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우추위의 산문" 독서 노트의 6가지 일반적인 예

"우추위의 산문" 독서 노트의 6가지 일반적인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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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구유 산문』 독서노트 1

? 현자들은 다양한 단어를 사용했으며 그분의 말씀은 "읽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라고 말해줍니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제가 굳게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책'은 단어로 인쇄되어 책으로 묶인 모든 것이 아마도 책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거대한 개념이다.

?저는 항상 제 독해력이 매우 얕다고 느껴왔습니다. 어렸을 때는 동화책, 특히 동화만 읽었다. 유일한 책인 『삼백당시』는 교양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지만, 두세 살 때 어머니가 가르쳐준 책이라 그럴 수는 없다. 내가 직접 읽은 것으로 간주되었는데, 나중에는 왜 특히 작곡 책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중학교 때 작문 쓰기가 초등학교 때보다 더 어렵고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6년 동안 작문 책은 두 권밖에 팔리지 않았습니다. 네 권보다 훨씬 더 많은 책을 샀을 것이고, 나는 모든 책을 읽었을 것입니다. 일부는 두 번 볼 수도 있습니다. 3, 4학년 때 작문책 외에도 특히 캠퍼스 소설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 가장 존경했던 사람이 바로 양홍영(楊紅燈)이었는데, 그 책이 가장 유명했습니다. 차례로, 우리는 그것들을 하나씩 읽습니다. 그것은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것인데, 짧게는 1주일, 길게는 2주 안에 읽을 수 있다.

?지금 돌이켜보면 초등학교 시절 나에게 책은 이런 모습이었다. 물론 묵직한 『4대 명작』이나 여러 나라의 유명 소설도 접하게 되지만, 이것들은 모두 오스트리아어를 하다가 접하게 되는 문제인데, 제가 배운 것은 너무 많은 질문에 대답하고 나면 몇 명의 주인공밖에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게 다입니다. 물론 나도 읽어보려고 했지만, 결과적으로 '홍루몽'과 '삼국지연의'의 책갈피는 항상 첫 번째 장 뒤에 붙어 있었다. 약간 감동받았지만 두 번째로(중학교에는 요구사항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언급할 것임) 그들과 접촉하기 전에는 그들이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기억할 수 없었습니다. 더 이상 예가 없습니다. 어쨌든 이것이 상황입니다. 물론 모두가 나와 같다면 할 말이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 당시 우리 반에는 4대 고전에 매우 능숙하고 외국 소설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고 있는 그런 재능이 있었습니다. 내 자신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중학교 시절 나의 세계에서는 고전을 제외한 책은 고전이다. 내가 책 몇 권, 지역 책 절반을 읽었고 잡지만 읽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게다가 중학교의 작문 요구사항이 초등학교보다 완전히 높아져서 중학교 2학년 때 한동안 이 두 작문책을 공부해 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짧고 절묘한 기사를 읽을 것입니다. 중학교 3학년 때는 시간이 촉박해서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학교 3년 동안 특별한 이득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나는 천박한 독자라고 말했죠. 그게 전부입니다.

?드디어 어느 날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지난 여름, 신작 '삼국지'와 '홍루몽'의 인기에 힘입어 처음 접하고 좋아하게 되었고, 드디어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과 함께. 낮에는 TV를 보고, 밤에는 책을 읽으면 각 캐릭터가 구체화됩니다. 제가 그들을 알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마침내 이렇게 서로를 만나고 알아가게 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지난 여름방학 동안 이 문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결국 나는 오랫동안 놓쳤던 이 교훈을 따라잡았다. 나를 더욱 설레게 만드는 것은 마침내 분위기 있는 책을 좋아하게 되었고, 고전도 더 이상 나에게서 멀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는 갑자기 내 친구들이 옳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마음은 어떤 측면에서는 항상 미성숙하고 "어리석은" 것이었습니다(비록 나는 결코 인정하지 않지만). 중학교 3년 동안 배운 지식으로 춘추시대, 전국시대, 봉건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게 되어서 새로운 두 친구를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그때부터 역사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여자들은 싸움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저는 특히 '삼국지'에 등장하는 사람들 간의 재치와 용기의 싸움, 특히 제갈량과 사마의의 싸움을 좋아하는데,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나는 '미녀의 계략', '명궁의 미스터리' 등 역사적 배경을 지닌 TV 시리즈에 그 왕조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는 작품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이 두 권의 책은 나에게 영향력이 부족하고, 규모가 크지 않았을 뿐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나는 중학교 때의 취향을 '물려받았다'. 여전히 화려한 수사와 강렬한 서정성, 참신한 형식의 기사를 읽었지만, Zhang Ailing의 "The Resentful Girl"의 추가 사본. 등장까지 -

