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경 출신인 한기현(Han Qixian)은 9대 조상의 고대 한문 읽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참고 번역:
한 요나라 연경 출신의 치현. 요나라 태강 8년(1082)에 태어났다. 9대 조상 한지(汉治)는 요나라의 관리로 중서령(忠書靈)을 섬겼으며 유성(劉昌)에서 홀로 살며 대대로 귀한 인물이었다. 한기가 처음으로 진사가 된 것은 진천부 6년(1122년)에 중경에게 돈을 주고 대관수도로 임명된 후 이적사 및 주재를 맡았다. 시징의 장교. 천회 6년(1128), 고(故) 유언종(劉廣宗)인 유언종(劉延宗)이 평장 정무(平章)에서 동중서(丁忠葉)의 부하가 되어 추밀원의 일을 잘 알고 있었다. 이듬해 태상인 조푸서(趙布沙)로 옮겨 재상을 지내고 초공(楚孫)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처음에는 진 태조(Taizu) 황제 통치 기간에 중서성과 추밀원의 두 사무실을 광닝 저택에 두었고, 황실 총리들은 자신의 여진 직함을 사용했습니다. 태종초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으나 후에 평주(平州)와 연경(燕景)에 배치되었다. "세금을 선택, 할당, 이전 및 분배하는 모든 한 지역은 시스템 구현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Li Ai, Liu Yanzong 및 Han Qixian이 총리였을 때 그들의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회 4년에 공식적인 제도가 확립되었다.
천회 12년(1134), 한기현은 상수 우총재로 북경 회녕으로 소환되었다. 태종은 그에게 옛 손익의 징표였던 예법 제도를 논의하고 진나라의 각종 규정과 제도를 확립하고 개선하라고 명령했다. Han Qixian은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며 이전 세대의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변화 또는 변화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타협이 필요합니다." 그는 공직에 누군가를 뽑을 때마다 뒤떨어진 사람들을 양성하고 포상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겼기 때문에 진 정권에는 "한때에 대만 성에서 온 신사들이 많이 있었다"고 자주 태종에게 조언했습니다. 그리고 그 공백을 메워 여진 귀족들의 존경과 칭송을 얻었고, 그는 세상에 '현명한 재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Shizong은 종종 그의 장관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한 총리 중에서 Han Qixian이 가장 덕망이 높았고 그는 그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황동 원년(1141년)에 포왕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황동 6년(1146년)에 65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8년 대정(Dading) 1168년, 그는 태종사(Taizong Temple)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어느 해, 시옌칭궁(Xi Yanqing Palace)은 그의 신하들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 왕조는 이 사람의 손에 있으니, 중요한 일을 결정하고 대신들과 협의하는 일을 외부에 알려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그 효과는 누구도 알 수 없다. 한 총리 전후에 무능한 인물들을 영웅의 초상화에 배치하는 것은 후대를 설득하기에 충분했다. “15년에 시호를 건의(建伯)로 추서하였다.
