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어린이 낚시 - 풍경을 주제로 한 시

풍경을 주제로 한 시

1. 산과 강을 주제로 한 시

산과 강을 주제로 한 시 1. 산과 강을 주제로 한 시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p>

1. 산과 강에는 출구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유의 '산서 마을 방문')

2.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눈이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이 남아 있다. (Cen Shen의 "Bai Xue Ge는 Wu 판사를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3. 물은 산과 섬만큼 고요하지 않습니다. (조조의 '바다보기')

4. 마을 옆에는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이 경사져 있다. (맹호연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5. 옆에서 보면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소시의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6. 희당은 산 꼭대기에있어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Du Fu의 "Wang Yue")

7. 등산 Dongshan과 Xiaolu는 태산에 오르면 세상이 작아질 것입니다. (공자)

1.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에는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2.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진진주')

3. 인생에는 적자가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닿을 수 있으니 흰머리가 난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세요. (Su Shi)

4.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리바이)

5. Xiashui Xiangling은 길을 따라 막혀 있습니다. (Li Daoyuan의 "삼협")

6. 물은 모두 연한 녹색이고 바닥의 깊이는 수천 피트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Wu Jun의 "Zhu Yuan과 함께하는 생각의 책")

2. 풍경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Wang Wei의 "Lu Chai"빈 산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습니다. , 그러나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그림자는 깊은 숲 속으로 돌아와 다시 이끼 위에서 빛난다. "봄 새벽" Meng Haoran 봄 잠은 새벽을 배우지 않으며 어디에서나 새들의 노래를 듣습니다.

밤의 비바람 소리를 들으면 꽃이 얼마나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새 노래 스트림" 왕 웨이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조용하고 봄 산은 비어 있습니다.

달이 뜨면 새들이 산을 놀라게 하고, 샘물에서 노래한다. "Zhuli Pavilion"Wang Wei는 한적한 대나무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었습니다.

깊은 숲 속에 사는 사람들은 밝은 달이 빛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건덕강에 머물다" 맹호연은 배를 옌주로 옮겼고, 황혼이 되자 손님들은 새로 도착한 손님을 걱정했다.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도 낮고, 강 위의 맑은 달도 사람과 가까이 있다. "산속에서"왕 웨이 징시 흰 바위가 나오고 날씨가 춥고 붉은 잎이 드물다.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하늘은 푸르고 사람들의 옷은 젖어있습니다. "가을 산 거주"왕 웨이 빈 산에 비가 내린 후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옵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옛 친구 마을을 지나가다" 맹호란 오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음주" Tao Yuanming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물어보는데 마음은 멀리 있고 편견이 있으신 것 같아요.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南山)을 바라볼 수 있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설명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3. 산과 강을 묘사하는 시 10줄 쓰기

시 속의 산 1.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다(리우. 종원의 "강 위에 눈") 2. 흰색 해는 산 위로 지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 오르기") 3. 산 정상에 서면, 모든 작은 산을 보라.(두보, "왕월"4.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이 있고 도시의 봄 초목이 깊다.(두보) "봄의 희망") 5. 아니 텅 빈 산에서는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지만 (Wang Wei의 "Lu Chai") 6. 넓은 구름 바다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Li Bai의 "Guanshan"). 달") 7. 서로 바라보고 있어도 지치지 않고 경정산밖에 없다. (이백의 "경정산에 홀로 앉아") 8.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고 풀에 풀이 무성하다 콩나물.(도연명의 『목가적 생활』) 9. 푸른 산은 덮지 못하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신기기의 『장시성 장루성 보살인서』) 10. 나는 그렇지 않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안다. (소시(Su Shi)의 "시린성벽의 비문") 시 속의 물 1.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다. 시경·건가』) ) 2. 물살이 세서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조조의 『바다관경』)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 빈왕의 "거위 송가") 4. 천문은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돌아옵니다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5. 산과 강은 가득합니다. 의심하면 길이 없고, 다른 마을의 버드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다. (루유의 "산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깊지 않습니다.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이백의 『왕륜에게 주는 선물』) 7. 버드나무는 푸르고 강은 평탄하며 랑장강의 노랫소리가 들린다(유우덕의 『죽가지시』)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고 푸르다(백거이의 '강남을 회상하다') 9. 봄은 조용하다.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라. 나무 그늘 아래 맑고 부드러운 물, (양완리의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 몇 송이, 봄 강의 따뜻함을 예언합니다 (소시(Su Shi)의 "회충의 "저녁 풍경에 새겨져 있습니다." 봄 강".

