재능이 있다. 그는 감히 말을 했지만 재능이 없어 무측천에 의해 채택되지 않았다. 그는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고, 감정이 우울하고 분노했다. 유주 제북 위층에서 시를 쓰고, 멀리 바라보고, 슬픔에서 온다. 나는 이 서늘하고 슬픈 절창을 써서 나의 억측을 털어놓았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처음 두 문장은 고금을 굽히고, 유유한 세월을 쓰는 것이다. 세 번째 문장은 건물을보고 공간의 광대함을 쓰는 것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시인의 외롭고 고통스러운 심정이다. 이 전후가 서로 어우러져 특히 감동적이다. 문장의 길이가 틀리면 음절이 먼저 조여진 후 느슨해지고, 변화를 억제하고, 서로 협조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크게 증강시킨다. 시의 언어는 힘차고 소박하며 자연스러우며, 사람들이 스스로 분발하도록 격려한다. 산문식의 운용은 나중에 자유시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첸 지앙

(66 1-702), 단어 위보. Zizhou shehong (이 쓰촨 성 shehong 카운티) 이 탄생했습니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처음에 그녀를 임태정자로 임명하고, 뒤이어 오른쪽으로 옮겨서 유골을 받았다. 진부한 수거집 한 권이 있다. 그는 6 조 이래 화려하고 퇴폐적인 문풍을 개혁하고, 아속공상의 우량한 전통, 한위풍을 부각시킨다고 주장했다. 그의 시는 소박하고, 창력이 있고, 소박하고, 기세가 웅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