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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농사꾼이 모종을 심는 모습을 묘사한 고대 시

1. 벼 이식에 관한 고대 시

벼 이식에 관한 고대 시 1. 벼 이식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벼 이식 시" 저자 : Qi 이 승려의 왕조 : Houliang

들판에 손을 대고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이 보였다.

육순근(六根)이 도(道)요, 후퇴(後歸)가 곧 전진이다.

2. "광령의 정대사 작별" 저자 : 고시 왕조 : 당나라

지는 해는 우리가 헤어진다고 말하지만 봄바람은 당신을 깨뜨리지 않습니다. 마음.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이것은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한 인생의 유일한 것입니다.

3. "초여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산" 저자: 육운년 왕조: 송나라

4월에는 징호호가 평화롭고 백탑과 홍교를 배들이 지나갑니다. 매실비가 좋을 때에는 모내기를 하고 북을 치며, 바람이 부는 곳마다 밤나무를 따고 노래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책에 빠져 노래를 부르는 일은 드물지만, 광야에 빠져드는 것은 많은 감동을 줍니다. 우리 집이 6000마일 떨어져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당신 눈에는 고기잡이장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4. "Lengtian Village"저자 : Cai Zhengsun 왕조 : 송나라

비옷 아래로 바람이 불고 모자 아래로 연기가 떨어지고 모내기 배가 있습니다 기둥 하나와 판자 세 개로요.

전가우의 요리 솜씨가 너무 얇아 녹색 치마의 양 어깨에 다 얹어졌다.

5. "그 이별과 행복한 비의 4대 불가사의" 저자: 위요영 왕조: 송나라

모내기는 산의 북쪽과 남쪽에 걸쳐 있으며, 날씨가 작년보다 좋아졌어요.

이제부터 할 일도 없고 바람과 달도 스크린스타와 반냉이로 나뉘게 된다.

6. "Shi Wulin이 Yanping 영역에 들어갑니다"저자 : Chen Zao 왕조 : 송나라

사람들은 동굴에 살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색 묘목이 나무 덩굴에 심어지고, 샘에서는 유봉이 솟아오릅니다.

국경을 넘어 남쪽으로 항해하는 동안 한나라 황제를 회상합니다. 황혼이 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심지어 아름답습니다.

2. 벼 이앙을 묘사한 시

"광릉의 정대사에게 이별"

시대: 당나라 저자: 고시

지는 해는 우리에게 헤어지라고 해요, 봄바람에 상심하지 마세요.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이것은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한 인생의 유일한 것입니다.

"관이 논을 비우려고 둘러보니 물이 돌아온다"

연도: 당나라 저자: 두보

동둔강 북쪽 , 수백 헥타르는 사례처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풍성해 수천 개의 푸른 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옮겨 심은 뒤 물을 주고 관수할 차례입니다. Geng 하인은 운하 제방을 끊기 위해 Fangtang으로갔습니다.

공공장소와 사유지 모두 나무를 심고 가뭄이 들지 않습니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분명히 하천 동행자를 보았다.

녹색 깃털이 선명하고 녹색을 띠며 은색이 탄생합니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야생벼가 흑미로 변하고, 정성껏 자르면 백미가 된다. 옥 알갱이는 아침에 요리하기에 충분하고, 싱싱한 붉은 잎은 구름이 흩어질 만큼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더 많은 음식, 힘든 기간 동안의 멋진 광경.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초여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산"

시대: 송나라 저자: 육유

4월의 징호는 평화롭고, 배는 백탑을 지나간다 그리고 레드 브릿지.

매실 비가 맑으면 벼 모종과 북을 심을 수도 있고, 밤나무를 따서 바람이 부는 곳마다 노래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책에 빠져 노래를 부르는 일은 드물지만 광야에 빠져드는 것은 많은 감동을 줍니다.

누가 우리 집이 6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눈에 어장들이 또렷이 보인다고 하던가요.

"시우"

시대 : 송나라 저자 : 노유

비가 오면 밭 곳곳에 벼가 심어진다.

집집마다 맛있는 밀과 쌀이 있고, 집집마다 아름다운 노래가 있습니다.

노년기에 나는 대나무 침대 위에서 모든 시간을 보내는 게으른 농부가되었습니다.

제 머리는 짧고 헝클어져 있으며, 비의 시원함을 좋아합니다.

정원수들은 이상한 소리를 내고, 덩굴에서는 은은한 향기가 난다.

워블러는 옷을 벗지 못해 나에게 컵을 들라고 조언했다.

다행히 지금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바다는 뽕나무로 뒤덮여 있다.

야생의 노인은 끝이 없으며 우당 왕조에 대해 노래합니다.

"동쪽으로 여행"

시대 : 송나라 저자 : 백순

비가 충분하면 논에 샘물이 가득 차고, 벼 모종은 아직 녹색이 절반도 안 됐어요.

마진은 다음 시점에서 북쪽으로 동툰 주변의 산과 언덕을 바라보며 적을 추격했다.

강물이 협곡을 씻어내고, 멀리 보이는 드넓은 숲도 다르다.