2. 안돈푸의 한문해답, 강정
안둔푸는 정초(靈河)로 이름이 지어졌는데, 촉수(船史)의 증손자로서 어렸을 때 정이(政儀) 밑에서 공부했고, 이치지가 되었다. 먼저 진시(眞師)가 되어 소흥(少興) 초기에 재상(臣臣)의 추천을 받아 과거에 응시하게 되었지만, 특별히 사찰부(寺府)의 랑관(萬關)에게 명령을 내리지 않았다. 법을 준수하고 여의호를 거스르기 위해 그는 구이시현에서 나왔고, 자신의 청렴을 회복하려는 사람이 있으면 임강군으로 이송되어 부로 소환되었습니다. 인원은 Lang Guan, Zuo Sijian 및 Quan Guishi가 Zhongshu 종파의 여러 집의 공무를 검사하고 시정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회시 성 Xuanfu 사절은 회동의 사유지를 회서 밭으로 교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동의했다. 둔은 "광석회가 지도자다. , 그가 조정을 위해 어떤 일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먼저 사적 부모를 바꿨다. 예를 들어 사사에 종사하는 관리인 악비가 있다"고 말했다. 페이는 법정에서 추가 처벌을 요구했고, 그는 평생 동안 페이 아래에 있지 않을 것이라고 국내외에서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화이난 관리에게 백성을 돌보라고 명령하고, 도읍이 건설되어 번영하고 때가 되면 중흥이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왜 민간 계획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까?" 정사도 세세하게 칙령을 내렸고, 조장(曹昌)은 모두 4선을 다스리게 되었고, 둔보소(Dunfu Su)는 강하고 엄격하여 관리부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인터뷰를 요청하자, 전종은 동지절에 최후 통첩을 받아 돈푸에게 주라고 명령했다. 돈을 쓸 수 있는 사람은 특별히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이 때, 폐하께서는 장수를 위해 잔을 바치실 수 없을 것입니다. 평소 축하대로 해." "어?" 그리고 그는 잠자리에 들었다. 공고를 놓친 병사가 있었고, 황의사 우추는 황시 시험에서 면제되었다. 충닝과 대관 이후 반역자들은 남을 속이고 상황에 따라 명령을 내리는 것을 '숨겨진 명령'이라고 합니다. 규율은 타락했고, 온순함은 위험과 혼란을 가져왔으며, 그것은 예전과 같을 것입니다." 왕백연의 아들이 그의 아들을 소환했습니다. 둔푸 장관은 "보옌은 나라를 해친 배신자이고 평범한 사람이고 그의 아들은 재능도 없고 희망도 없기 때문에 명확히 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소집된 후계자는 감독도, 대신도 될 수 없다"고 보고했는데, 그는 두 달 동안 적당한 지방에 머물면서 24가지 문제를 토론하고 반박했는데, 그 문제를 논의한 사람들이 두려워서 복직되었다. 공무상(官臣)이 혜성을 보고 칙령을 내려서 말하였다.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서로 편애하여 품위를 무너뜨리고, 명예를 훼손하고, 진실을 어리둥절하게 하며, 남의 말을 듣지 않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은 내가 한 말을 판단하려고 할 때 이미 일어난 일들이 대부분 다 당한 일이다. 최근 좌우의 관행과 교활한 아첨꾼을 이용해 주인의 뜻을 돌리려는 간악한 의도가 추악하고 바르면 현자를 숨기게 하고, 백성을 괴롭게 할 수 있다. 움직이면 실수하고 빈틈을 메우면 윗사람과 아랫사람이 서로 우대하게 될 수 있고, 총애를 받는 척하고 권력을 빼앗고 풍속을 퍼뜨리면 공덕에 대한 거짓 비난이 생길 수 있다. 파멸과 명예를 막는다면 무뚝뚝한 말을 듣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며 “천국의 현실에 부응하기 위해 미묘한 변화를 경계하고 싶다”고도 말했다. 정부와 지방에 따라 다르고, 옳지 않은 일이 있으면 하늘이 들으시며, 도사가 복잡한 일을 관장하기 때문에 관리가 적지 않습니다. 황제께서는 세세한 것까지 다 들으시는데, 그것이 얼마나 큰 일인지 알고 싶습니다. 8년째에 진은 사신을 보내 어려운 예의를 구하고 명령을 내렸습니다. 둔은 “진의 두 사절은 직접 화해를 약속했고 나를 유혹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가 한 가지 일에 항복했다면 그는 다른 일에서도 나에게 항복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보낸 사절들은 폐하께서 쉽게 순종하고 받아들이시기를 바랍니다. 법정을 나누어 저항하라. 아직도 예절을 지킬 수 있느냐? 한두 가지만 지키면 지금부터 나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나라는 그의 통제하에 있을 것이다." 당시 진회방은 취지의 이론을 강력히 칭찬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여러 논의가 있었지만 계획은 결정되었으나 감히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 굴롱여원은 이렇게 말했다. 