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부서원·가을저녁집 두문장 초가보 원문|번역|감사_원저자 소개

부서원·가을저녁집 두문장 초가보 원문|번역|감사_원저자 소개

부순원·가복을 기념하는 가을저녁 두문집

[지은이] 양관칭? [왕조] 송나라

서민들은 아직도 숨이 차서 펜을 사서 토론한다. 그는 외롭고 화가 났고, 그의 문학적 재능과 기품은 오늘날에도 후회 없이 존재한다.

가을이 끝나가는 외딴 곳 창사에 슬픔과 슬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영웅의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고 하나님의 뜻은 너무 높아 묻기 어렵습니다.

태그: 애도문 목적 『부서원·가복을 애도하는 두문집』 감상 감상 1문집은 고대 관용구를 모아 놓은 것을 의미한다. 진(晉)나라 출신인 복현(富熙)은 『시(毛史)』라는 장(章)을 모았고, 말년에 금릉(錦陵)에 살았던 시조(私始)였다. Shen Kuo의 이 시에는 무려 100개의 구절이 있습니다. "Xi Bi Tan"(제14권, "Yi Wen" 1)은 "의미적 병행이 종종 더 친밀하다"고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원시." 이 특정한 유형의 시는 나중에 더 많은 단어 게임을 하는 경향이 있었고, 훌륭한 작품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Yuan Mei의 말을 빌리자면 “시를 짓는 것보다 시를 다시 쓰는 것이 어렵다.”는 말과 마찬가지로 “시를 모을 때 시를 다시 쓰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Li Yu는 가사와 음악의 구조를 엔지니어의 구성에 비유했습니다. 집의 경우, “먼저 홀의 건물을 준비하고, 집을 어디에서 열 것인지, 건물에 필요한 목재는 무엇인지, 들보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상황이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려야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도끼"( "Xianqing Ouji · Ciqu Department"). 이제 다른 사람의 "치바오정"을 자르기 위해 "무거운 도끼"를 휘둘러야 할 때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실제로 "조각이 아니라 조각으로 찢어질" 것입니다. 분해와 고정도 어렵고, 접합은 더욱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허황공(상)은 "나는 평생 시를 모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착하면 화려한 옷만 갖고 있고, 착하지 않으면 수선해서 망가뜨리겠다"고 말했다. 시는 특히 정신과 결합하기가 어렵다."(Zou Zhimo의 "Yuanzhizhai Ci"진심으로"). 양관칭의 시는 웅장함이 넘치고 의미가 연결되고 통합되어 있어 가의와 '영적 궁합'이 있기 때문에 시를 좋아하는 두보의 시이기도 하다. 두두(Du Du)의 시 200편. 이 시는 모두 두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서대로 8행은 "형자소령", "악주 가사유장 바저우 얀바시준량게로 50운", "단경음이 조장군에게 헌정함"에서 따온 것이다. "바", "진가의 십운 시시", "교구 진입", "진주 20시" 제18부), "촉수", "늦봄에 건령이 마대경을 보내 그를 궁으로 쫓아오게 했다" " . 후크가 위아래로 빈틈없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번에 완성되는 멋진 느낌을 줍니다. 제목은 "가푸에 대한 찬사"입니다. Jia Fu는 서한 왕조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작가인 Jia Yi입니다. 18세에 문학적 재능으로 현에서 유명해졌고, 2년 뒤 한나라 문제의 부름을 받아 의사가 되었고, 1년 만에 중의사로 승진했다. 그는 정치 개혁을 위해 노력했으며 한 왕조를 통일하고 번영시키기를 원했습니다. 당시 일부 주요 정책과 법률의 제정 및 공포는 모두 Jia Yi의 손에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기 위해 그를 '공상'으로 승진시킬 준비를 했으나, 주보(周伯), 관영(關篇), 동양후작 장상여(張祖師), 우사박정(至師醫醫) 등의 반대를 받았다. 그는 "어리고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하고 망치고 싶어했다."