? 『우추유 산문』 독서노트 2

? “세상 끝까지 키 큰 소나무와 뛰어난 나무들이 나와 동행한다.” 뉴욕 인문학 학회 - —Wang Ban이 작가 Yu Qiuyu의 작품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한 것을 읽을 때 나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왕반 선생님이 위추위 작가의 책을 이렇게 높이 평가하시는 걸 보니, 저는 처음으로 위추위 작가의 작품을 접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 정말 좋은데요?

?첫 번째 기사는 '왜 중국의 문화적 맥락이 장수로 이어지는가? ? 처음에는 목숨을 걸고 여러 곳의 문화를 방문하며 늘 중국 문화와 비교했지만, 나중에는 중국 문화에 대한 해석가이자 비평가가 된 것이 바로 이런 문화에 대한 선진적인 이해가 그를 이성적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에 대한 올바른 비판을 수행합니다. 중국문화는 수천년에 걸쳐 수많은 '죽음'과 '죽음'을 겪으면서도 다시 태어나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이 나라의 수많은 좌절하고, 열등하고, 우울한 사람들의 마음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으며, 이는 일종의 삶에 대한 자기 확인이기도 하다.

?Qiu Yu 씨는 중국 문화의 장수 요인을 자의식, 자기 보존, 단결을 위한 노력, 질서에 대한 습관, 단순한 사고, 기치로서의 미덕, 절제를 이유로 꼽았습니다. 축 특별 출입구. 지금의 나의 이해 수준으로는 이러한 이유들 중 많은 부분이 이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문화의 계승은 국가와 국가의 번영을 위한 무궁무진한 원동력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해줍니다. .. 그래야만 오늘날 우리는 수많은 문화재를 얻게 되었습니다.

?'좌림의 유언'에 나오는 몇몇 인물들도 감탄하게 됐어요. 7월 7일, 일본은 공식적으로 중국에 대한 침략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황쭤린 씨가 영국에서 오랫동안 살 수 있는 직업을 소개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그곳에는 이미 전쟁터가 있다"며 "전쟁은 점점 더 커질 것이다. 당신은 장군도 아니고 군인도 아니다"고 놀라워했다. 그는 단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우리 중국인 대부분은 돌아갈 것입니다. 나는 장군은 아니지만 여전히 군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황작림의 깊은 애국심을 얼마나 간단하게 표현했는지. 버나드 쇼로부터 최고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일어나세요, 중국! 동양 세계의 미래는 당신 것입니다."

? 책에서 나는 가장 부유한 곳이 중국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가 산서성(山西省)이다. 『공자전전서』에 따르면 산서는 전국에서 가장 부유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주민들이 이를 따르기를 꺼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는 산서성 출신으로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당시 타이구, 핑야오, 칠현 지역은 지폐와 호위대가 도처에 있는 '중국의 월스트리트'라고 불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 세대가 산시에 대해 오해하는 것은 전적으로 역사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러한 오해를 갖고 있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 것을 이전 세대는 모두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모든 것에는 부흥과 쇠퇴의 과정이 있으며, 어떤 왕조나 장소도 영원히 번영할 수는 없습니다. 왜 우리는 Shanxi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까? 요컨대 Yu Qiuyu의 산문 작품은 항상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및 질문이라는 뚜렷한 주요 노선을 통과합니다. 표현 내용은 무겁지만 Yu Qiuyu 선생님은 깊은 역사적 지식과 풍부한 문화적 기반을 사용하여 역사와 문화를 통합하고 역사를 생생하게 제시하여 우리가 반성하고 질문하게 만듭니다. 중학생으로서 유추위 선생님의 작품에 대한 이해는 아직 피상적이며, 고대와 현대의 낭만과 궁극적인 관심으로 가득 찬 문화적 취향.