대만 관리로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며 사절은 서로 다른 의견을 공격하여 문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래서 Ruyuan, Shi Tingchen 및 Mo 장군은 모두 핵심 영역을 차지했으며 Dunfu는 모두 Shangshu Zhang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Tao는 "어제 전날 Ruyuan은 회의에 참여하고 Zhongcheng 타이틀을 얻기 위해 협상하는 데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Shi Tingchen은 그것을 사용하여 침대에 앉았습니다. 공개 토론은 끓어 오르고 이를 갈고 있습니다. 돈' 다시 유시를 홍보하는 데 사용하지 마십시오. 남편은 원과 같고 법원 관리는 평범하지만 기다릴 줄 알고 장군은 배신자입니다. 두군은 추방을 구걸하며 시간을 허비하고 자치와 자기 개선을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도와 다른 사람들과 힘을 합쳐 그를 놓고 싸웠습니다. 회나라 사신은 친히 둔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능은 기꺼이 복종하니 낮이나 밤이면 두 곳을 다다를 수 있다.” 둔부가 말했다. “나는 결코 나 자신을 위해 나라를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장귀로서의 나의 성격은 점점 더 사납게 될 것입니다. 제발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그는 수호자 장성(張成)을 만나러 돌아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권(泉)은 재상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우리 조상들이 말과 행동으로 인해 좌천되었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개풍은 이만큼 좋지 않을 것입니다." 성은 부끄러워하고 감사하므로 그를 돌려보내려고 했습니다. 다음으로 신하들이 서로 축하했고, 둔부는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당신은 반역자입니다." 장즈위안이 위즈(Wei Zhi)는 그 말을 듣고 둘 다 너무 과하다고 말했습니다. 관권(Quan Quan)이 떠나려고 할 때 둔푸(Dunfu)는 사람들에게 “당신들은 지금 진(秦) 왕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왕들. 지금 특별한 나라에서 감히 그렇게 한다면, 앞으로는 왜 하지 않겠습니까? " 관부장관과 강, 회 등의 사신. 수행자가 총리관을 지나 퇴각한 후 총리가 그를 몇 걸음 물러나게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돈푸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편백나무를 보내지도 않고 매일 말했다: "사람들은 자신을 모욕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모욕합니다. . "초대를 구하는 것 외에도 그는 Baowen Pavilion에서 직속 학자로서 Quzhou를 배우고 Bozhou를 명나라로 승격했습니다. 왕조.
도공은 몇 년 동안 한가하게 살다가 71세에 세상을 떠났는데, 돈부는 말을 할 수 없는 것처럼 조용했고, 황제가 말하기를, "너는 예민하다." 호권은 조주(趙州)로 강등되었고 임안은 사람을 보내 고문 도구를 싣고 조주(趙州)로 호송하였다. 둔부는 수비수 장(張)을 만나러 갔다. Cheng은 "Hu Quan이 총리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그의 조상이 발언으로 인해 처벌을 받았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이 모두 알고 있습니다. 강등 된 사람들은 그런 일을해서는 안됩니다. Zhang Cheng은 부끄러워서 쫓아갔습니다." 호전(胡泉)의 고문 도구를 제거한 진회(秦慧)가 처음 총리가 되었을 때, 법령이 공포되자마자 법정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를 축하하러 왔고, 둔푸만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총리." Zhang Zhiyuan과 Wei Wei는 이 말을 듣고 둘 다 그가 과장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Hu Quan을 모함할 때가 되었을 때 Dunfu는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진회가 배신적인 악당이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너희는 모두 내가 틀렸다고 생각하느니라. 이제 그가 집권한 직후에 감히 그런 일을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또 무엇을 감히 하지 못하겠느냐?" 둔푸는 인사부 장관이었다. 강회 등의 사신을 역임했으며, 예전의 관례에 따라 총리관에 보고해야 했고, 총리는 그를 배웅해야 했지만 진회가 보러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그 부부는 매번 “사람이 먼저 자신을 모욕해야 다른 사람도 그를 모욕할 것입니다.”라고 말했고, 곧 그는 외부 전출을 요청하고 보문각의 직속 독신으로 취저우의 행정관이 되어 감독했습니다. 명도궁은 집에서 살았는데 몇 년 뒤 7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는데, 둔부는 말을 잘 하지 못하는 것 같았지만 황제가 법정에서 논평할 때 한 번도 금기시한 적이 없었다. 그: "당신은 말을 하는 올바른 사람이지만, 말하는 데에 모욕이 없습니다. 당신의 조상은...