"서민들은 숨을 헐떡이고 있지만 지아의 펜은 외롭고 화가 난다"라는 시의 서두에서 저자는 "서민들이 숨을 헐떡이고 있다"는 자이에 대한 찬성의 뜻을 분명히 표현하고 있다. 숨을 쉬는데 아직 살아나지 않았다”고 여러 차례 글을 올려 현 상황을 한탄했다. 가장 중요한 장문의 장문인 '진정시서'('공안정책'으로도 알려짐, '한서' 48권 '가의전' 참조)에서 그는 '세계는 이미 평화와 질서에 있다'는 이론을 날카롭게 반박했다. , "심히 우는 사람은 1 개, 콧물이 나는 사람은 2 개, 숨을 내쉬는 사람은 6 개가 될 수있다"고 지적되어 있습니다. 그는 당시의 정치 상황이 "뿌리와 밑바닥이 틀리고, 시작과 끝이 균형을 이루며, 국가 체제가 싸우고 있고, 기강이 별로 좋지 않다"고 믿었고, "잠자고 있는 위기에 처해 있었다"고 믿었다. 소방서 누적 급여에 따라". 유명한 『진나라의 성행』에서 그는 한나라의 통치자들에게 진나라 2대 황제처럼 되지 말라고 암묵적으로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진나라와 같은 실수를 범하게 될 것이다. 유창경은 "가의가 한나라에 대한 염려를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고 말했다. 이런 '의롭고 정직한' 고독하고 정직한 화를 내는 말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치가 있습니다. 다음 두 문장은 Jia Yi의 "문학적 재능과 은혜"를 칭찬합니다. 그의 산문 작품("한서일문지")은 58권에 달하며, "사기"와 "한서"에 보존된 12개의 비문 외에 현재 볼 수 있는 것은 "신서(新書)" 10권이다. . 『한서의문지』에는 7수와 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전승된 5수는 『초곡원부』와 『송뇨부』로 유명하다. Jia Yi의 에세이는 날카롭고 명중률이 높습니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자유롭고 문학적 재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전혀 후회가 없다고 느낀다.

첫 번째 부분은 도덕적 기사의 두 가지 측면을 기반으로하고, 두 번째 부분은 제목에 '걸다'라는 단어를 기반으로합니다. "슬픔과 슬픔이 창사에 가까웠고, 먼 땅은 가을이 끝나려 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마치 말장난처럼 강등되었을 때 '장사 근처'에 있었던 지아이의 슬픔뿐 아니라 지금 이 순간 작가의 행방과 내면의 감정을 언급하고 있다.

'가을이 끝나가는구나'라는 가을은 가사의 계절인 '가을저녁'에 해당한다. 당송시인들은 대부분 사마천의 견해를 따르고 그의 경험을 후회하였으며(왕안석과 반고의 견해는 예외이다), 양관칭도 그의 시에서 이러한 태도를 견지하였다. "영웅의 가슴은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삼국의 공덕은 팔형"( "팔형")으로 인해 극적으로 칭찬되었습니다. 제갈량의 시 『촉수』에서 그가 원한을 품고 죽지 않은 이유는 『신의 뜻은 구하기 어렵다』, 『예악경』, 『왕은 뜻을 따른다』였다. 하늘과 하늘의 뜻을 따르고, 형벌을 피하기 위해 도덕 교육을 고수합니다. 나중에는 두보보다 나중에 나온 왕견의 시 《상패서인도》에서도 "신의 뜻은 화려한 머리카락에서 나오고, 진의 마음은 보라색 연기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 장위안첸의 '축하합니다'는 양관칭의 것보다 앞선 것입니다. '신랑'은 한때 두의 시를 인용한 적이 있습니다: "신의 뜻은 항상 높고 구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송나라의 고종 황제를 가리킨다.

전체 시의 8개 문장 중 '창사 근처에서 슬프고 슬프다'라는 문장만이 지아의 우정과 관련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마지막 문장은 '양관칭의 인생이 불행했다'이다. , 그래서 그는 두 문장을 수집하는 방식에서 가이의 '고독과 분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것은 동정심과 공감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자료의 범위에 따라 분석해보면 고전, 역사서, 장, 전집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여기저기서 모아서 사용할 수도 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어떤 왕조의 책일 수도 있고, 한 사람이 한 권의 책을 모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텍스트와 의미가 일치해야 합니다.