4 .산과 강에 관한 옛시

산 속의 시

1.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다 (유종원: "강 위의 눈")

2. 태양은 산 위로 빛나고, 황하(黃河)는 바다로 흘러든다. (왕지환: "황새탑에 오르다")

3. 산 꼭대기에 서면 작은 산들이 다 보인다. (두보: "왕월")

4. 나라가 산으로 부서지고 (두보: "봄의 전망")

5.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사람들의 목소리는 들립니다. "왕웨이: "봄의 풍경") "사슴과 차이")

6. 천산산 위,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리바이: "관산 위의 달" )

7. 서로를 바라보는 것은 지치지 않고 오로지 징팅산(Li Bai): "징팅산에 홀로 앉아 있다")

8. 산 기슭에 콩 심기 남쪽 산, 잔디에는 콩 묘목이 가득합니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9. 그곳에 살지 않으면 푸른 언덕이 그 지역을 덮습니다. 결국 동쪽으로 흐를 것입니다 (Xin Qiji: "Bodhisattva Man? Shu Jiangxi Ostomy Wall")

10.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녹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Su Shi: "서린비에 새겨져 있다". 》)

시 속의 물

1.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시경? 건가) )

2. 어찌 물이 잔잔하고 산이 거기 서 있겠는가. (조조: "바다를 보다")

3.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뤄빈왕: "거위 송가")

4.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 이 지점까지 온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5.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Lu You: "산서 마을 방문")

6. 복숭아꽃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나 되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리바이: "왕륜에게 선물")

7. 버드나무는 푸르고 청강은 평탄하며 랑강에서는 노래소리가 들린다. (유우희: "대나무 가지 치")

8.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르다. (백거이: "양쯔강 남쪽을 기억하다")

9. 샘은 고요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랑한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 강의 따뜻함을 예고합니다. (Su Shi: "충충 봄강 저녁 풍경, 회에 새겨져 있음"))

이백의 gt;

햇빛 아래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그리고 저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것도 보입니다.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물을 바라보다"

당나라 사공서

하늘이 맑아 물이 보이고 초의 색이 물과 조화를 이룬다 안개. 거친 하늘은 연습처럼 텅 비어 있고, 하늘은 멀고 파도도 없습니다.

사람의 흔적은 전혀 없지만 가끔씩 새들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광활한 하늘 바깥에는 지는 해가 가장 빛난다는 상황이다.

"먼 물"

당향시

하늘은 어두컴컴하고, 저녁빛이 한쪽에서 빛난다. 큰개구리는 거리를 놓치고, 기러기는 추위가 오면 슬퍼진다.

북극은 평지로 연결되어 있고 동쪽으로 흐르는 흐름이 나의 고향이다. 배는 Xiaoxiang과 같은 장소에 머물기 위해 왔습니다.

"촉수"

당나라의 웅여등

밤낮으로 수천 리를 여행하여 황제를 찾아, 강을 불쌍히 여기다 물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백시아가 사람들에게 슬픈 곳이라는 점에서 해변보다는 유인원 소리가 좋은 소리다.

"물"

당서우

불의 성질은 서쪽에서 나와서 물의 성질처럼 부드럽다. 동쪽, 멈출 것이다.

바다를 열면 한나라를 열 수 있지만 떠 다니는 배를 풀어도 전복된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향포의 황혼은 야오의 딸의 원한으로 가득 차 있고, 가을에는 펀허 강이 한나라 황제에 대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폭풍이 몰아치는 곳마다 2월에는 복숭아꽃이 눈을 가득 채운다.

"큰 물"

당설봉

큰 비가 내린 뒤 천둥이 치고 갑자기 바람이 불어요. 파도가 세 섬을 몰아냈고, 강물이 두 강을 해체했습니다.

잠재력은 둥근 축이 부러질까 두렵고, 소리가 나면 두꺼운 축이 망가질까 두렵다. Ming Xin은 Yuanhua에게 천안이 언제 돌아오느냐고 물었습니다.

떨어진 꽃이 가는 곳마다 신비한 왜가리가 무한한 시간 동안 홀로 찾아온다.