도랑이 길고 둑의 수원이 낮으며 해변이 시원하고 바위가 울려퍼진다.

중간 들판에도 오두막이 있고, 여름 별장에는 도랑이 없습니다.

지금은 리씨 가문의 아들이 집주인이고, 소령조사가 예전 주거지로 의심되는 곳이다.

"Lengtian Village"

시대 : 송나라 저자 : Cai Zhengsun

비옷 아래로 바람이 불고, 모자 아래로 연기가 떨어지고, 기둥 세 개와 판자 세 개로 구성된 모내기 배.

전가우의 요리 솜씨가 너무 얇아 녹색 치마의 양 어깨에 다 얹어졌다.

"무림이 연평왕국에 들어간다"

시대: 송나라 저자: 천자오

사람들은 동굴에 살고 있으며 모든 가족은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막이는 녹색 모종을 심는 데 쓰이고, 불멸의 막이가 솟아오르면서 샘물이 흐른다.

남쪽으로 항해하면서 한나라 황제를 회상합니다.

해질녘도 걱정하지 마세요. 게스트하우스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Ci Yun은 Li Tongjiang에 보답합니다"

시대 : 송나라 저자 : Feng Bogui

진심으로 기우를 기원하면 풍년을 느낄 것입니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누에고치에는 흰 비단이 감겨져 있고, 벼는 옮겨 심으면 녹색으로 변한다.

술을 마시고 와인을 마시며 천운을 누려보세요.

질서를 지키고 백성을 사랑하려면 겉면과 속면이 모두 있어야 하고 나는 날실이 되어야 한다.

"그 이별과 즐거운 비"

시대 : 송나라 작가 : 위요왕

모내기는 산의 북쪽과 남쪽 곳곳에 있으며, 날씨가 작년보다 좋아졌어요.

이제부터 할 일도 없고 바람과 달도 스크린스타와 반냉이로 나뉘게 된다.

"안인에서 옥장으로 가는 길의 십구잡시"

시대: 송나라 저자: 조범

농사가 끝나기 전에, 사람들은 모종을 심고 있었습니다. 아직 모종을 심을 때가 아니었습니다.

티안 가족들은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고, 길가에서 배고프고 추워서 부끄럽습니다.

3. 벼 모심에 관한 시

"광릉의 정추시에게 이별" 연도: 당 저자: 고시 지는 해는 이별을 알지만 봄바람은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는다 .

기쁠 때는 모든 것이 즐거운데, 재능이 있을 때는 상처받지 않으시겠어요. 시냇물은 고기잡이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인생은 이것뿐입니다.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합니다. "논에서 물이 돌아 오는 것을 관찰하는 관료들"연도 : 당나라 저자 : 두보 동툰은 양쯔강 북쪽에 있고 백 헥타르는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많아 수천 개의 초록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이식한 다음 관개를 추가할 시간입니다.

운하를 끊고 은행을 부수기 위해 더 많은 하인들이 Fangtang으로 이동합니다. 공립과 사립이 곳곳에 퍼져 있고, 가뭄도 없습니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시반을 분명히 보았다. 녹색 깃털은 빛나고 은빛은 산에서 태어난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다. 가을의 잡곡밥은 흑미로 변하고, 잘게 썬 쌀은 백미로 변합니다.

옥알은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붉은 꽃은 구름이 흩어질만큼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필요한 음식을 추가했는데, 힘든 시기가 장관이었다.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4. 벼 이앙에 관한 시

"광릉의 정대사에게 작별"

시대: 당나라 저자: 고시

지는 해는 우리에게 헤어지라고 해요, 봄바람에 상심하지 마세요. 행복하면 다 좋지만, 재능이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시냇물은 낚시에 적합하고 강변은 모내기에 적합합니다. 이것은 시황제를 자랑스러워하기에 충분한 인생의 유일한 것입니다.

"관이 논을 비우려고 둘러보니 물이 돌아온다"

연도: 당나라 저자: 두보

동둔강 북쪽 , 수백 헥타르가 사례처럼 평평합니다. 6월에는 초록쌀이 풍성해 수천 개의 푸른 샘이 혼란에 빠진다.

벼 모종을 옮겨 심은 뒤 물을 주고 관수할 차례입니다. Geng 하인은 운하 제방을 끊기 위해 Fangtang으로갔습니다.

공공장소와 사유지 모두 나무를 심고 가뭄이 들지 않습니다. 경비대장은 가신들에게 물었고 분명히 서변을 보았다.

녹색 깃털이 선명하고 녹색을 띠며 은색이 탄생합니다. 갈매기와 새들이 거울 속에 들어와 산의 ​​구름 위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야생벼가 흑미로 변하고, 정성껏 자르면 백미가 된다. 옥 알갱이는 아침 요리에 충분하고, 싱싱한 붉은 잎은 구름이 흩어지기에 충분합니다.

드디어 여행에 더 많은 음식, 힘든 기간 동안의 멋진 광경. 남은 귀도 많고, 내 창고에는 덩굴이 가득합니다.

