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요북거리 자계시 () 의 산진 () 은 KLOC-0/8KM 에 불과하다. 호산 (자계시 주둔지) 은 원래 여요현으로 요음과는 약간 다르다. 호수산은 여요보다 수모음 하나 더 있어요 [? η] 와 두 개의 함음 모음. 여요진, 철도선에서 억양이 호산보다 더 무겁기 때문이다.
여요진, 덩 = 참, 정, 드롭, 대머리 = 감독, 확장, 뼈, 폭 = 곽, 확장.
호산진에서 쩡, 덩 ≠ 젠, 딩, 이순신, 대머리 ≠ 뒤, 도터, 구, 곽 ≠ 곽, 곽.
음조 방면에서, 두 곳은 고조의 지위를 유지하지 않았다.
본 기록의 여요음은 여요진을 단위로 하고, 내부 차이는 양영진을 대표합니다. 동부 장강의 그 작은 덩어리는 장정구의 26, 37 도시에 비해 약간 손색이 있다.
양구는 상우현 () 에 접근하여 산간 지방에 있으며, 여요진 () 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1. 여요진의 모음은 [ф] 이고, 양득의 모음은 [y] 이며, 성모도 여요진과 같은 혀음이 된다.
샘플 단어
량융진
분류: ts ф
돼지, 돼지, 돼지, 돼지
Tφy
S 'ф
추 유봉
Tφ'y
S ф
도서관 운송
φy
2. 게의 성모, 회운, 삼운, 미운이 한데 어우러져 있고, 혼운도 있고, 양영읍에서 모두 읽혀요 (f) 예를 들면:
재, 후회, 어두움, 파괴, 두려움, 파, 금기의 음조는 짝수 (fE), 여요진은 (hue), 고기, 혼미, 결혼, 삽의 음은 (fη), 여요진은 (hue)
3. 반대로, 만약 당신이 비조자의 사진을 찍는다면, 선례는 후두음의 글자가 입술음의 글자로 읽혀지고, 입술음의 글자는 후두음의 글자로 읽혀집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폰, 펭, 펭, 폰 독작 (hoη), 펭, 펭 독작 (hoη). 여요진의 이니셜은 각각 (f) 와 (v) 이다.
4. 산과 강이 화목한 갱단의 경우, 군과 목자를 보면, 예: 팬, 팬, 관, 폭, 환, 만. 여요진의 모음은 (OE) 와 (u OE) 이고, 양농진의 모음은 (? ) 와 (u? ) 을 참조하십시오.
5. 여요진은 오음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 소리밖에 없다 (뒤의 음성 부분 참조). 양농진에는 여섯 개의 음조가 있다. 즉, 음급과 음급은 일조로 결합되고, 양급과 양급은 일조로 결합되며, 음양은 분리되고, 입성은 음양으로 나뉜다. 그래서 변 = 평면 ≠ 변화, 서 = 희 ≠ 얇은, 자금 = 보라색 ≠ 지담 = 빛 ≠ 계란 같은 = 이동 ≠ 구멍 접시 = 동반 ≠ 반란, 여요 진평란.
임산과 사문도 여요진과 약간 다르지만, 들보가 커지지는 않았다. 고악 성모, 여요는 두 개의 성모 (dz) 와 (H), 사문, 성모 (Z), 사문 욕심 = 다의야, 여요탐 (E) 운, 전의탐 (ie) 운, 욕심 ≠ 도시 주변의 다른 지역에서는 마초와 탕세탁과 여요진의 차이가 크지 않다.
장정구에 비해 여요진은 소림조각과 강조각에 속한다. 약간 다른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요진 금운은 (ф), 장정은 세 개로 나뉘어 비교적 규칙적이다.
옛 운군 () 은 조조 () 군소 () 와 같은 글자로 (U) 운에 들어간다.
곡괭이 빗과 같은 고대 물고기 운율 그룹 (? ) 운율.
2. 고후기의 운미는 싸움, 머리, 머리, 싸움 등이다. 여요진에는 모음 (γ) 이 있고 장정진에는 모음 (γY) 이 있다.
3. 고대의 운은 집단과 그 이니셜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비둘기, 구, 구원, 토론 등이다. 여요진 모음은 (iγ), 장정입 (Y) 운이기 때문에 장정구는 거수와 같고, 기름은 흑자와 같고, 야오음행운수는 입회하지 않는다.
4. 구 항운은 산, 관우, 폭, 희희, 두 조의 목자를 보고, 여요의 모음은 (? ) 와 (u? ), 장정은 (φ) 입니다.