그릇을 씻는 늙은 스님은 오랫동안 해안 근처에 있었고 낚시꾼과 여가 어부들이 오랫동안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저녁이 풀리고 사초가 푸르러지는데, 창랑과의 오랜 인연이 아쉽다.

"물의 송가"

당나라 장문공

이름은 최고의 자질을 나타내고 학교는 지혜를 나타냅니다. 지도에는 4개의 영역이 있고, 천문학에는 5개의 영역이 있습니다.

사각형 모양은 옥빛 같고, 둥근 모양은 진주 빛이 가득하다. 맹원에는 연(燕)에 살며 호량(浮陽)에서 노는 관료들만 있다.

5. 풍경에 관한 고대 시(주요 내용과 주제 아이디어 설명)

Du Fu "Wang Yue"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황혼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새들은 안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다이종푸(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리다.

태산은 어떤 곳인가요? 기루국토를 여행하다 보면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녹색의 창공뿐이다. "대(大)"는 태산(泰山)의 또 다른 이름으로, 옛날에는 태산(泰山)이 오산 중 으뜸이며 모든 산의 시조라 하여 대종(大宗)이라 불렀다.

"치루"는 원래 춘추시대 두 나라의 이름으로, 현재의 산동성에서는 태산 북쪽에 있는 제나라는 태산 남쪽에 있는 나라입니다. 나중에 이 지역의 이름은 "Qilu"로 사용되었습니다. 먼 풍경이었기 때문에 시인은 초록빛 조각만 보고 가장자리를 볼 수 없어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태산의 연속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끝이 없고 끝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처음 두 문장은 의문을 제기하는데, 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그리움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록국에서 솟아오른 태산의 장엄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어 그 의미가 고상하다고 할 수 있다.

".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자연은 태산을 특별히 좋아하고 그 마법과 아름다움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높은 봉우리는 태산의 북쪽과 남쪽을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으로 나누는데, 한쪽은 황혼이고 다른 쪽은 새벽처럼 보입니다.

"종신수"는 태산의 신비스러운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새벽을 자르다"는 태산의 장엄함을 묘사하며,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표현합니다. for Tai Mount.

"cut"이라는 단어는 마치 "dun"과 "dawn"이 태산에서 잘라낸 것처럼 참신하고 강력하며, 이 가상의 기세를 결합합니다. 그리고 현실은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바꾸어 정적인 산봉우리를 활력으로 가득 채웁니다.

'중'은 집합, 집중이라는 뜻으로 태산을 모든 산이 지녀야 할 '마법의 아름다움'으로 묘사합니다. 음과 양(陰陽)은 산의 북쪽에 태양을 등지고 있는 것을 음(陰), 남쪽에 태양을 바라보는 것을 양(陽)이라 한다.

여기서 '컷'이라는 단어는 태산의 위험성을 적절하게 묘사하고 하늘과 태양을 가리는 높고 가파른 봉우리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Qiu Zhaoao의 청나라의 "두시 상세 노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종은 어떻습니까? 제에서 노에 이르기까지 마음 속의 먼 생각의 말은 아직 어립니다. 땅과 하늘에 우뚝 솟은 신의 아름다움의 종소리는 황혼에 이르렀고, 제2의 언어는 이상하고 가파르다."

이 두 시는 이미 두보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꼼꼼하게 단어를 만들고 다듬고, 그의 말에 놀라움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태산을 자세히 보면 산에 구름이 겹겹이 솟아 오르는 것을 볼 수있어 사람들을 설레게 만듭니다. 시인은 눈을 크게 뜨고 시야를 최대한 쭉 뻗으며 산으로 날아가는 돌아오는 새를 감상했습니다.

류시는 "산에 오르면 산 속에서도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바다 속에도 감정이 넘친다"고 말했다. 태산의 웅장함을 본 후. 전자의 문장은 시인의 마음의 광대함을 보여주고, 후자의 문장은 그의 시야의 넓이를 보여준다.

'Jue Canthus'는 눈꼬리를 갈라 먼 곳을 바라보는 모습을 표현한 말입니다. 산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올라가고 싶은 작가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시인이 이렇게 된 이유는 산이 높고 새는 작아서 먼 곳을 바라보기 때문이 아닐까? 아니면 시인의 생각이 새와 함께 날아가는 걸까요? 이 두 문장에는 풍경을 묘사하는 시인의 끝없는 생각과 그리움이 담겨 있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산을 보면 등산이 생각난다. 오랫동안 그 이름에 감탄한 것부터 멀고 가까운 것을 바라보고 산에 오르기로 결심한 것까지, 비록 시 전체에 '바라보다'라는 단어는 없지만, 시인은 분명 눈으로 바라볼 뿐만 아니라 '바라보는 것'도 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라는 마음으로.