시와 가사를 쓰는 것을 집을 짓는 것에 비유하면, 단어 하나하나를 쓰는 것은 벽돌과 타일을 쌓는 것과 같습니다. 문장과 문장을 모아서 완성하면 마치 현대식 건물을 짓는 것과 같고, 전체가 들어 올려지는 것 같아요. '직접 쓰는 것'은 어려운 것 같지만, '문장을 조합하는 것'은 쉽죠? 사실, 현대 건물의 전체 유닛은 설계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화되고 치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지유"는 "유닛을 분해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 서로 다른 사양의 건축물을 모아서 조립하는 거죠. 물론 조립해서 모양을 만드는 게 훨씬 힘들고, 작가의 마음을 일관되게 표현하는 것도 쉽지 않죠. , 그러지 않는 게 너무 어렵네요! 그러므로 청나라 하상은 문장의 모음이 좋으면 너덜너덜할 뿐이고, 좋지 않으면 고치고 깨뜨릴 것이라고 말했다(<원지재자종> 참조). 청나라의 조지모(Zou Zhimo). 그러나 남송에는 여전히 재능 있고 지식이 풍부하며 시로 유명한 작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보의 시는 심오하고 다양하며 수집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입니다. 이 글은 모두 두보의 시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Yuezhou Jia Sima Liuzhang 및 Bazhou Yan Ba ​​​​Shijun Liangge Lao 50 운율", "Danqing Yin to Cao General Ba", "Zheng Jianyi Ten Rhymes에게 보내기" 중 8 곡은 "가을 저녁에 경의를 표합니까?" "교구 입성", "진주 잡시", "촉의 재상", "늦봄에 마대경 공겐을 궁으로 보냄" ". Jia Fu는 서양의 유명한 정치 평론가이자 작가 인 Jia Yi입니다. 한나라 가의는 어려서부터 각종 학파의 서적에 능통하여 한나라 문제의 칭찬을 받았고 20세 이상이 되어서야 의사로 불렸다. , 그는 1년 만에 태종(Taizhong)의 고위 관료로 승진했다. 문제는 한때 그의 뛰어난 재능 때문에 그를 재상으로 임명하려 했으나, 주보(周伯), 관영(官寧) 등의 고위 재상들에 의해 쫓겨났다. 문은 점차 그와 멀어져 그를 멀리 보냈고, 정치의 중심지에서 멀리 떨어진 동정호남(洞庭湖南)으로 가서 창사회왕(淮淮王)의 태부(帯寶)로 임명되었다. 그는 부상을 입어 직무를 유기했으며 3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내용은 『사기: 굴원과 가성 전기』와 『한서』 원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는 두 번이나 왕의 태복을 섬겼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가부"라고 존경스럽게 불렀습니다. Jia Yi는 Changsha로가는 길에 Xiangshui River를 지나갈 때 Qu Yuan을 추모하는시를 썼고 관료의 좌절에 대한 탄식을 표현했으며 이는 대중의 분노를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비슷한 경험을 한 후세의 서기관들. 양관칭 자신도 험난한 생활을 하여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였다. 처음에는 주장(九江)(지금의 안후이성 수현현)의 관찰사를 역임하였다. 사업상의 문제로 해고되어 린안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가 '가복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것은 실제로 남송의 정치에 개인적으로 불만을 품고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해치는 작품이다.

"서민들은 여전히 ​​숨을 헐떡이고 있고, 지아의 글은 외롭고 분노하고 있다." 시인의 뚜렷한 정치적 성향은 처음부터 엿볼 수 있다.

한서(Hanshu)의 전기에 따르면, 자의(Jia Yi)는 당시의 상황이 "한 번은 통곡하고, 두 번은 울고, 여섯 번은 한숨을 쉴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진 왕조에 정치 문제를 반복적으로 보고했습니다. "나에게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다. 한 사람이 옷을 입을 수 없다면, 세상이 감기에 걸리기를 원한다면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겠는가?" 열 사람이 모이면 세상이 굶주리기를 바라면 이룰 수 없습니다. 이때 Jia Yi는 아첨으로 평화를 희화화하지 않고 민생의 어려움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사회 현실에 과감히 맞서는 용기와 정신은 매우 귀중합니다. 시인 자의의 용기와 정신은 그것을 칭찬하고 정치적 견해를 나타 냈습니다. 자이처럼 민생에 대해 직접 이야기했습니다. 이것은 더 깊은 의미입니다.

"문학적인 재능과 기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후회의 흔적도 없습니다." 말 없는 말은 멀리 가지 못할 것이다. 가이의 정치 논평과 글이 후대에 전승될 수 있는 이유는 그의 뛰어난 정치적 통찰력과 풍부한 이념 때문일 뿐만 아니라, 그의 언변의 아름다움과 그의 매력의 탁월함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곧바로 자신의 작품이 남긴 예술적 성취를 찬양하고 있다. Jia Yi의 유명한 작품에 따르면, "굴원 송가", "송요 송요"(위의 "역사 기록: 굴가 전기" 참조), "진 왕조 통과에 대하여"("역사 기록: 연대기 참조) 등이 있습니다. 진시황제'), '진정시서'('공안'이라고도 함) 정책', '한서' 원전 참조). “오늘날에도 이것이 존재한다면 이렇게 불러야 합니다. 사마천, 반고와 같은 문학계의 거장들도 가의를 매우 존경했고, 그의 작품 전문을 역사 전기로 옮기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시인들은 그를 극찬하며 지아이의 글은 품위가 있고 전혀 후회가 없다고 말했다.