이러한 자질은 우리 학생들의 글쓰기에 강력한 참고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에 대한 가장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 『유추위 산문』 독서노트 3

?"세상 끝까지 키 큰 소나무와 뛰어난 나무들이 나와 동행한다." 공동회장 왕반입니다. 뉴욕 인문학회의 Yu Qiuyu 씨에 대한 작품은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읽으면서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추위씨의 작품을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왕반씨가 유추위씨의 책에 대해 이렇게 높은 평가를 갖고 있는 걸 보니 한 가지 의문이 듭니다. : 정말 좋은데요?

?첫 번째 기사는 '왜 중국의 문화적 맥락이 장수로 이어지는가? ? 처음에는 목숨을 걸고 여러 곳의 문화를 방문하며 늘 중국 문화와 비교했지만, 나중에는 중국 문화에 대한 해석가이자 비평가가 된 것이 바로 이런 문화에 대한 선진적인 이해가 그를 이성적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에 대한 올바른 비판을 수행합니다. 중국문화는 수천년에 걸쳐 수많은 '죽음'과 '죽음'을 겪으면서도 다시 태어나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이 나라의 수많은 좌절하고, 열등하고, 우울한 사람들의 마음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으며, 이는 일종의 삶에 대한 자기 확인이기도 하다.

?Qiu Yu 씨는 중국 문화의 장수 요인을 자의식, 자기 보존, 단결을 위한 노력, 질서에 대한 습관, 단순한 사고, 기치로서의 미덕, 절제를 이유로 꼽았습니다. 축 특별 출입구. 현재의 이해 수준으로는 이러한 이유 중 많은 부분을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문화의 계승은 국가와 국가의 번영을 위한 무한한 원동력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갖고 있는 수많은 문화재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좌림의 유언'에 나오는 몇몇 인물들도 감탄하게 됐어요. 7월 7일, 일본은 공식적으로 중국에 대한 침략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황쭤린 씨가 영국에서 오랫동안 살 수 있는 직업을 소개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그곳에는 이미 전쟁터가 있다"며 "전쟁은 점점 더 커질 것이다. 당신은 장군도 아니고 군인도 아니다"고 놀라워했다. 그는 단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우리 중국인 대부분은 돌아갈 것입니다. 나는 장군은 아니지만 여전히 군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황작림의 깊은 애국심을 얼마나 간단하게 표현했는지. 버나드 쇼로부터 최고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일어나세요, 중국! 동양 세계의 미래는 당신 것입니다."

? 책에서 나는 가장 부유한 곳이 중국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가 산서성(山西省)이다. 『공자전전서』에 따르면 산서는 전국에서 가장 부유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주민들이 이를 따르기를 꺼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는 산서성 출신으로서 매우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당시 타이구(Taigu), 핑야오(Pingyao), 치현(Qixian) 지역은 지폐와 에스코트 기관이 도처에 있어 '중국의 월스트리트'라고 불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 세대가 산시에 대해 오해하는 것은 전적으로 역사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러한 오해를 갖고 있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 것을 이전 세대는 모두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모든 것에는 부흥과 쇠퇴의 과정이 있으며, 어떤 왕조나 장소도 영원히 번영할 수는 없습니다. 왜 우리는 Shanxi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까?