어느 날 태산 정상에 오르는 상상을 하게 되었는데, 주위를 둘러보면 그의 발 아래 있는 산들이 너무 작았습니다! 『맹자(孟子)』에는 “공자(孔子)가 동산에 올라 소노가 되고, 태산에 올라 소세계가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결론은 시 전체에 암묵적인 풍미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두보의 자기 기대로 볼 수 있으며 젊은 시인의 야망과 정신을 보여줍니다.

중심 사상: 태산의 장엄한 분위기를 묘사하면서 태산의 웅장하고 신비로운 풍경을 열정적으로 찬양하고 조국의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드러냅니다. 직접적인 표현 마음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고자 하는 시인의 야망과 정신, 그리고 독립하여 세상을 돕겠다는 그의 영웅적 야망을 표현합니다.

6. 고대 산수시 전집

산수를 묘사한 고대 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In the Mountains(Wang Bo), Jiang Xue(Liu Zongyuan), Climbing the Stork Tower(Wang Zhihuan) ), 보살인·강시장벽서(신치기), 구름여가(하만춘), 산서성유람(육유), 양주에서 두 시, 한시(왕지환), 동정을 바라보며(유우희) ), 군행군시 7수, 4수(왕창령) 등 .

1. '산중'은 당나라 왕보에서 따온 것이다. 장강은 안타깝게도 정체되었고, 수천 리를 지나면 다시 돌아온다. 밤에는 상황이 높고 바람이 많이 불고 산에는 노란 나뭇잎이 날아갑니다.

번역 : 장강이 정체 된 것 같고 끊임없이 슬프다. 조기 귀국을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한 사람들. 게다가 바람이 가을을 불러오는 저녁, 산은 무거워지고 온 산에는 노란 나뭇잎이 날아다닙니다.

참고: Zhì(zhì): 익사. 한 가지는 침체이고 순환이 없다는 것입니다. Wanli: 돌아오는 여정의 길이를 설명합니다. 귀국에 대한 생각: 귀국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할 수 없습니다. Kuang은 소속: 게다가, 그것은입니다. 속 : 일치하는, 적절한. 강풍: 산에서 부는 바람.

2. "강의 눈"은 당나라 유종원에서 유래 :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외로운 배에 올라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번역: 모든 산에는 새가 사라졌고, 모든 길에는 사람의 흔적이 없습니다. 강 위의 고독한 배 위에 모자를 쓴 노인이 폭설로 뒤덮인 차가운 강 위에서 혼자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참고: Jue: 없음, 없음. 만 개의 길: 수만 개의 도로를 가리키는 가상 손가락. 인간의 흔적: 인간의 발자국. 고독하다: 고독하다. 야자나무 비옷(suō lì): 야자나무 비옷과 대나무 모자 리: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모자. Du: 혼자요.

확장 정보 :

1. 원문 : 차가운 달이 버드나무 만에 늘어진 눈썹 같고, 거울 속에 나라 중산이 보인다 .

란시에는 3일 동안 복숭아꽃 비가 내렸고,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으로 찾아왔습니다.

출처: 당나라 대술륜의 "란희송"

해석: 유완 위에 초승달이 걸려 있다. 달빛이 맑고 시원하다. 월중 산의 풍경이 거울 같은 시냇물 표면에 비쳐 정말 아름답습니다. 사흘 동안 봄비가 쏟아지더니 시냇물이 불어나 물고기 떼가 새 물을 찾기 위해 다투고, 아무도 없는 한밤중에 모두 시냇가로 달려갑니다. .

2. 원문 : Tianping Mountain의 Baiyun Spring에서는 구름이 부주의하고 물이 자유 롭습니다. 왜 산 아래로 달려가서 세상에 더 많은 파도를 추가해야 할까요?

