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나라 이백의 '북유기'
북으로 가는 것이 왜 이리 어려운가? Beishangyuan Taihang.
길은 구불구불하고 가파르며, 울퉁불퉁한 바위가 하늘까지 닿아 있습니다.
말의 발은 옆돌을 짓밟고, 수레바퀴는 높은 언덕을 무너뜨린다.
방언:
북으로 가는 고통은 태항산에 오르기 때문이다. 태항산의 산책로는 구불구불하고 가파르며, 돌출된 바위와 절벽이 하늘까지 닿아 있습니다. 말의 발은 옆돌에 짓밟히고, 높은 언덕에는 바퀴가 굴러다니기 정말 어렵습니다.
2. 원나라 유인의 『보름달·광활한 홍수로 속에서』
태항강은 강철 같고, 황하는 띠 같다. 먼지입니다.
더 이상 한숨은 필요없어 꽃은 피고 지고, 봄은 오고 가네.
언어 해석:
멀리서 보면 태항산맥은 긴 숫돌 같고, 황하강은 띠 모양으로 수축되어 있는데, 둘 다 먼지 속에 섞여 있다. 꽃은 피고 지고, 봄은 오고 또 온다며 한탄할 필요가 없습니다.
3.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1부』
황하를 건너려면 강이 얼음으로 막혀 있어야 한다. 눈 덮인 타이항산에 올라보세요.
여가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현지 해석: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얼음과 눈이 강을 막고 있고, 태항을 오르고 싶다면 산은 이미 무거운 것에 의해 폐쇄되었습니다. 바람과 눈. Lu Shang이 개울에서 낚시를 하듯, Yi Yin이 꿈을 꾸듯 그의 복귀를 기다리며, 그는 배를 타고 태양 옆을 지나갔습니다. 이 세상을 여행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우리 앞에는 잘못된 길이 너무 많습니다. 북쪽으로 가야 할까요, 아니면 남쪽으로 가야 할까요?
4. 한나라 조조의 '한랭여정'
북쪽의 태항산으로 가는 길은 너무나 어렵고 웅장하다!
양창사카가 휘어지고, 바퀴가 부러지네요.
나무들이 너무 황량해서 북풍 소리가 슬프다.
곰은 나를 향해 쪼그려 앉았고, 호랑이와 표범은 길에서 울었다.
언어 해석:
북방 원정대가 태항산에 올랐는데, 산은 높고 능선은 가파르기 때문에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유창자카로 가는 길은 정말 험난하고, 도중에 부딪히는 충격으로 바퀴가 부러졌습니다. 바람이 나무를 흔들고, 북풍이 으르렁거리며 울부짖었다. 곰은 길가에 나를 바라보며 쪼그려 앉았고, 길가에는 호랑이와 표범들이 사납게 포효했다.
추가 정보:
1. '북으로의 여행'에 대한 문학적 감상:
이 시는 "북으로의 여행은 무엇인가?"라는 영리한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북쪽으로 가는가?”라는 답을 찾은 시인은 유민들이 무거운 마음으로 우회하고 있는 태항산을 바라보며 “북쪽 태항산 상류”를 바라보고 그 첫 번째 원인을 자연환경에서 찾았다. "길은 구불구불하고 험준하며 험준한 바위는 하늘에 닿아 있다. 말의 발은 옆으로 있고, 돌과 바퀴는 높은 언덕을 무너뜨린다. "산이 높고 길이 가파르기 때문에 마차와 말이 다니기 어렵다. 이동하다.
그런 다음 그는 광범위한 정치적 배경을 보았습니다. "모래와 먼지는 유주에 연결되고 봉화는 Shuofang에 연결됩니다. 살인 칼과 미늘창은 독이 있고 거친 바람은 옷을 찢습니다. .고래는 황하에서 잡히고, 끌이는 낙양에 주둔한다.”
시인은 사람들을 이주하게 만든 전쟁이라는 사회 문제의 또 다른 이유를 찾았다. 시인은 '고통'의 이유를 이해하지만 이를 해결하지 못하고 비극적 장면을 더욱 고통스럽게 묘사할 수밖에 없다.
'앞으로 갈 날이 없다'부터 '배고프고 우유도 없이 마시다'까지 시인은 '북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의 비참한 상황을 묘사한다. 그러자 시인은 “북쪽으로 가는 고통을 한숨 쉬다가 멈춰서서 마음이 아팠다.” 시인은 긴 한숨을 쉬더니 마차를 멈추고 더 이상 쳐다볼 수가 없어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소리쳤다. 왕은 언제 평안하고 빛을 볼 수 있겠느냐?"
이 시의 문체는 매우 꼼꼼하고, 근원을 추적하고, 그 내용을 파헤쳐 본다. 피해자의 그림을 그릴 때 울음은 환경에 의해 생기고, 몸은 울음소리에 의해 생기고, 행동은 몸에 의해 생긴다. 이때 시인의 잔을 달을 향해 흔들던 우아함과 칼로 물을 베는 영웅적 행위는 모두 사라지고, 그의 눈에는 슬픔의 눈물과 깊은 연민이 가득했다.
2. '길위의 난'의 창작 배경
당나라 현종 천보 원년(742)에 이백이 베이징에 왔다. 황실 칙령을 내리고 황실 사관학교의 대신을 역임했습니다. 이백은 원래 세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야망이 높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관중, 장량, 제갈량 등 뛰어난 인물과 같은 위대한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에 입성한 뒤 당현종에게 재용되지 않았고, 유력 관리들에게 욕설과 배척을 당하다가 2년 뒤 '돈을 받고 풀려났다'며 쫓겨났다. 변장한 장안의 모습.
<당송시>는 천보가 재위 3년(744)에 장안을 떠났을 때 모두 <고난의 세 시>를 썼다고 믿는다. Yu Xianhao의 "이백 모음"은 이백이 처음 명성을 추구하여 장안에 들어갔다가 성공하지 못한 채 돌아온 개원 19년(731년)에 처음 두 시가 작곡되었다고 믿습니다. .
3. 『한랭여정』의 창작 배경
이 시는 건안 11년(206) 봄, 조조가 출가하던 중 지은 것이다. 고위 간부를 정복하기 위해. Gao Gan은 원래 Yuan Shao의 조카였으며 그의 부하에 의해 Bingzhou Mu로 임명되었습니다.
건안 9년(서기 204년), 조조의 세력에 겁을 먹고 항복했다. 이듬해 조조의 북방 원정을 틈타 오환을 점령하고 반란을 일으켰다. 통과하다. 조조는 북방을 평정하고 원소의 세력을 완전히 말살하기 위해 수년간의 원정에 지쳐 북방의 겨울과 봄의 매서운 바람을 이겨내고 웅장하고 가파른 태항산을 넘어 군대를 이끌고 북으로 향했다. 싸움.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 북방기행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 험난한 여정의 세 노래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 북방기행 매서운 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