3. 준다오의 중국어 답변 읽기
번역만 , 질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Yu Shikuang이 "군주의 길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은 Jun Dao Jin Ping Gong을 참조하십시오. “군인의 도는 순결하고 활동하지 않는 것이며, 박애를 베풀고 재능을 두는 것이며, 눈과 귀를 크게 열어 모든 국면을 관찰하며, 풍속을 탐하지 않고 좌파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목사로서 봉사하기 위해 선견지명을 갖고 독립적으로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 분은 신사입니다. 핑공은 "좋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제나라 선왕이 은문에게 이르되, 폐하께서는 안녕하시나이까? Yin Wen은 그에게 말했습니다: "임금의 일은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만 수용될 수 있습니다."
남편은 소수의 사람들과 일을 하기 쉽고 법과 규정을 피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정치를 이용하여 죄를 짓지 않습니다. 큰 길은 대중을 수용하고, 큰 덕은 가난한 사람들을 수용하며, 성인은 작은 일을 하고 세상을 다스린다.
책에는 '서작성'이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제기가 오랑캐에게 가면 그의 후손이 그를 보호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Xuan 왕이 말했습니다. “좋아요! 성왕은 보진을 노공으로 삼아 그를 불러서 “네가 사람을 인도하는 길을 아느냐”고 말했다. 높은 지위에 있는 자는 공경하고 그 훈계의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하며 문을 열려고는 힘쓰고 조용하고 꾸준하게 빌리되 권하는 자는 권세를 나타내지 말며 말을 제한하지 말며 그의 말에서 인정받을 만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십시오.
사람이 예의는 있으나 군사력이 없으면 그 위력을 발휘할 것이 없으나 예의가 없으면 백성이 그를 두려워하여 가까이 하지 아니하느니라. 문과 군사를 겸비하면 위엄과 덕을 이루게 되고, 위엄을 확립하면 백성이 복종하게 되고, 영리하고 영리한 사람이 성에 내려가면 그 사람은 성실하고 신의를 갖게 될 것입니다. 훈계하는 자는 들어갈 수 있느니라. 충성과 신뢰는 짐승과 같으니라. "보진이 다시 경의를 표하고 사임했습니다.
진링공은 한적한 곳으로 가서 길을 잃었습니다. 셰예는 "진기가 죽었습니다! 내가 갑자기 너에게 항의했는데,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너는 더욱 존엄성을 잃게 될 것이다. 위와 아래의 변화는 마치 바람이 풀을 날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움직임에 부주의해서는 안됩니다.
굽은 나무를 가진 자는 사악하고 견해가 곧은 군주가 행실을 바르게 하지 않고 말을 무시하면 황제의 칭호를 지킬 수 없고 그 이름을 빛나게 할 수 없느니라. 주문하다. 이씨는 “군자가 자기 방에 살면서 그에게 좋은 말을 하면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도 대답해 주는데, 그렇게 가까이 있으면 얼마나 더 하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자기 방에 살면서 나쁜 말을 하면 수천 리 떨어져 있으면 그것을 어길 것입니다. 말은 몸에서 나와 사람에게 적용되며, 행동은 멀고 보는 것은 멀다.
군자의 언행은 추기경이요, 추기경의 머리털이요, 명예와 치욕의 주인이니라. 군자가 천지를 움직이는 이유는 조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니라. ’ 하늘과 땅이 움직이고 모든 것이 변한다. 시에는 "말을 조심하고 폐하를 공경하십시오. 모두 온유하고 우아합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런 뜻이에요. 오늘은 조심하지 않고 방탕하게 살다가 죽지 않으면 죽는다.