네 문장의 윗부분은 공식과 기사의 두 가지 측면에서 '가푸'를 다루고 있다. 감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래 부분은 바로 시 제목으로 이어진다. 이 사람을 애도할 때 느끼는 애도와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디아오'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단어를 정리한다. 창사 근처에 있고, 이 먼 곳에서는 가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가을이 곧 끝나간다'는 제목의 '가을저녁'에 해당하는 이 쓸쓸하고 쓸쓸한 늦가을, 우리는 한걸음 한걸음 창사로 다가가고 있다. 가이는 왜 안타깝고 감동적인가. 문장집이기 때문에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창사로 가던 중이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는 없다. , 그렇다면 이 시는 "무결점"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후회".) 그러나 시인이 시를 썼을 때 어디에 있었든 그는 동일한 "상황"에서 Jia Fu에 대해 동정심을 느꼈을 것입니다. >

"그것은 늘 영웅을 눈물 흘리게 만든다"고 가오난은 신의 뜻을 물었다. "위 기사에서는 그 기분이 '슬프다'고 지적했는데, 여기서도 '눈물 가득한 눈물'이라는 세 단어는 그것을 구체적으로 과장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영웅'이라는 단어는 '슬프다'는 것을 분명히 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사람(즉, 자신)은 그렇지 않다. 보통 사람들은 그것을 보면 공감과 연민을 느낄 수 있지만, 길을 잃은 영웅이 아닌 이상 이런 영웅의 상실을 애도할 수는 없다. 그는 또한 '주사'라는 단어를 빌려 가복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했고, 역대 왕조의 영웅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 남자는 아직 슬픈 지점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눈물을 흘린다. 오늘날 우리는 고대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이렇게 슬퍼합니다. 왜일까요? 이로 인해 분노와 절망이라는 최후의 선고가 내려졌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 어렵다." 그 말은 하나님을 비난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그 의미는 사실입니다. "Tian"은 인간 세계에서 황제의 동의어로 사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황제의 모습은 "Tian Rong", "Tian Yan"이라고 불립니다. 황제가 보고 듣는 것을 '천'이라 하고, '하늘이 본다', '하늘이 듣는다'고 하고, 황제가 구술하는 것을 '천어', '천헌'이라 한다. 물론 황제의 생각도 '신의 뜻'이다.

가의의 비극은, 심지어 시인 자신을 포함한 정치적으로 좌절한 집단의 비극도 비극적이다. 왜냐하면 최고 통치자들은 호불호가 변덕스럽고 나라와 국민을 진정으로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재능과 배움을 갖춘 우리나라의 기둥! "그림은 별로지만 단검은 보인다"라고 할 수 있는 이 문장으로 글 전체가 끝난다. “천국의 왕은 지혜로우니 그 신하들은 마땅히 벌을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끝없이 들리는 독재 시대에 시인이 원한의 단검을 던질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라오두(Lao Du)의 시는 '우울하고 좌절하다'. 이 시는 두의 문장을 모은 시로, 매달림 방식이 직선적이고 흔들림이 적어 '우울'하다고 보기에는 부족하다.

시의 8개 문장 중 '창사 근처에서 슬프고 슬프다'라는 문장만이 지아의 추모와 관련이 있다. 우정. 원문은 "가성 뼈가 썩었다"인데, 기사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은 고대인의 성을 보면 실천할 수 있지만, 보통 이런 문장을 찾기가 가장 어렵다. "Jia Sheng"이라고 명확하게 표시된 문장을 보면 보물을 찾은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결코 쉽게 놓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창작 태도는 극도로 엄격하여 이 '싼 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전체 성격을 망칠 수 없으며, 그는 노두가 친구에게 보낸 시에서 '가비륜구'를 취한다. Yuezhou의 Sima Jia. "Angry"문장, 놀라운 조합은 무한합니다. 이러한 우연은 나를 한숨스럽게 만듭니다. "글은 자연에서 태어났지만 좋은 손이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감정, 글쓰기 스타일 모두 완벽해요. 마치 주먹을 차고 족쇄를 차고, 다리와 발을 들어올리고, 사방을 구속하는 것처럼 이 문장집에는 많은 한계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는 그런 걸작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가슴에 장엄한 기운이 없고, 배에 수천 권의 시와 책이 있고, 손에 천 권의 펜의 힘이 없으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이다. 양관칭의 다른 작품

○ 꿈처럼·뜰에는 지는 꽃과 봄의 고요함이 가득하다

○ 소충산·웃으며 돌아보며 백미성을 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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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랑 축하합니다·주능송 장중종의 눈은 푸른 하늘과 기타 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탑 튠

○ 양관칭 작품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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