출처 : 당나라 백거이의 "백운천"

설명 : 태평산의 백운천은 맑고 쾌적하며 흰 구름이 편안하게 굴러다니고, 봄은 잔잔하게 흐르는 물. 백운전이여, 당신은 왜 산 아래로 달려가 어지러운 세상에 말썽을 더하는가?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산중

바이두백과사전-장설

7. 풍경을 묘사한 시

왕웨이가 당시에 남긴 독특한 공헌은 주로 풍경 목가시에 있다. 그의 시의 주제는 당대 산수시와 목가시 창작의 성과를 대표한다. 소식은 “위모계의 시에는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는 것은 왕웨이 산수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모지에(Mojie)라는 이름의 왕웨이(Wang Wei)는 그의 아버지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는 불교를 믿었다. 그는 스무 살에 진사가 되었지만 관직에 어려움을 겪었고 중년에는 차질을 겪으며 점차 신중하고 조심하여 재난을 피하는 길에 들어섰고 생각은 점점 부정적으로 변했다. 개원 28년(740년)부터 천보 3년(743년)까지 왕위는 처음에는 중남산에서 은둔생활을 하였고, 말년에는 산시성 란천에서 반공식적이고 반은 숨은 생활을 하였다. . 『가을산주』는 이 시기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산속의 가을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어두운 가을 산에 거주"는 왕웨이가 지은 5 자시입니다. 시는 “텅 빈 산에 새 비가 내린 뒤, 늦가을이 온다”로 시작하는데, 산이 텅 비어 있어 공허함과 고요함을 떠올리기 쉽다. 왕웨이(Wang Wei)는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불교에서는 시인의 눈에는 모든 명승지가 모두 '텅 비어 있다'고 강조합니다. 저녁 10시가 되자 모든 것이 뿌옇게 흐려지고, 후두둑 내리는 가을비 이후에는 추운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또한 시 전체에 차분하고 신선한 감정적 톤을 설정합니다. 동시에 시간과 장소는 어둡게 강조된다.

턱 대련 "밝은 달은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샘물은 바위 위로 흐른다." '달'은 들어가는 소리, '조'는 가는 소리이다. 목소리 톤이 낮음에서 높음으로 바뀌는데, 이는 소나무 숲 위로 달이 점차 퍼지는 장면과 일치한다. 다음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모두 치음이고, 끝에 있는 "liu"라는 단어는 혀소리로 발음이 세밀함에서 둥글게 바뀌어 맑은 샘물이 흐르는 소리를 듣는 것처럼 보입니다. 달빛 아래 돌, 아름다운 소나타처럼 텅 빈 먼 산에 같은 소리가 널리 퍼졌다! 시인의 눈에 비친 밝은 달은 소동포의 '강 건너 흰 이슬, 하늘에 닿은 물빛'처럼 담대하고 거침없지는 않지만, 달빛을 셀 수 있을 만큼 솔잎 사이에서 가늘고 밝게 쏟아져 내린다. 마음으로! '조'는 달빛이 쏟아지는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다. "흐름"이라는 단어가 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시인의 뛰어난 서예 솜씨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의 펜에서는 고요하고 아득한 가을저녁의 풍경을 그려낼 뿐만 아니라, 산수화에서는 표현하기 힘든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건전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는 것은 그의 음악적 소양에 기인하는 바, 시인은 이를 더욱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 풍경 소리의 조화를 느껴보세요.

'대나무 소리는 환누에게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 아래로 움직인다'라는 시의 목대련은 첫 번째 대련에서 본 장면부터 들리는 장면까지 쓴다. 먼저 대나무 숲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가 들리고, 이어 환샤 여인이 돌아오는 장면이 나오고, 연꽃잎이 구르며 어부들이 가는 소리가 들린다. 달밤 낚시. 그들은 산간 마을 주민들의 정직하고 소박하며 열심히 일하는 자질을 다양한 측면에서 썼습니다. 사람을 보기 전에 사람의 목소리를 듣는 이런 글쓰기 방식은 당시의 삶의 현실과도 부합하고, 시의 흥미와 의미를 더해 독자의 흥미와 연상을 자극하기도 한다. 비가 내린 조용한 가을 밤, 삶의 기운이 강해집니다. 실제로 사람은 모든 풍경을 장식합니다.

사람들의 모습은 원래 아름다웠던 그림에 생동감 넘치고 날아다니는 색감과 분위기를 더해줄 것입니다. “매미 소리가 들리는 숲은 더욱 고요해지고, 새소리가 들리는 산은 더욱 고요해진다.”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이 글쓰기 방식은 산과 숲의 '공허함'과 '고요함'을 이끌어낸다.