영공은 이 소식을 듣고 희아를 괴물이라 생각하여 그를 죽였다. 그 결과 정수를 죽였다. 노애공은 공자에게 물었다. “군자는 부자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이게 사실이야? 공자는 "예"라고 대답했다.
아이공은 "왜 일을 잘 안 하느냐? 공자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그것에는 두 대의 수레가 있다." Duke Ai는 "차량이 2대라면 왜 많이 얻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공자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악한 길 때문이다.” ”
아이공은 두려워한다.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군자의 악행이 이 정도라면!" 공자께서 대답하시기를, "악한 길을 너무 미워할 수 없다면 선한 길을 너무 사랑할 수도 없고,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좋은 길을 너무 좋아하면 사람들도 서로 가까워질 수 없습니다.
시에는 "신사를 본 적이 없어 걱정됩니다. 멈췄다, 멈췄다, 그리고 내 마음이 말한다." ’ 시가 좋은 점 역시 마찬가지이다.
아이 공은 "훌륭하다! 군자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아름다움이고 악은 사람의 악이라는 말을 들었다. 공자님의 이런 말씀을 어떻게 들을 수 있겠는가?"
한 사람이 굶으면 나도 춥다고 하고, 모든 사람의 죄를 불쌍히 여겨라. 나는 냉담하다고 하고, 한 백성이 죄가 있으면 나는 이렇다고 한다. 인(仁)이 나타나고 의가 세워지며, 덕(德)이 널리 퍼지고, 백성이 위로를 받느니라.
이것이 요(堯)나라의 방식인데, 이에 불만을 품은 묘족이 있었다. 남쪽은 전산(Dianshan)이고 북쪽은 동정(洞亭)의 파도, 오른쪽은 봉려(峰沙)수이다. 이는 위험하기 때문에 우왕이 공격하려 했으나 순이 허락하지 않았다. '칙령과 가르침은 아직 다하지 않았으며 묘족은 이에 복종하도록 요청했으며 세상은 그것이 우의 정의가 아니라 순의 미덕이라고 들었습니다.
’” 주공은 황제로서의 지위를 실천했다. 관대하고 관대하며 멀리 명나라 너머에 있다면 열두 목자와 세 사람이 나가서 먼 곳의 사람들을 도울 것이다. 배고픈 사람이 있다면 춥고 먹을 것도 없고 의복도 없고 감옥에 소송이 있고 직무를 태만히 하고 재능이 승진하지 못하면 고소를 당할 것이다. "나의 정치, 종교 교육을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째서 굶주리고 춥고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감옥에 갇히고 감옥에 갇힌 사람들이 있습니다. 직무를 게을리하여 승진하지 못한 인재도 있다." "왕이 돌아와서 나라의 신하들을 불러 황제의 말을 전하자 백성들이 모두 기뻐서 말하였다. “네가 어찌 그리 멀리 살면서 내 지혜를 볼 수 있느냐! 4개의 문을 열고 4개의 눈을 맑게 하며 4개의 지혜를 얻는 까닭은 가까운 자는 가까우며 멀리 있는 자는 가까우니라.” 멀리는 편할 것이다. 시에는 “멀리 있어도 가까울 수 있는 온화함이 나의 왕을 결정한다”고 되어 있다.
허지안왕은 "유씨가 백성들에게 먹을 것이 없어서 할 수 없다고 했고, 성공이 사람에게 이롭지 않으면 설득할 수 없어서 강을 준설했다"고 말했다. 이를 인도하기 위해 강을 파서 9개의 종파가 5개의 호수에 퍼져 동중국해에 자리 잡았고, 백성들도 열심히 일했지만 불평하지 않으면 그 혜택은 백성들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 우는 죄인을 보고 차에서 내려 울면서 그의 안부를 물었습니다. , 왕이 왜 이렇게 고통을 받아야 합니까?” 유가 말했습니다. “요순 사람들은 모두 요순의 마음을 받아들였습니다. 이제 내가 왕이 되니 백성들이 다 자기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여기므로 마음이 아프다.”
