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반사에 관한 시 1. "호수", "나무", "반사", "고요함"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가지와 나무가 마주치면 그림자가 맑고 편안해진다. -왕 웨이.
만약 정란의 방장이 끝이 없다면, 그의 반사는 천리 밖에 있다. -바이 주이.
새가 집 밖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날아가고, 사람이 다리를 건너서 그림자를 드리운다. -웬 팅 윤.
푸른 나무, 깊은 그림자, 긴 여름, 연못에 탑의 그림자가 비친다. -하이 필름.
산들이 평호 주변의 도시를 진동시키고, 호수의 그림자가 산들을 적시고 있다. -장.
가지와 나무가 마주치면 그림자가 맑고 편안해진다. -왕 웨이.
의미: 왕위는 한 척의 작은 배에서 귀빈을 맞이했는데, 이 작은 배는 호수 위에서 한가롭게 운전하고 있다. 주인과 손님들이 호숫가의 정자에 둘러앉아 마음껏 술을 마셨고, 주위에는 활짝 핀 연꽃이 있었다.
만약 정란의 방장이 끝이 없다면, 그의 반사는 천리 밖에 있다. -바이 주이. 의미: 파도는 만리처럼, 반사는 만리장처럼 보인다.
새가 집 밖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날아가고, 사람이 다리를 건너서 그림자를 드리운다. -웬 팅 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사람은 다리의 최고점에 서 있었고, 그림자는 수면에 투사되었다.
푸른 나무, 깊은 그림자, 긴 여름, 연못에 탑의 그림자가 비친다. -하이 필름. 의미: 한여름, 푸른 나무가 울창하고 그늘이 특히 시원하다. 낮이 다른 계절보다 길어서 베란다의 그림자가 맑은 연못에 비친다.
산들이 평호 주변의 도시를 진동시키고, 호수의 그림자가 산들을 적시고 있다. -장. 의미: 연이은 산들이 평호를 둘러싸고 파도가 커서 종종 성벽을 뒤흔든다. 산의 그림자가 호수의 파도에 반사되고, 산은 녹색이다. 한밤중이 다가오자 호수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위층이 수정처럼 맑게 비쳤다.
2. 사람과 나무의 물 속의 반사는 고시에 의해 묘사되었다.
원호는' 대명호 래프팅' 에 대해 물었다. "물밑산을 보는 게 낫겠다. 창연 한 무더기가 돌아오지 않는다."
장희안 (엽자) 제목' 서계무향원': "부평초의 정, 산에서 볼 수 있다."
몸은 당대의 신진대사가 엄한' 그림자 푸' 처럼 가난하다.' 평호 백리, 청강 천리. 나무가 걸려 산이 무너졌다. 절벽 밑이 하늘로 돌아가고 파도가 일다. "
두보 "북피 여행": "반피의 남쪽, 순전히 산에 담그고, 그림자가 급히 입실한다. 배 밑은 기운묘로 수면에서 램 틴 관문이 나왔다. "
남서대':' 백정 그림자를 뒤집어 남쪽으로 갈다.'
우두' 금산사패': "때로는 그림자가 강바닥에 가라앉고, 모든 것이 씻듯이 맑다. 나는 물 위에 발코니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파도 속에서 볼 수 있다. "
그중에서 가장 자세한 묘사는 추 광희의' 추길곡강공과의 남산 내려다보기' 이다.' 용은어청, 새짐승이 청을 헤엄친다. 숲 아래 가을, 파도가 옅다. "
청대 전무재 (전학집) 는' 초학집' 에서 양부브의 대련을 칭찬하며' 한가어 식엽은 유수 같고, 고류면음 반담' 을 칭찬했다. 이 대련에서 물고기가 유수와 같은 문구가 신기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매력을 주기 때문이다.
이것은 굴원의' 구가 향 부인' 의 시구를 생각나게 한다. "물속에서 채석하고, 나무는 무엇인가?" " 아마 물 속에 비친 이미지일 겁니다. 동정파는 나뭇잎 아래에 있다' 는 가을 물이 맑을 때, 강수의 특징은' 만강이 스며들다' 이다.
마오쩌둥의 시' 진원춘 창사'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저 산을 보세요, 저 숲은 모두 빨갛습니다. 강물은 푸르고 투명하며, 백 명이 다투고 있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다. " 그 중에서도' 코끼리' 의 운용은 예술의 정수이다.
원대 시인 양경덕은 이렇게 썼다. "어유산에서 꽃이 하늘에서 피었다."
왕 듀오 "물 그림자": "스프레이 amoy 나비, 만다린 오리 목욕 나무 꼭대기. 클릭합니다
명대 대대' 유원지시': "물이 맑고 생기가 없고 고등어가 텅 비었다. 봄새를 내려다보고, 조류를 뒤집는다. "
3. 시를 반성하다
원호는' 대명호 래프팅' 에 대해 물었다. "물밑산을 보는 게 낫겠다. 창연 한 무더기가 돌아오지 않는다."
장희안 (엽자) 제목' 서계무향원': "부평초의 정, 산에서 볼 수 있다." 몸은 당대의 신진대사가 엄한' 그림자 푸' 처럼 가난하다.' 평호 백리, 청강 천리.
나무가 걸려 산이 무너졌다. 낭떠러지 밑, 하늘이 돌아가고 파도가 일다. ""
두보 "북피 여행": "반피의 남쪽, 순전히 산에 담그고, 그림자가 급히 입실한다. 배 밑은 기운묘로 수면에서 램 틴 관문이 나왔다. "
남서대':' 백정 그림자를 뒤집어 남쪽으로 갈다.' 우두' 금산사패': "때로는 그림자가 강바닥에 가라앉고, 모든 것이 씻듯이 맑다.
나는 물 위에 발코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파도 속에서 개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자세한 묘사는 추 광희의' 추길곡강공과의 남산 내려다보기' 이다.' 용은어청, 새짐승이 청을 헤엄친다.
가을에는 파도가 옅다. 청대 전무재 (돈 을) 는' 초심자 문집' 에서 양부브의 대련에 대해' 한가어 식엽은 유수 같고, 고류면음은 연못에 반쯤 있다' 는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바로 이 대련에서 물고기가 나무를 헤엄치는 글처럼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매력을 주기 때문이다.
이것은 굴원의' 구가 향 부인' 의 시구를 생각나게 한다. "물속에서 채석하고, 나무는 무엇인가?" " 아마 물 속에 비친 이미지일 겁니다. 나뭇잎 아래 동정파' 는 가을 물이 맑을 때, 강수의 특징은' 만강과 비침' 이다.
마오쩌둥의 시' 진원춘 창사'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저 산을 보세요, 저 숲은 모두 빨갛습니다. 강물은 푸르고 투명하며, 백 명이 다투고 있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다. " 그 중에서도' 코끼리' 의 운용은 예술의 정수이다.
원대 시인 양경덕은 이렇게 썼다. "어유산에서 꽃이 하늘에서 피었다." 왕 듀오 "물 그림자": "스프레이 amoy 나비, 만다린 오리 목욕 나무 꼭대기. 클릭합니다
명대 대대' 유원지시': "물이 맑고 생기가 없고 고등어가 텅 비었다. 봄새를 내려다보고, 조류를 뒤집는다. "
반차경 (레이), 청대 오현인,' 수초당시' 권 8 권' 태잔반정':' 물고기가 하늘을 헤엄쳐 구름 그림자를 먹고, 나무는 정이 가득하다. " 많은 예들이 이런 반사의 신기한 매력에 관한 것이다. 비록 어떤 작품들은 좀 서툴지만, 모두 작가의 예술장인심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