청나라 사람 왕궈웨이는 "모든 풍경 언어는 사랑의 언어"라고 잘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자연 풍경은 영혼의 세계"라고 말했습니다. 시인이 묘사한 풍경은 너무나 고요하고 맑고 고요하다. 시인의 내면세계를 외면화한 것이다. 어머니의 영향과 삶의 좌절과 굴욕으로 인해 왕웨이는 초월을 성취하기 위해 종종 불교라는 영적 왕국에 몸과 마음을 담그곤 했습니다. 불교에는 소위 '명상'과 '관상'을 통해 불교 의식을 이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생각을 버리고 관찰하고 있는 대상에 대해 단 하나의 생각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편안함, 편안함, 명확함의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명상중의 성찰이란 집중과 사색을 통해 불교의식을 이해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시인의 마음 상태는 극도로 무관심하고 평화로우며 산만한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이 시인의 마음에 닿을 수 있고, 그것이 시에 반영되면 안이다. 미묘하고 순수하며 평범한 상태.

시의 마지막 대련에서 시인은 “봄 향기를 마음껏 쉬게 하라, 그러면 왕과 손자가 머물게 하라”고 감동의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요하고 조용하고 먼 가을 풍경은 자연스럽게 왕과 손자들이 조용히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시인이 자신의 삶의 이익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와는 반대로 사용하기 위해 "Chu Ci : Incruiting Hermits"를 빌려온 것입니다. 그리고 추구.

분석하고 읽은 결과 "산에 오르면 산에서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바다에 의미가 넘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Wang Wei의 작품은 실제로 외부 사물의 도움을 통해서만 표현할 수있는 시인의 영혼의 구체화입니다. 자신의 마음 속에있는 감정을 읽을 때만 그 매력이 길고 미묘하며 의미 있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8. 산과 강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푸른 산은 늙지 않고 푸른 물은 영원합니다 (명나라? 나관중) 물은 만물의 근원입니다 (춘추제나라?관중) 흐름은 맑으나 흐름은 탁하고(순자, 조나라, 전국시대) 흐름은 맑다. 맑고 수원이 번성하다(한나라 반구). 맑은 샘물은 강과 호수에서 흘러나오며 붉은 벽에서 흘러나오면 돌아오지 않는다(맑고 검고 조심하라). 멀리서 열려 있다(당나라 이백) 봄이 오면 도처에 복숭아꽃이 피어 불멸의 근원을 어디서 찾을지 모른다(당나라 백거이). 조화롭고 호수 표면에는 유리창이 없습니다. 멀리서 동팅 산과 강을 바라보면 은판에 파란색이 있습니다. Liu Yuxi의 "동팅을 바라보며". 나무는 낮고, 강은 맑고, 달은 사람과 가깝다(맹호연, 당나라, 소건덕강). 물은 뜻대로 흐르고, 황혼이 되면 새들이 돌아온다(왕위, 당나라). 북쪽을 보면 구름이 끝없이 흐르고, 물은 큰 강(왕원량, 송나라)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물은 너무 푸르고 잠을 잘 수가 없고, 물고기는 마치 공허한 것 같고 의지할 곳이 없다. 에(송나라 루야오) 물이 3천 피트 아래로 곧게 흐르고, 하늘에서 은하수가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나라 이백) 남호의 가을물 밤에는 연기가 없고, 물살을 타고 곧장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당나라 이백). 지는 해가 물 위에 퍼지고, 강물은 반은 바스락거리고, 강물은 반은 붉다. 백거이의 '황혼' 산은 높다. 달이 작고 물이 맑아요. 푸른 산을 보면 질리지 않고, 흐르는 물이 재미있어요 - 당나라의 Qian Qi. , "고공왕과 함께하는 성동 연못의 연회" 강물은 녹대, 산은 옥비녀 같다 - 당나라 한우, "같은 인물 난을 선물로 보낸다" 귀주연박사" 백개의 강물이 끓고 산무덤이 터져도 걱정하지 말라. 높은 계곡은 둑이 되고 깊은 계곡은 무덤이 된다. "시서" 강은 하늘을 넘어 흐르고 땅과 산은 왕웨이(Wang Wei)의 "한장 린판(Hanjiang Linfan)"을 혼합합니다.

">