책에는 “백성은 죄가 있고 그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이다. 우족과 예족은 문왕의 인질이 되어 문왕의 영토에 들어서자 백성이 선비로 변하는 것을 보았고, 나라에 들어가자 선비들이 신하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두 나라 백성이 서로 말하되 두 나라 백성은 선비에게 양보하고 선비는 신하에게 양보하였거니와 왕도 세상에 양보하였느니라
두 나라는 원왕의 시신을 본 적이 없으며 그가 싸우는 것을 유휴 땅으로 간주하도록 했습니다. 공자는 "문왕의 도는 어찌 그리 위대하뇨! 더할 수 없느니라. 움직이지 않고도 변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으로써 이룬다. 스스로 공경하고 공경하면 평안하리라
고서에는 “오직 문왕에 대한 존경과 질투뿐이다.”라는 말이 있다.
성왕은 당서우연과 함께 살 때, 돌무화과나무 잎을 길잡이로 잘라서 당서우에게 하사하면서 “이것으로 당서에게 칭호를 주겠다”고 말했다. 우씨는 기뻐하며 주공에게 알렸다." 성왕은 "우의와 우씨가 놀고 있다"고 말했다.
주공은 그에게 "황제가 그것을 듣고 역사책에서 말했다. 그래서 당숙우는 진(晉)나라에서 우(禹)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주공단(周工丹)은 말을 잘하고 강한 말로 왕이 되었다. 왕실을 지원할 수있었습니다.
요 때 순은 사마, 우는 사공, 호기는 천주, 규는 낙정, 도이는 공시, 백이는 지종, 고타오는 달리(Dali) 야오(Yao)의 손바닥은 새를 몰아낼 수 있지만 야오(Yao)의 체력은 같지 않습니다. 야오는 왕이었고 그의 아홉 아들은 신하였습니다. 요는 아홉 직분의 일을 알고 아홉 아들에게 각각 직분을 맡기어 모두 직분을 갖추게 하여 아홉 공과를 성취하고 천하를 다스렸다. 4. 한문 독해 질의응답
1 미끼는 같지만 득실이 다르다. 헝시강에서 걸어온 두 노인이 바위를 가르며 낚시를 했다. 물고기를 가장 많이 잡았는데 잡기가 쉬웠다. 그리고는 장대를 던지며 A에게 물었다. "미끼도 같고 낚시할 물도 같으니 왜 득실이 다른가?" A가 대답했다.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거기 있다는 건 알았지만 물고기가 있는 줄은 몰랐다. / 순간이 아니고, 정신이 / 변하지 않고, 물고기가 / 나라는 것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 잡기 쉽다.
아이의 마음은 물고기에 있고, 눈은 물고기에 쏠려 있다. 정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지고 비웃음을 살 것이다.” B는 그의 지시에 따라 연속해서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나는 한숨을 쉬며 "정말 목적이구나! 그것이 그것을 달성하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 2. A와 B 낚시를 동일하게 만드는 조건은 무엇입니까? ---- 동일한 미끼이지만 다른 결과 --- (A) 낚시하러 갈 때 나는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지만 내 눈은 그렇지 않습니다. 눈도 깜빡이지 않고 마음이 변하지 않는데, 물고기는 나인 것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잡기 쉽다.
(B) 아들은 물고기를 의미하고, 눈은 물고기를 의미한다. 영혼이 변하면 물고기가 죽고 조롱거리가 될 것이다." 3. 기사 마지막 부분에 있는 "무슨 목적이냐! 도가니라"는 문장의 기능은 의도를 강조하는 것입니다(주제를 강조). 4. 노인의 초상화를 그릴 때는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B.
A노인 : 낚시를 할 때는 물고기가 노인의 의도를 명확히 보지 못하고 미끼를 물지 못하도록 눈을 살짝 감고 표정을 차분하게 하여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B노인: 물고기 잡는 것에 집중하고, 물고기를 눈으로 바라보고, 물고기를 걱정하는 표정을 짓고, 물고기가 그것을 깨닫게 해주세요.