?요컨대 Yu Qiuyu의 산문 작업은 항상 뚜렷한 주요 라인을 통해 진행됩니다. 즉 Yu Qiuyu의 산문은 소위 문화 수필가라고 불리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및 질문입니다. 작품은 더욱 드러납니다. 영성과 생동감이 가미되어 표현 내용은 무겁지만 Yu Qiuyu 선생님은 깊은 역사적 지식과 풍부한 문화적 기반을 사용하여 역사와 문화를 통합하고 역사를 생생하게 제시하여 우리가 반성하고 질문하게 만듭니다. . 중학생으로서 유추위 선생님의 작품에 대한 이해는 아직 피상적이며, 고대와 현대의 낭만과 궁극적인 관심으로 가득 찬 문화적 취향.

이러한 자질은 우리 학생들의 글쓰기에 강력한 참고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에 대한 가장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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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추위의 산문" 읽기 노트 4

? "우추위의 산문"을 읽는 것은 마치 두꺼운 역사책을 읽는 것과 같습니다. 이 책에는 사랑, 미움, 원망 등 세상의 다양한 모습이 담겨 있어 사람들이 그것을 맛보고 감상하며 영적 승화를 얻을 수 있다.

?내가 그의 기사를 처음 접한 것은 중국어 교과서에 나온 'Xinke' 기사였습니다. 읽고 나면 담백한 어조와 단순한 언어가 너무나 생생하게 묘사되어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전문적으로 말하면, 그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적절하고 시적이며 표현적인 언어를 선택합니다. 접근하기 쉽고 읽기 쉽습니다.

?Yu Qiuyu의 산문에는 항상 뚜렷한 주요 노선이 흐르고 있는데, 그것은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질문입니다. Yu Qiuyu의 작품은 표현된 내용이 무거우면서도 영성과 생동감을 드러낸다. 동시에 그는 대조, 평행, 은유 등의 수사적 기법도 종합적으로 사용했다. 평행과 대조의 큰 문단은 언어 표현의 힘을 높이고 언어 추진력을 형성하여 언어를 허세, 허세, 단조로움이 아닌, 긴장감이 넘친다. 문학적 재능이 풍부하다.

?'소동포탈출'을 감상합니다. 수채가 “동포가 무슨 죄가 있느냐? 평판이 너무 높다”고 말한 것처럼, 그 사람이 너무 탁월하고 시끄럽기 때문에 낮은 인격을 가진 훈계자들은 질투의 대상이 된다. 그러자 Su Shi는 비판을 받고 심지어 멸시되기까지 했습니다. 800여년 전 소동포 선생에게 일어난 일은 역사 속에 봉인되어 있다. 그러나 유추위 선생의 『소동포 터지다』는 한때 소동포 선생을 공격했던 자들을 강력하게 반박한다. 말의 날카로움과 감정의 설렘이 모두 말에 반영된다. 그의 억제되지 않은 문학적 재능, 솔직하고 자신감 있는 성격,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기질은 모두 우리가 이 위대한 인재 소동포에 대해 알고 있는 것입니다. 수백 년 동안 그의 시와 산문은 낭송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나는 소동포 선생님의 다루기 힘든 성격과 낙천적인 감정을 높이 평가하지만, 그가 인생에서 겪게 되는 잦은 우여곡절에 늘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소동파는 중국 문명사에서 본 적도 없고 찾아볼 수도 없는 문화 위인으로, 그의 삶의 부침이 그를 위인으로 이끈 원동력이다. 이러한 점은 『소동포탈주』에 구체적이고 철저하게 반영되어 있다.

?Yu Qiuyu는 깊은 역사적 지식과 풍부한 문화적 기반을 활용하여 역사와 문화를 결합합니다. 역사를 생생하게 기록하고, 문화를 웅장하고 강렬하게 묘사하며 반성하게 만든다. 전문가들은 “언어는 서정성에 역사적 합리성을 혼합하고, 역사적 서사에서 삶의 철학을 드러낸다”고 평했다.

