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인
홍콩 리포트에는 중국 선인에 관해서는 원곡에서 말한 것처럼 도연명이 1위인 것 같다는 기사가 실렸다. ...선인을 멸시하던 루쉰 선생도 도연명 선생이 중국에서 유명한 선인이라고 했지만, 20대 때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벼슬을 시작하여 관직을 드나들다가 41세(당시 나이로 이미 노인으로 여겨졌던)에 부관에 임명되었다. 펑택현 행정관님, 생각만 해도 마음이 아프네요. 그래서 그가 임명을 받아들이고 완전히 시골로 가버렸으니, 그가 관료가 되었을 때 첫 번째 은둔자라고 할 수 있을까요? 나는 당신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은 그 자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산을 바라보며...', '귀국의 연설'이라는 시가 너무나 유명합니다.
또 다른 다소 유명한 은둔자는 송나라의 임부(臨布)입니다. 물론 그는 관리가 되는 것을 멸시하지 않았으므로 항저우의 소고산에 매화를 심고 학을 키우며 바람에 밝은 달을 즐기고 '매실 아내'를 애지중지하고 '학아들'을 보호했습니다. 하늘에는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정원 앞에는 꽃이 피고 지고, 하늘에는 구름이 뒹굴고 있다. 그가 항저우에 어떻게 숨어 있을까.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만든다"? 그가 유명해질수록 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마침내 황제도 그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그는 그에게 "허징 선생"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어떤 은둔자가 린 씨와 같을 수 있을까요? "은둔자"가 그렇게 센세이션을 일으키나요?
기사에서는 대부분의 은둔자가 먼저 공무원이 된 다음 은둔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사람들은 먼지에 빠졌는데 왜 은둔에 들어가는가? 장 할머니는 70대와 80대가 되어도 여전히 이 일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녀는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일 낚싯대를 들고 웨이 강으로 갔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녀는 결국 실제로 "낚시"를 했습니다. .
당나라 산수시파의 위대한 인물인 맹호연은 처음 나왔을 때 매우 냉담했고 평생 동안 강을 유랑하며 즐기며 살았다. 나는 더 이상 살 수가 없었다. 서른여섯 살에 관직을 구하러 낙양에 가서 3년 동안 살았지만, 마흔 살에 갔다. 시험을 치르기 위해 장안으로 갑니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 속에 살게 될 것이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이 시 "린동팅"은 그가 장구령에게 "입문"하기 위해 바친 "디딤돌"입니다. 시의 마지막 몇 줄은 다소 노골적이고 역겹지만 "디딤돌"은 그토록 장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라오멍이 관직에 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었지만, 결국 자신의 염원을 이루지 못했다.
명나라 때 당인은 억울한 일을 당했다. 그는 20대의 삶에 대해 철저한 이해를 갖고 있었고, 그 이후로 관직에 오를 기회가 없었다. 아무것. 관직에 있으면서 돈이 너무 많으면 걱정하게 되고, 결국 자기 인생을 망하게 된다..." 이로부터 그는 자신의 인생을 결정했다. 명상해 보세요. 상인을 위해 일하지 않으면 밭을 갈지 않을 것입니다. 자유 시간이 있을 때 푸른 언덕에 대해 글을 쓰고 팔아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탕인은 서른여섯 살 때 도화우로 이사했고, 그때부터 그는 '도화우 복숭아꽃 선녀'가 됐다. 앉아서 술에 취해 아직도 꽃밭에서 자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비웃는다. 미쳤지 만 다른 사람들은 내 웃음을 통해 볼 수 없습니다. Wuling 영웅의 무덤도없고 밭을 경작 할 꽃도없고 포도주도 없습니다." 이때 Tang Yin은 화려한 것을 보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철저히 이해한 후에는 명예와 재산이라는 단어에 매우 무관심해야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때 황제의 삼촌 (아직 황제는 아님)이 권력을 찬탈하려는 음모를 꾸미는 왕자를 불렀습니다 (물론). 당인은 당시 자신의 음모를 알지 못했다.) 그는 아내를 버리고 딸을 버리고 왕자에게 합류하기 위해 멀리 갔다. 그는 원래 관직을 얻고 싶었지만 왕자가 그렇게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그에게 황제에게 바치는 미녀의 초상화인 '모연수'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나중에 태자 사건이 일어나자 당인은 연루되어 도화우로 도망칠 뻔했다. '성취'에 대한 그의 야망. 그가 죽었을 때의 '마지막 시'는 장대했다. 천국에서의 삶은 끝났으니, 마치 이국에서 방황하는 것처럼 지상으로 돌아가도, 저승으로 돌아가도 상관없다. 당인의 삶의 형태에는 '선인'이 없었지만, '만세'의 흠만 아니었다면 그는 정말 대단한 선인이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