5. 고대 한어운은 군, 단체, 훈련, 구름 등과 같은 그룹, 목자를 가리킨다. , 야오음은 (yeη), 장정은 (yoη) 운에 들어간다. 따라서 장팅의' 군' 에 대한 해석은' 빈곤' 에 가깝고' 군' 은' 빈곤' 에 가깝다. 전경으로 볼 때 동부는 닝보두에 가깝고, 장정 육로구 동단 다산함자 콧소리가 자주 떨어지기 때문에 면 = 미터, 밭 = 땅, 첫 = 서, 그릇 = 블랙, 구부리기 = 웨이, 억울함.
성모의 경우 동편직조와 조삼조가 있다. 지식, 유, 소, 육, 주강 또는 강, 연, 산, 신, 신, 쩡, 참, 단어, 통 등 세 가지 운모와 조합할 때. (대부분 3 등이고, 소수는 3 등이다), 종종 정건팀과 섞여서 많은 운율, 때로는. 그래서 동방: 불, 소 = 소, 소, 조 = 조, 가마, 이치, 제인 = 금, 수건, 젖은, 손해 = 피, 저장, 혀, 열 = 자리;
단현 두 장의 사진에 대한 이 같은 코화음이 떨어지고 있고, 네 조의 고성모가 뒤섞여 있는 이런 현상은 닝보시 부근의 육구구에서 화목, 윤다, 예가 등지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그러나 원래는 자계현으로, 원여요현과 엇갈려 남산, 블루마운틴과 같다. 소린소편과 영강 동네의 합병에 한 가지 현상이 나타났는데, 단어는 반으로, 요음을 위주로 한다.
어휘상으로 볼 때, 동양 영화와 서양 영화는 약간 다르다. 이제 대명사와 호칭 방면에서 위의 세 곳을 비교해 봅시다. 여요진 양영진 장정진.
일인칭 단수 나, 나, 나.
두 번째 사람은 단수농이다
제 3 인칭 단수 일제히
1 인칭은 복수이고 1 인칭도 복수다.
두 번째 사람은 복수 나나 나놀로라고 불린다.
제 3 인칭은 복수인 길라, 키라, 로키입니다.
위 표의 첫 번째 사람과 두 번째 사람은 세 마을에서 모두 같다. 장정 지역의 1 인칭 복수는' 우렁이' 라고 불린다. 두 번째 사람은 복수로' 노로' 라고 부르고, 세 번째 사람은 복수로' 나치' 라고 부르는데, 여야가 옛 자희와 연결된 산간 지역이나 반산구이다.
의문대명사와 지시대명사도 삼진에서 약간 다르다.
여요진 양영진 장정진.
먼저 무슨 말을 해야 하나요?
왜 자자에 게 무슨 짓을 한 거야?
이 야생 창 (제 1 야생 창) 제 2 야생 창
관나항거
제목을 다시 보세요.
여요진 양영진 장정진.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여왕, 이모
아빠, 아빠, 아빠, 아빠, 아버
엄마, 엄마, 엄마, 엄마, 암
큰아버지 삼촌 아버 삼촌.
아줌마, 아줌마, 아줌마, 엄마, 엄마
삼촌 삼촌 아저씨.
아줌마, 아줌마, 새엄마, 아줌마
삼촌 삼촌 삼촌 삼촌 삼촌 삼촌.
이모, 이모, 이모, 이모
아저씨, 아저씨, 아저씨, 아저씨
아버 아줌마, 아줌마, 아줌마, 엄마, 아줌마.
아벨 아줌마, 엄마 아줌마, 이모 아줌마.
삼촌 삼촌 삼촌 삼촌 삼촌.
아내, 노인, 어머니, 노인
남편, 노인, 노인
즉, 동서쪽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예를 들면 여요는 장소를' 오당' 이라고 부르고, 동양의 장정육항은' 오대' 라고 부른다. 주방에서 여요는' 아궁이 바닥' 이라고 하고, 동쪽은' 아궁이 가장자리' 라고 부른다. 여요는 놀이를' 재미' 라고 하고, 동양은' 어쩔 수 없다' 라고 부른다. 여요는 싸움을' 상대를 찾아 욕하다', 동양은' 죄' 라고 부른다. 여요는 그것을 "참" 이라고 부르고, 동양은 "바보" 라고 부른다. 지금 여요는' 점점' 라고 하고, 동부는' 농사' 또는' 대대' 라고 부른다.
다음 각 절의 음성은 여요진을 대표하는 것으로, 어휘는 여요 사투리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전 지역을 병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