그래서 물고기는 도망갔습니다. , 5 이 짧은 이야기를 읽고 나면 진실을 깨닫게 됩니다. 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성급한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마십시오.
편안하고 편안하게 지내세요. 5. 신발을 훔치는 수상한 남자의 답변 읽기
신발을 훔치는 수상한 남자
예전에 추 출신의 남자가 친구 집에 묵었는데, 그의 하인들이 친구의 신발을 훔쳐 돌아왔다. 추 사람들도 몰랐습니다. 신하들이 거리를 다니는 것은 합당하지만 사신들이 똑바로 서서 신발을 훔쳐 들어가는 것은 초족 사람들이 알지 못한다. 다음날 한 친구가 찾아와 추(Chu) 남자의 발에 밟힌 그의 신발을 보고 겁에 질려 말했다. "의심이 되네요. 알고보니 내 신발을 훔친 것 같았어요." 한 살이 넘자 일이 격해져서 친구들이 추족의 집에 찾아왔다. 그는 “내 아들도 모르고 내 아들을 의심하는 게 내 죄다.
(왕수인의 『과거우화대관』에서 발췌)
참고사항 ① 굽: 도착하라, 오라. ②먀오족: "오류", 잘못된, 터무니없는.
1. 기사 속 친구는 ____ 사람이므로 ____
2. "상용 고대 한어 사전"에 제공된 주요 의미에 따라 점을 추가하십시오. 다음 문장의 단어에 대해 적절한 설명을 선택하세요. (2점)
① 친구가 왔어요 ( )
A. 지나갔다, 지나갔다 B. 넘어갔다, 넘어갔다 C. 실수했다, 실수했다 D. 방문했다 , 방문
② 1년여 만에 폭력적 ( )
A. 노출, 노출 B. 사악하고 잔인함 C. 갑작스러운 D. 따돌림, 피해
3 . 다음 문장은 예문과 유사합니다. 동일한 문장 구조를 가진 항목은 ( )입니다. (2점)
예: 차를 몰고 가세요.
A. 안 좋은 것 같아요. B. 만나러 왔어요. C. 웨이시 사람들, 누구한테 돌아갈 수 있나요? D. 여행자가 나무 아래 쉬고 있다
4. 본문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2점)
의구심이 들었는데, 누가 내 신발을 훔쳐간 것으로 밝혀졌다.
시장에 사는 하인에게 적합합니다
5. 전문을 문의하세요, 당신의 친구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당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점)
참고 답변 :
1. 사실을 알고 잘못을 바로잡는다. 사건의 진상을 파악한 그는 곧바로 '츄'에게 사과하러 왔다. 사람들"이라며 용서를 구했다.
2. ①라; ②아.
3. B.
4. 나는 당신을 의심했고, 내 신발을 훔친 사람은 역시 당신이었습니다.
(추족) 우연히 하인을 시장에 보내 신발을 사게 했습니다
5. 친구는 우리 삶에서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바로잡는 사람입니다. 우리도 남을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문제의 진실을 이해한 후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잡는 용기가 있다면 이것도 칭찬할 만한 일입니다. 6.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다음 질문을 완성하세요.
하위 질문 1:B
하위 질문 1:C
하위 질문 1 :C
작은 질문 1: (1) 세상에서 가장 차분하고 교양 있는 사람만이 미묘한 변화를 보고 개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달 주위에 후광이 있으면 바람이 불고, 그리고 집의 기둥과 기초가 젖고 비가 올 것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2) 이것은 실제로 Wang Yan과 Lu Qi를 한 사람으로 결합한 것입니다. 그의 피해를 어떻게 완전히 설명할 수 있습니까?
작은 질문 1: 약간
작은 질문 1: 약간
작은 질문 1: 약간
조금 질문 1: (1) "Wei", "Nai", "Zhu", "Wind" 및 "Rain"에 대해 각각 5점, 각 1점.
(2) 5점; "예"는 문장 패턴을 결정하고, "Qi...zai"와 "Shengyan"은 각각 1점, 부주의함은 1점입니다.