?유추위입니다. 이것은 "Yu Qiuyu 산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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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추위 산문』 독서노트 5

?먼저 저자는 글에서 '우정'이 중요하다고 내세운다. 심각한. 내 생각에 저자는 "중요하다"보다는 "심각하다"라고 말하는 경향이 더 크다. 멜버른 해안에 남아 있는 성벽의 건설과 붕괴는 원래 자연의 걸작이지만 Yu Qiuyu 씨는 그 성벽으로부터 우정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실제로 남아 있는 벽처럼 우정도 파괴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무너진 벽이 무너지듯 우정도 깨지기 쉽고 취약하다. 폐허가 된 성벽이 서 있는 모습은 비극적이다. 자신의 부족함을 고수하며 급류에 맞서 싸우기 때문에 자연의 숭고함을 지닌다. 우정은 사람들 사이의 교류와 삶에 있어서 매우 소중하며, 또한 가장 숭고한 것 중 하나이다. 이로써 자연과 인간의 숭고함이 연결됩니다. 더욱이 남은 벽의 붕괴는 비극적이며, 우정의 붕괴는 사람들에게 비극성을 안겨준다는 점에서 두 사람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이 글을 읽고 나니 남아있는 우정과 우정의 경계가 모호해졌다...

?"좋은 시작이 전투의 절반이다." 우정의 진지함을 위해 멜버른 해안 유적지 개장은 성공했습니다. 다음으로 저자는 상하이 사람들의 우정을 분석하고 그들에게 우정을 되살려준다. 변호사의 말은 우정의 늑대와 세상을 향한 순수한 사랑을 대조하면서 우정의 심각성을 강조한다.

?그러다 저자는 우정이 깨지는 것을 막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정은 깨지기 쉬우므로 이를 방지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Yu Qiuyu 씨는 우리에게 선배들의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당신도 이러한 방법을 적용합니까? 첫 번째는 소위 파벌이라고 불리는 더 어려운 방법입니다. 아니요, 고대인에게는 여전히 "도원의 삼형제"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우정을 경시하는 더 부드러운 방법입니다. 우정이 하나의 실체로 응축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그래도 깨질 수 있는가? 저자는 "이 영리한 접근 방식에는 일종의 재치 있는 무력함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우정을 붙여넣는 것입니다. 파벌을 형성하지도, 희석하지도 않고, 친구의 기준을 대폭 낮추고, 우정의 범위를 넓히며, 널리 뿌려도 수확은 적습니다. 위의 세 가지 실천 사항은 모두 우정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강요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정을 막는 것은 우정 자체의 붕괴가 아니라 우정의 출발점, 즉 잘못된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우정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우정이 깨져야 한다면, 그것을 불쌍히 여기지 마십시오.

?그러다 저자는 우정의 붕괴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리 각자 안에는 친구를 재는 데 사용되는 척도가 있습니다. 차이점은 일부 통치자는 직업 중심의 친구를 측정하고, 일부는 필요할 때 자신감을 갖고, 일부는 실제로 "외로운 친구이자 개 친구"라는 것입니다. 친구의 유형을 논하지 맙시다. "집에서는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나가서는 친구에게 의지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분명히 이 평범한 말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많은 사람들의 뼛속 깊은 곳이자 친구를 사귀는 지침이 되었습니다. 이 말은 참으로 친구의 중요성과 친구의 가치는 의지하는 데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나는 진정한 우정은 아무것도 달려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친구란 내 삶을 더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사람들입니다. 영국 시인 헤바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정한 친구는 우리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친구입니다.” 우정은 균형이 있든 없든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심오합니다.

?마지막으로 Yu Qiuyu 씨는 우정은 어렵게 얻은 것이므로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썼습니다.

두 마리의 개미가 만났을 때 서로의 촉수를 만진 후 서로 반대 방향으로 기어 갔다가 오랜 시간 동안 기어 다니다가 갑자기 후회가 들었습니다. 같은 종류가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 포옹하지 않았습니다."

?우주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우리 몸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촉수에 닿을 수 있는 같은 종류의 몇 마리를 언제 만날 수 있으며, 오랫동안 서로를 바라볼 수 있습니까? 꼭 안아주세요. 우리 더 이상 후회는 없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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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추위의 산문』 독서노트 6

?"큰 소나무와 뛰어난 나무들이 세상 끝까지 나를 동행한다." 뉴욕 인문학 학회 공동 회장 —— Yu Qiuyu 선생님의 작품에 대한 Wang Ban의 매우 높은 평가는 저도 읽을 때 같은 느낌을주었습니다.