5. 모내기 시 전문

1. 전문

밭에 푸른 벼를 손으로 심을 때,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이 보입니다.

육근이 청정할 때만 도가 되고 퇴각은 곧 전진이다.

2. 해석

벼 모종을 손에 쥐면 논이 가득하다. 고개를 숙이면 하늘이 비친 논밭의 물이 보인다. 이식된 모종은 나중에 "벼(도로)"로 자랄 수 있으려면 뿌리가 깨끗하고 썩지 않아야 합니다. 벼 모종을 심을 때는 삽입할 때 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항상 앞으로 움직입니다.

3. 저자

저자는 기스님이다. 이 『모심시』는 남조와 북조 시대에 부대승이 민중을 여행할 때 지은 것이다. . 이는 오대(五代) 후량(後梁) 때 태어난 불대(宗) 승려의 이름이다. 그의 성과 출신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어렸을 때 웨린사(Yuelin Temple)에서 승려가 되었고 종종 지팡이와 천 가방을 들고 돌아다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부다이 스님" 또는 간단히 "부다이"라고 불렀습니다.

추가 정보:

시의 마지막 문장인 "회귀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에 있는 "회귀"라는 단어는 외부에 대한 일반적인 초점을 반전시키는 비유입니다. 환경과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깨달을 수 없는 이유는 그들이 '뒤로 가기'를 거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만 알기 때문입니다. 즉 그들은 모든 관심을 외부 환경에 집중합니다.

망상에 빠지기 위해 외부 세계로 나가되, 마음 속의 다양한 잘못된 생각을 결코 관찰하지 말고, 몸과 마음의 궁극적인 진실을 결코 조사하지 마십시오. 누구든지 몸을 숙이고 물러서려고 하는 한, 모든 법의 진리를 점차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뒤로 물러서는 것이 실제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라고 시는 말합니다.

참고자료: 소고백과사전 - 모내기 시

6. 고시 중 모내기에 관한 문장 4월 시골

4월 시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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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이 푸르른 산과 평야는 하얗게 가득하고, 쯔귀 소리에 비는 연기 같다.

4월 시골에는 게으른 사람이 거의 없어서 나무를 심고 있다. 양잠과 모내기 밭.

시에 대한 참고 사항

Shanyuan: Shanlinghe Wilderness. Baimanchuan: 채광창을 반사하는 논 물의 색깔을 나타냅니다.

Zigui: 새의 이름, 뻐꾸기.

Cailuo: 방금 끝냈습니다. 양잠: 오디 심고 누에 키우기: 벼 모종 심기.

시 번역

언덕 위의 풀과 나무는 무성하고, 논밭의 물빛은 채광창을 보완하며, 하늘은 안개가 끼고 비가 내리고, 뻐꾸기가 노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는 번영하는 장면입니다.

4월이 왔고, 아무도 한가하지 않습니다. 이제 막 양잠을 마쳤고 다시 벼를 심을 시간입니다.

7. 전문 모심시 중

당나라 부대승

들판에 손을 얹고 고개를 숙이면 물속에 하늘이 보인다

마음이 순수해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뒤로 물러서는 것이 실제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처리 "밭이 푸른 벼 모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농부들이 벼 모종을 심을 때, 하나하나 꽂아라. "고개를 낮추면 물 속에 하늘이 보인다.": 고개를 숙이면 논에 비친 하늘이 보인다. "마음이 청정해야 도가 나타난다. ": 우리의 몸과 마음이 더 이상 외부의 물질적 욕망에 감염되지 않을 때에만 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후퇴가 전진이 된다." 농부가 퇴각하면서 벼를 심는다. 벼를 심을 수 있다는 것을 후퇴할 수 있기 때문에 모내기를 할 때 '뒤로 물러나는 것'이 그의 작업의 진전이다.

이 시는 우리에게 말해준다. 평범한 사람들은 가까운 것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나보다 지식이 많으면 나는 그를 존경할 것입니다. 나, 나는 그를 무시할 것이다. 그들은 진실을 거의 알지 못한다: "당신이 높이 올라가면 당신은 열등감을 느낄 것이고, 당신이 멀리 여행하면 당신은 열등감을 느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개를 숙이면 물 속의 하늘이 보인다.”라는 시는 열린 마음으로 고개를 숙여야만 자신과 세상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p>

한 선사가 "우주는 얼마나 크고 높은가?"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우주의 높이는 고작 5피트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6피트의 큰 몸으로 우주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습니다! “잘 익은 쌀을 보면 머리가 땅바닥에 곤두박질친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겸손하고 고개를 숙여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진보는 노력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시는 후퇴도 전진하고, 후퇴하는 사람은 더욱 번영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명예와 부 앞에서 한 발 뒤로 물러서는 것이 얼마나 편한가! 남의 옳고 그름 앞에서 인내하는 것이 얼마나 편한가! 현실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너무나 소중합니다. 인생에서 단지 서두르기만 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한 발 뒤로 물러서서 생각해 볼 수 있다면, 약혼했을 때 더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의 경력은 올바른 방향으로만 갈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