불륜에 대한 논쟁
소쉰
사물이 발전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고, 있는 그대로의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차분하고 교양 있는 사람만이 미묘한 변화를 보고 발전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습하고 비가 올 거예요. 사람의 발전과 변화, 원리와 상황의 인과관계가 어찌 천지의 음양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예측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가? 그리고 덕이 있는 사람에게도 자신이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랑과 미움은 생각을 혼란스럽게 하고, 관심은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과거 Shan Juyuan은 Wang Yan을 보았을 때 "이 사람은 앞으로 세계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사람임에 틀림 없습니다"라고 Guo Fenyang은 Lu Qi를 보았을 때 말했습니다. : 이 사람이 성공하면 내 후손은 다 죽이고 한 사람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오늘 분석해 보면 그 진실은 충분히 예측 가능합니다. 제가 보기에 왕옌은 잘생기고 말을 잘하며 세상을 속이고 명성을 훔치는 능력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질투하거나 허영심이 없습니다. 그는 단지 흐름을 따라 간다면 왕조에 회 황제와 같은 바보가 없었을지라도 그가 수천 명의 왕 얀이 있어도 어떻게 세상을 망칠 수 있었겠습니까? 반역은 나라를 망하게 하기에 충분했고, 그는 무식하고 무능했으며, 외모도 감동을 주지 못하고, 말로도 세상을 속이기에 부족하다. ? 이런 점에서 볼 때 선공과 곽공이 왕과 노에게 예언한 것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지금 공자와 노자의 말씀을 낭송하고 직접 실천하는 사람이 있다. Boyi와 Shuqi는 평판이 좋고 각광을 받고 야망이 없는 일부 학자를 모집합니다. *** 그들은 둘 다 여론을 조성하고 실제로 Yan Yuan의 환생, Yu Ke의 부활을 주장합니다. 속셈이 있고 사악하고 사악하여 보통 사람들의 의도와는 다릅니다. 이것은 왕걸과 육기가 앞으로 초래할 피해를 어떻게 자세히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얼굴이 더러우면 빨고, 더러우면 빨래를 해야 하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종의 옷을 입고, 돼지와 개 고기를 먹으며, 죄수처럼 헝클어진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열 그루의 나무를 애도하듯이 얼굴은 먼지로 뒤덮여 있지만, 성스러운 시와 책을 이야기하는 것이 인간의 진정한 감정인가? 팡은 그런 사람입니다. 그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좋은 평판을 사용합니다. 비록 나라를 관리하려는 군주가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그를 추천하고 세상에 임명할 것입니다.
손자는 "군인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뛰어난 업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사람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내 말이 틀린 것이고, 이 사람은 재능이 뛰어나지만 한숨을 쉬는 운율에 맞지 않으면 재앙이 심각한 수준에 이를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는 재사용) 세상이 될 것입니다 그의 불행을 겪고 글의 미묘함을 식별하고 사람의 말을 식별 할 수 있다는 평판을 얻는 것은 너무 슬픈 일입니다. 7. 강수가 화를 내며 말한 한문은 무엇입니까? 이 고전 중국어 기사를 읽고 답을 보내주세요.
"The Oil Seller"에서
원본 텍스트:
Chen의 Duke Yao. 강수는 사격을 아주 잘했고, 자기가 자랑스러웠다. 집 정원에 기름 장수가 짐을 들고 서서 오랫동안 그를 바라보고 있었는데, 그의 화살이 여든아홉 발에 맞은 것을 보았다. 하지만 강수는 "촬영할 줄 아느냐"고 물었다. 내 사정이 좋지 않은가? 웬은 "다른 건 없지만 익숙하다"고 말했다. 강수는 "감히 내 총격을 과소평가하느냐"고 화를 냈다. 웡은 “나는 기름을 마셔서 그것을 안다. 그리고 박 하나를 가져다가 땅에 놓고 그 입을 돈으로 가리고 기름 한 국자를 떠서 돈 구덩이에 넣었으나 돈이 젖지 아니하였으니 그가 이르되 나는 안 하였느니라. 그 사람이 있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강수는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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