?유추위씨의 작품을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왕반씨가 유추위씨의 책에 대해 이렇게 높은 평가를 갖고 있는 걸 보니 한 가지 의문이 듭니다. : 정말 좋은데요?

?첫 번째 기사는 '왜 중국의 문화적 맥락이 장수로 이어지는가? ? 처음에는 목숨을 걸고 여러 곳의 문화를 방문하며 늘 중국 문화와 비교했지만, 나중에는 중국 문화에 대한 해석가이자 비평가가 된 것이 바로 이런 문화에 대한 선진적인 이해가 그를 이성적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화에 대한 올바른 비판을 수행합니다. 중국문화는 수천년에 걸쳐 수많은 '죽음'과 '죽음'을 겪으면서도 다시 태어나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이 나라의 수많은 좌절하고, 열등하고, 우울한 사람들의 마음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으며, 이는 일종의 삶에 대한 자기 확인이기도 하다.

?Qiu Yu 씨는 중국 문화의 장수 요인을 자의식, 자기 보존, 단결을 위한 노력, 질서에 대한 습관, 단순한 사고, 기치로서의 미덕, 절제를 이유로 꼽았습니다. 축 특별 출입구.

지금의 나의 이해 수준으로는 이러한 이유들 중 많은 부분이 이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문화의 계승은 국가와 국가의 번영을 위한 무궁무진한 원동력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해줍니다. .. 그래야만 오늘날 우리는 수많은 문화재를 얻게 되었습니다.

?'좌림의 유언'에 나오는 몇몇 인물들도 감탄하게 됐어요. 7월 7일, 일본은 공식적으로 중국에 대한 침략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황쭤린 씨가 영국에서 오랫동안 살 수 있는 직업을 소개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버나드 쇼 씨는 "그곳에는 이미 전쟁터가 있다"며 "전쟁은 점점 더 커질 것이다. 당신은 장군도 아니고 군인도 아니다"고 놀라워했다. 그는 단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우리 중국인 대부분은 돌아갈 것입니다. 나는 장군은 아니지만 여전히 군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황작림의 깊은 애국심을 얼마나 간단하게 표현했는지. 버나드 쇼로부터 최고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일어나세요, 중국! 동양 세계의 미래는 당신 것입니다."

? 책에서 나는 가장 부유한 곳이 중국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19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가 산서성(山西省)이다. 『공자전전서』에 따르면 산서는 전국에서 가장 부유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주민들이 이를 따르기를 꺼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는 산서성 출신으로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당시 타이구, 핑야오, 칠현 지역은 지폐와 호위대가 도처에 있는 '중국의 월스트리트'라고 불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 세대가 산시에 대해 오해하는 것은 전적으로 역사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며, 이러한 오해를 갖고 있는 사람이 훨씬 많다는 것을 이전 세대는 모두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모든 것에는 부흥과 쇠퇴의 과정이 있으며, 어떤 왕조나 장소도 영원히 번영할 수는 없습니다. 왜 우리는 Shanxi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까?

?요컨대 Yu Qiuyu의 산문 작업은 항상 뚜렷한 주요 라인을 통해 진행됩니다. 즉 Yu Qiuyu의 산문은 소위 문화 수필가라고 불리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중국 역사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및 질문입니다. 작품은 더욱 드러납니다. 영성과 생동감이 가미되어 표현 내용은 무겁지만 Yu Qiuyu 선생님은 깊은 역사적 지식과 풍부한 문화적 기반을 사용하여 역사와 문화를 통합하고 역사를 생생하게 제시하여 우리가 반성하고 질문하게 만듭니다. . 중학생으로서 유추위 선생님의 작품에 대한 이해는 아직 피상적이며, 고대와 현대의 낭만과 궁극적인 관심으로 가득 찬 문화적 취향. 이러한 자질은 우리 학생들의 글쓰기에 강력한 참고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에 대한 가장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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